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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부갤러고정닉
노량진 수산시장 공략글 3편
[시리즈] 수산시장 관련글 · 수산시장에서의 흥정법 · (完)3편. 부산에 가면 어디서 어떤 회를 먹으면 좋을까요? · 2편. 부산에 가면 무슨 회를 어디서 먹어야 하는 게 좋을까요? · 1편. 부산에 가면 무슨 회를 어디서 먹으면 좋을까요? · 2편. 노량진 수산시장 모둠숙성회의 가성비에 대해 알아보자. · 1편. 노량진 수산시장 모둠숙성회의 가성비에 대해 알아보자. · 4월이 된 지금, 무슨 수산물을 먹으면 좋을까요?(서울기준) · 바닷가에 놀러갔는데 무슨 회를 먹어야 할까요? · 알고 까자, 소래포구! · 광어의 진실, 광어는 고급 생선인가? · 싱벙갤 게이들을 위한 노량진 수산시장 공략글 TXT. 2편 · 싱벙갤 게이들을 위한 노량진 수산시장 공략글 TXT. 사실 노량진 수산시장 공략글은 1편, 2편만 정독하면 끝이긴 하다... 그런데 막상 가도 뭘 어떻게할지 몰라서 울부짖는 친구들도 보이고, 고닉 파기 전에 쓴 글이라 그런가. 잘 안읽는 친구들도 많아서 1편+2편을 합쳐 실전편인 3편을 써보려고 한다. 하지만 역시, 1편 2편을 정독하는 걸 추천한다... 손님 맞을래요를 외치던 용산 전자상가의 방자함이 잊혀지고 옷을 강매하던 동대문 시장도 세월에 묻혀버린 그리고 그런 것들에 누구도 신경쓰지 않는 서울 3대 던전이 천박한 전설이 된 시대에 한 남자가 노량진 수산시장을 걷고 있었다. 오늘 할머니 생신이심 외식할까 말까 고민했는데 두분 다 외식을 막 선호하지 않으셔서, 언제나처럼 노량진에서 회+ 대게를 사오기로 함 이 행동은, 기본적으로 노량진 수산시장 공략글 1편과 2편의 행동지침을 따라서 이루어진다. 1. 일단 성전물산으로 간다 내가 맨날 이야기하던 도매상중 한곳이다. 경매가에서 공임비 5000원 붙여서 판다 경매가가 킬로당 2만원이다? 여기선 2.5만원에 파는거지 이건.... 개꿀이다. 나야 새벽시장도 가지만 새벽에 안가는 대가로 킬로당 오천원쯤은 얼마든지 줄 수 있는 비용이니까 오늘은 뭘 먹을까? 하다가 혐짤주의 일단 대왕자바리랑 능성어를 샀다. 전자는 킬로당 2만원. 후자는 킬로당 3만원. 물론 둘다 A급은 아니고 기형이라 싸게 나온거다마는 나는 둘다 광어보다 좋아한다. 그리고 전자는 광어보다 싼 가격에 후자는 광어랑 값이 같다! 둘 다 다금바리, 붉바리같은 그루퍼과 어종이고 내가 다금바리 붉바리는 비싸서 막 선호 안해도 이건 좋아함 맛은 둘다 광어보다 탱글탱글한 식감 대왕자바리 > 대왕바리 + 다금바리(표준명 자바리) 교잡종인데 단맛 감칠맛 덜한대신 회 조직감이 좋고 능성어 > 단맛 감칠만 대왕자바리보다 좋은대신 회 조직감이 좀 떨어진다 대왕자바리 <<< 그냥 활어로 썰어먹으면 별로라 막 숙성 24시간넘게 하라는 유튜버들이 많은데.... 갠적으론 6시간정도만 숙성해서 초장 살짝 찍어먹는게 제일 맛있다 갠적으로 이 자바리과 어종의 가장 큰 장점은 식감과 균형감이라고 생각하는데, 그쯤 숙성하면 얻는거보단 잃는게 많다 봐서. 가격도 싸니까 개인 취향에 따라 여러번 시도해보길 바란다. 2. 그다음엔 대게 사려고 대신씨월드에 갔다 전자는 키로당 2.4짜리 가성비대게 후자는 키로당 3만원짜리 정품 그냥 할머니 생신이라 올 정품으로 살라했는데 저 가성비 상품 좋아보여서 삼 여기도, 1번처럼 경매장에서 물건 떼와 공임비 약간 붙여 파는곳이다 일반적인 소매점보단 확실히 싸서, 나는 여기 아니면 믿음수산 쓰는데... 사장님이랑 친해져서 요즘은 여길 더 많이간다 심지어 저 1번 2번은 딱 붙어있어서 동선상 좋다. 3. 서울수산 사실 어기까지만 해도 양은 충분한데 (대게 1킬로 4마리 + 회 대략 5kg) 뭐 하나 더 하려고 서울수산에 들렸다. 왜? 내가 좀 조합충이거든 오늘 한 저 회 두마리는 '기름진맛' 보단 '입에 짝짝 달라붙는 맛' 에 속하는 생선이다 나나 가족들은 전자보다 후자를 더 좋아하긴 하고(그래서 방어 연어는 안좋아한다) 전자랑 달리 후자는 양 많이 준비해도 안 질려서 ㄱㅊ긴 한데, 그래도 여기 기름진 생선 하나 들어가면 조합이 좋아지거든 여하튼 여긴, 경매장 안거치고 바로 거래처에서 물건 떼오는 도매상이다. 전체적인 가격은 성전물산보다 비싼데, 경매가에 따라 그보다 싼 어종들이 있다. ex) 지금 저기 2kg짜리 돌돔이 5.9만원임ㅋㅋㅋ 수컷 골라서 먹으면 개이득이거든? 난 이미 먹었다 + 여긴 A급 활어만 쓴다. 경매장에서 스트레스 안받으니 같은 조건이면 여기가 좋을 수밖에 없다. 벤자리 있길래 두마리만 함 전형적인 여름에 맛있는 생선인데, 조만간 5월 추천어종에서 다룰예정 마리당 700그램 수준으로 상당히 빵빵하다. 4. 회를 구했으면 회를 썰어야한다. 도매상은 싼대신 회를 썰어주진 않기때문 보통은 도매점 고객은 손질전문업체를 쓰는데, 손질전문업체는 킬로당 4000원 받고 손질해주는대신.... 찐빠가 좀 많다 작업량이 많다보니 어쩔수없이 회에 비늘 묻거나 피가 묻는 불상사가 벌어진달까 그래서 나는 아는 소매점에다가 손질을 맡긴다 아무래도 훨씬 깔끔하거든 전문업체랑 달리 킬로당 오천원을 받는데, 친구들끼리 편히 먹을거라면야 손질업체 쓰는게 좋지만 고급어종 먹을때나 오늘처럼 어르신 먹을 회 해야할땐 무조건 여길 쓴다 아니... 할머니 생신잔치에서 내가 준비한 회에 비늘이 씹히면? 어우... 좀 겉보기에도 훨씬 이쁘다 놀랍게도 같은 어종을 뜬 거다. 전자는 위 전라도수산에서, 후자는 손질전문업체에서 개인적으로 도매상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렇게 새로운 손질루트를 개인적으로 뚫어보는 걸 추천한다 저기가 이름이 마음에 안들어서 가기 싫으시다면, 저기 말고 다른 소매상이라도 말이다. 까놓고 비싼돈주고 돌돔먹을때 막 물맛나고 비늘씹히고 하면 너무 아깝지 않나? 가족이랑 먹는데 살에 생선 피 묻어있어서 비리면 대참사가 아닌가?(물론 대충 돌가자미 친구들이랑 썰어먹을땐 나도 손질전문업체쓴다) 도매상을 매일 쓸수있는 것도 아니고 겨울대방어같은건 개인이 하기 힘들어서. 내가 소매점포에서 먹을땐 3대장보단 저기서 모둠회를 먹는편이다. 아무래도 회 계속 맡기면서 얼굴 익히다보니 잘 해주시거든 여기 맨날 기어오는 덩치큰 빡빡이가 보냈다고 하면, 님들한테도 잘해주지 않을까? 5. 대게도 쪄야한다 옛날엔 북문쪽에 대게 쪄주는곳이 있었는데, 없어졌다 이제 대게 쪄가려면 초장집에서 쪄가야한다 나는 초장집중에 저기 해운대 간다 까놓고 이동네 초장집은 여기나 저기나 별차인 없는데... 저기가 제일 잘 나가거든 남들 하나쓸때 저긴 초장집 세개를 동시에 운영한다 다른 곳보다 공간이 세배란 뜻이다 넉넉한 테이블에서 여유롭게 먹을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 그리고 여기 다니기 전에 초장집 두곳정도 다니던곳이 있는데, 갠적으로 저기 이모님들이 젤 친절하시다 뭐 그래도, 초장집은 안 가고 포장해서 집에서 먹는게 제일 좋다ㅋㅋ 그나마 개인적으로 저기가 제일 낫단뜻 집에 와서..... 대게살을 하나하나 다 발랐다. 아무래도 어르신분들은 직접 까먹는거 안좋아하시니까 네 마리라서 저런거 네개가 나왔는데, 존나 힘들었다 그래도 추천한다. 지금 대게 싸거든. 꽃게보다 싸다. 4인가족이 1인 1대게 해봤자 합쳐서 12만원정도 나올걸 생선은 이런거 두접시가 나왔는데, 미리 떠놓은채로 냉장고에 넣어뒀다 끄트머리가 벤자리 하얀게 대왕자바리(붉바리, 다금바리도 저렇게 나온다) 빨갛고 기름층 뜬게 능성어다 그리고 조금 전 다 먹었다 회 찔끔 남기고 나머지 7명이서 싹싹 쓸어먹음 잔치는 모두 끝났소. 이제 집으로 돌아가시오 해서, 침대에서 글을 남기는 중이다. 이론적인건 1편 2편에서 다 다뤘지만 실제론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고싶어서 3편을 남김 다음 글은 5월 수산물 추천글로 돌아오겠음
작성자 : 수산물학살자고정닉
권모술수가 난무하던 8,90년대 인디카
미국에는 오픈휠 레이싱인 인디카가 있다현재는 미국 내에서 나스카에 비해 인기가 떨어지긴 하지만 한때 미국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F1의 인기를 위협하던 시절도 있었다으레 그렇듯 인기가 절정일때 파이를 둘러싼 여러 갈등이 있기 마련인데 인디카도 마찬가지였다인디카 주최측과 인디500 서킷 관계자 vs 인디카 팀 소유주들간에 충돌이 있었는데 이들간의 갈등이 깊어지기 시작하면서 문제가 발생하였다여기 이사람은 토니 조지다80년대부터 인디500을 비롯한 인디카 레이싱을 관리하던 사람으로 이 사람의 할아버지는 바로토니 헐만이다중요한 사람이니 언급을 하고 가겠다헐만은 예일의 스포츠 스타이자 WW2 당시 파일럿에 지원하여 조국을 위해 싸웠었다전쟁이 끝나자 헐만은 폐허가 된 서킷을 사들여 관리를 하기 시작한다위에 사진이 보이는가? 정말 휑하다폐허가 된 서킷에는 벽돌만이 남아있었기에 이 서킷은 훗날 Brickyard라는 별명이 붙기도 한다헐만은 이 서킷을 대대적으로 보수하고 대회를 열기 시작한다이 서킷은인디애나 모터 스피드웨이대회이름은 인디500서킷의 접근성과 근처 자동차 산업의 호황, 그리고 3열종대로 서킷을 달리는 레이스카로 헐만의 인디 500은 흥행에 흥행을 거듭하였다헐만이 죽고 손자인 토니 조지가 운영에 개입하면서 상황이 사뭇 달라지게 된다할아버지만큼의 카리스마도 없었고 운영도 잘 못했던 토니 조지는 단지 인디카의 운영위원회가 권력과 돈 모두를 갖길 원했죠레이스 개최도 자기들이 하고 레이스로 번 돈도 팀들에게 적게 나누어주고 자기들이 관리하겠다 이거입니다당시 전미 각지에서 사람들이 인디500에 참가하겠다고 몰려들었고 그들 중 소규모 팀들도 있었는데 운영측이 돈줄을 쥐고있어 뭐라 하지도 못하고 빌빌 길수밖에 없었다하지만 상당히 규모있는 팀들은 이러한 토니 조지의 행보에 화가 났고 자신들의 요구사항을 적은 편지를 보여줍니다편지를 적은 주인공들은성공한 드라이버이자 억만장자미국 모터스포츠의 래전드 오브 레전드 로저 펜스케와드라이버이자 엔지니어, 특히 거니플랩으로 유명한 댄 거니 등 미국 레이싱의 네임드들이었다이들은 레이스 팀들에게 공정한 상금분배와 더불어 TV 중계 퀄리티를 높여줄 것을 요청하였다당시 인디카는 F1과 같은 상금 분배시스템이 아니었고 F1의 버니 에클스톤이 TV중계를 빨리 도입한 것과 달리 오직 재방송뿐이었고 그 송출되는 영상의 질도 매우 안좋았기 때문이었다F1처럼 전세계적으로 인지도를 올리고 시리즈의 질을 올리고 싶었던 팀들의 바램과는 반대로 토니 조지는 답답한 사람이었고나중에는 인디500의 상징이던 인디애나 모터 스피드웨이 서킷에서 나스카도 개최할 수 있게 계약을 해버린다할아버지가 일궈놓은 인디 스피드웨이를 나스카에게 빌려준것만 해도 엄청난 병크짓이었고팀들은 이런 인디카 주최측(USAC)에 질려 자신들끼리 CART라는 단체를 만들게 되었다시간이 지나면서 인디카 주최측은 ㅂㅅ같은 운영으로 스스로 불러온 재앙에 짓눌려 망테크를 타고 CART도 기존 인디카와 떨어진 만큼 점점 힘을 잃기 시작하면서 그냥 나스카에게 미국 1황 모터스포츠 자리를 넘겨주고 자멸하게 된다인디카 역사상 가장 흥행할 때 그들은 갈등으로 인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서서히 인기를 잃고있을 때 인디카가 아예 멸망하는 걸 두고볼순 없던 억만장자 로저 펜스케는 돈으로 인디카를 사버리고 이후 지금까지 인디카는 유지되고 있다더 설명하라면 더 설명할 수 있을만큼 기나긴 스토리가 80 90년대 인디카의 흥행과 분열인데 이젠 좀 더 재밌는 F1관련 인디카 썰을 풀어보겠다1. 인디카의 F1 챔피언 하이재킹인디카 인기의 정점을 찍었던 것은 90년대였다이때 미국은 물론 유럽에서도 인기가 F1에 맞설정도로 올라갔다항상 압도적인 시즌이 나올때마다 F1 인기가 떨어지기도 하는데 그 시기와도 겹친것도 있다아무튼 이때 인디카의 인기를 말해주는 대표적인 사례가 있다그 주인공은 나이젤 만셀이다제임스 헌트 이후 16년만의 영국출신 챔피언인 데다 영국의 상징 윌리엄스에서 우승했으니 자국에서 매우 핫했다TV 중계가 활성화된 이후로 맥라렌, 윌리엄스같은 명문 영국팀들은 많았으나 영국인 챔피언은 없었기 때문에 더욱 영향이 클수밖에 없다그런 나이젤 만셀이 챔피언이 되고 돌연 F1 은퇴를 선언하면서 다음 행선지를 발표한다인디카브리티시 인베이젼처럼 미국으로 새로운 도전을 하러간 만셀은 어마어마한 연봉을 받으며 한때 가장 돈을 많이 버는 영국 스포츠 스타가 되기도 하였다유망한 데이먼 힐이 윌리엄스서 챔피언 넘버 1을 물려받지 않고 0을 받은 것도 전년도 챔피언 만셀이 이탈하였기 때문이다졸지에 F1 종주국 영국의 스타를 빼앗긴 버니 에클스톤은 극대노를 하였다경쟁 레이스 시리즈에게 하이재킹 당한 셈이니 말이다 ㅋㅋ이후 토니 조지와 함께 에클스톤은 인디애나 모터 스피드웨이서 그랑프리를 개최하기로 했으나…인디게이트가 터진다2. 페라리의 인디카행, 그리고 뉴이와의 인연이번에는 인디카와 페라리의 이야기다지금도 페라리는 존인들에게 불리한 규정이 있을때 은근한 압박을 주기도 한다엔초 페라리가 살아계실적엔 대놓고 압박을 하기도 했다앞으로 바뀔 F1 엔진 규정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엔초 페라리앞으로 페라리는 F1 대신 인디카를 생각해보겠다 말한다그냥 엔진 규정에 불만이 있다고 협박을 한 것인데때마침 성장하던 인디카가 있었다말로만 하면 블러핑이겠지만 엔초는 인디카 프로젝트를 실행에 옮기기로 한다페라리는 당시 인디500 우승자이자 챔피언 바비 라할에게 컨택한다페라리가 연락하는데 이걸 거부하기란 어렵다그래서 라할은 이탈리아 본사로 가서 이들이 만들고 있는 인디카 차량을 살펴본다페라리 6372.65리터 V8 엔진을 장착하고 당시 최첨단 기술이던 탄소섬유 섀시로 제작된 이 페라리는 강력해보이는 차였으나..차를 다 제작했을 땐 이미 엔초는 규정에 대해 협의를 끝마친 상태였고 더이상 페라리의 인티카 참가를 고집할 이유가 없었다구렇게 페라리는 협박?협상카드로 전락한 인디카 프로젝트를 접는다여담으로 챔피언 드라이버 바비 라할이 페라리와 진지하게 참가를 논의할때 라할은 자신이 매우 아끼고 칭찬하는 엔지니어를 페라리에게 소개시켜준다그 엔지니어가 바로 뉴이다라할이 인디500 우승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 엔지니어가 뉴이였다페라리와 뉴이와의 만남은 이때부터였다3. 꿩 대신 닭, 페라리 대신 알파로메오페라리는 인디카를 포기했지만 같은 피아트 그룹 산하에 있는 알파로메오가 바통을 이어받는다그런데 엔진을 제작하는 과정에서부터 큰 이슈가 하나 터진다당시 인디커는 두 엔진 제조사만이 팀을 우승시킬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었다코스워스와 일모어다코스워스는 이미 F1에서 수많은 우승 경력으로 유명했던 제조업체였고, 일모어는 당시 떠오르는 신예 업체로 코스워스에 맞붙을 수 있는 유일한 업체였다뉴이가 만든 차가 인디500에서 우승할 수 있었던 이유도 강력했던 일모어 엔진의 공도 컸다이런 두 업체 사이서 경쟁을 하기 두려웠던 것일까알파로메오는 비열한 수를 저지른다당시 일모어는 알파로메오와 계약 예정인 팀에게도 엔진을 공급했다팀이 사용하는 일모어의 엔진 노하우를 알고싶었던 알파로메오는 팀에게 일모어의 엔진을 이탈리아 본사로 가져오라 한다다음부터 알파로메오의 엔진을 사용할 예정이고 이제 일모어와의 인연도 끝이라 생각했던 것인지 팀은 일모어 몰래 엔진을 알파로메오에게 갖다준다운좋게도, 일모어는 알파로메오가 자사 엔진을 씹고 뜯고 맛보고있을때 팀에게 자기들 엔진을 검사목적으로 다시 사들이겠다 한다이상하리만치 계속 거부하며 일모어의 엔진을 보여주길 거부했던 팀은 뻐팅겨본다하지만 꼬리가 길면 잡히는 법 일모어는 알파로메오가 자신들의 엔진을 빼돌렸다는 사실을 깨닫지만 이미 리버스 엔지니어링 당한 이상 별 도리는 없었다몰래 경쟁팀 엔진을 본사로 밀반입한 업보였는지알파로메오는 본전도 못건지고 망한다꼬시다 ㅋㅋ반면 일모어는메르세데스 배지를 달고로저 펜스케의 적극적인 푸쉬와 막대한 재정적 지원으로 인디카 역사상 가장 압도적인 엔진을 만든다푸시로드 엔진 혹은 OHV 엔진은 인디카에서도 그렇게 취급이 좋지 않았고 많은 단점이 있기 때문에 규정으로 터보압이나 배기량 제한을 OHC보다 더 널널하게 주는 혜택이 있었다이후 저렴하면서 성능좋은 OHV를 만들기 위한 GM의 로비로 쥐도새도 모르게 규정 하나가 바뀐다“OHV 엔진은 꼭 양산차에 들어가는 부품으로 제작할 필요는 없다”이 스톡부품 규정이 사라지면서 일모어는 고성능 코치빌드 OHV 엔진을 만들 수 있을거라 생각했고 이들은 비밀리에 엔진을 만들기 시작한다https://youtu.be/15kz52E5TMY?si=kcXn1a9MXQjlOdmp Al Unser Jr. 1994 Indy 500 Run For The Pole!1994 Indy 500 run for the pole by Al Unser Jr. Listen to the roar of the crowd as Al Jr. goes faster and faster with each passing lap! Paul Page, Danny Sul...youtu.be이들이 만든 1000마력 엔진은 대성공이었다인디 500 퀄리파잉 한바퀴 한바퀴 돌때마다 최고속도가 경신되었고 그럴때마다 관중들도 환호성을 질렀다퀄리파잉처럼 인디500을 압도적으로 우승하며큰 성공을 맛본 일모어는 이후 맥라렌과 메르세데스와 함께 F1에서 활약하는 회사가 된다- dc official App
작성자 : Formula1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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