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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13 서울3호선 도보정복 기록
2023년 12월 13일 수요일 3호선을 대화역부터 오금역까지 걸어서 가보자는 무모한 도전을 했다그 때는 지금보다 체력이 안 좋았고 전날 낮 2시부터 깨 있었으니 유체이탈 테스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지전날 낮부터 안 잤으니 대화에서 출발할 때부터 시작이 별로 안 좋았고 백석-대곡-화정 사이에서 길 잃어서 엄청 애먹기도 했음구파발~연신내 사이에서 점심도 먹고 벤치에 앉아서 졸았는데 잠깐이나마 눈 붙이니 낫더라고그러다가 한강 건넌 뒤로는 말 그대로 '악으로 깡으로' 걸었던 거고 남부터미널까지 오르막 내리막길 반복되느라 영혼 출타하는 줄 알았음양재역 주변 편의점에서 오뎅이랑 에너지 드링크 빨고 없는 체력 끌어와서 다음 날 12시 19분이 되어서야 오금역 도착 ㅋㅋㅋㅋ(33분 왕십리행 막차 탑승)시작할 때부터 막차 끝나기 전에 오금역 도착할 수 있을까 초조했는데 간발의 차로 이게 되더라막차타고 집 도착해서 밥먹고 씻고 2시에 침대 누웠고 저녁 8시에 깼는데 머리 엄청 아팠음왜 저런 걸 하냐, 시간 남아도냐...는 말에는 백수라서 딱히 할 말은 없는데 다 이유가 있었음캠퍼스 생활 부적응(대인기피증) 사유로 대학 입학 2달도 못 채워서 자퇴+재수하려고 다시 미술학원 들어갔는데 수업 도중 발작 일으키고 병원 입원한 뒤로 재수도 한달 만에 포기했고, 그림으로 힛갤에 도전해 보겠다는 야욕마저 10월에 힛갤이 사라지면서 막혀 버리고... 23년 한 해 동안 성인이 되자마자 억까의 연속이었음즉, 그림에만 몰두하느라 교과목 성적은 다 평균 이하인데 유일한 자랑거리인 그림(미대)마저 안 남아버리니 상식적으로 안 미치는 게 더 이상했지그런 와중에 고등학교 동창 친구들은 대학 잘만 다니고, 같이 미술학원 다녔던 친구들도 전부 재수 안하고 미대 바로 붙어서 지금까지 다니고, 형도 2호선 대학 다니면서 가족들도 형만 편애해서 형 엄마 아빠 이렇게 셋만 가족이 된 지 오래고, 커뮤에서 소통하는 사람들도 다 직장이나 학교 등 오프라인에서 각자의 위치가 있는데 나만 없으니 내가 끝도 없이 징그러워 보이고 초라해 보이더라고그래서 무언가를 성취한 경험으로 재도약할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집념으로? 노선 시작점부터 종점까지 걸어가면 언젠가는 끝이 나오니까, 현재로서 성공 확률이 제일 확실한 걸로 지하철 노선 도보정복을 도전한 거임특정 업계 프로들이 늘 말하는 '난 누구보다 피나는 노력으로 이 자리까지 올랐다'처럼 나도 남들이 아무나 이룰 수 없는 거대한 걸 이룬 걸 내세우고 싶었던 거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저날 이후로 조금이나마 용기가 생겨서 지금은 고졸 채용 일자리도 계속 찾아보고 있고, 3/8/9호선도 올해 도전했는데 제일 길었던 3호선을 성공한 경험이 생기니까 그보다 짧은 노선들은 '안 될 거 뭐 있냐'라는 마인드로 쉽게 도전하게 되더라고암흑기가 와도 언젠가는 인생을 바꿀 기회가 찾아오긴 한다는데 노선을 걷다 보면 끝이 나오듯 나도 언젠가는 방황을 끝낼 종점이 나올 것이라고 믿으면서 지금도 걷는다
작성자 : ㅇㅇ고정닉
EU “중국, 너네 기술 내놔“
음- EU, 중국 기업에 기술이전 요구 (FT)https://x.com/RnaudBertrand/status/1858801526141317143Arnaud Bertrand@RnaudBertrand이것은 획기적인 변화이다: 유럽이 공평한 시장 접근성의 대가로 기술 이전을 통해 중국의 배터리 기술을 획득하는 것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통상적으로는 신흥경제국들만 사용했던 정책 수단이다.2024년 11월 19일 -- https://www.ft.com/content/f4fd3ccb-ebc4-4aae-9832-25497df559c8EU, 중국 기업에 기술이전 요구새로운 요구 사항은 배터리에 적용되지만 다른 친환경 부문으로 확대 될 수 있다브뤼셀에서 앨리스 핸콕, 앤디 바운드, 알렉 러셀2024년 11월 19일--브뤼셀은 청정 기술에 대한 더 엄격한 무역 체제의 일환으로 중국 기업이 EU 보조금을 받는 대가로 유럽 기업에 지적 재산을 이전하도록 강제할 계획이다.두 명의 EU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브뤼셀이 12월에 10억 유로의 배터리 개발 보조금 입찰을 실시할 때 중국 기업이 유럽에 공장을 두고 기술 노하우를 공유해야 한다는 새로운 기준이 도입될 것이라고 한다. 이 파일럿은 다른 EU 보조금 제도로 확대될 수 있다고 그들은 말했다.이 요건은, 규모는 훨씬 작지만, 중국 시장에 접근하는 대가로 외국 기업에 지적 재산을 공유하도록 압력을 가하는 중국 자신의 체제를 반영한다. 기준은 입찰에 앞서 변경될 수 있다고 관계자들은 말했다.이 계획은 엄격한 환경 규제를 받는 EU 기업들이 값싸고 더 오염을 유발하는 수입품에 의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한 유럽의 중국에 대한 강경한 입장의 일부이다.지난달 유럽위원회는 중국산 전기 자동차에 대해 기존 10%의 관세에 더해 최대 35%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확정했다. 또한 수소 보조금을 신청하는 기업에 대해 더 엄격한 요건을 도입하여 수소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전해조 부품의 25%만 중국에서 공급할 수 있다고 선언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가까운 사람들은 트럼프 당선인이 EU에 압력을 가해 중국 상품과 투자에 더 많은 장벽을 세우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트럼프가 중국 수출품에 60%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위협을 밀어붙인다면, 중국은 중국 수출품을 EU와 같은 다른 지역으로 돌리려 할 것이고, EU는 홍수를 막기 위한 조치를 모색할 것이다.한 EU 고위 외교관은 “트럼프의 의제 중 일부에 대해 트럼프와 함께 플레이하고 싶다면 중국에 대해 어떻게 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그러나 이 움직임은 EU 경제의 취약성과 기업들이 값싼 수입품에 의존하지 않고 야심찬 기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우려가 심화되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브뤼셀은 또한 5월에 채택된 청정 기술 활성화를 위한 법안에 국내 생산 목표를 도입했다.유럽개혁센터 싱크탱크의 엘리자베타 코르나고 선임 연구원은 “중국 무역 흐름의 유럽으로의 홍수 또는 방향 전환 가능성에 대비해” 무역 방어를 강화하기 위해 위원회가 “많은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중국 기술 수입에 대한 조사가 강화되면서 세계 최대 제조업체인 중국의 CATL과 같은 기업들은 이미 유럽에 이른바 기가팩토리를 설립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CATL은 헝가리와 독일에 수십억 유로를 투자해 공장을 건설했다.상하이에 본사를 둔 Envision Energy도 스페인과 프랑스에 있는 시설에 수억 유로를 투자하고 있다.그러나, 이 문제에 정통한 한 소식통에 따르면, 올해 초 비공개 회의에서 중국 상무부는 브뤼셀의 정치적 불확실성을 이유로 국내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 유럽에 대한 대규모 투자에 대해 경고하고 최종 조립 단계만을 위해 유럽에 생산 라인을 구축 할 것을 권고했다. 한편, 스웨덴에 본사를 둔 EU의 배터리 챔피언인 노스볼트는 생산량을 늘리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파산 위기에 처해 있다.배터리는 전기 자동차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며 원가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저공해 모델로 전환하려는 유럽 자동차 제조 업계에 배터리 공급망은 매우 중요하다.코르나고는 중국산 부품에 대한 강경한 입장이 EU의 탈탄소화 노력에 역효과를 낼 수 있다고 경고했다.“혁신 지원과 같은 형태의 무역 보호를 일시적으로 도입하여 산업을 지원하지만 소비자 가격을 낮추지 못하고 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이 조치는 “EU 자동차 부문이 성장하고 중국과 경쟁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혼란을 가중시킬 수 있다”고 그녀는 덧붙였다.유럽위원회는 논평을 거부했다.홍콩에서 글로리아 리의 추가 보도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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