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황희찬도 당장 계약했다는 역대급 아우디 '이 차'의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12.23 19:08:10
조회 3968 추천 4 댓글 13
황희찬 선수 인스타그램

황희찬 선수의 애마로도 잘 알려진 RS Q8은 아우디 SUV 라인업의 꼭대기에 위치해 있는 차량이다.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대형 SUV로 Q7과는 또 다른 젊은 감각을 제시한다. 대표적으로 우루스와 플랫폼을 공유해 역동적인 움직임과 근육질의 외모를 자랑하는 RS Q8은 말 그대로 황소같이 저돌적인 힘을 내포하고 있다. 오늘은 RS Q8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글] 박재희 에디터

RS Q8은 아우디의 고성능 플래그십 크로스오버로서 거대한 체격을 갖췄다. 사이즈를 살펴보면 🔼전장 5,010mm 🔼전폭 2,000mm 🔼전고 1,750mm 🔼휠베이스 2,998mm의 크기를 자랑한다. 긴 전장과 넓은 전폭이 차량의 존재감을 여실히 드러내며 크로스오버 다운 낮은 전고와 지상고가 더해져 차체의 볼륨감이 더욱 돋보인다.

RS Q8은 e-트론과 유사한 모습을 제시한다. RS Q8의 외관 디자인은 아우디 최신 디자인 언어와 기술력이 반영된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전면부 8각형 싱글 프레임과 그릴, 아우디 로고, RS Q8 배지, 윈도 몰딩, 루프레일 등에는 블랙 패키지를 적용해 아우디 스포츠의 감성이 담긴 여러 디테일을 보여준다.

촘촘하게 배열된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아우디 패밀리룩을 따르는 동시에 도시적인 고성능 크로스오버의 존재감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준다.

측면에서는 우아함과 역동성을 엿볼 수 있다. 넓고 완만하게 내려오는 C 필러 및 곡선이 가미된 캐릭터 라인과 볼륨감 넘치는 앞뒤 휀더, 이에 더해 거대한 체격을 드러내는 23인치 5스포크 로터 스타일 휠과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돋보이는 특징이다.

차량 후면은 아우디 특유의 우수한 균형감에 고성능 모델의 요소들을 적극적으로 더했다. 한층 커진 리어 스포일러와 카본 파이버 패널이 대표적이다. 전면부 싱글프레임 마스크, 프런트 립에 이어 사이드 미러와 리어 디퓨저 라인, 테일 라이트 가니쉬 등에 카본 패키지를 적용했다. 큼직한 배기구를 차체 양 끝에 배치한 구성 역시 인상적이다.

실내는 아우디 특유의 미래적이면서도 차분하고 간결하게 구성돼 있다. 다양한 디지털 디스플레이 탑재를 기본으로 강렬한 고성능 모델의 디자인과 SUV의 편안하고 고급스러움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일반 Q8 모델이나 여타 최신의 아우디 차량에서 볼 수 있는 구성과 큰 차이가 없다. 버추얼 콕피트, 스티어링 휠, 두 개의 디스플레이 패널로 구성된 센터패시아 및 센터터널 등이 그 예다. 다만 곳곳에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드러내는 소재와 스티치, 패널들을 절묘하게 배치, 시각적인 만족감을 더했다.

대시보드 상단과 차 문 팔걸이 등에는 천연 가죽이 적용됐고, 기어봉과 스티어링 휠, 센터 콘솔에는 알칸타라 소재가 들어갔다. 이외에 알루미늄 페달, 블랙헤드라이닝, 발코나 가죽 RS 스포츠 시트 등으로 스포티한 룩을 강조하고 있다. 덧붙여 사운드 시스템은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돼 보다 선명하고 입체적인 사운드 경험을 제시한다는 장점이 있다.

RS Q8은 풍부한 몸집을 바탕으로 실내 공간의 여유를 더한다. 실제 1, 2열 공간은 기본적인 헤드룸과 레그룸은 물론이고 공간의 가치를 느끼게 한다. 적재 공간 역시 충분히 매력적이다. 트렁크 게이트 안쪽에는 넉넉한 공간이 마련되어 일상에서의 만족감을 높인다. 트렁크 높이도 낮을 뿐 아니라 2열 시트를 40:20:40 비율로 폴딩 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더욱 다채롭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우디 RS Q8의 핵심은 ‘RS’다운 성능에 있다. RS Q8의 거대한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600마력(6000rpm)과 81.58kgm(2200-4500rpm)의 토크를 생산하는 V8 4.0리터 TFSI 엔진이 자리한다. 중량급 RS 모델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엔진이며 8단 팁트로닉 변속기와 콰트로 시스템이 결합해 보다 견고한 움직임을 구현한다.

실제로 RS Q8은 2,460kg에 달하는 육중한 공차 중량, 큰 덩치를 지녔지만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8초면 충분하다. 최고 속도는 305km/h(안전제한속도)를 자랑한다. 대신 강력한 성능만큼 효율성을 포기해야 한다. 공인 복합 연비는 6.6km/L이며 도심 및 고속 연비는 각각 5.8km/L와 8.2km/L다.

댐핑이 제어되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따라서 고성능 SUV임에도 어떤 도로 환경이든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후륜 조향 시스템을 활용해 좁은 길을 민첩하게 빠져나갈 수 있다는 점도 RS Q8의 강점이다.

RS Q8은 폭스바겐 그룹의 SUV 플랫폼인 ‘MLB EVO’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같은 플랫폼을 쓰는 람보르기니 우르스, 포르쉐 카이엔, 벤틀리 벤테이가와 자주 비교되지만 RS 특유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가격은 1억 7,482만 원이다.







황희찬도 당장 계약했다는 역대급 아우디 '이 차'의 정체
글 / 다키포스트
ⓒ DAKI PO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콘텐츠 관련 문의 : 
dk_contact@fastlabs.co.kr


“왜 우리만 이런 건데!” 전주 시민들, 눈 내린 주말에 단체로 발 묶였던 이유는?

https://dakiweb.com/43154/

“이건 세금 안 아까워” 운전자들 신호등에 설치해달라 난리인 ‘이것’의 정체

https://dakiweb.com/43081/

“지금 차 폐차한다” 1천 초반 차박용 기아 신차, 이건 인정 소비자들 난리

https://dakiweb.com/42866/


추천 비추천

4

고정닉 0

4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SNS로 싸우면 절대 안 질 것 같은 고집 있는 스타는? 운영자 24/05/06 - -
1031 "그랜저급 일본 i30" 옆모습은 확실히 괜찮네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9 2202 4
1030 "화물차들 대격변" 기사님들 오열할 안타까운 상황 [3]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9 1155 0
1029 사이다 참교육 절실” 음주 운전자 때려잡던 경찰도 열 받은 ‘이 상황’ [1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3182 5
1028 “수입차만 그러네?” 내 차 고장 났다고 착각하는 ‘이 부분’의 진실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1789 4
1027 “운전자 분노 폭발!” 과실 폭탄 맞는 ‘이 상황’, 법 고쳐라 난리! [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1663 1
1026 “의외로 잘 만들었네?” 거대 IT 기업에서 공개한 전기차, 본격 진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353 0
1025 “잘 팔릴 가성비” 2천 짜리 현대차 ‘신형 전기차’, 올해 출시 예고 [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2564 2
1024 “제로백 3.4초” 00무덤 한국, 아우디 고성능 엔진 얹은 신차 출시 [20]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1623 5
1023 “현대차보다 좋네” 볼보 XC60, 차량 박살 냈더니 역대급 결과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316 3
1022 “무슨 생각?” 참교육도 맘대로 못하는 ‘이것’, 최근 역대급 빌런 등장 [1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1761 3
1021 “나오면 비싸겠네” 특별 서비스 공개 제네시스, ‘이것’ 적용 외관 눈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27 0
1020 “확 질러?” 벤츠, 젊은 부부들 고민에 빠뜨릴 ‘이 차’, 공식 출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10 0
1019 “이래서 갑자기 빨라졌네” 의외로 잘 모르는, 내 차 추월 기능 [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126 2
1018 “오, 괜찮네” 누적 40만 대 돌파 G80, ‘이곳’ 달라진 신형 출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77 0
1017 “병원 이송만 17명” 대낮에 벌어진 사고, 도로에 버스가 보행자를 왜?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403 1
1016 “와, 이러면 되겠네” 운전자들 박수 칠 겨울철 ‘이것’ 교체 방법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48 0
1015 “기아 작정했네” 5년 만에 벤츠 지목, 상용 컨셉카 대거 공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37 0
1014 1km 3천 원” 강남 15분 가능한 ‘이것’ 진짜 되면 무조건 이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32 0
1013 “속도제한 20km/h” 운전자들, 정부 무리수 아니냐 논란 [43]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327 1
1012 “뭐가 달라?” 최근 인증 마친 ‘이 차’, 이대로 나오면 잘 될지 의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45 0
1011 “마지막 1달 관건” 현대차 그랜저, 2년 만에 ‘이것’ 탈환 여부 주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39 0
1010 “일단 기대해본다” 드디어 조사 착수, 미국처럼 ‘이것’ 한국도 가능?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33 0
1009 “성능 미쳤네” 타보면 풀악셀 유혹 빠질 수밖에 없는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48 0
1008 “도망? 3.3초면 끝” 마주치면 협조가 답, 특별한 ‘이 차' 정체 [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1493 2
1007 “이유 좀 알자!” 테슬라 ‘이 차’ 샀던 오너들, 차 박살 났다며 오열 [5]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1246 0
1006 “설마 했는데” KGM ‘이 차’ 오너들, 눈 내리자 또 이런다 한숨 [6]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8 895 2
1005 “단돈 14만 원!” 현대차 파격 결정, 이유 보니 ‘이 조건’ 때문?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8 752 0
1004 “가격 좋다면 대박” 단종인 줄 알았던 코란도 이모션, 이것 달고 컴백?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565 0
1003 “결국 벌 받았네” 빈 껍데기 차로 돈 번 ‘이곳’, 징역형으로 참교육 [5]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3078 5
1002 “이게 2억 대?” 가격 고민하던 오너도 욕심낼만한 신형 ‘슈퍼카’ 정체 [1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065 5
1001 “운전자들 대찬성!” 최근 늘어나기 시작 도로 위 ‘이 시설’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308 0
1000 “올해는 다르겠지" 어김없이 내놓은 국토부 겨울 대책, 잘하면 인정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46 0
999 "이왕이면 더 보여주지" 티저 공개 ‘이 차’, 뜻밖의 테스트 진행 눈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46 0
998 “끄긴 했는데” 현대차 공장 화재, 당장 ‘이 차들’ 출고 괜찮을지 의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717 1
997 “7천 짜리 끝판왕” 역대급 스펙 아우디 RS3, 감성 장난 아니네 [1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1406 2
996 “와, 없으니 헷갈리네” 다니려니 애매한 ‘이곳’, 이렇게 지나면 됩니다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34 0
995 “연차 쓸까” 눈 비 예고 주말, 직장인들 벌써부터 월요일 출근 한 [1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8166 5
994 “와, 답 없네” 참교육 당한 운전자, ‘이것’으로 과태료 맞고 오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340 1
993 “와, 이래서 걸린 거야?” 경찰청, 역대급 단속 카메라 도입 시작 [27]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8422 24
992 “거의 10년 치, X됐네” 배짱 튕긴 테슬라, 결국 맞이 한 결과는?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335 0
991 “드디어 인증 완료!” 기아 ‘이 차’, 뜻밖의 결과 인기 유지될지 주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300 0
990 “신경 좀 쓰일 듯” 급발진 의심사고, ‘이것’만으로 리콜 가능해지나?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473 0
989 “성공하면 가격 확 내린다” 테슬라, 현대차 긴장할 필살기 공개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481 0
988 “협약 위반? 노상관?” 쏘나타 택시, ‘이것’ 놓고 평행선. 이유는?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1893 1
987 “전기로 64km” 싹 바꾸고 3천 후반 시작, 연비 끝판왕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324 0
986 “G80? 이렇게 바뀐데요” 거의 4년 만, GV80과 같은 이것 눈길 [1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2706 2
985 “지나갔네? 과태료 내세요” 의외로 잘 몰라서 신고당하는 ‘이 상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397 0
984 “경찰, 전부 잡는다 선언” 운전자들 아, 괜히 했나 오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1068 1
983 “2억 대 차 성능 보소” 마일드 하브 얹고 국내 출시 앞둔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306 0
982 “실적 상위 5위 안” 한국, 벤틀리 이번엔 럭셔리 끝판왕 이 차 출시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768 1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