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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홋카이도 자전거여행 (1일차)
친구가 여름에 자전거 홋카이도 여행을 갈까 한다고 해서 바로 나도 같이 가자고 했다 원래 둘 다 자전거 타던 놈이 아니여서 여행 전까지 열심히 여러가지 준비했다(준비과정 생략) 배경) 본인: N2 턱걸이 실력, 중고로 산 로드자전거 친구: 일본어 아예 모름, 중고로 산 MTB 계획) 총 24일 아사히카와에서 시작 반시계 방향으로 왓카나이까지 간 뒤 버스로 삿포로 간 후 자전거 없는 자유관광을 즐기는 것 경험 없는 상태에서 짠 계획이라 부족한 부분이 많았고, 특히 그냥 신치토세에서 바로 자전거 타고 시작하는 게 낫다고 생각함 그리고 중간에 버스, 열차도 타고 통으로 휴식도 되게 많이 해서 여행 동안 자전거 총 주행거리는 1000km 정도밖에 안 된다 (1일 최장거리는 150km) 출국 3일 전 김해공항 가서 미리 자전거 포장하고 보관소에 맡김 출국 당일 수화물 부치러 가는 나 이후 비행기타고 출발 자고 일어나니 저 멀리 하코다테가 보인다 신치토세 도착 10분 전쯤 보이는 도마코마이 공항 도착 후 조립 장소 물색 바깥 구석에서 조립하려 하니 공항 직원분이 와서 조립할 장소도 안내해 주셨다 박스는 버리려고 인포에 물어보니 그냥 쓰레기통 옆에 놔두면 된다 함 바로 자전거 타는 게 아니라 아사히카와까지 전차로 이동할 거라 공기압 대충만 넣어줌 나중에 알게 되었지만 한여름에 미니펌프로 로드 바퀴에 90psi 공기압을 넣는다는 건 상당한 노가다력을 요한다. ㅈㄴ 힘들다는 뜻 숙련자라면 훨씬 빨리 끝났겠지만 초보라 여러가지 조립하다 보니 두시간 정도 걸렸다 전차 이동을 위한 캐링백 포장 완료 카트에 실어서 jr 타러 ㄱㄱ 사람들이 많지만 다행히 엘베 타고 이동할 수 있었다 이 때부터는 카트는 놔두고 캐링백 + 짐 직접 들고 감 일단 신치토세 -> 삿포로 탑승 지정석 맨 뒷자리 끊었고 자전거는 좌석 뒤에 뒀다 미리 유튜브에서 지정석 뒷자리에 공간 있는거 확인해서 이렇게 했음 자유석 운반도 가능한데, 애초에 공항철도는 사람 바글바글거리니 민폐라 안 함 일본에서 자전거를 다른 교통수단으로 운반하는 걸 링코(輪行)라 하며, 탈 때 반드시 링코부쿠로(輪行袋, 한국에서 캐링백이라 불리는 거)에 넣어서 타야 한다 자세한 건 jr 輪行 규정 검색 ㄱㄱ 물론 살짝 어겨도 칼같이 잡진 않지만 되도록이면 규정을 지키도록 하자 이후 삿포로 -> 아사히카와 열차 탑승 지정석 탔는데 여기엔 사람이 거의 없다 도심지를 벗어나니 광활한 자연이 펼쳐지기 시작 어딜 봐도 푸른 들판과 산과 자연밖에 없다 앞으로 질리게 보게 되는 풍경 아사히카와 역 도착 후 자전거 조립 시작 자전거 조립하다가 매우 큰 문제를 발견함 크랭크 톱니가 아예 휘어져서 뭔 짓을 해도 체인이 계속 이탈하는 것 아마 비행기 운반할 때 톱니가 바닥에 닿아서 하중을 받아 휘어진 것 같다 첫날부터 아예 자전거를 못 타게 되는 불상사가 발생한 것... 설상가상으로 오후 6시가 넘어서 자전거 수리점은 다 문을 닫았다 아직 시작도 안 했는데 이대로 자전거여행이 끝날 뻔한 시점이다 일단 오늘은 방법이 없으니 자전거 끌고 호텔 ㄱㄱ 오늘 묵게 될 코트 호테루 뷰는 대충 이렇다 사진으론 잘 안 담기는데 뒤에 쫙 산이 펼쳐져 있어서 나쁘지 않았음 아침에 공항에서 cu 컵밥 하나 먹은 이후로 아무것도 안 먹어서 개같이 배고프니 저녁먹으러 ㄱㄱ 야끼니꾸집 감 위치는 여기 https://maps.app.구.gl/TwAcg29wrSV226vk7 Yakiniku Kinkaro Ichijo · Asahikawa, HokkaidoYakiniku Kinkaro Ichijo · Asahikawa, Hokkaidomaps.app.goo.gl 그냥 일본 흔한 태블릿으로 주문하는 방식의 야끼니꾸 데스크 할머니분이 굉장히 친절하시고 한국어 엄청 잘하셨다 리뷰에는 한국인이라는데 안 여쭤봐서 잘 모르겠다 김치 3종세트도 주심 ㅋㅋㅋ 흡입중 아사히카와는 그냥 굉장히 평화로운 도시 느낌이었다 살고 싶은 도시, 근데 관광으로서의 메리트는 크게 없는 그런 도시 느낌 그리고 해가 지니 여름이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진짜 개같이 추웠다 이렇게 첫날은 자전거가 고장난 채로 찜찜하게 마무리 첫날 타임라인
작성자 : ㅇㅇ고정닉
레딧 번역)미해군은 군함을 건조할 수 없다.
의역한 문장도 있으니 이거 감안하고 보삼. https://www.reddit.com/r/LessCredibleDefence/comments/1cufncx/the_us_navy_cant_build_ships_after_decades_of/ Reddit - Dive into anythingReddit - Dive into anythingwww.reddit.comGooch_Limdapl: 일할사람 부르는걸 실패했는데 패스트푸드 알바가 돈 더 줘서임. 아마 명백한 해결책이 있다면 이게 아닐까 함. ㄴ 탈퇴한 회원: 만약 너님이 95번 고속도로 올리고 코네티컷이랑 로드아일랜드 경계를 달리다 보면 전기보트 잠수함 건조사업 광고하는 전광판을 볼 수 있을거임. 마약검사 깨끗하게 받고 나서 비밀보안 허가 받은 다음에 20달러 53센트 ~ 24달러 53센트 정도 받고 육체노동 해야 함. 러샤가 빨리 재무장할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가 기계공이나 용접공들이 전문직에 견줄 정도로 돈을 벌었기 때문인데, 미국이 이거 따라해서 비숙련공한테 10만 달러, 숙련공한테 20만 달러씩 주면 지원서가 밤새도록 쇄도할 거임. 근데 이는 예산이 너무 많이 지출될 뿐더러 돈없는 방산업체들의 비용문제를 가속화하기도 함. ㄴ redEntropy: 헌팅턴 잉걸즈는 시급 22달러부터 시작해서 최대 29달러까지 올리고 근무시간 500시간마다 임금을 인상해주는 견습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음. 견습 기간은 6000 - 8000시간이기에 초과 근무 없이(1년에 2080시간) 평균적으로 저니맨까지 3~4년이 걸릴 수 있음. 젊고 사회 초년생이라면 괜찮지만 확실히 자리잡은 직장이 있는 사람이 돈도 적게 벌고 요구학력도 낮은 직장으로 이직을 하지는 않음. ㄴ thereddaikon: 방산업체 직원들이 얼마나 많이 버는지 감안해보면 얘들 보수가 적은건 사실 충격적인 일임. 억대 연봉 버는 건 그닥 어렵진 않음. 자연히 나와야 할 물음은 이게 해군 잘못이냐, 아니면 전력선 운용이 국민들에게 푼돈 좀 주고 지들 배나 불릴 목적이냐임. 잠수함은 비싸고, 억대 연봉으로 그거 만드는 직원한테 돈 주는건 그 비용에 맞추기 쉽거든. ㄴㄴ 탈퇴한 회원: 전기보트에서 얼마나 많은 좆같은 일들이 그거 만드는거랑 관련없는지 보셈. https://www.reddit.com/r/AskEconomics/comments/1abo4ky/what_would_it_take_to_fix_the_american_ship/ Reddit - Dive into anythingReddit - Dive into anythingwww.reddit.com 제목: 미국 조선업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만 척이 넘는 현역 상선 중에서 300척만 미국산이라는 기사를 보니 선박 건조와 관련해선 미국이 영국이 된 느낌임. 편의치적선을 없애야 하는건가? 또 미군 함선이 4000일 이상 지연된 기사도 봤음. PaulEngineer-89: 모를지도 모르겠지만 미국법은 어느 정도의 국내 기함선에 대해서는 외국 선박을 전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할 정도로 엄격한 필요조건을 두고 있음. 일종의 의도하지 않은 법적 결과임. ㄴ sponsoredcommenter: 오해가 있나 본데, 존스법이 미국 국내 선박 건조를 막는게 아님. 외국보다 비싼 미국산 배를 업체가 사도록 해서 국내 선적비용을 올리기에 논란이 많은거임. 무조건 미국에서 만들어야 해서 더 비싼거임. ㄴ ColCrockett: 존스법은 미국에서 상선을 계속 건조하는 유일한 방법임. 존스법을 폐지하겠다는 건 미국에서 생산되는 선박이 오직 해군 군함뿐이라는 말이거든. 미국이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한 조선업을 가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현대적인 선박 건조 시설에 대한 대규모 정부 투자와 정부 보조금임. 그 어떤 업체도 중국, 한국, 일본과 경쟁해야 하는 시설에 투자하려 하지 않을거고 한중일 모두 그들의 선박 산업에 보조금을 줌. CxEnsigns: 존스법을 폐지해야 함. 물론 그리한다 해서 하루아침에 바뀌지는 않겠건만 그런 문제는 매우 중요한 문제임. 존스법같은 보호무역주의의 일반적인 문제는, 국내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국내 소비자 기반을 보장함으로써 이 보호무역주의자들이 국제경쟁에 노출되지 않는다는 점임. 경쟁할 이유가 없어지면 보호무역주의자들은 기술적으로 점점 더 뒤처지게 됨. 왜 미국 조선업체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판매하기 위해 고품질 선박을 만드는 데 투자해야 함? 구리게 배 만들어서 배 사려는 사람한테 비싸게 부를 수 있는데? 존스법이 폐지되면 일본과 한국 조선사들은 미국 공장을 인수해 설비 증설에 나설 가능성이 높고 그것이 미국 안의 설비를 20년 정도 안에 재건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일거임. 얘들도 문제가 뭔지 인지는 하고 있는데 현실은 녹록지 않다는게 문제지..
작성자 : ASrock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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