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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가 삽질하는 사이에 엑박 근황 모음...JPG
짐 라이언 이후로 소니가 삽질 존나 하는데왜 엑박은 좋은 소식이나 큰 소식이 없고뭔가 하나 둘 나사 빠진 소식이 들려오는가한번 알아보자.. 1. 차세대 엑박 기기 판매량 자체가 역대급으로 존나 부진.공개 당시에는 테라 플롭스 차이에 발열 컨트롤에 칩셋 어쩌구 차이로 엑박이 우월하다는 근들갑이 많았으나결과적으론 플스의 완승.해당 원인 분석으로 전 세대인 Xbox One 이 보여준 역대급 삽질로 인해 크게 차이난 격차도 있지만 후술할 선택으로 이 격차를 줄이지 못하고 더 늘려버렸다는 평.차세대 기종에서 플스는 상대적 염가 모델로 성능은 동일하지만 디스크가 없는 디지털 모델을 출시한 것에 반해엑박은 성능 차이가 있는 시리즈 S 모델을 출시했는데이 전략 자체는 코로나 기간, 그 직후에는 상대적으로 판매량을 견인했으나이후에는 시리즈 X의 발목을 붙잡는 역대급 실책으로 평가받고 있음.주요 개발사들이 엑박으로 게임을 출시하려면 부족한 시리즈 S 성능에 맞춰서 최적화를 해야하는데 서드파티 개발사에 도움 주는 마소 엔지니어들은 물론이고 마소 퍼스트 개발사들도 시리즈 S 최적화에 엄청 골머리를 앓고있는 중임.그리고 저 당시에 이원화된 생산 라인 때문에 정작 중요 모델인 시리즈 X 자체 판매량은 또 반토막 나는지라시리즈 S를 유기하기도 힘든 상황임.WSJ 분석에 따르면 비슷한 출시 기간에 두번째로 적게 팔린 엑박 콘솔인데이는 엑박이 후발주자로 콘솔 시장에 막 뛰어든 시기 판매량과 비슷한 수치임... 2. 게임 패스 관련 정책 대거 변경 + 정체된 상황 게임패스에 대대적인 개편이 이루어지면서 콘솔 유저들은 이제 매달 제일 비싼 게임패스 얼티밋을 구독해야 데이원 게임 컨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가격 인상은 없다고 주장한 필 스펜서의 주장과 달리 직접적인 가격 인상 + 혜택 관련 변경으로 체감 인상가가 보다 높아짐..그리고 구독 전환 관련해서도 비율을 엄청 칼질하면서 예전만큼의 엄청난 혜자는 아니게 됨.추가적으로 정체된 구독자를 견인 해 줄 게임이라고 평가받은 스타필드가 토드의 병신 짓으로 화려하게 박살나면서현재 마소/엑박측은 게임패스 데이원으로 나올 첫 콜옵 시리즈인블랙옵스6보고 "해줘" 하는 중 ㄹㅇ..3. 거액 인수 다 해줬으니 엑박측에 성과 보여달라는 MS측알다시피 MS는 엑원이 좆망하고 이후에 시장 철수하려는 생각까지 했으나빡원 좆망하고 나서 부임한 필 스펜서가 B2C 차원에서 계속 해야한다고 설득하고멀티 게임 라인업이 생각보다 튼튼하다보니 매출이나 순이익 자체는 그리 나쁘지 않았기에MS는 지속적으로 투자, 아니 필 스펜서 요청에 따라 2018년 전후로 엄청나게 많은 투자를 해주었음.옵시디언, 플레이그라운드, 인엑자일, 닌자 씨어리 인수를 시작으로베데스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여러 국가 공정위와 법적 분쟁을 거치면서 다 해줬는데정작 엑박 쪽에서는 아직도 큰 성과가 없음.오히려 인수 놀음으로 그냥 냅둬도 무난하게 돈 벌어오던 엑박 부서 실적이 과도한 지출로 조금씩 순이익이 까이기 시작하면서 베데스다 - 액블 인수 이후로는 정확한 지표도 공개 안하는 중.그러면서 거액의 투자를 진행했던 MS 본사 임원들이 그동안 풀어주던 문화가 많던 엑박 부서에 직접적으로 간섭, 영향력을 끼치기 시작했고그 대표적인 결과가 게임 판매량 수익을 위한 엑박 퍼스트 게임들의 플스 출시임. (하이파이러쉬, 씨 오브 씨브즈, 인디아나 존스 등등)상대적으로 좋은 청신호는 그동안 MS 특유의 풀어주는 개발 문화는 덕분에 사라진 상태지만이걸 이제야 진행한다는게 좀 ㅇㅇ..4. 필 스펜서에 대한 여론 악화위 3가지 상황이 겹치면서 한 때 엑박의 구세주로 빨렸던 필 스펜서에 대한 여론은 이전과 비교해서 해외에서 상당히 악화된 상태.특히 소니가 PS5 Pro로 개선 모델로 추가 수익을 거두려고 할 때 엑박측은 Pro급 모델은 없고, 시리즈 X가 그에 대응한다고 언급하는 등이번 세대 콘솔 전쟁에서 개좆발렸다는걸 사실상 간접적으로 인정함.현재 엑박은 시리즈 X / 시리즈 S 정책이 좆망했으니빠르게 차세대 모델을 개발하는 방향성으로 가고 있다는데..엑박원 -> 시리즈 X/S도 치명적이었는데그보다 심각한 상황인 시리즈X/시리즈S에서 다음 세대 엑박을 구매해줄 소비층이 있을지 의문임 ㅇㅇ어둠의 마소 직원, 엑박 홍보 대사라고 불리운 짐 라이언이 소니에 있음에도엑박이 좆망한 이유?그건 어둠의 소니 직원이자 플스 홍보 대사 필 스펜서가 있었기 때문 ㅇㅇ..코로나 이후로 갑자기 콘솔 게임 위기론, 쇠퇴 어쩌구 이야기 나오는 것은사실 두 콘솔 수장이 서로 병신 짓 저지르는 덕분에양사 콘솔의 단순 매출 수치는 몰라도 순이익이 꾸준히 하락하는 행보가 나오기에 당연한 것 ㅇㅇ..특히 엑박은 진짜 가만히 냅둬도 플랫폼 홀더라는 강점 덕분에 꾸준히 안정적으로 순이익이 나오고 있었는데 본문에 언급했듯이 최근에 베데스다 - 액블 인수 이후로 엑박쪽 재무지표는 오히려 더 나빠짐...투자했는데 오히려 재무지표 나빠지니 마소측에선 ㄹㅇ 뿔나는게 당연근데 짐 라이언은 사실상 해고에 가까운 퇴사로 떠났는데필 스펜서는 저새끼 나가면 더 재앙에 가까운 차기 후보들이 있는지라 심연 그 자체임 ㅋㅋ
작성자 : 베카고정닉
충격! 시속 315km로 고속주행 중이던 신칸센이 분리되는 사고 발생
시속 315km로 고속주행 중이던 신칸센이 두 개로 분리되는 전대미문의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음 9월 19일 목요일 오전 8시 7분 경 도호쿠 신칸센 하야부사 6호와 고마치 6호의 연결부분이 분리되어 긴급정차하는 사고가 발생함 신 아오모리에서 출발한 하야부사가 모리오카에서 대기하다가 아키타에서 출발한 고마치와 만나 두 열차가 연결을 하고 그대로 도쿄까지 가는 방식으로 운행하고 있었는데 오늘운 미야기현 후루카와역과 센다이역 사이를 지나던 중 사고가 발생했던 것 앞서 말했듯이 하야부사와 고마치가 연결을 해서 하야부사가 앞에서 끌고 가는 방식으로 달리고 있었는데 둘을 연결하던 연결 부위가 갑자기 풀려버렸음 당시 열차의 주행 속도는 시속 약 315km... 자칫하면 탈선 등 대형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아찔한 순간이었음 이 사고로 당시 하야부사 옆을 지나고 있던 야마비코는 물론이고 도호쿠 신칸센 전체가 일시적으로 마비되어 버림 알다시피 기차 사고는 발생만 하면 줄줄이 밀리기 때문에 승객들의 피해는 이만저만이 아니었음 신칸센이 운행을 안 해서 재래선 히타치호로 4시간 걸려서 돌아가요 (신칸센 운행 중지 때문에) 버스로 변경해서 시간이 없지만 어떻게든 도쿄로 갈까 생각중입니다 지금 나고야 쪽으로 갈 예정이었는데요 일 때문에 가는 건데 1시간 정도 계속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체 연결 장치가 어떻길래 저딴 사고가 발생한 것인지 슬슬 궁금해짐 저 연결부위를 앞에서 보면 이런 모양인데 두 열차가 이런 방식으로 서로 결합한다고 함 이게 실제로 결합된 모습인데 원리는 자세히 모르겠지만 어쨌든 그동안은 문제없이 운행해왔으니 어느정도 안전성은 있는 방식일텐데... 그렇다면 대체 왜 이런 전대미문의 병신 같은 사고가 발생한 것일까 전문가는 전기계통에 문제가 있었던 게 아닐까 추측한다고 함 전기적으로 잠금을 해제하는 회로에 이상이 있었던 게 아닌가 추측됩니자 정차중에 열차의 스위치를 누르면 전기가 들어와서 잠금장치를 분리하는데 그게 혹시 주행중에 오작동을 일으켜서 이런 사고가 일어난 게 아닐까 합니다 도호쿠 신칸센은 사고 발생 5시간이 지난 오후 1시가 넘어서야 운행을 재개함 JR동일본 측은 연결기의 외관에 이상은 없었다며 아직 사고 발생 원인을 찾지 못했다고 밝힘 또 조속히 원인을 규명할 것이라고 덧붙였는데... 사실 올해들어 도호쿠 신칸센에서 크고 작은 사고가 계속 발생중이라서 저런 변명을 순순히 믿을 수 없는 게 사실임 지진도 안 났는데 저런 말도 안 되는 짓을 계속 벌이고 있는데 이러다가 대지진이라도 한 번 더 터지면 진짜 JR 쪽에서 대형 인명사고라도 나는 거 아닌가 모르겠음 ㅋ 쪽본의 철도는 세계제일! 안전하고 정확하고 선진적인DEATH~ (笑) 자화자찬 그만하고 주제 파악이나 해라 쪽숭이들아
작성자 : 난징대파티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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