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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모르는 사람 오토바이 고쳐주고옴
집에서 퍼슈트보는데 갑자기 네이버 알람울려서 보니 뭔가 연락이 왔다연락처를 남겨두었길래 전화해보니 자신이 VF125를 가져왔는데 시동이 안걸린다고 한다블로그에 올려둔 알티노 글을 보고 도움을 구하기에 통화로 간단하게 시동을 거는 순서를 알려주었다.1. 캬브레터 엔진은 결국 기름과 공기가 흡기로 들어가고, 점화플러그에서 전기가 튀면 폭발이 일어나며 엔진구동이 된다2. 그러니 우선 방치차량이니 캬브레터에서 제대로된 기름과 공기가 혼합되어 나오는지 확인하여라ㄴ캬브 새거로 교체하였다함3. 그렇다면 점화플러그를 뽑아서 전기가 튀는지 확인하여라.플러그에서 불꽃이 튀기지 않는다고 한다점화플러그를 교체해보라 하였고그래도 안됀다 한다그럼 이그니션코일에서 전기가 들어오는지 확인해야한다.이그니션코일에 전기가 들어가는데나오지 않는다면 그건 이그니션코일의 불량 or 케이블간의 접촉불량이다 (플러그캡교체)이그니션 코일을 보기위해 알려주었다태스터기가 없어서 확인이 어렵고 이그니션 코일도 교체하였지만 불꽃이 튀지않는다고 한다다행히도 나에게 90년식 VF125가 한대있어서 이걸 가지고 오산에 갔다가서 확인해보니 전부 다 정상인데 불꽃이 튀지 않는다,,하여 선을 타고타고 가다보니 ? 이그니션코일에서 전기선이 하나 올라간다프론트 카울 아래에 스위치가 달려있다,, 이걸 키니 정상적으로 불꽃이 튀기시작,,차량의 히스토리를 들어보니 전차주분이 퀵서비스용으로 타시던 차량이라 하였다. 아마도 도난방지를 위해 프론트카울 아래에 킬스위치를 숨겨두신듯하다아무튼 전기배선을 정상적으로 돌려주고여러 조립문제가 있어서 캬브재조립, 악셀케이블 교체, 리어휠 체인어저스트 재조립, 드럼브레이크 분해 후 재조립, 스윙암 체인로더(사제품) 조정, 밸런스를 잡아준 뒤 테스트를 해보았다https://youtu.be/2dySMqhkZ3w?si=p4T7xi5lr4tu_97K VF125 출장수리VF125 출장수리youtu.be정상작동문제없이 잘 된다.이후로 체인교체, 어저스트교체, 연료탱크 녹제거등의 방법을 알려주고 철수했다.
작성자 : 단양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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