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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대전 당시 유럽 전선의 미군 병참 체계에 관한 정보들
제2차대전 당시 미군의 병참체계가 만들어지던 과정 미국은 바다 너머의 전역 일곱 곳에 병력을 보내야 했다. ↑리버티선의 모델 미국은 무기를 설계하는 단계부터 부품을 표준화하고 규격을 제한했다.↑조지 C. 마셜 원수 여기서 미국이 병력 및 무기보급 문제를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미국은 유연한 관리 체제를 갖추고 대규모 항만 인프라를 통해 혼잡도를 감소시켰으며 수송을 위해 수천척에 달하는 '리버티선'을 건조했다. 이로써 전투에 투입되는 군대와 풍요롭게 발달한 산업 분야 사이에 연결선이 구축되었다. 각 전역마다 표준화되어 생산된 미국산 물자들이 수요를 넘어설 정도로 공급되어 물자가 넘쳐났다. 그렇다고 해서 낭비가 있었던 것은 아닌데, 수송에 90~120일의 긴 시간이 걸리는 만큼 혹시 모를 수요를 미리 예상하는 것이 중요했기 때문이었다. 실제로유럽 전역에 투입된 셔먼 전차 4,000대에 일어날 손실분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미리 2,000대를 보낼 필요가있었다. 대양을 넘나드는 미국의 수송로는 매우 훌륭했다. 때로는 보급이 부족한 일이 생기기도 했지만 해상수송로의 문제는 결코 아니었다. 이 경우는 생산에 지연이 생겼거나, 화물칸에 적치된 채 하역을 대기 중이거나, 지상 수송 중 문제가 생긴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레드 볼 익스프레스 특히 미군의 병참에서 가장 문제가 되었던 것은 지상 수송이었다. 모든 군 병력의 이동을 철도에 의존해야 했는데, 수송해야 할 화물량이 차량으로 운반 기능한 양을 초과하는 데다가↑ 조지 S. 패튼 대장 육로로는 기계화부대의 속도를 따라잡을 수 없기 때문이었다. (반면 독일과 소련은 '배낭'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 했다. 모든 전투원이 각자 최대한 많은 짐을 지고 이동해 최대한 보급 없이 버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경우 연료가 바닥나는 기간이 며칠씩 생길 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노르망디 돌파를 예상하지 못했던 미군은 육로를 통한 보급로를 급조해 최대 6주까지 버틸 수 있도록 해야 했다. 하지만 성과는 충분하지 못했다. 여기서 교훈을 얻은 미국은 1945년 봄 기존의 보급로를 재구성하여 수백 킬로미터까지 닿을 수 있는 유연한 병참로를 만들었다. 마침내 미국은 세계전쟁을 치를 수 있는, 적진의 한복판에서도 장기적으로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장비와 기술을 갖춘 유일한 군대를 가지게 되었다. GMC 트럭은 다목적성과 단순성을 고루 갖춘 6륜구동 트럭으로전선에서 이상적인 기능을 했다. 이트럭은 수송대 '레드볼 익스프레스 (Red BallExpres)'에서 7t에 달하는 화물을 수송했다.Federal 94×43A 5t 트랙터 1944년 말부터는 더 큰 수송 능력(15~18t)을 갖춘 세미 트레일러용 트랙터가 그자리를 차지했는데, 큰 용량에도 불구하고 가득 찬 트레일러를 쉽게교체할수 있는 유연성을 자랑했다. 병참 체계 이론과 현실 그리고 개선 사항에 관하여 A.이론: 1918년의 병참 모델을 본떠 만든 병참로로 장거리와 단거리로 나뉜 두 구간을 각각 철로와 육로로 이동하는 방식이다. 대량의 화물을 천천히 옮기는 데 적합하다. 사륜구동 트력은 대체로 연비가 낮고 수송량도 적었다. 일방통행로 트럭 6,000대 필요 보급품 11,500t/일 전달된 보급품 6,000t/일 B. 1944년 8월, 급조된 병참: 코브라 작전 이후 급속도로 진군이 이루어지면서 더 이상 철도망을 복구하고 보급창들을 이동시킬 시간을 확보할 수 없게 됐다. 미국은 급히 일방도로를 이용한 장거리 수송 (레드 볼 익스프레스)을 마련했으나 일시적인 해결책에 지나지 않았다. (결국 GMC의 적은 수송량, 높은 소모도, 부정확한 절차, 분과 간 갈등 등의 문제가 떠올랐다), 남아 있는 철로 일부를 사용하려고 했지만 그나마도 상하역에 너무 많은 시간이 걸려 중간에 단절이 되는 경우가 많았다. 결국 수송로 체제는 무너졌고, 이는 작전 수행마저 가로막고 말았다.일방통행로 트럭 11,000대 필요 보급품 34,000t/일 전달된 보급품 37,000t/일 C. 1945년 봄, 혁신: 세 구간의 병참로 1945년, 미국은 수송로 연장을 위해 이른바 '작전 구간이라 불리는 중간 구간을 추가하였다. 각 군은 철로가 복구될 때까지 대형 세미 트레일러가 다닐 수 있는 일방도로를 갖추었다. 부대 보급창은 작전용과 전방용으로 나뉘어 배치되었다. 리버티선 리버티선은 속도는 다소 느리지만(11kn) 높은 효율(수송 능력 10,800t)을 자랑하는 화물선으로, 마치 레고 블록처럼 여러 조각으로 분해 혹은 조립하여 건조할 수 있었다. 건조에 걸리는 시간은 단 42일로, 전쟁 중 총 2,709척이 생산됐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카다뮴고정닉
2024 웹소산업 조사 보고싶어할만한거만 추려옴
국내 웹소 이용자 수585만명정도로 추정와! 대한민국 인구의 10%가 웹소 본다!네이버의 웹소설 매출(웹툰 등 제외)는 7799억원 추정막줄에 오타가 있는데 카카오의 웹소설 매출은 3602억 추정근데 네이버도 그렇고 카카오도 그렇고 이게 맞나 싶다??? 둘 다 단순 웹소만 운영하는 기업이 아니다보니 웹소 관련 트래픽 비율을 전체 매출에 나누는 식으로 단순하게 추산한거라 정확하진 않을지도노피아는 313억조아라는 무려 북큐브 북팔보다 떨어짐그 외 플랫폼들까지 합산 추정치2024 웹소설 산업 매출 규모는 1조3천5백억원CP사나 플랫폼 기준으로는 유로 콘텐츠 매출(우리가 100원에 파는거)보다 출판 매출이 더 큼이북이 포함돼서 그런듯?CP사 평균 웹소 분야 실무 종사자(실질적으로 우리랑 일하는 사람들)은 6.6명이고, 그 중 PD는 2.8명그리고 평균 웹소 작가 수는 112명PD 평균이 3명정도라는걸 감당했을 때... 한 명이 40명을 상대한다는건데사실 내가 PD들한테 들은걸로는 이 정도 수준은 아니었어서 소속 작가에 완결내고 작품만 놔둔 작가들도 포함할테니 실질적으로 소통하는 작가 수는 그정도는 아닐듯정산 비율은 7:3이 여전히 국룰작가들 데뷔 경로는 여전히 문피아 박치기가 주류다들 궁금해할 '남들은 얼마정도 벌어먹고 살고 있나'물론 조사 표본이 전체는 아니기에 오차 클거임일단 조사에 참가한 사람들은 연 평균 2000만원 정도를 벌었는데, 그 중 웹소 수입은 60퍼그러니까 웹소로는 대충 1200만원 정도 번다는듯.1질당 수입은 300만 미만이 가장 많음.남성향으로 생각하면 '1년 평균 1200 버는데 1질 수입 300 미만이 말이 됨?' 싶을수도 있는데 아마 로판이 짧은 화수로 여러 질 치는 문화다보니까 평균 내린게 큰듯수익 배분 2(아까건 플랫폼,CP사 조사, 이번건 작가 조사)인데1:9 2:8 3:7은 뭐임??? 잘못 답변한건가내 정산 비율같은거 몰라 레후도 4% 있음독자들의 새 작품 선택 기준플모가 이래서 중요합니다...독자들의 웹소에 돈 더 쓸거같냐, 줄일거같냐 질문에 대한 답의외로 늘리겠다는 사람들이 더 많다. 이 불경기에도 고마운 일이여독자들이 이용하는 플랫폼.근데 네웹소가 시리즈를 근소우위로 줘패고 있다???아마 독자들 조사다보니 시리즈하고 네웹소를 구분 못한게 아닐까 싶음복수응답도 가능하다보니 네웹, 시리즈 다 찍은 사람도 꽤 있을거라 통계 오류가 좀 있을듯수익 발생까지 걸리는 시간... 그러니까 첫 유료화 성공 후 정산까지의 평균 시간.1년에서 2년 사이가 가장 많다.망생이들 좀 힘들어도 다들 1년 이상은 고생한다는거니까 좀 더 파이팅 해보자다음은 우리의 새로운 먹거리가 될 수출 관련나, 나도 해외에서 대박나서 불로소득으로 먹고 살게 해줘...하지만 아쉽게도 전체 CP사 중 수출을 해본적이 있는 회사 자체가 15%에 불과.웹소 수출은 중국이 40%로 가장 많고 그 다음이 미국내 웹툰은 일본이랑 대만쪽으로 먼저 나가길래 웹소도 비슷할줄 알았는데 의외회사들이 말하는 '이 일 못해먹겠다'의 주 원인 1위는 불법복제주거주거주거주거주거주거대충 봤는데 웹붕이들도 재밌어할만한건 요정도인듯?혹시 더 자세한 내용 궁금하면 '2024년 웹소설 산업 현황 실태조사 보고서' 로 검색해보셈 나름 재밌어서 글은 안 쓰고 이거나 보고 있었다이제 나도 글쓰러 가야지 ㅅㅂ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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