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향수 화장품 갤러리 공지-클렌저, 토너, 보습제, 기타제품

✨변백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8.05.08 14:21:21
조회 111464 추천 146 댓글 84

[해당 게시글은 제품 제공, 원고료 등의 어떠한 대가도 전혀 받지 않고 작성되었습니다.]
기존 제품들이 단종되고 리뉴얼되면서 추천제품 리스트도 어느정도 변경되었다. 각 부분별로 개념(?)들을 보충했다.



<파라벤, 실리콘, PEG등의 성분들 안전할까?>
 각종매체를 통해 파라벤과 미네랄오일, PEG등 각종 성분들이 공격을 받고 있다. 매우 황당하다.
PEG는 섭취시 간과 신장등에 장애를 이르킨다.
세상에 화장품을 먹는 사람은 없을것이다. 그리고 관련 연구들은 과량을 섭취했을 경우 간과 신장에 장애를 유발한다고 말한다. 화장품에 들어가는 소량으로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파라벤은 발암물질이다.
Journal of Steroid Biochemistry and Molecular Biology, January 2002Journal of Applied Toxicology, January-February 2004에 실린 논문으로 파라벤에 대한 논란이 생겼다. 해당 논문의 유방암 조직에서 파라벤이 검출되었다는 내용을 가지고 파라벤은 발암물질이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정상세포에서 파라벤이 어느 정도 검출되는지 비교실험이 없었으며 파라벤이 식품등을 통해 유입 가능하는 점을 간과하였다.
오히려 유럽과 미국에서는 파라벤과 유방암의 연관성이 있는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실리콘은 모공을 막고 피부가 숨을 쉬게 하지 못한다.

실리콘은 규소화합물이기 때문에 탄화수소랑 섞이지 않아 체내 흡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유해성 논란은 그냥 무시하면 된다.
또한 다공성이라서 공기투과도가 크기 때문에 모공을 막고 숨을 못쉬게 한다는 주장은 엉터리이다. 오히려 기타 식물성, 광물성 오일보다 모공을 막을 확률이 현저히 낮다.
모든 오일 성분들은 과도한 양이 들어갈 경우 모공을 막을 수 있다. 굳이 실리콘 오일만 찝어서 공격하는 이유가 궁금하다.

 방부제와, 계면활성제는 화장품을 만드는데 필연적으로 들어갈 수 밖에 없다. (화장품은 물+기름+etc기 때문이다. 또한 식품에도 방부제와 계면활성제가 들어간다...)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는다면 우리가 구매한 화장품은 구입하지 수일만에 부패하여 쓸 수 없게 될것이다. 계면활성제가 들어가지 않는다면 우리가 구매한 화장품은 물과 기름은 분리되어있고 유효성분이 고르게 분산되어있지 않아 사용하기 어려운 제품이 될 것이다. 해당성분들은 식약처가 정해놓은 배합한도 내에서 소량만 안전하게 사용되고 있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오히려 우리가 피해야 할 성분은 따로있는데 자극적인 추출물, 에센셜오일, 색소, 향료들이다. 이런 성분들은 화장품에 들어갈 필요가 전혀 없는 성분들이다. 단지 사용자의 코와 눈을 즐겁게 하기 위해서 배합된다. 대표적인 자극성분을 꼽자면 라벤더오일, 라임오일, 레몬오일, 로즈오일, 레몬밤오일, 유칼립투스오일, 제라늄오일, 베르가못오일등의 에센셜오일이 있다. 해당 에센셜오일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리날룰, 리모넨등의 자극적인 향성분이 포함되어있다 때문이다.
또한 레몬, , 오렌지, 자몽들의 시트러스 계열 추출물, 멘톨등도 자극 성분이다.





<추출물 함량이 높은게 좋은것인가?>
 정제수 대신 성분표 가장 앞에 병풀추출물50% 녹차추출물60%, 히알루론산80%등이 적혀있는 제품을 자주 볼 수 있다.  소비자들은 추출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피부에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하고 해당 제품을 구매한다. (추출물을 물과 같은 액체라고 생각하는 소비자가 상당히 많을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들은 소비자를 기만하는 제품이다.

 추출물은 파우더, 즉 분말이다. 식약처에서는 추출물을 (Extracts)생약의 침출액을 농축하여 만든 제제로 물엿과 같은 조도로 만든 연조엑스제와 분쇄할 수 있는 덩어리, 입상 또는 분말로 만든 건조엑스제라고 정의하고 있다.
따라서 추출물 함량이 높으면 화장품이 만들어질 수 없다. 밀가루 반죽한 것처럼 떡진다... 히알루론산 등도 마찬가지다.
그렇다면 정제수 대신 병풀추출물, 녹차추출물, 히알루론산등을 사용한 제품은 무엇일까?

 추출물은 소량만 넣고 물에 희석시킨 것이다. 즉 물이나 다름 없다는 것이다. 높은 함량의 추출물을 주장하는 화장품들은 대부분 무색 투명하거나 옅은 색을 띌 것이다. 전부 희석시킨 추출물로 순도가 매우 낮아 유의미한 효과를 주기 힘들다. 비추천한다.





<재생크림? 아이크림? 효과적일까?>
 본론부터 말하자면 시카크림, 재생크림, 아이크림은 전부다 똑같은 제품이다. 성분표를 보면 특별할게 하나도 없다. 또한 특별한 기술이나 제조방식을 취하고 있지도 않다. 일반적인 보습제와 동일한 제품을 패키지만 바꿔 출시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재생크림이라 주장하는 제품들에 들어가는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병풀추출물들은 피부회복에 좋은 성분들이다. 하지만 이런 성분들이 들어간 제품들은 기존에도 수없이 많았다. 더 비싼 돈을 주고 재생크림을 구매할 필요가 없다. 당신이 사용하고 있는 기존의 보습제들에도 피부회복에 좋은 성분들이 들어있다. 이것 저것 바를 필요 없이 보습제 하나면 충분하다. 눈가가 건조하다면 눈가에만 보습제를 더 발라주면 된다.





<클렌저>
클렌저의 역할은 피부에 쌓은 각종 노폐물을 씻어내주는 것이다.
적당양을 깨끗한 손이 덜어 사용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밑의 글을 읽어보길 바란다.

<클렌저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성분인 계면활성제>
클렌저에 계면활성제가 들어가지 않으면 세안이 불가능하다!
최근 계면활성제가 들어가지 않았다고 광고를 하는 제품들이 있는데 헛소리다.
계면활성제의 역할은 물과 기름이 섞이게 해주는 것으로 친수성과 친유성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 종류로는 음이온성, 양이온성, 양쪽성, 비이온성 계면활성제까지 총 4가지가 있다.
양이온성 계면활성제는 헤어제품에 많이 사용되며 음이온성 계면활성제와 양쪽성 계면활성제는 세정제로 사용된다.
양이온성 계면활성제가 자극이 가장 심하며 비이온성 계면활성제는 자극이 가장 적다.
(자극 정도는 양이온성> 음이온성> 양쪽성> 비이온성)
토너, 클렌징 워터에 들어가는 가용화제, 로션이나 크림에 들어가는 유화제도 계면활성제의 한 종류이다.

<xx세안제로 xx제품을 지울 수 있습니까?>

세정제에 들어간 계면활성제 함량, 종류등에 따라서 세정력은 천차만별이다. 또한 선크림이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도 원료, 성분과 함량등에 따라 지속력이 다르다.
하지만 성분표로 우리가 알 수 있는 정보는 한정적인데 예를 들어 선크림이나 메이크업 제품에 티타늄디옥사이드가 몇퍼센트 들어간지 알 수 없으며 입자 크기, 코팅 여부도 알 수 없다. 따라서 직접 테스트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일반적으로는 워터프루프가 아닌 유기, 낮은 차단 지수를 가진 무기 자외선 차단제들은 대부분의 클렌저로 지울 수 있으며 워터프루프 기능을 가지거나 높은 차단 지수를 가진 무기 자외선 차단제, 베이스 메이크업은 이중세안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세안 방법 및 순서>
세안은 아침 저녁으로 두 번 하면 되며 미지근한 온도의 물을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1차 세안제는 클렌징워터, 클렌징오일, 클렌징밀크 등을 의미하고 2차 세안제는 클렌징폼을 의미하며 화장을 하지 않았을경우 2차 세안제만 사용하면 된다.
더 많은 양의 세안제를 사용하고 더 오랜시간 롤링할 경우 세정력이 높아진다.

세안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손을 깨끗하게 씻는다.
2. 1차 세안제를 사용한다. (메이크업이나 물에 강한 제품을 사용했을 때)
3. 2차 세안제를 사용한다.

이제 추천제품을 소개하겠다. 필자의 경우 화장을 자주 하지 않아(피부 좋고 예뻐서 안해도 됨)1차 세안제에는 관심이 없다. 따라서 2차 세안제만 소개하겠다. + 유동요청으로 1차 세안제도 추가함.



<1차 세안제>
*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 클렌징워터
무향의 클렌징워터로 화장솜에 묻혀 닦아내면 된다. 클렌징워터는 물세안을 안해도 된다고 주장하는 사람이나 업체들이 있지만 가용화제가 얼굴에 남기때문에 세안해주는게 좋다.

* DHC 딥 클렌징 오일
로즈마리오일이 들어있다는 점은 아쉽지만 올리브오일 베이스의 순한 클렌징오일. 좋은 세정력을 가졌다. 하지만 지성과 복합성 피부에는 무거울 수도 있는 사용감이니 참고 바란다.

* 폴라초이스 클렌징 오일
식물성오일의 베이스로 무향이다. 클렌징오일 치고 가벼워 지성이 사용해도 좋다. 세정력또한 괜찮고 씻어낼때 약간의 거품이 난다.

* 시드물 닥터트럽 스킨 리터닝 클렌징 밀크
순하지만 세정력이 떨어지는 제품으로 포인트 메이크업을 제거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모든 피부타입에 적합하며 잔여감이 약간 남는다.



<2차 세안제- 약산성>
모두 약산성, 수용성 제품이며 모든 피부에 사용가능하다.
거의 모든 약산성 클렌저들은 자극이 적은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 폴라초이스 스킨발란싱 오일 리듀싱 클렌저

좋은 세정력을 가진 클렌저, 자극이 적은 순한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였고 대부분의 선크림과 베이스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다.
일반적인 약알칼리 클렌저와 비슷한 질감을 가진다.
자극 성분 없음, 잔여감 거의 없음.


*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퍼펙틀리 클렌저

좋은 세정력을 가진 클렌저, 자극이 적은 순한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였고 대부분의 선크림과 베이스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다.
스킨발란싱 클렌저와 유사하지만 거품이 더 잘나고 피부유사성분이 다양하게 들어가 있어 건조함을 줄여준다.
일반적인 약알칼리 클렌저와 비슷한 질감을 가진다.
자극 성분 없음, 잔여감 거의 없음


* 폴라초이스 얼스소스드 클렌저

가벼운 거품과 괜찮은 세정력을 가진 젤타입의 클렌저. 유기자차 or 유기에 가까운 혼합자차까지 지울 수 있다. 특히 순한제품이다.
자극 성분 없음, 잔여감 약간 있음.

* 시드물 티트리 마일드 클렌저
항염효과가 있는 티트리수, 추출물, 오일이 들어간 클렌저, 가벼운 거품이 난다. 괜찮은 세정력을 가진 제품으로 유기자차 or 유기에 가까운 혼합자차까지 지울 수 있다.
자극 성분 없음, 잔여감 약간 있음.

* 이니스프리 리밸런싱 5.5 클렌저
좋은 세정력을 가진 클렌저, 자극이 적은 순한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였다. 스킨발란싱 클렌저와 거의 비슷한 베이스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스킨발란싱 클렌저가 맞지 않으면 추천하지 않는다. 에센셜오일 두종류가 들어갔으나 클렌저 특성상 금방 씻겨나가므로 괜찮다.
일반적인 약알칼리 클렌저와 비슷한 질감을 가진다.
자극 성분 있음, 잔여감 거의 없음.

* 크레이브 뷰티 말차 햄 하이드레이팅 클렌저
거품은 거의 나지 않으며 미끌거리는 느낌을 가진 클렌저. 괜찮은 세정력을 가진 제품으로 유기자차 or 유기에 가까운 혼합자차까지 지울 수 있다. 녹차가루와 추출물이 들어있어 녹차세안을 하는 느낌을 준다. 약산성이 처음인 사람에겐 추천하지 않는다.
자극 성분 없음, 잔여감 있음.

* 리얼베리어 크림 클렌징폼
좋은 세정력을 가진 클렌저, 자극이 적은 순한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였고 대부분의 선크림과 베이스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다.
일반적인 약알칼리 클렌저와 비슷한 질감을 가진다.
거품이 괜찮게 나는 편이며 스킨발란싱, 블루베리 클렌저와 비슷한 사용감을 가진다. 스킨발란싱, 블루베리 클렌저가 맞지 않지만 비슷한 사용감을 원하면 추천한다. 에센셜오일이 다양하게 ㅁ들어갔지만 씻겨나가므로 괜찮다.
자극 성분 있음, 잔여감 거의 없음.

* 라포앙 베리어 오일 폼 클렌저
좋은 세정력을 가진 클렌저로 사용방법이 클렌징오일과 비슷하다.
묽은 에센스같은 제형으로 건조한 손과 얼굴에 제품을 묻혀 롤링하고 30초정도 후에 물을 묻혀 다시 롤링을하고 씻어내면 된다. 계면활성제가 적게 들어가있어 두꺼운 화장을 지우고싶은 민감한 피부에 추천한다.
자극 성분 없음, 잔여감 거의 없음.



<2차 세안제- 알칼리성>
약산성 클렌저와는 다르게 거의 동일한 성분 구성을 가진다. 지방산(스테아릭애씨드, 미리스틱애씨드) +수산화칼륨 조합이 대표적이다. 따라서 개인이 원하는 사용감을 가진 저렴한 제품을 쓰면 된다.

* 해피바스 훼이셜 정말 순한 요거트폼
매우 저렴하지만 백화점에서 파는 수만원짜리 알칼리성 클렌저와 차이가 없다. 오히려 더 좋을 수도 있다. 소르비톨이 들어가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준다. 향료가 있지만 씻겨나가므로 괜찮다.
자극 성분 있음, 잔여감 없음

*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퓨리파잉 포밍 크림
향료나 불필요한 성분이 전혀 없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 중 알칼리 클렌저를 사용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자극 성분 없음, 잔여감 없음





<스킨/토너>
스킨/토너의 역할은 세안 후 남은 잔여물을 닦아주는 역할로 화장솜에 묻혀 닦아내면 된다.
필수는 아니지만 기호로 선택할 수 있는 단계이며 한다고 해서 나쁠건 없다. 물론 화장솜에 묻혀 닦아내지 않고 그냥 피부에 발라도 된다.
추천제품은 항산화제, 피부 유사성분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자극성분이 없는 제품만을 골랐다.

* 폴라초이스 스킨발란싱 포어 리듀싱 토너
나이아신아마이드, 세라마이드 , 콜레스테롤등이 포함된 제품이다. 지성피부에 적합한 제품으로 가벼운 워터타입의 토너.

* 폴라초이스 캄 레드니스 릴리프 토너 지성용
피부진정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항염, 진정성분이 배합되어있어 자극 받은 피부에 추천한다. 단점으로는 발냄새같은 이상한 냄새가 난다. 가벼운 워터타입의 토너다.

*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웨이트리스 토너
매우 가벼운 워터타입의 토너로 아세틸글루코사민, 나이아신아마이드, 펩타이드등이 배합되어있다. 항노화 관리를 하고싶은 지성피부에 추천한다.

*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어드밴스드 토너
보습력이 좋은 토너로 쿼세틴, 카르노신, EGCG등 항산화성분이 배합되어있다. 점성이 있는 제품으로 모든 피부에 적합하지만 특히 건성피부에 추천한다.

* 이솔 시카 유스 토너
고농도의 판테놀이 배합된 토너로 약간 점성이 있는 제형이 특징이다. 펩타이드와 아미노산이 같이 배합되어있어 피부 보습에 좋은 제품이다. 모든 피부타입에 추천한다.

* 이솔 온고잉 토너
콧물타입의 토너로 약간 미끌거린다.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등이 배합되어있으며 모든 피부타입에 추천한다.

* 이솔 온고잉 토너
콧물타입의 토너로 약간 미끌거린다.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등이 배합되어있으며 모든 피부타입에 추천한다.

* 라포앙 베리어 토너
워터타입의 토너로 피부 진정위주의 성분배합이다.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알란토인등이 들어있으며 비티민b12때문에 옅은 분홍빛을 띈다. 모든 피부타입에 추천한다.





<보습제>
보습제에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글리세린, 부탈렌글라이콜, 베타인등의 성분과 수분 증발을 차단하는 식물성오일, 광물성오일등이 배합된다.
, 플루이드, 로션, 에센스, 영양크림, 수분크림, 마스크팩 모두 보습제에 포함된다. 각 제품들은 점도나 보습력정도만 차이가 난다. 이것저것 같은 기능을 하는 제품을 바를 필요가 없다. 돈낭비, 시간낭비이다. 건조하다면 보습력이 더 좋은 제품으로 바꾸거나 더 많은양을 사용하면 된다. 로션을 바르고 수분크림이나 영양크림까지 바를 필요가 전혀 없다. 또한 지성의 경우 건조하지 않다면 보습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다.
추천제품들은 자극성분이 없으며 피부 유사성분등이 풍부하게 들어간 제품만을 골랐다.

<보습제-지성>
*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플루이드 에멀전
유화제가 들어가지 않은 제품으로 매우 간결한 성분 구성을 보인다. 매우 묽은 에센스 타입이며 가볍게 발리고 유분이 거의 없다. 기타 성분 구성은 떨어진다. 극민감성 피부에 추천한다.

*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울트라 라이트
묽은 로션타입의 제품이다. 민감성용으로 나와 전체적으로 간단한 성분구성을 보인다. 쉐어버터, 글리세린, 펜틸렌글라이콜등이 배합되어 적절한 보습감을 준다. 지성피부가 사계절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울트라 나이트
울트라 라이트에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카르노신등의 성분이 추가된 제품이다. 여름철에 지성이 쓰기 약간 무거울 수도 있다. 나이트라고 적혀있지만 특별히 밤에 사용해야하는 성분이 없어 아침저녁으로 사용하면 된다.

* 제로이드 수딩로션/크림
병원 전용 제품으로 로션과 크림의 차이는 제형과 보습감뿐이다.
로션이 더 가벼우며 수분감이 더 많다. 두 제품 모두 유분감은 거의 없으며 세라마이드가 들어있어 피부 회복에 좋다.

* 제로이드 핌브로브 모이스처라이저
수분감이 뛰어난 묽은 젤타입의 보습제이다. 흡수가 빠르며 제로이드 수딩로션이나 크림보다 가볍다. 기타 성분구성은 떨어져 민감한 지성피부에 추천한다.

* 세라비PM
고농도의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피부유사성분인 세라마이드가 들어있는 제품이다. 매우 가벼운 제품이다. PM이지만 아침저녁으로 사용해도 된다.

* 이솔 센시티브 라이트 젤크림
피부 유사성분인 세라마이드, 진정성분인 알란토인과 병풀 추출물이 들어간 제품으로 수분감이 풍부한 젤크림이다. 지성피부가 여름철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



<보습제-건성>
* 라포앙 베리어 크림
비타민B12가 들어가 옅은 분홍빛을 띄는 제품으로 보습력이 좋은 젤크림 타입이다. 병풀, 카렌듈라추출물이 들어있어 진정에 좋으며 특히 순한 보습제로 시술후 사용하기 좋다.

* 이니스프리 시카 aa 트리트먼트 크림
스쿠알란이 베이스로 들어간 제품으로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가 들어간 크림타입의 제품. 너무 무겁진 않고 적당한 보습력을 준다. 수분감은 적은 편이다.

*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로션
수분감과 유분감이 모두 적당한 로션이다. 일부 추출물이 찝찝하지만 소량이고 자극을 느낀 사람이 없기때문에 괜찮다.
건성이 겨울에 사용하기에 약간 가벼울 수도 있다.

*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인텐시브 크림
수분감이 나쁘지 않은 건성용 보습제로 레티놀이 소량 들어간 제품이다. 항산화제들도 배합되어있다. 건성용 치고 빠르게 흡수되어 가벼운 마무리감이 특징.
크림타입이며 진공용기에 들어가있다.

* 스킨푸드 로열허니 착한 수분크림
로얄젤리, 꿀추출물등이 들어있으며 식물성오일 베이스의 크림이다. 성분 구성이 간단하여 민감한 피부에도 적합하다. 약간 겉도는 느낌이 들 수도 있다.

* 제로이드 더마뉴얼 크림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가 배합된 제품으로 피부과 시술 후 사용하는 라인의 제품이다. 수분감이 많으며 나름 보습감도 좋아 여름철 건성이 사용하기 좋아보인다.




<기타 제품 - 각질제거제>

 각질제거제는 AHABHA만 추천한다. 바르고 씻어낼 필요가 없다. AHA는 수용성이고 BHA는 지용성이다. AHA는 광노화와 건조해진 피부에 효과적인 성분이고 BHA 모공 속에 침투하여 블랙헤드와 잡티 제거에 효과적이다.
AHABHA 제품은 모두 Ph수치가 3~4사이일때 효과가 나타난다.(Ph 높은제품들 효과 없다.) 따라서 따가움을 느낄 수 있는데 이때는 사용양을 줄이고 텀을 길게해서 사용하면 된다. 1~3회정도 사용하는걸 추천한다. 밑의 제품들은 적절한 Ph와 기타 성분구성이 뛰어난 제품들이다.


*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위클리 아하 10%

항산화 성분과 항자극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고농도의 아하가 들어있는 워터타입의 제품이다. 일주일에 한번정도 토너 단계에서 사용하는걸 추천한다.


*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아하 10% 트리트먼트
펩타이드,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락틱산, 글라이콜릭산등이 들어있는 에센스 타입의 제품이다. 바하도 0.5% 배합되어있다. 일주일에 한번정도 에센스 단계에서 사용하는걸 추천한다.


*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데일리 아하 5% 바하0.5% 데일리지만 주2~3회정도 사용하는걸 추천한다. 아하와 바하가 모두 배합되어있으며 항산화, 항자극 성분이 들어간 로션타입의 제품이다. 로션단계에 사용하면 된다.

* 폴라초이스 스킨퍼펙팅 아하로션,8%
2회정도 사용하는걸 추천한다. 아하가 8%가량 배합되어있으며 항산화, 항자극 성분이 들어간 로션, 젤타입의 제품이다. 보습제 단계에서 사용하면 된다.


* 리즈너 뷰티 아하 앤 바하 포어 리파이닝 토너 주2~3회정도 사용하는걸 추천한다. 아하5%와 바하0.5%가 배합되어있으며 나이아신아마이드, 알란토인 등이 들어간 토너 제품이다. 토너 단계에서 사용하면 된다.


* 시드물 패스트 턴오버 리빌딩 컨센트레이트
아하와 바하가 배합되어있다. 높은 함량은 아니라 주3~4회정도 사용해도 괜찮다. 나이아신아마이드가 꽤 높은 함량이 들어있어 피부톤, 결 개선에 매우 효과적인 제품.


추천 비추천

146

고정닉 25

46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손해 보기 싫어서 피해 입으면 반드시 되갚아 줄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11/18 - -
향수 화장품 갤러리 공지-클렌저, 토너, 보습제, 기타제품 [84] ✨변백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5.08 111464 146
공지 향수 화장품 갤러리 공지-2 기타제품,자외선차단제 [36] ✨변백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5.08 58982 80
공지 ❥❥❥❥❥❥꿀피부가 되는 방법. ver① [52] .이지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1.16 101130 80
공지 ❥❥❥❥❥❥꿀피부가 되는 방법. ver② [20] .이지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1.16 90292 47
공지 >>>디시인사이드 향수, 화장품갤러리 공지<<<< [46] .이지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10.13 99056 55
공지 향수, 화장품 갤러리 이용 안내 [104] 운영자 05.12.16 77672 36
1478732 지성도 미스트 뿌리냐? 향갤러(117.111) 18:52 6 0
1478730 내가 아는 사람이. 20년전 친구들을 만났대 ㄹㄹㄹ(49.161) 18:46 11 0
1478729 강혜원 성접대 기사. . . . . . [2] ㅇㅇ(106.101) 18:38 32 1
1478728 외출 때 덥거나 해서 얼굴 열감 오르면 우째 해? [2] ㅇㅇ(106.101) 18:37 12 0
1478727 안녕하세요 세럼 처음 구매했는데 사용법 향갤러(211.234) 18:33 8 0
1478726 원래 장벽복구할때 건조하게사는거임?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31 26 0
1478725 마사지하면 팔자주름 리프팅 된다더라 [2] ㄹㄹㄹ(49.161) 18:28 19 0
1478724 진짜 마데카솔겔이 주름 옅어지게 하냐? [1] ㄹㄹㄹ(49.161) 18:04 28 0
1478723 피부 두꺼우면 아트리프 단독 매일 발라도 될까 [2] 향갤러(223.39) 18:02 19 0
1478722 pi테라 30만원 주고 살 건 아님 빠삐용(36.39) 18:01 14 0
1478721 트레티노인 어캐써야맞는건지 잘모르겟음 향갤러(121.129) 17:46 18 0
1478720 짠다 vs 만다 향갤러(106.101) 17:42 33 0
1478719 눈에 다래끼 나는거 씨발 어떻게 해도 안없어졌는데 향갤러(59.20) 17:33 24 0
1478718 니들샷 처음 써봣는데 [2] ㅇㅇ(39.7) 17:22 37 0
1478717 다들 피지연화제 주기 어케됨? 설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09 23 0
1478716 피부 좆고수 있냐 얼굴 갈색 껍질? 처럼 된 상태(지루성 피부) [1] 향갤러(218.146) 17:03 33 0
1478715 디오디너리만의 메리트가 희미해진 스킨케어 시장 향갤러(218.152) 16:44 36 1
1478714 가벼운 선크림 아비브 추천 [2] 향갤러(121.168) 16:38 36 0
1478713 진짜 식습관이 중요한듯 [3] 향갤러(58.120) 16:35 60 0
1478712 40대이상 아줌마들아 학창시절 중고딩때 친구 몇명하고 연락하고 지내냐 [1] ㅇㅇ(180.71) 16:31 45 0
1478708 닥터지 하나만 바르니까 너무 건조한데 [1] ㅇㅇ(222.112) 15:14 37 0
1478707 썬크림 + 로션 합쳐진 거 만들어서 사업할려고 하는데 만들어졌으면 하는 [2] 향갤러(116.33) 15:11 55 0
1478706 하다라보 고쿠쥰 프리미엄 로션 사용후기 향갤러(223.38) 15:08 48 0
1478705 여드름 안나는 피부인데 [4] 향갤러(113.198) 14:55 87 0
1478704 아이폰 진짜 시방 이천만원(117.111) 14:49 27 0
1478703 동두천외고 심란숙 학폭교사 ㅇㅇ(223.38) 13:52 27 0
1478702 이거 없애려면 얼마정도들까 [1] ㅇㅇ(118.235) 13:47 47 0
1478701 sk2피테라 좋음??? [2] 향갤러(211.235) 13:31 54 0
1478700 강혜원 성접대 기사. . . . . . [4] ㅇㅇ(106.101) 13:09 177 1
1478699 오늘 이 옷 입고 외출할건데 어떰? 메큐이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04 53 0
1478697 (진지) 다들 바디스크럽 자주함? [1] 훈남노노봉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34 71 0
1478695 비제로크림샀다 [4] 향갤러(106.101) 11:00 84 0
1478694 님들 피부 보습 잘돼도 여드름 날수있음? [7] ㅇㅇ(118.235) 10:56 105 0
1478693 추출물 들어간 앰플 아무 의미없다 향갤러(58.120) 10:54 56 0
1478692 아크리프 쓰고 얼굴에 각질 존나 생기는데 향갤러(172.226) 10:48 44 0
1478691 아데노신 쓰면 선크림 필수 아니죠? 향갤러(223.39) 10:40 55 0
1478689 제발 더마팩 칼라민/나이아신10% [1] ㅇㅇ(118.235) 10:16 63 0
1478688 뷰러 쓰는데 눈 안쪽 속눈썹이 잘 안올라가면 뭐로 해야함? [6] 향갤러(223.38) 09:18 42 0
1478687 저렴이 겨울로션,크림 추천좀해줘 [6] 향갤러(39.118) 05:26 134 0
1478686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에센스 좋아?? (피부사진 주의) [8] ㅇㅇ(203.251) 01:38 171 0
1478685 붉은끼 여드름흉터 있는 피분데 이조합쓰고 개좋아졌어 ㅋㅋ(222.233) 01:27 118 1
1478684 크림발라도 따가운데 어떻게해야함? [4] 향갤러(118.235) 00:17 101 0
1478683 나이아신 세럼 하얀가루 뭐임? [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7 123 0
1478680 하다라보 로션(콧물토너) 단독발 지금은 너무 건조하네 [2] 향갤러(211.106) 11.22 80 0
뉴스 BTS 지민, '마마 어워즈' 첫날 대상…로제 '아파트' 무대 첫공개(종합) 디시트렌드 14:0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