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는 2023 LOL 월드챔피언십의 주제곡 'GODS'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4일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김혁규에게 바치는 헌정 영상으로, 지난 2018년 '앰비션' 강찬용을 주인공으로 했던 'RISE'에 이은 두 번째 개인 헌정 영상이다.
영상은 고등학생인 주인공 김혁규의 모습을 비추며 시작한다. 이어 영상은 김혁규의 2014년 롤드컵, 2015년 롤드컵, 2020년 롤드컵을 차례로 조명한다. 그 과정에서 상대로 맞붙었던 '폰' 김혁규나 '쇼메이커' 허수 등이 상대로 등장하며, 팀 동료였던 '케리아' 류민석 역시 방패로 김혁규를 도우며 등장한다. 이 과정에서 김혁규는 이즈리얼이나 케이틀린처럼 본인의 상징적인 챔피언으로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보여준다. 한 차례 좌절을 겪는 김혁규를 깊은 물 속에 빠지는 장면으로 표현해 낸 뒤, 뮤직비디오는 2022년 월즈를 그려낸다. 작년 디알엑스 소속이었던 '킹겐' 황성훈, '제카' 김건우, '베릴' 조건희, '표식' 홍창현이 모두 등장해 디알엑스가 모이는 장면을 보여준 뒤, 팀 동료였던 '메이코' 텐예와 '도란' 최현준을 꺾는 과정을 그린다. 결승에 도착한 김혁규는 클라이맥스에서 역시 동료였던 류민석과 라이벌로 그려지는 '페이커' 이상혁과의 대결에 나서고, 결국 승리를 거머쥔 뒤 감격에 젖은 모습으로 영상은 마무리 된다.
한편 뮤비 속 다양한 이스터 에그들도 눈길을 끈다. 가장 대표적으로 영상 초반 등장하는 김혁규의 모교인 마포 고등학교의 교실 급훈은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문구다. 작년 김혁규의 인터뷰 기사에서 등장해 전국적으로 유행한 문구이다. 또 김혁규의 방에는 김혁규를 상징하는 알파카 인형이 장식으로 등장한다.
영상의 주인공인 김혁규는 4일 종로구 그랑서울 LCK 롤파크에서 열린 뮤직비디오 상영회에서 300여 명이 넘는 팬들과 함께 영상을 시청했다. 김혁규는 영상의 주인공과 본인의 싱크로율이 100%라고 밝히며 뮤직 비디오에 크게 만족한 모습을 보였다.
이번 주제곡은 글로벌 아티스트 ‘뉴진스(NewJeans)’가 단독 아티스트로 참여했다. 뉴진스는 ‘GODS’에 파워풀한 보컬로 LoL 월드 챔피언십 고유의 감성을 담아냈다. 라이엇 게임즈 수석 작곡가 세바스찬 나잔드(Sebastien Najand)와 ‘Legends Never Die’ 등 다수의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작업에 참여한 알렉스 시버(Alex Seaver)가 곡을 기획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