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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폭탄에 쓰이는 기폭장치.
초기의 핵폭탄에는 EBW (Exploding BridgeWire Detonator, 폭발도선형 기폭관) 라는 기폭관이 사용되었다. 이렇게 완벽히 대칭적인 핵폭탄의 내파를 위해서는 정밀한 폭발 제어가 필수불가결한데, 기존의 뇌관만으로는 이러한 정밀한 폭발 제어가 힘들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내파형 핵무기를 개발하던 로스 알라모스(이후 LANL, Los Alamos National Laboratory가 된다.)의 과학자들은 정밀한 폭발 제어를 위해 EBW를 개발한다. EBW의 구조는 다음과 같다. 폭발물을 사랑하는 군붕이라면 익숙할 기존의 뇌관과 구조가 크게 다를바 없어보인다. 하지만 차이점은 bridgewire에 연결된 폭발물의 종류가 다르다. 기존의 뇌관은 bridgewire에 1종 폭발물이 연결된다. 1종 폭발물이란 적은 양의 열이나 압력에 의해 폭발할 수 있는 민감한 물질을 뜻한다. 그러니까 bridgewire에 전류가 흘러 가열되기만 하면 1종 폭발물이 터지고 이윽고 연결된 2종 폭발물이 터지는 것이다. 하지만 EBW는? 2종 폭발물인 PETN, 그것도 저밀도 PETN이 Bridgwire와 연결되어있다. 2종 폭발물이란 덜 민감하며 폭파하는 데 훨씬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한 폭발물을 말한다. 그럼 이녀석은 어떻게 폭발물을 격발시키냐? 바로 고전압 고전류 전원을 순간적으로 Bridgewire에 인가하면 이 Bridgwire가 순식간에 폭발적으로 기화되며 충격파를 일으키고, 이 충격파가 2차 폭발물을 바로 점화시키는 것이다. 다음은 Slapper Detonator라고도 불리는 EFI(Exploding Foil Initiator)는 폭발물의 기폭 장치이다. LLNL(Lawrence Livermore National Laboratory) 에서 최초로 개발했다. 구조는 다음과 같다. metallic foil 위에 Plastic flyer film이 붙여져 있다. Plastic flyer film에 들어가는 플라스틱은 주로 kapton이 쓰인다. 전자기기에 쓰이는 그 캡톤 맞다. 이 친구도 EBW와 작동방식이 약간 유사하다. 고전압, 고전류 전원이 metallic foli에 인가되어 전류가 bridge를 통과하면 bridge가 폭발적으로 기화되는것까진 EBW와 유사하다. 하지만, 이렇게 기화된 Bridge가 자기 자신 위에 덮여있는 plastic flyer film을 절단시키고, Bridge가 기화하며 플라즈마가 발생되어 절단된 plastic flyer film 비행편을 정말 엄청난 속도로 가속시킨다. 이렇게 절단된 플라스틱 비행편은 Barrel을 통과해 2차 폭발물에 직접 충돌하게 되고, 이로 인해 폭발물이 점화되게 된다. EBW에 비해 EFI가 가지는 장점은 1.포일은 폭발물과 접촉하지 않으므로 포일의 부식, 포일과 폭발물 사이의 화학 반응으로 인해 불안정한 화합물을 생성하는 위험이 줄어들고, 이차적으로 폭발물의 우발적인 전기 발화 위험이 더욱 줄어든다. 2.기폭 장치에 요구되는 에너지가 EBW에 비해 매우 낮다. 3.EBW처럼 단일 지점이 아니라, 비행편이 폭발물에 충돌한 넓이만큼 기폭을 시작하는 점이 폭발을 시작하는 데 더 안정적이고 효율적이다. 4.폭발물은 더 높은 밀도로 압축될 수 있다. 5.매우 둔감한 폭발물을 직접 기폭시킬 수 있다. 6. 2종 폭발물을 직접 점화시키기 때문에 소형화와 단순화가 가능하다. 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핵폭탄에 사용될때는 기계적 안전장치와 함께 사용된다. 사진에서 보이듯 안전 상태에서는 EFI의 포일+캡톤+Barrel과 둔감 고폭약(LX-16)이 정렬되어있지 않지만, 무장 상태(ARMED)에서는 이들이 모두 정렬되어 핵무기의 격발준비를 마친다. 물론 EBW/EFI는 핵폭탄에만 쓰이는 기술은 아니다. 우리의 청상어 경어뢰에도 사실은 EBW 기폭관이 쓰이려다가 EFI 기폭관으로 설계를 변경한 적이 있다. 또한 항공우주 분야에서 파이로테크닉의 기폭장치로 활용되기도 한다. 다음 정보글 미리보기: 이때 예고했던 2단계 핵분열-핵분열폭탄과 여러 참신한 핵무기 설계를 다루는 해당 글이 준비중인데 고민이 2가지임. 핵폭탄에 대한 기초적 상식을 언급하고 참신한 설계의 핵무기에대한 내용을 다룰지, 아님 다들 핵분열/핵융합/포신형 핵무기/내폭형 핵무기에 대해 안다고 가정하고 지금 그대로 글을 올릴지 고민임. 출처는 https://en.m.wikipedia.org/wiki/Exploding-bridgewire_detonator https://en.m.wikipedia.org/wiki/Slapper_detonator - dc official App
작성자 : Anthrax836고정닉
념글 보고 느낀건데 기아차 타는 새끼들은 뭐 있나봄
내가 보는 유튜브인데 마침 기아차에 관한거 있어서 가져와봄구간단속 도로를 달리는데 앞에가 뻥뚫려있음에도옆에 차랑 나란히 달리는 기아차유튜버가 기아차주들 심보가 고약하다고 말함ㅋㅋㅋㅋ진짜 기아차 이새끼들은반대상황이면 똥꼬 찌르면서 다른 운전자들에게 눈치주지만이런상황에서는 아주 법을 존나게 잘지킴정확히는 내가 빨리 못가니깐 남들도 못가게 막는거결국 추월해가는 유튜버조금 달리다보니 똑같은 상황이 펼쳐지는데앞에차는 바로 비켜줌그것은 현대차였구요자막ㅋㅋㅋㅋ뒤따라오던 인원이 따봉해줌또 얼마 지나지않아 같은 상황인데 또 비켜줌또 현대차자막ㅋㅋ유튜버랑 따봉 날려주는 사람 둘다 현대차 탄다고ㅋㅋㅋ이게 끝이 아님신호위반을 당당히 하는 기아차유튜버가 기아차 타는 사람은 일단 DNA에 문제가 있다고함점멸신호 교차로 들어가는데 갑자기 1톤트럭이 튀어나옴유튜버가 말하는게 여유있는 스타일인데급박하게 말하는거 보면 어지간히 툭튀어나온듯역시나 기아차였고 반박할시 기아차주라고 자막달음그리고역시나 반박하는 기아차주ㅋㅋㅋㅋㅋ영상에 문제있는 차가 전부 기아차인데도 불편하고함ㅋㅋㅋㅋ그와중에 구독취소 운운하는 꼬라지그리고 또다른 기아차주댓글보고 터짐기아차주가 차 브랜드가 뭔상관이냐고운전자성향 아니냐고 묻자안녕하세요 용관님사람이 문제지 브랜드가 무슨 문제가 있겠습니까ㅎㅎㅎㅎ 근데 바이크 탄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뒤져도 싸다 혹은 싸그리잡아 죽여야한다 혹은 트럭으로 밀어버려도 무죄인 법을 제정해야한다 등등 인터넷상에서 이런 막말하는 그들과 똑같이 생각 안하고 마침 운전을 개판으로 하는 기아차를 보고 싸잡아 자동차를 욕하는게 아닌 마침 개판으로 운전한 기아차를 욕하는 저정도면 천사 아닐까 싶은데요 ㅎㅎㅎㅎ 용관님께서 어떤말씀을 하는지는 잘알고 있고 저 역시 용관님 의견에 공감하는 바입니다 일부 몰상식한 바이크 운전자들로 인해 두바퀴라는것을 타고 있다는 이유 하나로 싸잡아 욕먹은게 저는 30년째입니다 ㅎㅎㅎㅎ 그래서 본질을 꿰뚫어본 용관님이 진심으로 반갑습니다ㅎㅎㅎㅎㅎ 궁금한거 하나 있는데 기아차 어떤거 타세요?진짜 기아차 타는 새끼들은 애시당초에 양심없는듯
작성자 : 바갤러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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