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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터레인: 마인즈 오브 타이탄 이 개 시발겜 사지마라
이 게임 솔직히 정말 내 취향이었음.다 박살나서 죽어가는 시설을 내가 탐험하고 습득한 물건들로 다시 사람냄새 나는 곳으로 바꿔놓고,그 영향으로 점점 더 좋은 장비나 아이템들을 생산하고.더 깊은 광산을 탐사하고.그런데 시발 이건 한국 게임인 주제에 한국에 커뮤니티 하나 없는 이유가 있었음.게임 속에 개발자의 존나 읍습한 속내가 숨어있음.이 게임은 광산을 탐험하면서 점점 더 밑으로 밑으로 내려가야함.1층으로 바로 돌아올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있지만 이 엘리베이터가한층마다 있는것도 아니고.한 4,5개의 맵을 뒤져야 나오게 되어있음.그런데 이 엘리베이터가 그냥 작동하는 것도 아니고 퓨즈라는 아이템을 만들어서 가지고 다녀야함.그리고 이건 깊은 곳으로 내려갈수록 맵이 더 복잡해지고 넓어져서 엄청꼬여있음.그리고 이게임은 배고픔 갈증 졸림이라는 수치가 있고 이것중 하나라도 빨간불이 들어오면 한칸 움직일때마다 피가1씩 달아.이때는 회복템을 먹던 뭘 하던 저 수치를 채워주지 않는 이상 피가 안참.게다가 적한테 맞으면 출혈 중독 부식 골절 감염등 각종 디버프가 있음.그리고 무기도 내구도가 있는데다 총을 쓰면 총알도 챙겨가야함.내구도는 생각보다 빨리 달아서 전투가 많아질수록 총이 박살날 확률이 높고.박살나지 않더라도 총알이 없으면 뒤질준비 해야함.근접맨으로 간다? 그러면 위에 말했던 출혈,중독,부식,골절,감염으로 뒤질 각오 해야함.그런데 여기까지는 문제가 아님.이정도 난이도야 로그라이크 게임에서는 종종 있는 것들이니까.문제는 이 게임이 로그라이크가 아니라는거지만.니가 이 모든 디버프와 상황을 대처하기 위해서 템을 바리바리 싸들고.탐험을 하다보면 가지고 왔던 장비와 모든 회보템들이 바닥나는 때가 분명히 옴.초반에는 이런일이 거의 없어서 상관 없지만 깊은 곳으로 갈수록 거의 무조건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이런 상황이 발생함.엘리베이터를 찾기위해 맵을 계속 나아가고 탄약은 떨어지고 총은 전부 고장나고 위에 디버프가 전부 쳐박히고.이런 상황에선 어떻게 해야하냐고? 방법 없음 걍 뒤져야함.인터넷에 좀 찾아보면 알겠지만 보통 이것때문에 접음.나도 이것때문에 존나 스트레스 받고있고.나는 3시간정도롤 탐험해서 B05구역의 엘리베이터를 찾았음 모든 무기가 고장나고 수면 디버프에 걸려서 한걸음 움직일떄마다 피가 1씩 달음.내 앞에는 엘리베이터로 향하는 문이 있음 퓨즈는 이미 설치했고 저거만 열고 10걸음 정도 가면 엘리베이터를 탈 수 있음.근데 못함.이거 어떻게든 살려보려고 별 짓 다했지만 절대 안됨.결국 한 탐험도중의 세이브로 돌아가서 B04구역에 있던 엘리베이터를 타고 돌아가려고 했음.여기서 또 한번 개발자의 ㅄ지랄이 한건 함.이 게임은 탐험이 끝나지 않더라도 던전(광산)의 몹들이 리젠됨.그리고 왔던 길을 되돌아가려고 하면 앞으로 나아갈 때 보다 빠르고 많이 리젠되도록 설계되어 있는 것 같음.앞으로 나아가길 포기하고 몇시간 전 세이브로 돌려서 지금까지 습득한 템이라도 건지자고 돌아가기를 선택하고 돌아가고 있는 중이었음.이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도 적어도 3구역정도는 더 되돌아가야 엘리베이터에 도달할 수 있음.그런데 짜잔! 니새끼가 감히 앞으로 나아가길 포기하고 기집애처럼 되돌아가려고 해? 응 안돼. 라고 말하는 것 같이.사다리 위에 이따구로 다량으 몹이 도망도 못가게 길을 막고 있음.지금 내 자원으로 저놈들을 다 상대한다? 절대 불가능함.시발!개발자 개새끼야 인간적으로 한번의 탐사가 끝나기 전까지는 몹 리젠이 안되게 되어있어야 하는거 아니냐?시발시발시발.이제 나한테 남은 방법은 아예 탐험을 하기 전 세이브로 돌아가는 방법밖에 없음.그런데 그 탐험을 가기전에 세이브 파일을 탐험후 세이브로 덮어버렸다? 축하한다 넌 지금까지 게임한 모든 시간을 날렸다.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도록 해라.이 게임이 로그라이크였다면 죽더라도 뭔가 남는게 있었을거임.아니면 적어도 빈털털이로 집에는 보내줬겠지.그러면 다음 탐험을 준비하고 대처할 방법을 강구했을꺼고.나는 다시 모험에 뛰어들었을거임.하지만 이 게임에는 그런게 없음.니가 죽으면 니가 할 수 있는건 오직 니가 세이브했던 구간들 중 하나를 선택해서 그걸 다시 트는 것 뿐임.이런 문제에 관해서 이미 스팀 리뷰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 했고.개발자도 코멘트를 달았던 것 같지만 지금까지 안 고쳐진거 보면 뭐..아마도 스트리머들이 고통받고 비명지르는거 보면서 희열 느끼고 싶어서 이렇게 만들었던 것 같은데.그윽한 똥냄새에 아예 그냥 똥통에 쳐박혀서 아무도 안함.시발 내가 게임 인갤에 추천해달라고 했는데 이거 추천해준 새끼 분명 개발자임.이걸 추천해줄 사람이 있을리가 없음.내 취향에 맞는 여러 요소들이 있어서 엔딩까지 달릴생각이긴 한데.진짜 좆나 개똥같음.퉷
작성자 : ㅇㅇ고정닉
빌스택스 인터뷰에서 한 말 진짜 명언인듯(장문주의)
사람들은 힙합이 저항정신에서 태어났기에 컨셔스와 저항정신이 담겨있는 힙합이 근본이라고 말하지만 힙합이라는 음악장르는 사실 그 시대에서 가장 트렌디한 정신을 담아내는 음악임 힙붕이들도 알다시피 유독 힙합음악은 다른 장르와는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트렌드의 변화가 빠른 장르이고 해마다 새로 태어나고 죽어가는 힙합 세부장르의 교체가 심화되면서 겨우 3~4년 전에 나온 음악이라고 해도 올드하다고 느껴 소비하지 않는 경우가 많음 우리가 흔히 말하는 저항정신이 근본이라는 것은 그 시대에 가장 핫하고 트렌드였돈 키워드가 저항과 관련된 것들이기 때문에 컨셔스한 음악이 주가 되었고 흑인들이 힙합 음악으로 스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그러한 스타들의 자수성가를 담은 음악들이 발매되면서 이후 세대의 음악들은 그러한 자수성가의 이야기나 돈과 부자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머니트랩같은 음악들이 주가 되었음그것또한 그 시대에서 가장 트렌디했던 시대 정신이기에 사람들은 그런 음악들을 좋아했던 것이고 더콰이엇이 머니코드에서 말한 것처럼 그런 것들이 시대가 원하는 음악이었겠지 비록 한국힙합은 지금 사람들에게 관심도가 떨어지고 오히려 욕을 먹고있는 상황이지만 아직 충분히 다시 올라갈 방법은 남아있고 래퍼들은 외국 힙합을 카피하거나 영어 발음을 어떻게 굴릴지 연구하는 것보다 사람들이 원하는 힙합이 무엇인지 좀 더 생각해봐야하는 때라고 생각함 식케이 가사를 보면 새로운 거 보여준다더니 you never make no noise라는 가사가 있는데 솔직히 얘가 하고있는 음악도 결국 카티, 이트가 퍼트린 레이지 장르음악 따라하고 발음을 굴리고 있는거 아닌가 생각함(kc컴필 2장 다 좋아하고 레이지 사운드 좋아하고 자주 듣는 입장에서 말하는거) 래퍼들은 지금 트렌디한 음악을 하기위해 외국힙합을 그대로 놓고 얼마나 잘 따라하냐를 래퍼를 평가하는 실력의 척도로 두고있고 지금 시대에 래퍼를 실력을 칭찬하는 대표적인 말이 “와 외힙같다”가 되어버림;;; 대충 2021년도부터 자주 나왔던걸로 기억하는데 나는 이 말이 매우 마음에 들지않음 잘하면 잘하는거지 외힙같다는 말은 “나 겁나 잘 카피했으니까 잘하는거죠???”라고 말하고 있는거 같거든 또한 지미페이지가 인터뷰에서 말했던 것 중에 드릴은 강한 음악이기 때문에 가사도 강하게 써야된다는 말을 한 적이 있는데 굳이 우리가 영국사람도 아니고 드릴 음악에 전형적인 문법을 두고 랩해야되는 게 아니라고 봄 진짜 본토 힙합의 문법을 따라해서 한국 사람이 랩을 할 수 있었더라면 한국보다 외국에서 떴을거라고 생각함오히려 이런 정형화된 방식때문에 최근 한국에서 유행했던 드릴, 레이지 트랙들을 들어보면 진짜 대부분이 다 비슷하게 느껴짐그리고 외국 드릴 장르에서도 멜로디컬 드릴이 존재하고있고 최근 타입비트 디깅할때 보니까 Nemzzz같은 chill한 드릴 음악들도 많이 나오고 있음 우리가 해외에서 음악 장르를 가져올때 이것을 우리의 정서에 맞게 로컬라이징 시켜야지 우리가 한국에서 갱스터라고 말해봤자 사람들에게 설득이 되는건 1도 없음 오히려 이런 장르음악의 정형적인 문법에서 벗어난 음악이 더 소비될 수 있다는 걸 알려주는게 작년 레이지 트랙 중에서 대중들에게 가장 핫했던 트랙인 키드밀리 양홍원의 25라고 생각함 https://www.youtube.com/watch?v=ARAdXfIWDWU비트 메인룹부터 키드밀리의 훅, 양홍원 랩까지 솔직히 우리가 흔히 들었던 레이지 트랙과는 문법이 좀 다르다는 것을 느꼈음양홍원도 버이어스 인터뷰에서 25를 언급하면서 평범한 레이지처럼 랩하기 싫었다는 인터뷰를 했기도 했음 아무튼 지금 한국힙합은 너무 외국의 트렌드에만 급급하고 있는거 아닌가 생각함 오히려 지금은 대중들이 원하는걸 생각해야 할때라고 생각함더콰이엇이 데이토나 창단때 자기들은 단체활동을 없앨거라고 얘기하고 그 이후로 코로나도 겹치면서 다른 힙합 레이블들도 단체곡보다는 개인적인 행보가 많아졌는데 내 개인적은 생각으로는 오히려 레이블이나 크루 단위의 단체곡이 많이 나와야 국힙이 살지 않을까 싶음 (정답은 아님)어쨋든 가장 힙합 호황기때가 이때라고 생각하거든 이야기가 길었는데 요약하자면1. 빌스택스가 말한 “힙합은 그 시대에 가장 트렌디한 정신의 음악이다”는 말 명언같다2. 한국힙합이 침체기인 지금 상황에 래퍼들은 현재 한국의 트렌드가 담긴 음악을 하고있지는 않는거 같다3. 오히려 외국의 음악 사운드만을 가지고 누가누가 더 카피 잘하나 경쟁하는 거 같음 4. 국힙이 살아나기 위해서는 대중들이 원하는게 뭔지 좀 더 생각해야할 시기라고 생각한다- dc official App
작성자 : 힙합전사김성우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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