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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벙글 시급이 300억이 넘는 미국 팝스타
21세기 미국을 대표하는 여성 팝스타 비욘세 2023년 부자 도시 두바이 호텔에서 1시간 공연 조건으로 2000만 파운드 현재 환율 기준으로는 한화 약 360억원이 넘는 돈을 받았다고 한다 1분당 6억을 번것 뿐만 아니라 두바이 호텔 측에서는 비욘세 가족에게 숙박비 1억이 넘는 300여평 스위트 룸을 기본으로 제공했다고 한다 하지만 돈과 별개로 비판하는 여론들도 있었는데 두바이 아랍에미리트는 동성애를 금지하는곳인데 비욘세는 평소 동성애자를 존중하고 옹호하는 모습을 보였기에 가식적이다 위선적이다 앞뒤가 다르다 하면서 욕하는 pc팬들도 있었다고 한다 그래도 시급 360억은 ㄹㅇ 거절하기 빡셀듯 근데 새삼 이 내용을 보니 삼성 거액 초청에도 콘서트 표 끊어라 시전한 나훈아 센세 진짜 간지네
작성자 : ㅇㅇ고정닉
냉전기 미해군의 대들보: A-3 Skywarrior-1
[시리즈] ㅣ · 벼락치기하면 안되는 이유: AJ Savage 1950년대 핵폭탄이라는 신무기의 등장으로 인해 전장의 패러다임이 바뀌었고, 핵만능주의라는 사상이 지구를 휩쓸었으며, 이로 인해 육해군간의 핵무기 보유 경쟁이 시작되었단건 전편에서도 언급했던 사실임. 당시 공군은 적국의 영토에 도달할 수 있는 거대한 전략폭격기를 운용함으로써 이러한 경쟁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었고, 해군 또한 공군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 필사적으로 핵투발이 가능한 래시프로-제트 폭격기인 AJ 새비지를 개발했으나 직선익 프로펠러기라는 태생적 한계로 인해서 너무 느렸고, 이로 인해 생존성 또한 낮았으며, 함상운용도 어려웠음. 미 해군도 이를 몰랐던게 아니라서 새비지는 그냥 땜빵용으로 쓸 생각이었고...1947년, 그러니까 AJ 새비지가 한창 개발중일때 차기 함상폭격기 개발사업을 시작했음. 이 새로운 함상폭격기는 당시 '전술핵공격 전용 항공모함'으로 개발중이던 USS 유나이티드 스태이츠에 탑재될걸 전제로 사업이 시작되었지만.... 이 항공모함 사업부터가 삐걱거리기 시작했는데, 안그래도 군축하느라 돈없는데 왜 해군한테만 비싼 항모 뽑아줌? 어차피 미래전쟁은 핵날리면 장땡인데 그돈으로 폭격기나 만들죠? 라는 육군과 공군의 합동 갠세이가 들어왔으며, 그와중에 친공군 성향이던 트루먼과 사이가 나빴던 해군제독 출신 초대 국방부장관인 제임스 포레스탈은 트루먼이 대선에서 쳐발릴줄알고 공화당에 배팅했다가 트루먼이 당선되며 쫒겨나버렸음...... 설상가상으로 후임으로 임명된 육군 법무관 출신 루이스 A. 존슨은 젊었을때 해군한테 집단폭행이라도 당한건진 모르겠지만 '미국에 이제 해군과 해병대는 필요없다' '브래들리 피셜로 상륙작전은 구식이라 필요없다더라' '공군이 해군을 대신할수 있으니까 해군은 해체하자'라고 주장하며 국방예산의 90%를 날려버리고 공군과 해군의 70%, 육군사단 86%를 통폐합시키거나 없애버렸음. 당연히 이런 분위기 속에서 돈먹는 하마였던 항공모함 건조가 진행될리 없었기에 USS 유나이티드 스테이츠는 건조시작 5일만인 1949년 4월 23일 루이스 A.존슨의 독단적인 명령으로 사업 자체가 취소됨. 국방부장관에서 해임된 이후 우울증으로 치료받던 포레스탈 제독은 이 소식을 듣고 낙심하여 병원에서 투신살자해버리는 일이 일어나고 당시 해군참모총장이던 루이스 덴필드가 국방장관과 말싸움하다 해임되는 등, 일명 '제독들의 반란' 이라 불리우는 사태가 터지며 이 폭격기 사업 또한 유나이티드 스테이츠급과 함께 취소될 운명이었으나 한국전쟁이 터진 이후 재래식 전력의 중요성이 다시 부각되기 시작하고, 재해권 장악의 중요성과 항공모함의 필요성을 깨달은 미군 상층부의 판단으로 이 신규폭격기 계획은 살아남을 수 있었음 여튼......그래서 해군이 내세운 조건은 크게 5가지였는데, -항공모함에서 운용이 가능할 것 -핵폭탄 운용이 가능할 것 -무장 탑재량은 최소 4.5톤 이상 -3,700km의 전투행동반경을 가질 것 -최대이륙중량 (MTOW)는 45톤 이하 등이었음. 8개의 기업이 제안서를 제출했으나 채택된 설계안은 AJ 새비지를 개발하던 노스 아메리칸 사의 AJ 새비지 기반 확대-재설계형 기체였던 XA2J '슈퍼 새비지'와 DC-3같은 여객기와 F3D 스카이나이트같은 전투기를 개발하던 더글라스에서 내놓은 XA3D 'Douglas' 단 2개 뿐이었는데, 이는 지나치게 빡빡했던 요구조건 때문이었다고 함. 우선 노스 아메리칸의 슈퍼 새비지의 경우, 이미 개발이 완료된 AJ 새비지를 기반으로 -엔진을 P&W 2800 프롭엔진에서 T-40 터보프롭으로 교체 -기존의 3엽 프로펠러를 동축반전로터로 개량 및 기어박스 설치 -꼬리에 장착된 터보제트엔진 제거 -동체와 주익의 길이 연장 -동체 후미에 자위용 20mm 원격조작 기관포탑 설치 -향상된 비상탈출 시스템(터널) 설치 등의 개량을 한 기체였고, 노스 아메리칸의 XA3D의 경우에는 후일 3,000대가 넘게 만들어져 50년이 넘는 세월동안 쓰이며 활약했던 A-4 경공격기를 개발해내고 호텔방에서 단 하루만에 팀원들과 같이 최후의 래시프로 공격기였던 A-1 스카이레이더의 설계도를 그려냈으며, 현재까지 쓰이는 베스트셀러 전투기인 F-16의 개발에도 참여한 스컹크웍스의 설립자인 캘리 존슨과 삐까치는 천재 개발자, 에드 하이네만의 주도로 개발된 기체로써 터보프롭엔진 대신 J-40 제트엔진 2기를 탑재하고 그 당시로써는 매우 진보적이었던 후퇴익을 채택했음. 하지만 두 기체 모두 개발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는데, 우선 슈퍼 새비지의 경우에는 동축반전 프로펠러를 끼워넣은것 자체는 좋았지만 여기 들어가는 엘리슨 T-40 터보프롭엔진이 진짜 개병신이었음 T-40엔진이 뭐냐면...동축반전 프로펠러를 돌리기 위해서 엘리슨 T-38 엔진을 병렬로 붙여놓고 기어박스를 설치해놓은거임. T-38 엔진 자체는 별 문제가 없었지만 이걸 2개 붙여놓으니까 비행중 프로펠러가 진동으로 인해 떨어져 나가거나 주기중에 엔진을 가동하면 인간에게 해로운 고주파가 나온다던가하는.... 엔진 개발중 나타날수 있는 거의 모든 문제들이 터져나왔음. 이는 슈퍼 새비지의 개발에 그대로 직격타를 입혀서 1947년에 개발시작한 항공기가 1952년에야 초도비행을 시작할 수 있었음. 전작인 AJ 새비지가 개발 5년만에 실전배치된걸 생각하면 엔진 하나때문에 5년을 허비한거임.... 그리고 아무리 AJ 새비지에서 개량했다 해도 본판은 래시프로기라 구식의 직선익 설계인건 변함이 없었고.... 엔진 때문에 최고속도는 전작보다 더 떨어져서 720km 정도였음 XA3D도 이러한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했음. 일단 더글라스는 엔진을 비롯한 이 비행기의 개발과정 상당수를 웨스팅하우스에다가 아웃소싱했는데 얘도 탑재한 웨스팅하우스제 J40 터보제트 엔진이 문제였음.... J40 자체가 J34를 기반으로 크기만 키운거라 내구성이 별로 좋지 않았고, 이를 P&W제 J57 엔진으로 교체하느라 개발이 1년간 지연되긴 했지만 슈퍼 새비지랑은 다르게 일단 날다가 비행기가 추락할 일은 없었다는 사소한 차이점이 있었음. 또한 당시로썬 매우 선진적인 설계였던 후퇴익을 채용했으며, 제트기라서 최대속도가 980km까진 나와 생존성도 높았고, 폭장량 또한 6톤으로 경쟁작보다 1톤가량 높았음. 미 해군은 전작과 별차이없는 프롭기를 돈주고 쓰고싶진 않았기에 XA3D를 차기 함상폭격기로 채택했고, XA3D는 A3D란 이름으로 1956년부터 미 해군의 중공격비행단(VAH)에 배치되어 AJ 새비지를 대체했음. A-3D는 길이가 23m, 최대이륙중량은 30톤에 달해서 전작인 AJ 새비지보다 10톤 가까이 무거워졌고, 그만큼 운용하기도 까다로웠음. 그때까지 만들어진 함재기를 통틀어서 가장 대형이었던 스카이워리어를 운용할 수있는 항공모함은 포레스탈급과 미드웨이급, 대개장을 거친 에섹스급 뿐이었고 항공모함 승조원들 사이에서는 선배격인 AJ 새비지와 마찬가지로 비행갑판에 올라오면 바짝 긴장해야하는 기종으로 통했음. 주날개는 완전히 접어도 다른 함재기들이 날개를 편 상태와 맞먹을 만큼 거대했으며, 이 거대한 덩치 때문에 격납고에서 이동중 다른 함재기와 종종 부딪히는 사고가 일어났다고 함. 36˚의 후퇴각을 가진 주날개에는 최대 12,400lb의 추력을 내는 P&W J57 터보젯 엔진을 양날개에 1기씩 탑재했으며, 만약 연료와 무장을 만재해 32톤을 넘었을 때는 기체 후미에 이륙 보조장치(RATO)를 추가로 부착하여 이함이 가능했음. 무장은 동체 내부에 설치된 폭탄창에 탑재되었으며, 중기 생산분까지는 기체 후미에 자위용 20mm 2연장 기관포탑이 장착되었다가 나중에 ECM 포드로 대체되었음. 스카이워리어는 기본적으로 핵폭격기로 개발되었지만, 6톤이라는 폭장량과 기수에 내장된 AN/AS-7 레이더를 이용하여 일반적인 전술폭격 또한 가능했고, 폭탄창에는 MK.82나 MK.83같은 통상폭탄 외에 기뢰도 장착할수 있도록 설계되었음. 당시에는 아직 SLBM이 개발되기 전이었기에 이 거대한 폭격기는 AJ 새비지와 마찬가지로 해군이 가진 유일하다시피한 핵투발 수단이었음. 유사시 적국의 심장에 자본주의 핵펀치를 박아넣는 막중한 임무를 가진 스카이워리어의 승무원들은 모두 1,000시간 이상의 비행경력을 가진 베테랑들로 선발해서 뽑았고, 선발된 인원들도 심리 테스트와 신원조사를 통과해야만 조종이 가능했다고 함. 이러한 조치들로 인해 A3D 부대원들의 자긍심과 유대감은 매우 높았다고... 사실 이들의 유대감이 끈끈했던건 다른 이유도 있었는데 추락하면 다 죽어서 그럼 왜냐하면 A3D는 개발과정에서 '사출좌석은 무거우니까' 라며 사출좌석을 장착하지 않았기 때문임. 이는 사실 설계자였던 에드 하이네만의 판단으로써, 그는 설계 초기부터 이 폭격기를 운용하기로 예정되어 있던 유나이티드 스테이츠급의 건조에 회의적이었고, 기술 발전으로 인해 핵폭탄의 크기가 줄어들 것이라며 한체급 더 작은 미드웨이급이나 에섹스급에서도 운용이 가능하도록 기체 자체를 10톤정도 다운그레이드시켰음. 설계진들 또한 '어차피 도입된 이후에는 고고도에서 핵만 떨구고 다닐건데 굳이 사출좌석이 필요할까?' 라며 이에 동의했고 결국 노즈기어 뒤에 비상탈출용 해치를 만들어놓는 것으로 사출좌석을 대신했음. 물론 이게 제대로 작동했냐면 그건 전혀 아니라서 이런 식으로 미끄럼틀을 통해 탈출해야 했는데 일단 저 통로 자체가 좆같이 좁아서 탈출하다 끼이기 일쑤였으며, 탈출 자체도 해치에서 멀어질수록 탈출 확률이 급격하게 감소했음 게다가 탈출한다고 해도 동체에 부딪힌다거나...엔진에 갈린다거나 하는 일들이 비일비재했다고 함. 그래서인지 폭격기 승무원들은 이 항공기의 분류기호인 A3D의 의미가 'All Three Dead'라며 자조적으로 농담하기도 했음. 그리고 미해군의 유일한 핵폭격기로 군림하던 찬란했던 순간도 잠시, 운용된지 10년만에 퇴역당했던 AJ 새비지의 저주인지는 모르겠지만...A3D 스카이워리어 또한 1961년에 후계기인 A-5 비질란테가 등장함으로써 전작인 AJ 새비지처럼 취역 5년만에 생산이 중단되고 핵폭격 임무에서 제외되어버림... 이후 스카이워리어 또한 새비지처럼 퇴역당하나 싶었지만.....
작성자 : 우희힝고정닉
[스압, 데이터주의] 히로사키에서 하루 인싸된 썰
그냥 처음 스타트는 히로사키에 아는 지인분과 저녁식사를 하는 것으로 끊었다이 이자카야 시그니처인 사시미타워가 신기했으나 유투부에 얼굴까지 나오는 건 좀 그렇다고 하시길래 빨리 정리하고 다음 장소로 향함이미지가 깨졌는데 히로사키에 오면 늘 가는 후지 라는 스낵바임아줌마 혼자서 하는 가게인데 저녁 8시 오픈에 새벽 3시까지 아무리 마시고 놀아도 3000엔 고정이라는 점원래 나 혼자만 있었는데 아저씨 손님들이 방문했고, 이 중 한분은 내가 한국에서 온 관광객이라 하자 깊은 호기심을 보이신다마셔야겠지?일붕이들도 아는지 모르는지 모르겠지만 이 사케라는 게 마실 땐 꿀꺽꿀꺽 넘어가도 사람 금방 골로 보내는 술이기 때문에이 밤을 길게 잡고 즐기고싶은 관광객이라면 꼭 피해야한다.근데 이 아저씨가 아무래도 뉴비를 강하게 키우시는 편이다...이대로 사케를 계속 마셨다가는 금방 골로 갈 것 같았던 나는 탈출을 감행근처에 있는 밥집에서 오야코동 하나 먹고 다른 장소를 찾아간다.히로사키에는 캬바쿠라나 걸즈바 영업하는 삐끼형님들이 많기 때문에 잘 뿌리치면서 다녀야한다는 점가게 이지선다가 있었는데 아무래도 사람이 있는 쪽이 좀 기분이 들뜨기 때문에 사람이 있는 쪽으로 들어갔다보통 아오모리현이 고령화도 있고, 젊은 사람들은 일자리 찾아서 다른 지역으로 이주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전혀 생각치도 못했는데나보다 남녀 8명이서 놀고있더라. 성비는 1:1이고 같은 직장 동료들이라고 함사장님이 가라오케 한 곡 권하시길래 스핏츠 체리 넣어놨음8명 그룹이 노는 자리에 갑자기 마이크를 뺏은 격이 되었는데, 지구촌 어느 나라였으면 눈치없이 낄낄빠빠 안하냐 소리 들었을테지만좋네요 화이팅 같은 응원 한마디 툭툭 던져준다사실 가라오케 땡기기 전에 나한테 찾아와서 오토시 중에 연근으로 만든 김치가 맛있다며 권한 여자애가 있는데노래 끝나니까 와서 하이파이브 한번 쳐줌그러고 통성명 한번 하니까 핸드폰 가져오더니 바로 '라인 교환'바 사장님이 같은 그룹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소개해주기 시작함그런데 저 그룹 안에 최근에 한국 좋아하고 최근에 갔다온 여자애가 있다고 한다.한국어도 잘한다고8명 그룹에 제가 느닷없이 끼는 건 좀 그렇지 않냐니까 바로 불러오겠다고 함 ㅋㅋㅋㅋㅋㅋ그걸 진짜 오냐고 ㅋㅋㅋㅋ인사하고나서 당분간은 자꾸 놀라기만 한다그러고선 한국어로 얘기를 하는데 진짜로 잘함 ㅋㅋㅋㅋ같은 그룹 내에 선배와 10월에 한국에 갔다왔다고 한다어땠냐고 하니까 무척 즐거웠다는 선배소문듣고 사람들이 몰려오기 시작함그러고나서 한국어로 이야기를 다시 시작하는데, 회사 동료가 알고보니 한국어 고수였다는 사실을 알게되자 다들 놀라게 되고소문듣고 사람들 한두명씩 와서 한국어 대화를 감청하기 시작한다다시 찾아온 인싸대장님한국어 하는 저 친구, 지금 한국어로 이렇게저렇게 얘기하는 게 정말 즐거울 거기 때문에 옆에서 계속 얘기해줬으면 좋겠다고 함이 정도면 성모 아니냐?그러고서 나한테 연락처 교환하라고얘기하다 말고 다음 노래 부를 차례가 와서 끌려가게 된다...내일 또 한국에 간다고 하는데 자정이 넘었기 때문에 사실상 오늘 출국오늘 출국인데 이러고 있다아무튼 아오모리현에는 한국인 여행객의 방문이 적다보니 대화할 기회가 적어서 지금 이 순간이 즐겁다고...그래서 오늘 한국으로 출국하면 올해 7번째가 된다고 한다.거울치료 당하는 현장이거 완전 나루토 사스케 아니냐갈거면 지금 빨리 서둘러서 가야한다는데그 이유는 아오모리는 워낙 다설지라 비행기가 못 뜨는 경우가 많아 눈이 쌓이면 봄까지 출국이 어려워지게 되어서, 눈이 없는 지금 시기에 가야한다는 것근데 그게 이유가 되나?? 난 모르겠다....미세스 그린 애플 인페르노 부르는데 ㄹㅇ 가족같은 회사 모드갑자기 뒤에서 마이크로 툭툭 찌르면서 나를 부르는데그 이유는 빅뱅의 판타스틱 베이비를 선곡했기 때문이다내가 선곡한 거 아니지만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불려나감근데 일본어로 선곡해놔서 내가 가사를 모르니깐 핸드폰 들고 가사 찾아서 부르고있는데 짜친다고1절 끝나자마자 취소하고 한국어 버전으로 다시 예약 넣음이거지 ㅋㅋㅋㅋㅋㅋ성모님도 신나셨잖아 ㅋㅋㅋㅋㅋ아 너무 재밌었다고프로 배터리가 나간줄도 모르고 놀아서 갑자기 대머리 아저씨가 이 술집에도 나타나는 상황도 일어나고 여러모로 골때렸는데녹화를 제대로 못한 게 정말 한이 된다...
작성자 : 아오모리(차단)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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