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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너지는 일본의 식문화... 어류 소비 급감에 위기감 고조
육류보더 어류를 많이 먹는 걸 왜인지 자랑으로 생각하는 일본 그런데 그런 일본에서도 어류 소비 급감이 현실화 돼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는데 대체 무슨 일일까? 일본 수산백서에 따르면 인당 어류소비량 조사를 시작한 건 1989년 2001년 피크를 찍은 어류소비량은 꾸준히 하럳하더니 최근에는 그때의 반토막 수준까지 내려옴 인당 22kg이라는 양이 얼마인지 채감이 안 되는 사람들을 위해 설명해주자면 인당 연간 방어 2마리 또는 전갱이 75마리 정도를 먹는다고 생각하면 됨 이렇게 물고기를 점점 멀리하는 현상을 '사카나 바나레'라고 부르는데 일반 생활에서 정말 체감이 되는지 확인해 봄 [20대 애엄마] 육류 요리를 주 5회 한다면 어류는 주1회 하는 것 같네요 (물고기 요리는) 잘하지 않으면 퍼석퍼석하게 돼버려서 애들도 잘 안 먹으니까요 [오른쪽 초등학생] (고기와 물고기 중 어느 쪽이 더 좋냐는 질문) 그렇게 물어보시면 고기가 더 좋은 것 같아요 [왼쪽 초등학생] 고기가 더 좋아요 여러 가족을 인터뷰한 결과 역시 아이들은 물고기보다 육고기가 더 좋다고 말했다고 함 애엄마들은 아이들의 취향 때문에 생선요리를 잘 하지 않게되는 경향이 있다는 답변이 많았다고 함 그럼 사카나 바나레 현상은 아이들 때문에 발생하는 것일까? 그렇지는 않음 실제로 왼쪽 여자는 자신도 어류를 좋아하지만 독립한 이후로 한 번도 생선구이를 만든 적이 없다고 말 함 사카나 바나레는 고령자들에게도 마찬가지로 나타나고 있었음 [80대 노인] (무엇을 사셨나요?) 양상추에 히야시추카(일본식 중화냉면), 소고기랑 토마토... (물고기는 안 사셨나요?) 오늘은 사지 않았어요 [60대 노인] 전에는 (물고기 요리를) 하려고 노력했는데 뭐 이제는 전혀 하지 않아요(笑) 취재진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고령자들 역시 육식화가 진행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음 이유가 뭘까? [60대 노인] 고기가 생선보다 메뉴로 선택했을 때 만족감이 있으니까요 생선은 일단 구워버리면 어떻게 해도 다음날 데웠을 때 풍미가 떨어지니까 미리 만들어 둘 수도 없고 여러모로 귀찮죠 생선은 조리에 손이 더 많이가다보니 고령자들의 육식화에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도 있다고 함 아이부터 노인까지 전 세대에서 발견되는 생선 기피 현상 업계에서는 어떻게 보고 있을까 [치바현의 선어점 이시게어류의 점장 야마다 마사오] 상황이 매우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젊은사람들은 거의 생선 자체에 손을 대지 않는다는 것은 저희도 느끼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런 생선 기피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려고 해고 즉효성 있는 대책을 세우기 어렵다는 것임 전 수산청 직원인 우에다 카츠히코는 이런 현상이 국가의 과제라고 말함 [우에다 카츠히코] 먹을 것을 확보하고 스스로 소비하는 힘 생산과 소비는 두 개의 바퀴거든요 이것이 쇠퇴해간다는 건 스스로 살아갈 수 없는 나라가 된다는 것과 같거든요 위험한 사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걸 어떻게든 막아내지 않으면 안 됩니다 마지막에 나온 우에다라는 인간은 수산청 소속이었던 건 맞지만 지금은 주식회사 웨카츠 수산 대표이사라는데 밥그릇 지키려고 저런다는 생각밖에 안 듦 ㅋㅋㅋ 일본놈들 보면 이상할 정도로 수산물 소비에 자부심을 느끼는 놈들이 있는데 사실 소비량만 보면 후쿠시마 사태 직후부터 이미 한일 수산물 소비량은 역전된지 오래임 일본인은 수산물, 특히 어류를 좋아한다, 물고기 본연의 맛을 세계에서 가장 잘알아서 요리도 발달했다 등등 쪽얼쪽얼 온갖 핑계를 다 대지만 현실적으로 보면 일본은 그냥 미친 천황의 명령과 섬의 한계 때문에 육류를 못먹으니까 대체제로 어류밖에 먹을 게 없었던 특이한 상황에 처해있었던 것 뿐이고 이제는 육류를 풍족하게 먹을 수 있게 되니까 점점 정상화 되고 있는 것 뿐임 앞서 봤듯이 이미 어류 소비는 하락중이고 육류 소비에 역전당한지도 오래임 아시아에서만 봐도 한국에게 추월당한지 한참 됐고 다른 국가들과 비교해도 특별히 많다고 할 수 없게 됨 그런데도 아직도 일본인은 세계에서 어류를 가장많이 소비하는 대단한 민족! 우리 일본은 특별해! 같은 선전선동을 믿는 일본인들이 발에 채일정도로 많으니까 신기함 ㅋㅋㅋ 대체 육류보다 생선 많이 먹는다는 게 왜 자랑이 되는지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쟤들이 자랑하는 어류 위주의 식생활이 무너진다는 소식은 재밌네 조만간 일본은 육류의 본고장이었다 야키니쿠의 나라 닛뽕 ㅇㅈㄹ하면서 또 거짓 선전선동 시작할까봐 겁난다 ㅋㅋㅋ
작성자 : 난징대파티고정닉
2010년대초반 일본 게임에 대해서
필피쉬의 인터뷰 념글 보고 써봄 0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일본은 세계에 어느정도 통하는 게임을 만들고 있었음 항상 글로벌하게 잘나가던 닌텐도를 제외하더라도 로컬 느낌이 강하던 당시 서양 고티 어워드에서 상을 탄 바하4라던가 흥행과 비평면에서 큰 재미를 본 데메크3 철권5 파판12 라던가 이코를 만든 우에다 후미토의 완다와 거상도 이때당시에 만들어져서 필피쉬가 말하던 gdc에서 고티를 수상하기도 했었음그런데 이때당시에 일본 게임업계에 큰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 일단 캡콤의 스타 디렉터들이 다수 퇴사한게 컸음바하의 미카미 신지, 데메크의 카미야 히데키, 록맨의 이나후네 케이지등 인기 디렉터들이 전성기를 달리고 있던 캡콤열차에서 전부 뛰어내리고데메크4는 괜찮았지만 바하5,6 록맨 x7 등은 처참한 퀄리티로 악평을 받았었음그런데 악재는 이뿐만이 아니었음 새로운 게임기인 ps3의 엉망진창인 환경 일단 FPS의 아버지 존카멕이 엑박 360의 개발환경을 칭찬하면서 반대로 난색을 표한 개발환경이 있었고 경쟁기기인 XBOX 360보다 100달러 비싼 제품의 가격 생산량 자체도 문제가 있어서 초기에 품귀사태도 심했고 이러다 보니까 플스3으로 출시된 게임을 역으로 PS2 로 이식하거나 NDS WII 같은 전세대 게임기 성능에 머무르는 제작사가 많았음그리고 이에 비해 서양은 xbox360이나 pc로 게임을 제작하고 플레이하면서효율 좋은 고성능 게임기를 활용하게 된거임...그리고 00년대 말 일본 게임이미지를 고정 시킨 특정게임이 발매되게됨 https://youtu.be/4H1UEHX_7X8 FINAL FANTASY XIII us Trailer FINAL FANTASY XIII us Traileryoutu.be파이널 판타지 13 파판12 발매후 3년만에 발매된 해당게임은 ps3 기준 최상위 그래픽에. 인기 시리즈인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최신작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펄스의 팔씨의 르씨가 코쿤에서 퍼지로 대표되는 이해 안되는 고유명사의 남발이나 마을이나 npc 같은 상호작용이 없고 일자진행형으로 진행되는 게임방식 때문에 전투 스토리 전투 스토리 같은 느낌으로 지루한 플레이를 반복하게 했다고 함..심지어 이 게임은 760만장 이상이 판매 되기도 해서 일본게임의 이미지를 고정시키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함..물론 이무렵에도 닌텐도는 진짜 잘나갔고 슈퍼스트리트 파이터4나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워커 같은 괜찮은 게임이 나오긴 했지만 메인 스트림에선 많이 밀려날수밖에 없었음2010~12년도에 이런 게임이 발매 되고 있었으니까...IGN에서 12년도에 개제한 JRPG에 대한 칼럼이나 필피쉬의 답변도 저 과정에서 나왔던거고 그런데 사실 11년도쯤 부터 일본게임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었음 평론가들에게 호평을 받으면서도 완전 생소한 방식의 게임성을 들고와서 호평만큼 팔리진 못했던 데몬즈 소울의 후속작 다크소울 11년 출시 되고 1년만에 120만장 이상 팔리면서 전작의 총 판매량 100만장을 넘겼고2012년 DLC인 심연의 아르토리우스가 나오면서 완성 되었고. 인기 시리즈화로 발돋음 할 수 있게됨 그리고 페르소나4의 완전판인 페르소나 골든이 2012년 연말에 미국/캐나다에 출시되면서 살짝 글로벌화에 발을 올리고 드뚀이 전작이 발매되려고 하고 있었음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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