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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중국, 너네 기술 내놔“
음- EU, 중국 기업에 기술이전 요구 (FT)https://x.com/RnaudBertrand/status/1858801526141317143Arnaud Bertrand@RnaudBertrand이것은 획기적인 변화이다: 유럽이 공평한 시장 접근성의 대가로 기술 이전을 통해 중국의 배터리 기술을 획득하는 것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통상적으로는 신흥경제국들만 사용했던 정책 수단이다.2024년 11월 19일 -- https://www.ft.com/content/f4fd3ccb-ebc4-4aae-9832-25497df559c8EU, 중국 기업에 기술이전 요구새로운 요구 사항은 배터리에 적용되지만 다른 친환경 부문으로 확대 될 수 있다브뤼셀에서 앨리스 핸콕, 앤디 바운드, 알렉 러셀2024년 11월 19일--브뤼셀은 청정 기술에 대한 더 엄격한 무역 체제의 일환으로 중국 기업이 EU 보조금을 받는 대가로 유럽 기업에 지적 재산을 이전하도록 강제할 계획이다.두 명의 EU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브뤼셀이 12월에 10억 유로의 배터리 개발 보조금 입찰을 실시할 때 중국 기업이 유럽에 공장을 두고 기술 노하우를 공유해야 한다는 새로운 기준이 도입될 것이라고 한다. 이 파일럿은 다른 EU 보조금 제도로 확대될 수 있다고 그들은 말했다.이 요건은, 규모는 훨씬 작지만, 중국 시장에 접근하는 대가로 외국 기업에 지적 재산을 공유하도록 압력을 가하는 중국 자신의 체제를 반영한다. 기준은 입찰에 앞서 변경될 수 있다고 관계자들은 말했다.이 계획은 엄격한 환경 규제를 받는 EU 기업들이 값싸고 더 오염을 유발하는 수입품에 의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한 유럽의 중국에 대한 강경한 입장의 일부이다.지난달 유럽위원회는 중국산 전기 자동차에 대해 기존 10%의 관세에 더해 최대 35%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확정했다. 또한 수소 보조금을 신청하는 기업에 대해 더 엄격한 요건을 도입하여 수소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전해조 부품의 25%만 중국에서 공급할 수 있다고 선언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가까운 사람들은 트럼프 당선인이 EU에 압력을 가해 중국 상품과 투자에 더 많은 장벽을 세우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트럼프가 중국 수출품에 60%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위협을 밀어붙인다면, 중국은 중국 수출품을 EU와 같은 다른 지역으로 돌리려 할 것이고, EU는 홍수를 막기 위한 조치를 모색할 것이다.한 EU 고위 외교관은 “트럼프의 의제 중 일부에 대해 트럼프와 함께 플레이하고 싶다면 중국에 대해 어떻게 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그러나 이 움직임은 EU 경제의 취약성과 기업들이 값싼 수입품에 의존하지 않고 야심찬 기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우려가 심화되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브뤼셀은 또한 5월에 채택된 청정 기술 활성화를 위한 법안에 국내 생산 목표를 도입했다.유럽개혁센터 싱크탱크의 엘리자베타 코르나고 선임 연구원은 “중국 무역 흐름의 유럽으로의 홍수 또는 방향 전환 가능성에 대비해” 무역 방어를 강화하기 위해 위원회가 “많은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중국 기술 수입에 대한 조사가 강화되면서 세계 최대 제조업체인 중국의 CATL과 같은 기업들은 이미 유럽에 이른바 기가팩토리를 설립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CATL은 헝가리와 독일에 수십억 유로를 투자해 공장을 건설했다.상하이에 본사를 둔 Envision Energy도 스페인과 프랑스에 있는 시설에 수억 유로를 투자하고 있다.그러나, 이 문제에 정통한 한 소식통에 따르면, 올해 초 비공개 회의에서 중국 상무부는 브뤼셀의 정치적 불확실성을 이유로 국내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 유럽에 대한 대규모 투자에 대해 경고하고 최종 조립 단계만을 위해 유럽에 생산 라인을 구축 할 것을 권고했다. 한편, 스웨덴에 본사를 둔 EU의 배터리 챔피언인 노스볼트는 생산량을 늘리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파산 위기에 처해 있다.배터리는 전기 자동차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며 원가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저공해 모델로 전환하려는 유럽 자동차 제조 업계에 배터리 공급망은 매우 중요하다.코르나고는 중국산 부품에 대한 강경한 입장이 EU의 탈탄소화 노력에 역효과를 낼 수 있다고 경고했다.“혁신 지원과 같은 형태의 무역 보호를 일시적으로 도입하여 산업을 지원하지만 소비자 가격을 낮추지 못하고 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이 조치는 “EU 자동차 부문이 성장하고 중국과 경쟁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혼란을 가중시킬 수 있다”고 그녀는 덧붙였다.유럽위원회는 논평을 거부했다.홍콩에서 글로리아 리의 추가 보도
작성자 : ㅇㅇ고정닉
아이팟 클래식 라인업 6종류를 구입했습니다.
첫째, iPod 4th gen과 iPod classic 6.5 gen (7th gen이라고도 함)기동은 할 수 있는데, 왠지 사용 가능 용량이 모두 0KB로 표시됩니다.HDD 고장으로 인식을 할 수 없으면, 보통은 기동시에 ERROR 화면이 될 것인데, 기동은 할 수 있는데 인식할 수 없다고 하는 수수께끼 현상이군요.테스트 모드에서 SMART DATA를 살펴보겠습니다.iPod 4th gen은 REALLOCS(불량 섹터)가 1이고, PENDING은 11입니다.일단, 전혀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아니고, 도착한 직후는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는데, 어째서입니까.CF 메모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Flash 어댑터를 Ali로부터 구입했습니다.한편 오른쪽의 7세대는 정말 심각하네요.불량 섹터는 16376입니다. 이런 수 본 적이 없습니다.반대로 왜 기동할 수 있었는지가 수수께끼군요.그리고, 2세대는 부팅조차 되지 않습니다. Mac과 FireWire로 연결하면 인식은 되지만 디스크를 읽을 수 없습니다.이 녀석은 더 까다로운데, FireWire로만 동기화가 가능해서 Flash로 교체할 수가 없습니다.게다가, 이전 소유자가 10GB 모델에 20GB짜리 1.8인치 HDD를 넣어버렸습니다. 대체 뭘 한 건가, 이전 소유자. 제정신인가?결국 원래 사용되던 10GB 토시바 HDD, MK1003GAL을 구매했습니다. 도착까지 한 달 정도 걸릴 것 같네요. FireWire는 사라져야 합니다.이것도 FireWire로 전원을 연결하면 부팅은 되어서 테스트 모드로 HDD SCAN을 해봤습니다. (2세대는 SMART가 없습니다.)그랬더니, 0X00000059 오류로 실패했습니다. 이제 이 HDD는 끝났습니다. HDD의 라이프는 이미 제로입니다!그런데, 4세대는…왜 HDD TEST를 통과하는 거죠? 어라? 이 녀석 아직 살아있는 건가…?라고 생각했는데, HDD SCAN에서 실패했네요. 대체 이 HDD는 무슨 상태인 거죠…슈뢰딩거의 고양이도 분명 이런 기분이었겠죠.결국, 완전히 정상인 것은 6세대(160GB로 두꺼운 녀석입니다)와 5세대뿐입니다.4.5세대는 아직 배송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iPod Photo 또는 iPod with Color Display입니다.)iPod Classic의 특징으로 알려진 Cover Flow는 사실 6세대에 도입된 기능으로, 1세대부터 5세대(5.5세대인 iPod video 포함)까지는 도입되지 않았던 기능입니다.지금 사용해보니 감회가 새롭네요.이 두 대는 HDD의 SMART 데이터도 매우 양호하고, 정상적이었습니다.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메인으로 사용할 디바이스는 5세대로 결정했습니다.4세대가 도착한 직후, 아직 숨이 끊기지 않았던 시절의 사진 한 장.4세대와 2세대는 수리 부품이 도착하면 고쳐서 사용할 예정입니다.2세대는 새 HDD로, 4세대는 Flash로 교체할 계획입니다.6.5세대는… 아직 고민 중인데, SD카드로 Flash 사양으로 만들어볼까 합니다. 그런데 6세대 이후는 분해가 엄청 어렵더라고요.어차피 이미 망가졌으니, HDD를 분해해봤습니다.1.8인치 HDD를 분해해본 건 처음인데요. 이렇게 정밀한 구조라니, 이건 분명 변태의 작품이네요. 존경스럽습니다.5.5세대는 배송을 기다리는 중이고, 3세대는 구매를 검토 중이라서, 이 두 대가 도착하면 다시 써보려고 합니다.p.s.
작성자 : citly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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