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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스코를랜드 뚜벅이 여행기 5. 벤로막
[시리즈] 겨울 스코틀랜드 뚜벅이 여행기 · 겨울 스코틀랜드 뚜벅이 여행기 0. 서론 및 숙소 이동 · 겨울 스코틀랜드 뚜벅이 여행기 1. 글렌피딕 · 겨울 스코틀랜드 뚜벅이 여행기 2. 발베니 · 겨울 스코틀랜드 뚜벅이 여행기 3. 스페이사이드 쿠퍼리지, 글렌알라키 · 겨울 스코틀랜드 뚜벅이 여행기 4. 벤리악, 고든앤맥페일 안녕하세요.아일라 섬은 바람이 굉장히 많이 부네요. 기온은 10도정도 되는데 체감온도는 0도라고 합니다.메일에 온 아드벡하우스 근처 숙소에서 머물고 있는데 매일 아침부터 열심히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진 외관상 특별해보이진 않네요.그럼 스페이사이드 마지막 증류소 벤로막 시작---------------------------------------------------------벤로막 증류소는 엘긴과 인버네스 중간에 있다.벤로막을 마지막으로 나는 스페이사이드를 떠나 글래스고로 향할 예정이다.Forres 기차역까지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기차역에서 증류소까지는 걸어서 10분 정도의 거리. 캐리어를 끌고 열심히 걸어서 도착했다.투어 시작까진 두시간정도 텀이 있어 캐리어만 맡겨두고 밥을 먹고 올 생각으로 비지터 센터로 향했다.역시나 오늘도 투어는 나혼자 진행된다고 했다.스페이사이드에서 글렌피딕을 제외한 모든 증류소가 나 혼자였다.짐을 맡기는 중 원한다면 투어를 일찍 시작해준다고 하셨다.투어를 마치고 인버네스로 넘어가면 저녁이 될거라고 생각했는데 시간절약을 할 수 있었다.그렇게 투어 시작.증축 당시 찰스 왕세자가 방문하여 직접 통입했다는 캐스크.기념으로 보관하고 있다고 하는데 사인이 거의 다 지워져 알아보기 힘들었다.벤로막도 벤리악과 마찬가지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매우 한정적이었다.그리고 다른 증류소와 다르게 한 공간에 모든 기계들이 모여있었다. 대형 증류소보다 생산량이 적어 한명의 직원이 모든 프로세스를 담당한다고 하였다.스피릿을 캐스크로 옮겨담는 공간이다. 가이드가 여기에 올해 첫 캐스크가 있을거라고 했는데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았다.숙성고 입장. 벤로막은 숙성고도 입구까지밖에 볼 수 없었다.특이했던 점은 각 연도별 첫번째 캐스크를 입구에 모아두고 있는 것이였는데 저 오른쪽에 혼자 떨어진 캐스크가 있었다.25년도 첫번째 캐스크다.아까 없었던 이유가 오전에 통입이 끝나서 여기로 옮겨졌나보다.첫번째 캐스크를 본 첫번째 사람이 되었다.운이 좋다.증류소가 생각보다 작아 금방 한바퀴를 돌 수 있었고 마지막 코스인 시음장소로 이동했다.사실 투어 가격이 95파운드 정도여서 이정도면 살짝 돈이 아깝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하며 돌아다녔는데 바틀을 보고 그 생각이 싹 사라졌다.벤로막 15년벤로막 21년벤로막 12년 퍼필쉐리 증류소 한정바틀벤로막 35년(현재는 구할 수 없는 바틀이라고 한다)벤로막 40년시음바틀을 보고 들떠서 테이스팅노트고 뭐고 그냥 마시기 바빴다.그래서 자세한 기록이 없다. 진정하고 남겨뒀어야 하는데,,오피셜 라인인 15년과 21년은 사람들 사이에서도 취향이 굉장히 갈리는 바틀이라고 설명해주셨는데 난 다행인지 15년이 더 취향이었다.증류소 한정바틀은 생각보다 괜찮았는데 맛이고 뭐고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다. 빨리 35년과 40년을 마셔볼 생각뿐이었다.35년의 경우 43도로 낮은 도수에 맞게 굉장히 편하게 마실 수 있었다. 그럼에도 맛은 어디하나 튀는 것 없이 밸런스가 상당했다. 투어 가이드도 편하게 집 소파에 앉아서 즐길 수 있는 위스키 아니냐며 극찬을 했다.40년은 뭐,,, 얼마전 갤 리뷰에서도 나오긴 했지만 미친놈이었다.건과일 향과 약한 헤이즐넛 향으로 시작해 입에 넣으면 진득한 당절임과일의 맛이 올라온다. 그리고 은은하게 남는 과일과 피트 약간의 오크향.이걸 더 오래 즐기지 못해 아쉬울 뿐이었다.다음 기차시간까지 30분정도밖에 없어 최대한 천천히 음미하며 마셨다.증류소에서 판매중인 40년의 가격. 여기서도 450만원 가까이 하는 엄청난 가격이었다.매장에 전시된 벤로막 50년투어 가이드의 말에 따르면 40년이 더 맛있다고 한다.기념품샵을 한바퀴 돌아보며 투어를 마무리 했다.증류소 한정바틀은 100파운드였는데 현재 판매가 되지않는 듯 했다. 전시되어 있지도 않고 가격도 직원에게 물어봐야 알 수 있었다.40년의 여운을 간직하며 증류소를 떠나 인버네스로 향했다.인버네스에서 글래스고로 가기 전 1박을 했는데, 이유는 단 하나였다.클라이넬리쉬 핸드필 바틀을 사고싶었다.이것때문에 벤리악 증류소 한정바틀도 포기했다.인버네스에서 증류소가 있는 브로라 역까지는 편도 2시간 40분이 걸린다. 투어는 한시간 반정도 진행되는데 한시간 반을 위해 왕복 악 6시간을 쓰기로 했다.아침7시에 기차를 타고 브로라역으로 가던 중 문제가 생겼다.도착 두 정거장 전에 기차가 멈추더니 40분이 넘도록 움직이지 않는다. 선로에 무슨 문제가 생겨 건너갈 수 없다며 해결중이라고 한다.그렇게 약 한시간 가까이 기다리니 방송이 나왔다. 못간다고. 인버네스로 돌아가야 한단다. 돌아가다가 다른 역에 내려서 브로라로 가는 기차를 타게 해준다고 했다. 하지만 이미 투어는 늦었고, 가봤자 증류소를 찍고 돌아올 시간도 없다.직원에게 상황설명을 하니 겨울철엔 종종 있는 일인가보다. Scotrail 홈페이지에서 지연/정지 환불을 신청하라고 한다.어쩔 수 없이 돌아가는 길에 증류소에 전화하니 투어비용은 규정상 48시간 이전이만 환불이 가능하다며 여행자 보험을 알아보라고 한다. 여행자보험에서는 보장이 안되는 범위라고 했다. Scotrail 회사와 얘기를 좀 해봐야 할 것 같은데 기차표라도 100퍼센트 환불해주면 다행이지 라는 생각이다. 이건 아직 진행중인 내용으로 결과가 나오면 업데이트 하겠다.증류소 투어를 가려고 일부러 글래스고로 가는 버스도 늦게 잡아뒀다. 그치만 투어에 갈 수 없었으니 버스시간을 당기고 싶었다.안된다고 한다. 어쩔 수 없이 인버네스에서 하루 쉬었다. 사실 제대로 쉬지도 못했다. 호텔 체크아웃 후에 로비에 있는 바에서 4시간정도 대기하다 버스를 타고 글래스고로 이동했다.벤로막을 마지막으로 스페이사이드 끝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은 간단하게 스페이사이드 요약 및 글렌고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dc official App
작성자 : Tulbae고정닉
야마하 R9 언박싱 행사 참여 및 기타 소식
좋은 기회로 야마하 R9 한국 1호차 언박싱 행사를 갔다옴행사는 봉천동에 있는 한국모터트레이딩 야마하 본점에서 진행됐음언박싱 행사 답게 박스부터 철골까지 하나하나 제거하는 직원들온전히 들어난 R9의 자태솔직히 디자인으론 못깐다 사진보다 훨 예쁨실물 본 내가 말함측면에서 보는 뷰사람들이 가장 완성형 디자인으로 꼽는 R6에 비해 비례가 조금 둔탁해 보일 수는 있을 듯아무래도 CP3 플랫폼을 사용하다보니 엔진이 마운팅 된 위치가 다소 뒤에 위치해 있음그래도 MT-09에 껍데기만 씌운게 아니고 메인 프레임을 재설계해서 본격적인 스포츠 바이크의 태를 충분히 갖춘 모습야마하 R 패밀리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최초로 적용된 R9신형 R3도 그렇고 새로운 R 패밀리룩의 포인트는 두 가닥으로 적용된 DRL인 것 같음R3에서는 귀엽고 아이코닉한 마스크를 자아냈고 R9에서는 귀여운 듯 하지만 라인과 각을 시원하게 뽑아내서 카리스마 있는 프론트 디자인을 완성함사진으론 제법 커보이던 윙렛이지만 실물을 보니 딱 적당한 크기에 페어링과 일체형이라 디자인적으로도 분위기를 해치지 않고잘 어우러짐시속 150Km/h부터 어느 정도 다운포스를 발휘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공도보단 서킷에서 본격적인 스포츠 주행 시에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임모든 슈퍼바이크의 윙렛이 그렇지만 낮은 속도에서는 디자인적인 특징이 더 큼낮은 속도 에서도 다운포스를 가해지게 설계하면 되려 공도에선 연비도 하락하고 주행 중 횡풍을 맞으면 밸런스가 급격히 틀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그럼R1-R6-R7에 이어 R9에도 적용된 일자형 테일라이트와 리어 캐노피 디자인스포츠 바이크는 리어의 디자인이 간단할수록 무게감이 덜어낼수록 더 앞으로 쏠린 비율 때문에 스포티함을 자아내는데그런 면에서 야마하 R 패밀리의 디자인은 가히 두카티 파니갈레와 같이 가장 섹시한 리어 디자인이라고 생각함많은 유튜버들과 사람들이 호들갑 떨며 뭐 주먹이 지나간다느니 호일에 싸서 고구마를 구워먹겠다던 구멍은 사실상 전에 얘기했던대로 막혀져 있음북미형과 유럽형이 아마 적용되는 환경규제가 달라서 일어난 오해 같음한국은 당연히 유럽과 같은 최신의 환경규제를 따르기 때문에 구멍이 나 있지 않음참고로 가운데 구멍을 막고 있는 부품 양 쪽으로 프레임과 엔진 사이에 공간이 있는데 이는 추후 Y-AMT 적용을 염두해둔 설계로 보임현재 얌트가 적용된 09, 07, 트9의 모습을 보면 딱 저부분에 각각 엑츄에이터와 가드가 달려있는데 실질적으로 출시 여부는 확실하지 않지만야마하 회장이 작년에 최종적으로 전 라인업에 적용하는 것이 목표라고 인터뷰한 것으로 보아 일단은 설계 자체는 얌트 탑재도 가능하게 한 것으로 보임계기판은 표준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5인치 크기의 풀컬러 TFT 디스플레이유럽 제조사들은 이제 표준형 사이즈에서 벗어나 가로로 더 길거나 비율을 좀 더 실용적으로 키운 사이즈를 적용하지만 역시나 일제 제조사들은 새로운 것을 적용하는 것에한발 느린 것 같음그래도 바붕이들이 민감한 연료게이지도 있고 계기판 모드 자체도 3갠가 4개로 기호에 따라 더 원하는 정보를 볼 수 있게 프리셋을 만들어 놓음또 생각보다 쨍한 것이 기존 바이크 디스플레이들에 비해 ppi가 높은 것을 적용한 것으로 보임기존 CP3 플랫폼 바이크들은 모두 경량 스핀포지드휠을 쓰는데 R9은 R6의 휠을 적용해서 출시됨이에 대해 R9 일본 개발자의 인터뷰를 본 것이 있는데 아무래도 R9은 본격적으로 WSSP를 염두해둔 스포츠 바이크이기 때문에 경량화 만큼 중요한 것이 강성이라스핀포지드 휠에 비해 스포크가 두꺼워 강성확보에 더 유리한 R6에 달렸던 휠을 적용한 것 같음이례적으로 자회사 어드빅스가 아닌 브렘보 그것도 스틸레마라는 상급 캘리퍼를 적용한 모습물론 이젠 혼다 CBR-1000RR-R에 적용된 스틸레마 R도 있고 파니갈레에 최초 적용된 하이퓨어 캘리퍼도 있기 때문에 공도에서 유저들이 쓸법한 캘리퍼 중 최상위 버전은 아니지만 그래도 여전히 상급에 해당하는 스틸레마 캘리퍼와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이 달려 있기 때문에기존 어드빅스에서 다소 제동력이 아쉬웠다는 평가를 벗어날 것 같음전후 모두 KYB의 완전 조절식 서스펜션을 적용한 R9본인이 R9의 상위버전 M(SP)가 출시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형제 차종인 MT-09 SP를 보면 리어에 올린즈 쇽을 장착하기도 했고 자사 플래그쉽 R1이 단종된 마당에 M 자리가 공석이 됐기 때문에 당분간 맏형 자리를 지켜야 할 R9은 무조건 서스펜션 상급 적용을 해서 스페셜 버전이 나올 것이라 10000프로 확신함본점에 가보니 한 곳에 어패럴들도 팔고 있고 차량도 일반 대리점보단 많을 것 같아서 한번쯤 구경가도 좋을 듯R9 외에 야마하 출시 예정 차종들에 대해 본사 직원분들과 인터뷰나 행사를 통해 알게 된 내용들-작년에 출시 됐어야 할 09 SP와 XSR GP 등의 모델들은 R9과 비슷한 시기에 출시 될 것-글로벌 비공개 시승식을 통해 Y-AMT 모델을 이미 시승해본 직원분의 말로는 오토모드에서 기어 변속 특히 다운시프트를 하는 타이밍이 베테랑 라이더의감각이라고 생각이 될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시스템 같다고 하심 신형 07 얌트에 파워모드가 있어 출력을 조절할 수 있는 만큼 이젠 어느정도 자제력이 있다면 03을 지나 07 얌트로 입문하는 유저들도 많아 질 것 같음-작년에 2회 개최 됐던 트랙 행사 R's 데이는 올해도 열릴 예정이며 첫 회엔 일반 유저들도 R9을 비교 시승하며 체험할 수 있게 시승회도 같이 열릴 수 있음-요즘 바이크 씬에서 가장 핫한 남구게이는 생각보다 말랐고 잘생김여튼 올해 국내에 모두 출시될 지는 모르겠지만 미들웨이트 슈퍼스포츠 파니갈레 V2, R9, 990 RC R 등 기대되는 모델들이 많아 리터급보다 더 흥미로운 세그먼트가 될 것 같음
작성자 : 테드팍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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