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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개듣짤고정닉
백악관, 국방부 및 정보기관에 AI 활용 확대 명령
-바이든 행정부는 AI 개발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이 기술과 관련된 잠재적 위험으로부터 보호해야 하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백악관은 국방부와 정보기관에 인공지능 도입을 확대하라고 지시하면서, 중국과 기타 적대국과의 기술 경쟁을 억제하려는 바이든 행정부의 노력을 확대했습니다.-이 칙령은 목요일에 발표된 획기적인 국가 안보 각서의 일부입니다. 정부 기관이 AI 실험과 배치를 강화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백악관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 메모는 또한 기관들이 "민주주의적 가치와 일치하지 않는" 방식으로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것은 국가 안보를 증진하기 위해 AI의 힘을 활용하고 위험을 관리하기 위한 우리나라 최초의 전략입니다." 국가 안보 보좌관 제이크 설리번이 목요일 연설에서 말했습니다. -국가안보 보좌관 제이크 설리번은 AI의 변화 속도가 "숨 막힐 정도"라고 말하며, 이것이 핵물리학부터 로켓공학, 스텔스 기술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칠 잠재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우리는 적들과 경쟁에서 이겨야 합니다." 한 관리가 말했습니다. "정책적 명확성과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엇을 할 수 없는지에 대한 법적 명확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실험이 줄어들 가능성이 큽니다."https://www.washingtonpost.com/technology/2024/10/24/white-house-ai-nation-security-memo/-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오늘 AI 연설 요약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제이크 설리번이국방대학교에서 인공지능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앞으로 몇 년 동안 국가안보에 AI보다 더 중요한 다른 기술은 없을 것입니다.-좋은 소식은 미국이 의미있는 AI 우위를 계속 구축하고 있다는 것입니다.-나쁜 소식은 우리의 선두가 보장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정해진 것이 아니며 우리가 이룬 진전을 지키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우리는 미국의 경쟁자들보다 국가 안보에 AI를 더 빨리 활용하기 시작해야합니다. 그들은 끊임없이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AI를 기반으로 한 기술로 인해 우리가 수십 년 동안 우주, 해저 작전과 같은 다른 분야에서 구축한 이점이 감소하거나 완전히 사라질 수 있습니다.-한가지는 확실합니다. 앞으로 몇 년 안에 신속하게 수십~수백 기가와트의 청정 전력망을 AI 인프라에 추가하지 않으면 우리는 뒤처질 위험이 있습니다.-민간 산업에서 많은 사람들이 하는 것처럼, 가장 진보된 시스템이 개발된 직후에 국가 안보 기관에 신속하게 도입해야합니다. 우리는 발전하는 이런 시스템을 빠르게 채택해야합니다.-바이든 대통령은 우리가 지난 50년 동안 보았던 것보다 다음 10년 동안 더 많은 기술 변화를 보게 될 것이라고 종종 말해왔습니다. 그의 말이 맞습니다. 또한, 이것은 우리나라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전세계 모든 국가에 해당합니다.-특히 AI와 관련하여 우리는 전세계 사람들이 혜택을 얻고 위험을 완화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특히 개발도상국은 AI의 가능성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하며, 그들은 뒤처지기를 원하지 않으며, 우리도 그렇게 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우리는 최첨단 AI 기술을 보호하는 한 편, 전세계적으로 AI 기술 도입을 촉진해야 합니다. 우리는 둘 다 할 수 있고, 해야하며, 하고 있습니다.-지난 1년간 동맹 산업 및 파트너와의 장기 대화에서 나온 각서의 세부사항은 나중에 공개될 것이지만, 지금 말할 수 있는 것은, 민간 부문이 전세계적으로 '수천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기 때문에 더 명확하고 예측 가능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hundreds of billions of dollars (한화 140조~1200조원)https://www.youtube.com/watch?v=PTyw0jkWN_s">https://www.youtube.com/watch?v=PTyw0jkWN_s National Security Advisor Jake Sullivan Holds Fireside Chat About Artificial Intelligence National Security Advisor Jake Sullivan spoke about artificial intelligence at the National Defense University.Fuel your success with Forbes. Gain unlimited ...www.youtube.comhttps://www.youtube.com/watch?v=PTyw0jkWN_s-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오늘 AI 연설 요약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제이크 설리번이국방대학교에서 인공지능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앞으로 몇 년 동안 국가안보에 AI보다 더 중요한 다른 기술은 없을 것입니다.-좋은 소식은 미국이 의미있는 AI 우위를 계속 구축하고 있다는 것입니다.-나쁜 소식은 우리의 선두가 보장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정해진 것이 아니며 우리가 이룬 진전을 지키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우리는 미국의 경쟁자들보다 국가 안보에 AI를 더 빨리 활용하기 시작해야합니다. 그들은 끊임없이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AI를 기반으로 한 기술로 인해 우리가 수십 년 동안 우주, 해저 작전과 같은 다른 분야에서 구축한 이점이 감소하거나 완전히 사라질 수 있습니다.-한가지는 확실합니다. 앞으로 몇 년 안에 신속하게 수십~수백 기가와트의 청정 전력망을 AI 인프라에 추가하지 않으면 우리는 뒤처질 위험이 있습니다.-민간 산업에서 많은 사람들이 하는 것처럼, 가장 진보된 시스템이 개발된 직후에 국가 안보 기관에 신속하게 도입해야합니다. 우리는 발전하는 이런 시스템을 빠르게 채택해야합니다.-바이든 대통령은 우리가 지난 50년 동안 보았던 것보다 다음 10년 동안 더 많은 기술 변화를 보게 될 것이라고 종종 말해왔습니다. 그의 말이 맞습니다. 또한, 이것은 우리나라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전세계 모든 국가에 해당합니다.-특히 AI와 관련하여 우리는 전세계 사람들이 혜택을 얻고 위험을 완화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특히 개발도상국은 AI의 가능성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하며, 그들은 뒤처지기를 원하지 않으며, 우리도 그렇게 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우리는 최첨단 AI 기술을 보호하는 한 편, 전세계적으로 AI 기술 도입을 촉진해야 합니다. 우리는 둘 다 할 수 있고, 해야하며, 하고 있습니다.-지난 1년간 동맹 산업 및 파트너와의 장기 대화에서 나온 각서의 세부사항은 나중에 공개될 것이지만, 지금 말할 수 있는 것은, 민간 부문이 전세계적으로 '수천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기 때문에 더 명확하고 예측 가능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hundreds of billions of dollars (한화 140조~1200조원)https://www.youtube.com/watch?v=PTyw0jkWN_s">https://www.youtube.com/watch?v=PTyw0jkWN_s National Security Advisor Jake Sullivan Holds Fireside Chat About Artificial Intelligence National Security Advisor Jake Sullivan spoke about artificial intelligence at the National Defense University.Fuel your success with Forbes. Gain unlimited ...www.youtube.comhttps://www.youtube.com/watch?v=PTyw0jkWN_s
작성자 : ㅇㅇ고정닉
한국과 달리 일본에는 지상철이 많은 이유
철도의 지하화 관련해서 떡밥이 불타고 있길래 관련 업계 종사자로서 똥글을 하나 써보고자 함이 글에서는 철도가 미관 상 어떠냐는 건 다루지 않고, 오로지 두 나라 간 철도 사정이 이렇게 차이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만 쓰려고 한다. 일본을 가면 사람들이 많이 느끼는 점은, 지하철이 대부분 지하로만 다니는 한국과 달리 일본은 지상으로도 지하철이 다니네? 라는 것임결론부터 말하자면 일본도 지하철은 지하로만 다님.말그대로 '지하철'(도쿄매트로 오사카매트로 나고야시교통국 후쿠오카시교통국 등등,,,,)은 일본의 경우도 지형 상 어쩔 수 없거나 다른 회사와 직결운행을 하는 구간이지 않은 이상 지하로 다닌다. 이런 느낌임.그런데 "아니, 그러면 내가 일본에서 본 지상으로 다니는 전철은 뭐임??" 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그건 지하철이 아니다. 일본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지상으로 다니는 전차는JR(전 일본국유철도, 원래 국영이었으나 1980년대에 민영화) 아니면 사철(태초부터 민간 기업)임이중에서 사철이 중요한데 애초에 일본의 대도시의 택지개발은 19세기 초반 이런 사철의 주도 하에 이루어진 것이 많다.도심과 교외를 철도로 연결시켜, 시외의 철도 연선(沿線)에 택지를 개발한다. 더욱 더 주민을 끌어 모으기 위해 자사가 보유한 선로 주변이나 역에 백화점이나 쇼핑몰 등의 상업시설이나 유원지 등을 만든다. 현재 간사이 지방의 대형사철 중 하나인 한큐전철의 창립자인 고바야시 이치조가 회사를 키울 때 쓴 전략인데,이 경영전략이 잘 먹혀서, 이걸 보고 수많은 전국의 사철이 19세기 초반과 후반에 걸쳐 이를 카피함. 그렇게 나타난 게 수많은 교외의 주택지, 그리고 상업시설과 랜드마크들(한큐백화점(한큐전철), 도쿄스카이트리(도부전철), 히라카타파크(게이한전철))이고이건 결정적으로 일본의 교외 거주 문화를 만들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굳이 시내에 살지 않아도 철도 연선에 살면 주변에 철도회사가 운영하는 상업시설이나 유흥시설이 있고, 시내도 전철로 30분이든 1시간이든 쉽게 갈 수 있거든 그렇다보니 점점 다들 집값도 싸고 한적한 시외로 빠져나가게 되는 거. 전철로 타고 좀만 시외로 나가면 끝없는 주택가가 펼쳐지는 일본 특유의 대도시 풍경도 이런 철도회사의 정책의 영향이라는거지.그렇기때문에 일본의 제 2의 도시이자 인구 2000만의 게이한신권의 중심도시인 오사카도 오사카'시'로 한정하면 인구가 280만으로 대구광역시와 비슷하다.일본 제3의 도시인 나고야도 실질적 도시권 인구는 1000만이지만 나고야'시' 인구는 220만밖에 안되고. 한국과 일본 도시를 서로 비교할때 시 인구로 비교하면 생각보다 차이가 안 나는 것도 일본의 대도시 인구는 대부분 이렇게 시외에 거주하기 때문임.잡담이 길어졌지만 어쨌든 우리나라처럼 도시가 형성이 되고 나중에 시내교통을 분담하기 위에 지하철이 생긴 게 아닌, 애초에 철도회사로 인해 100년도 더 전에 도시권이 형성됐다는 게 일본과 한국의 결정적인 차이임. 그렇기 때문에 주민 입장에서는 애초에 철도를 거부하고 지하화를 시킬 명분이 없다. 철도가 싫으면 마트나 편의점 갈 때도 차 없이는 절대 못가는 깡촌 구석에 살면 됨물론 일본의 철도회사도 선로시설(선로, 고가)등으로 인한 여러 문제점(도심분단,슬럼화) 등의 문제점을 모르는 건 아니라 여러 시도를 하고 있음.그중에 하나가 고가 밑 공간을 오히려 특색 있는 공간으로 재정비하는 사업임. 고베 산노미야역 오사카 나카자키쵸 부근도쿄스카이트리 부근오사카 나카자키쵸 부근고가철도가 다니는 밑의 토지는, 기본적으로 철도회사의 소유이고 시/구청에 세금만 내면 이 토지를 어떻게 활용할 지는 철도회사의 마음이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그 부지를 이런 식으로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시도가 많이 보임. 갑자기 급 귀찮네 글은 여기서 마치겠음
작성자 : 도미갤러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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