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와 경산의 접점지역인 옛 (주)새한 경산공장 부지(경산 중산1지구)가 초고층 건물이 밀집한 컴팩트시티(Compact City, 압축도시) 형식으로 개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주)중산 도시개발은 이 컴팩트 시티의 브랜드 명칭을 ‘펜타힐즈(Pentahills)’로 정했다.
펜타힐즈의 ‘Panta’는 대지의 형상, 문화, 자연, 교육, 생활, 비전으로 5세대 도시를 뜻하고, ‘Hills’는 베버리힐즈, 록본기 힐즈 등 고품격 주거지를 상징하는 단어로 오감만족 미래형 컴펙트 시티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서한이다음 관계자는 설명한다.
펜타힐즈는 총 사업비 3조 5천억 원을 투입하여 65층 초고층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6,500여 가구의 아파트 단지와 호텔 등 상업용 빌딩, 초 중고교, 첨단 디지털 극장, 박물관 등 문화시설과 종합병원, 공중파 방송국 등으로 구성된 컴팩트 시티를 추진 중으로 알려졌다.
펜타힐즈는 2호선 사월역이 도보거리에 있어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도로상으로는 월드컵대로, 수성IC, 달구벌대로 등이 있어 시내외 교통이 모두 빠른 사통팔달 요충지이다. 또한 전문가들 사이에서 펜타힐즈는 지구내에 E마트가 인접해 있으며 시지와 동일생활권으로 경산은 물론 수성구에서 눈여겨 보는 일급주거지로 꼽힌다. 이와 함께 지구 내에 중산호수가 있어 대구에서 보기 드문 호반의 에코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곳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주)중산도시개발에 따르면 펜타힐즈는 804,000m2의 오각형 대지 위에 상주인구 4~5만여명, 유동인구 10만여 명을 위한 위한 주거 ‧ 상업/업무 ‧ 문화/위락 ‧ 공공기능을 갖춘 복합도시로 건설될 예정이다. 주거시설로 초고층 주상복합 및 아파트, 타운하우스 등 고품격 주거공간 6,500여 세대가 계획돼 있다. 상업, 업무 시설로는 쇼핑센터, 비즈니스센터, 사이언스파크, 패션스트리트, 푸드센터 등을 구상하고 있으며, 문화/위락시설로 방송센터, 멀티플렉스, 복합스포츠센터, 기타 문화 및 집회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공공시설로는 공공청사, 각급 학교를 비롯한 교육기관, 사회복지시설, 열공급설비 등 에너지 관리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펜타힐즈의 외형상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대구경북 최고층인 65층 랜드마크와 112,000㎡ 중산호수를 이용한 수변생태공원으로 최첨단 주거공간이라는 것이다. 인근 부동산업소 관계자는 “이러한 랜드마크와 중산호수의 수변생태공원등 펜타힐즈는 최첨단 주거공간과 녹색삶터가 한곳에 어우러진 꿈의 주거지”라고 말했다.
펜타힐즈 사업부지 중에서도 가장 교통좋은 사월역 도보거리 달구벌대로변에 서한이다음 780여 세대가 가장 먼저 분양될 예정이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사월역 서한이다음은 근래 보기드문 입지와 제춤력으로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으며, 사월역과 E마트, 중산호수가 모두 도보거리에 있어 자동차가 필요없을 정도로 편리한 위치다. 또한 실수요자들이 가장 많은 59㎡, 72㎡, 84㎡, 108㎡ 등 중소형 위주로 구성하여 넘쳐나는 중소형 수요를 충족시킬 전망”이라고 말했다.
㈜서한은 “주상복합을 제외하면 대구경북 최고층 35층 아파트로 탁 트인 조망권을 가진 랜드마크가 되기에 충분하다” 면서 “펜타힐즈 첫 작품인만큼 신평면 스마트 디자인으로 다양화 차별화 고급화된 이다음의 대표작을 짓겠다”고 밝혔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