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늦어서 ㅈㅅㅈㅅ ... 사실 시식자체는 10월 30일날 했지만, 11월1일~2일 여행을 다녀오느라 이제서야 리뷰를 올림.
대충 이용방법같은 것도 적어놨으니 이용할 사람들은 참고하길.
[발사진 미안]
모니터를 중심으로 왼쪽이 '바삭'클 오른쪽이 '뿌링'클.
결론부터 말하자면 두개 모두 같은 튀김옷에 같은 닭을 사용한다.
단지 '뿌링뿌링'소스와 '뿌링클시즈닝'이 추가되어있느냐 아니냐에따라 '뿌링'클과 '바삭'클이 나누어진다.
'뿌링'클의 '치즈어니언'시즈닝은 갤러들이 생각한대로 네네치킨의 '치즈스노윙' 시즈닝과 흡사하다.
그러나 뿌링클의 시즈닝에서는 양파향이 조금 나고 더 달다. 양파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단맛이 더 강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덜짜다'
시즈닝 비율을 잘 고려했는지 짠맛은 별로 나지 않는다. 시즈닝 핥핥먹을 수 있을거 같다..
또 같이먹은 사모님, 집에 가져가서 시식했을때 우리가족은 '카레'맛과 비슷하다는 말도 했다. 시즈닝 자체가 치즈가 베이스긴하지만 나름 특색을 잘잡은거같다. 시즈닝 색깔은 매우 진한 노랑색.
다른 치즈치킨처럼 한마리를 다먹기엔 매우 느끼하고 조금 물리는감이 없잖아 있지만 네네처럼 먹다 짜서 못먹는 불상사는 잘 안일어 날듯 함.
요레요레, 별코치와는달리 기본적으로 치킨무가 함께 셋팅된다. 또한 닭한마리를 모두 사용하고 본사에서는 튀김옷 레시피 가루만 주기 때문에
양도 창렬스럽지 않다. 가격은 '바삭'클은 15000원 '뿌링'클은 17000원으로 현재 치킨가격형성대에 비교하면 매우 쏘쏘한편.
[발사진 미안]
뿌링클과 바삭클은 모두 '닭 한마리'를 지점에서 손질해서 파는 것이기 때문에 반마리가 가능하다.
나는 집에서 가족들도 한조각씩 먹이고 싶어서 사장님한테 쫄라서 반마리를 포장해왔다.
마감이 늦어져서 튀기고 2시간이 넘게 지난 치느님을 영접하게 되었는데 '바삭'클이라는 이름답게 튀김옷의 바삭함이 꽤 오래갔다.
단 아쉬운점은 뿌링클의 시즈닝의 양. 사장님이 특별히 많이 뿌려줬다는데 네네 스노윙을 영접하던 입장에서 보면 실망스럽기 그지없다.
사장님께 여쭈어보니
'뿌링'클은 겉 튀김옷은 '시즈닝'과 함께, 속살은 '뿌링뿌링'소스와 함께 먹는 치킨이기 때문에 겉 시즈닝을 많이 뿌려주지 않는다고 한다.
물론 지점차가 어느정도 있겠지만 시즈닝 자체의 양을 많이 주진 않는다.
뿌링뿌링 소스는 본사에서 납품받는데 개당 '천원'에 추가가능하다고 들었다.
그리고 갤러들이 들으면 매우 좋아할 소식중에 하나 .. 물론 이것도 지점차가 있지만 우리 매장은 '천원'추가시 다른 치킨에도 시즈닝을 뿌려준다.
즉 요레요레+치즈어니언시즈닝이 가능한셈. 필자는 바삭클보다 요레요레+시즈닝 캐미가 더 강할거라고 생각함... 뿌링클자체가 뼈치킨이라 먹기 조금 불편한 감이 있고 발라먹다보면 시즈닝이 후두둑 떨어져서.. 혹시 지점에 물어봐서 가능하다면 저렇게 먹는게 더 좋을듯 .. 나도 내일 먹을거다. 월급도 나왔으니까.
각설하고 본내용으로 돌아와 뿌링뿌링 소스에대해 설명하자면 '치즈요거트'소스이다. 치즈맛이 안나는 것은 아니지만 요거트 맛이 강한편..
요레요레 소스 치즈버전이라고 보면 됨. 뿌링클시즈닝이 없는 치킨속살부분을 찍어먹으라는데 요거트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나는 그래도 튀김옷에는 꽤 높은 점수를 주고싶은데, 튀기고 난 다음에 보면 튀김옷 자체는 두꺼운 엠보치킨 느낌. 옛날 통닭을 느낌도 든다.
그러나 확실히 바삭/뿌링클만의 튀김옷자체에 특색도 있고 바삭함이 기존 후라이드보다 강한편이고 약간의 매콤한 맛이 난다.
물론 핫후정도는 아님. 튀김옷자체에 매콤한 맛이 조금 나는걸 보면 알수 있겠지만 '양념'이 어느정도 되있는데 이게 조금 짠편이다.
좋게 말하면 짭쪼름해서 소스없이도 꿀떡꿀떡 잘넘어가고 소금에 찍어먹는 사람들한테도 소금이 따로 필요 없지만 많이먹으면 확실히 짜다.
또 튀겨진 모습만 보면 튀김옷이 강정마냥 두꺼울거같은데 공들여 찍은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그렇게 두껍지도 않다.
총평
가격 및 양 '창렬'도 ★☆☆☆☆ (현재 치킨가격을 생각하면 고가로 형성된 제품은 아님.)
튀김옷 ★★★★☆ (해당 치킨만의 특색이있고 확실히 바삭한 맛이 좋고 오래감.)
맛 ★★★☆☆ (네네랑 비슷해서 개성은 그닥없고 .. 뿌링뿌링 소스도 치즈퐁듀라고 부르기엔 요거트맛이 너무 강함.)
지점차 ★★★★★ (창렬매장이라면 시즈닝 기대는 하지마라.)
짠맛 ★★★★☆ (다른 치킨보다 확실히 짭조름한 맛이 강해서 소스없이도 먹을 수 있음. 많이먹으면 짠맛이 확 느껴짐.)
기본 구성품
'바삭'클 = 치킨한마리 / 치킨무 / 양념소스 / 머스타드소스 / 콜라245
'뿌링'클 = 치즈어니언시즈닝이 뿌려진 치킨한마리 / 치킨무 / 콜라245 / 뿌링뿌링소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