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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가 이집트 상형문자를 완벽히 읽을수 있는 이유
로제타스톤은 이집트 신성문자(우리가 이집트 상형문자라고 부르는거)와 민간문자, 그리고 헬라어로 적힌 비석임고대 그리스어(헬라어)는 당대 인간들이 완벽하게 이해 가능한 고대어였음그야 세계적 베스트셀러 '신약 성경'이 헬라어로 쓰인 문서였으니...로제타스톤을 자세히 보면 어떤 단어가 특정한 도형으로 둘러쌓여 있는게 확인됨프랑스의 천제 언어학자 장 프랑수아 샹폴리옹(1790년생)은, 로제타 스톤 발굴 전에도 저 띠 모양의 안에 있는 이름은 이름일거라 생각했음. 그리고 그 문자들은 한자같은 표의문자가 아닌, 분절음을 지니는 소리문자일거라 주장함. 사실 상형문자인데 그게 표의문자가 아니라 표음문자일거란건 존나 급진적 발상.......근데 로제타스톤을 발굴 이후 보니까? 이게 프톨레마이오스 시대의 유물인데, Πτολεμαίων라 쓰인 부분에 대응하는 위치에 그 띠를 두른 문자가 있네?마침 발음 수도 맞아떨어짐대입해보니 답 나왔어이후 절대로 대영제국이 긴빠이친게 아니라 그저 위치 이동을 했을 뿐인 오벨리스크에도 그리스어와 신관문자가 있는걸 저아저씨가 발견해서 읽어보니익숙한 문자열이 보임.프톨레마이오스잖아 이거 근데 저 오벨리스크에는 그리스어랑 비교해볼시 정황상 클레오파트라라고 적힌 카르투쉬도 있었음 이제 대응해보니...이렇게 계속 해독되어가는데우효 아저씨가 샹플리옹에게 자기가 아부심벨 대신전에서 본 상형문자를 전달해줌근데 이게 동그래서 마치 태양이 생각나잖아그러니까 원시 콥트어에서 태양을 ⲡⲣⲏ(프레(라에서 온 말)라고 하니 라 라고 가정이건 본 글자인데 2개 있으니 SS Ra [ ] S S근데 저때 이집트엔 람세스왕이 있단걸 이미 알고 있었음설마 저거 M?람세스 ?이런 카르트쉬도 있었는데 얜 한글자만 남았네근데 이집트에선 따오기는 토트신의 상징임TothMSS?투트모세? 후기 이집트어인 콥틱어로, 탄생이라는 말은 므세라고 함라에서 태어난 자 = 람세스토트신에게서 태어난 자 = 투트모세이런 과정 끝에 1824년, 상형문자 해독이 완성됨....이런 과정으로, 우리는 듀얼중 편하게 신의 분노를 당하지 않고 라의 익신룡을 사용할 수 있는거임...
작성자 : 소녀배우고정닉
본격 미소녀들이 좀비랑 이러쿵저러쿵하는 게임
올 7월부터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이번 게임은 아래 키워드를 조합하기로 했습니다.미소녀 서브컬쳐 : 이전에 만들던 게임들이 공통적으로 캐릭터 네러티브가 괜찮았고, 개발자들이 씹덕이라 이제 그냥 다 풀어놓고 씹덕게임 만들자좀비 디스토피아 : 좀비 때려잡다보면 미소녀 옷도 좀 찢어질 수 있잖아디펜스 : 직관적이고 컨트롤은 적게 들어가는데 전투는 웅장하게자연스러운 스토리 진행 : 인게임 플레이랑 스토리가 따로 놀지 않고, 플레이 도중에 자연스럽게 캐릭터 간 스토리를 보여줄 방법을 찾아보자엔진은 언리얼5를 사용했고, 무자본에 소규모 개발이기때문에 AI 기술도 연구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메인 클라 개발자가 작년 1년 내내 AI에 눈 뒤집혀서 가지고 놀고 있었기 때문에, 기대 이상으로 효율적인 개발을 할 수 있었습니다.개발 컨셉을 정한 다음에는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만들었습니다.보통 디펜스는 정해진 경로로 적이 이동하는게 많은데, 좀비 떼가 방벽 두들기는 느낌으로 해보면 어떨까 해서 위와 같이 만들었습니다.매 웨이브 단순한 길에서 좀비떼들이 몰려오고, 각 특성에 맞는 캐릭터를 소환해서 바리케이드를 지키는 게임이었습니다.일러스트는 아직 미소녀를 넣지 않았지만, 그림체 컨셉을 잡고 AI로 러닝을 돌려 각 캐릭터들을 만들었습니다.캐릭터는 블록 형태로 만들었고, 아직 에셋이 부족해서 몬스터도 인간을 집어 넣었습니다.아직 좀비물이라기 보단, 경찰들이 폭도들을 제압하는 모습입니다. 하필 폭도들 피부가 좀 어두워서 PC주의 형님들한테 다소 불편할..거 같았습니다.캐릭터를 블록에서 8등신으로 변경했습니다.본격적으로 씹덕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컨셉 원화를 학습시키고, 그걸로 다양한 캐릭터들을 뽑아냈습니다.일러스트만 AI로 만든게 아니고, 각 캐릭터 모델링 또한 AI로 뽑아냈습니다.좀비를 물리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생존자를 만든 다음딥러닝을 열심히 시키고 그걸로 T자 포즈 이미지를 뽑아내고,그 T자 포즈 이미지를 또 AI로 돌려서 3D 모델링을 만들어냈습니다.처음에는 모델링 퀄리티가 잘 안나와서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프로그래머가 제로콜라만 가지고 연명하며 어떻게든.. 퀄리티를 올려내고여러가지 눈속임을 통해 대충 게임에 굴러갈만한 오브제를 뽑아냈습니다.액티브한 3D 애니메이션들을 만들고, 각종 지형지물의 높낮이에 따라 파쿠르하면서 이동할 수 있도록했구요.A->B 지점으로 이동할 때 그냥 걷고 뛰는 것이 아닌, 뛰어넘고 올라타고 다이나믹하게 움직이도록 하였습니다.어느정도 기술 기반이 갖춰진 뒤로는 본격적으로 "게임화"를 하고 있습니다.캐릭터 별 공격방식과 특성을 만들고,필살기 연출(섬멸을 선멸로 오타낸건 ㅈㅅ)을 만들고,배치된 캐릭터들과 무전기로 교신해서 이벤트를 발생시키고,피부색 어두운 폭도들도 좀비로 만든 다음 타입에 따라 기고 걷고 뛰게 했습니다.https://youtu.be/7sqc0_GQquQ현재까지 다듬은 내용들로 1차 트레일러를 만들어 봤습니다.아직 3-4개월밖에 안 된 프로젝트라 만들건 산더미긴 하지만, 게임 방향과 재미도 가다듬어지고 있어서첫 공개를 한번 해봅니다.캐릭터 일러스트, 3D 모델링, BGM 등 AI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서무자본 소인원으로도 그럴싸한 규모의 게임을 1년 이내에 완성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그리고 씹덕게임이기때문에 세계관 설정이나 캐릭터 디자인도 미리미리 공개하면서 개발하려고 하구요.https://discord.gg/EGbaHnbu6x CrazyDiamond Discord 서버에 가입하세요! Discord에서 CrazyDiamond 커뮤니티를 확인하세요. 10명과 어울리며 무료 음성 및 텍스트 채팅을 즐기세요.discord.gg관심 있으신 분들은 디코 와서 저희랑 같이 놀아주세요.
작성자 : NAK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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