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우울증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타 갤러리 우울증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흑수저 또라이 마셰프 출연시절....jpg 흑갤러
- 日, 축제장으로 돌진한 공포의 차량... 4명 중경상 입고 아수라장 난징대파티
- 미국 전체 gdp 1위 주인 캘리포니아 ㅇㅇ
- 식단이 다이어트의 전부라는 걸 느낀 사람 다갤러
- "살려달라고 난리가 났어요"..돌진한 차량에 '날벼락' 마사
- 디지몬 제작진을 간단히 알아보자 GGG
- 여야의정 협의체 패싱 한동훈 반응 Sexton
- 싱글벙글 ㅈ소고양이(좋았쓰!!) 손번역 8 foxy
- [약씹덕] 추석맞이 관동 여행 (3일차 - 구 마에다 저택, 동궁어소) ㅇㅇ
- 싱글벙글 감청법으로 할수있는 끔찍한일 ㅇㅇ
- 레전드 기러기 퐁퐁이.manhwa 조선인의안락사
- CCTV에 '벌컥벌컥' 찍혔는데.."첨잔이면?" 마스널
- 싱글벙글 한국과 일본의 세금 차이.jpg ㅇㅇ
- 주차장 2칸 차지하고 금지봉까지 세운 차주 해명 ㅇㅇ
- ■ 홍명보 선임사태에 결국 대통령까지 나섰다..GISA 도쿠
日 도쿄는 무법지대... 집안까지 처들어오는 떼강도가 창궐
외국치고 치안이 나쁘지 않은 편에 속한다는 인식이 강한 일본 그렇지만 최근 떼강도 사건이 일본 전역에서 급증하고 있는데 이제는 수도 도쿄에서조차 집안까지 처들어오는 떼강도들이 나타나고 있어 안심할 수 없다는 뉴스임 9월 30일 오전 5시 경 일본 도쿄 고쿠분지시 니시코이가쿠보의 한 주택에 강도가 들었다는 신고가 접수됨 피해를 입은 60대 여성 주민은 신고가 있기 약 1시간 전에 이상한 소리가 나서 현관으로 내려가보니 집에 침입한 남성 2명과 마주쳤다고 함 그들은 여성에게 '조용해라', '반항하면 죽여버린다' 등 협박을 하며 망치 같은 것으로 때렸고 전신을 점착 테이프로 묶어 움직일 수 없게 만들어놨던 것으로 알려짐 현재 피해 여성은 얼굴 등에 상처를 입어 병원에 실려간 상태 경시청은 피해자의 증언 등을 바탕으로 이들이 검은 상하의를 입고 모자를 쓴 4~5명의 떼강도라고 파악했으며 현재 행방을 추적중임 이렇게 떼강도가 집안까지 침입해 폭행하고 금품을 갈취하는 건 이제 도쿄에서 드문 일이 아님 당장 28일 오전 50분 경에도 도쿄 네리마구 오이즈미마치의 주택에도 5인조 강도단이 침입해 금품을 내놓으라며 협박을 하고 살고 있던 50대 아버지와 20대 아들을 구타해 다치게 한 후 도주한 사건이 있었음 이들 5명의 남성 강도들은 1층 창문을 빠루로 깨고 침입한 것으로 추정됨 강도들에게 폭행당한 부자는 전치 2주의 부상을 입음 이 사건은 그나마 남성들이 사는 집애 침입했던 터라 저항을 받았고, 소란에 합류한 주민들에 의해 범인 1명이 현장에서 체포되었음 띨띨하게 도주하다가 피해자와 주민들에게 잡힌 강도의 이름은 엔도 슌키(22) 지는 피해자들을 열심히 때리고 금품을 갈취해놓고 정작 잡히니까 때리지 말라고 파리마냥 두 손 모아 싹싹 빌다가 제압당하는 모습이 웬만한 코미디 영화 뺨치는 수준임 실제로도 범인이 죄송합니다, 도망치지 않을게요 라면서 벌었다는 이웃주민의 증언도 있음 그렇게 빌고도 길바닥에서 처참한 꼴로 제압된 슌키 이게 슌키의 얼굴임 한편 동료 강도는 슌키가 잡힌 틈을 타서 바로 옆으로 빠져나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이 사무라이 재팬의 의리고, 동료애다! 하지만 이렇게 동료도 내팽개치고 열심히 도주한 강도놈은 열심히 뛴 보람도 없이 결국 경찰에 체포됨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놈인데 이름은 오카자키 에이시(27) 얘는 부끄러운지 마스크 쓰고 얼굴을 숙인 채 등장해서 얼굴이 제대로 안 나옴 나머지 3명은 현장에서 잡지는 못했고 경찰이 행방을 추적하는 중이었는데 그중 하나도 잡힘 ㅋ 사카이다 쇼타로(31)라는 놈인데 인상부터가 그냥 범죄자 근데 의외로 차량 운전과 망보기 담당이었다고 함 ㅋㅋㅋㅋㅋ 사카이다는 실행역이었던 엔도나 오카자키와는 서로 면식이 없었던 관계로 파악되고 있음 엔도에 따르면 이들 5명은 도쿄내의 패밀리 레스토랑에 모여 범행 현장으로 이동했다는데 경시청은 야미바이토(불법 알바)에 의한 강도치상 사건으로 버고 나머지 도주자들의 행방을 추적하고 있음 점포 뿐만 아니라 일반인이 거주하는 주택까지 떼강도들의 습격을 받는 일이 빈번해지면서 일본의 치안은 이미 붕괴했다는 공포감이 일본 열도를 휩쓸고 있음 게다가 과거의 강도사건들과 다르게 야미바이토라는 형식으로 젊은 이들이 범죄만을 위해 가볍게 모여서 가볍게 저지르고 가볍게 흩어지기 때문에 범죄 빈도는 높아지고 수사는 어려워지고 있는 것도 문제라고 함 게다가 잡아도 말단 알바만 잡혀서 총책을 잡는 건 정말 하늘의 별따기... 일본 붕괴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야미바이토... JAP들은 과연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작성자 : 난징대파티고정닉
모든격투게임의 종류들
https://www.youtube.com/watch?v=b4Kc1p6Iat8&t=1406s Every Fighting Game Type Explained X: @CoreAGamingPatreon: http://patreon.com/coreagamingDiscord: http://discord.com/coreagaming Merch: https://teespring.com/stores/coreagamingTwitch: http://...www.youtube.com영상제목은 모든격겜이라해서 진짜 거이 2d,3d모든격겜 종류들 다나오는데 영상이 1시간짜리라 번역하기 힘든것도있고 내가 킹오파나 애니격겜을 잘몰라서 일단은스파관련된 부분만 번역했음라이엇이 2xko를 처음 공개했을때 트위터에서 한유저가 철권같은 게임이네 라고 말해서 격겜유저들의 머리를 치게만든 사건이있었는데이건 누가 스프링롤보고 부리토라고 말하는거랑 같은말이었음격겜유저들한테는 차이점이 보이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이 보기에는 그냥 서로 바라본상태에서 싸우고 옆에서 바라보는시점에다가 체력을 다깎는 똑같은 게임으로 보이기만 한다는건데 이렇게 근본적으로는 다 똑같은데 격겜마다 서로다른 종류가 있을수있을까이거는 음악의 종류중하나인 락음악에도 해당되는 말인데 락음악은 기본적으로 기타,베이스,드럼 그리고 3~4명의 인원이 공통으로 들어가는데펑크락이랑 블루스락이랑 데스메탈이 전부 다른 락장르인건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있는데 시간을 좀더 거슬러가서 기원을보면 락앤롤의 창시자 척배리를 볼수있음많은 아티스트들이 락의 탄생에 기여를 했지만 척배리만큼 크게 영향을 끼친 인물은 없음 척은 기존에 있던 모든요소들을 하나로합쳐서 락이라는 개념을 만들어냈음격투게임도 마찬가지로 시간을 되돌아가서 보면 여러요소들을 하나로 합친게임이 있는데 그게 바로 스트리트파이터2격투게임이라는 장르가 이얼쿵푸나 가라테챔프같은 생기기전여러작품에서 영감을받았고 사실상 이게임들이 격투게임의 프로토타입이였는데가라테챔프가 옆에서 바라보는 시점으로 1대1이라는 컨셉을 만들었지만 조작이 조이스틱을 두개쓰는 불편함에있어서 그점은 시간이 지나면서 계승되지않았고이얼쿵푸는 체력바라는 개념이 생겼고 캐릭터 선택이라는것도 있었지만 1인전용이라는 단점이 있었음심지어 스트리트파이트1마져 위게임들에 장점들을 다가져왔지만 캐릭터선택 하나가 없었음저 게임들도 당시에는 잘팔리긴했지만 스파2만큼 잘팔린게임은 없었는데 스파2 게임 자체를 보면 게임디자인과 플레이가 워낙 잘짜여있어서 후에 나올 게임들에 영향을 크게 주었음그래서 그 디자인과 플레이가 뭐길래 스파2를 성공하게 만들었고 오락실에서도 그저 하이스코어를 따내는게 목적이아닌 상대를 때려눕히는 문화로 바꿔놓았느냐당연히 대전모드가 큰인기였는데 그당시에는 혼자하는게임 혹은 같이 적들을 때려눕히는 장르가 유행했는데 다른플레이어와 내가 겨룰수있다는점이 상당히 혁신적이였음스파2이후의 격투게임을 큰틀로 정리하면 이런식으로 나옴이전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스파2는 옆에서 바라보는 시점에 2d이고 항상 서로 바라보고있는 2d격투게임인데이말은 캐릭터의 움직임이 앞과뒤로만 한정되있다는거고 3d로 움직여서 상대의 공격을 피하지 못한다는거현대로 넘어오면서 게임 모델링같은건 3d지만 게임플레이 방식은 여전히 2d랑 똑같음 그래서 가끔 사람들이 2.5d게임이라고 부르기도함3d로 상대의 공격을 피하지는못하지만 높게 점프해서 피할수있는데8방향 조이스틱의 시대가오면서 앞으로누르면 앞으로가고 앞으로하면서 점프하면 앞점프도되고 간단한데 방향에는 가드도 같이 지정되있어서 뒤로가면 가드도하고 그런데,가만 보면 점프랑 가드를 전부 8방향 조이스틱으로 다해결하는걸 볼수있음 이게 왜이렇게 됬냐면 스파1의 디렉터인 니시야마 타카시가 2,3버튼으로만 게임하던시대에서 6버튼 짜리 게임을 원했기 떄문임니시야마는 6버튼이 전부 다른기능을한다면 게임이 그렇게 어렵지 않을거다 라고 생각을했었음 그래서 니시야마덕분에 스파의 6버튼이 생기게되었고 30년가까이 이전통을 유지하게 되었는데 뒤로눌러서 가드를한다 이개념때문에 의도치않게 격겜의 새로운 개념을 만들게 되었는데방향키를 뒤로 입력해서 가드를한다의 문제점은 상대방의 위치에따라 가드를 입력해야되는 방향도 바뀐다는 점임상대가 내 오른쪽에있으면 왼쪽방향을 입력해서 가드하고 내 왼쪽에있으면 오른쪽방향을 입력해서 가드하고 여기까진 간단한데\여기선 무슨버튼을 입력해서 가드해야할까? 왼쪽?오른쪽? 만약 상대가 어디로 착지하는지 햇갈린다면 마찬가지로 가드해야하는 방향도 햇갈리게 됨이경우는 상대가 왼쪽으로 넘어가면서 공격이 적중하기때문에 오른쪽으로 눌러서 가드를해야함 까다롭지만 그래서 좋은거상대의 공격이 나의 가드방향을 바꿔버리는 공격을 역가드라고함인터뷰내용:역가드라는 개념이 생기기전에도 난 이렇게 역가드 노리는 플레이를하고는 했지만 그때는 역가드라는걸 당연히 몰랐고 그냥 뭔이유에서인지상대뒤로 넘어가게 점프공격을하면 그게 존나 잘먹혔다는거격투게임의 가장큰요소중하나는 상대방을 혼란시켜서 가드를 제대로 못하게하고 그걸 믹스업라고 부르는데 이경우를 딱집어서 말하는 케이스는 정역이지라고 부름 그치만 상대방이 계속왔다갔다 움직이면 정역이지를 걸기 어려운데 다행히도 스파2에서 생긴시스템인 녹다운으로 인해 상대는 누워서 일어날때까지 아무런 행동도 하지못해 정역이지를 걸기쉬웠음상대가 누워있는상태면 다가가서 역가드를 노렸는데 히트했으면 다음공격을 상대가 막을수도없이 그냥 거저로 집어넣을수있을만큼 갭이 생기는 버그가있었는데이게 우리가 지금알고있는 콤보라는 개념임 2번째공격까지 맞춘 상태에서 동작이끝나기전에 장풍커맨드를 누르면 장풍까지 연결되서 3콤보가 들어가는데 이걸 캔슬링이라고 부름 2d격겜에서는 꾸준히 등장하는 개념스파2리드 디자이너 니시타니 아키라에 의하면 이걸 매우 흥미롭게 생각했고 다른 버그를 일으키지 않았기에 게임플레이의 수단을 넓히는 요소로 사용되었다고함그래서 이거 또한 실수로 인해 생긴 2d장르를 대표하는 개념이 되었음하지만 정역이지는 가드버튼이 따로있는 게임에서는 통하지 않았는데 그게바로 92년도에 나온 모탈컴뱃가드를 방향이아닌 버튼하나로 하면 상대방이 좌우 어디에있는 가드를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이러면 정역이지도 없다는거마찬가지로 스콜피온이 멀리서 창(쟤네들은 땡기는기술을 그냥 스피어라고해서 창으로함)을던지거나 텔포공격을해도 해결법은 가드버튼하나만약 창은 뒤로걸어서막고 텔레포트는 반대방향으로 걸어서 막아야한다면 그건 악몽이 따로없었을텐데 웃긴게 이런일이 있긴했음 무려 네더렐름 자사게임인 인저스티스에 스콜피온이 게스트캐릭으로 나왔는데 문제점은 인저스티스는 가드버튼이없는 방향가드 게임이였다는거이경우에는 게스트캐릭터가 자기 원래게임의 기술을 들고와서 게스트로 참전한 호스트게임의 생태계를 망가트린경우인데 이런경우를 프레데터효과라고 부름팬들은 대회에서 이캐릭 밴을 요구했고 이런반발은 디렉터인 에드 분의 귀까지 소식이들어가 직접 고치겠다고 선언도 하였음모탈컴뱃은 2d게임들중에서도 뒤로눌러서 가드를 하지않는 특이한 게임에 속하는편임 락으로 비교하자면 엘비스 같은거지 기존베이스를 그대로 쓰지만 점차 갈수록 본인 특유의 개성을 살려 다른레벨로 끌어올린것모탈컴뱃은 좌우 정역이지 싸움이 없다고하더라도 여전이 상단하단찍기 싸움이 있긴함스트리트파이트에서 정립된 가드룰은 서서막으면 점프공격이랑 상단공격을 막을수있지만 하단공격에 털리고앉아서막으면 상단공격이랑 하단공격은 맞을수있지만 점프공격에 털림 처음에는 햇갈리긴할텐데 아직까지도 쓰는 룰이라 어쩔수없음스파2에서의 상하단 이지가 성립하지 않는이유는 앉아공격으로 대부분의 공격을 막을수있고 상대가 점프해서 공격할려하면 점프뛰는게 서커스뛰는거마냥 높게 뛰어서 반응하기가 수월하다는점임하지만 앉아가드의 단점은 움직일수가 없다는거그래서 상대방이랑 최적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긴하단공격으로 견제하고 상대방의 공격은 피하는게 풋시라는개념의 시초였음그럼에도 불구하고 앉아가드는 여전히 강력한툴이였는데 이제 그거를 파훼하는법이 잡기와 필살기를 가드시키면 발생하는 가드데미지였음보다싶이 스파는 이건 그걸 이기는데 그건 이걸 이겨 같은 가위바위보싸움인데 매순간마다 선택과 거리싸움을 해야하는 가위바위보인거지근데 이제 땅에서 거리싸움하고 이런걸 피하는방법이 점프공격인데 단점은 공중에 가드를 할수없어 좀 위험하다는점임게임플랜중하나는 상대방을 점프를 뛰게만들정도로 급하게 만들고 점프뛴 상대를 공격으로 쳐내는건데 그걸 대공이라고 부름스파2의 게임플레이 방식은 다른 모든 격겜의 기초가 되었고 수많은 격겜들이 지금까지도 사용하게됨
작성자 : Ro_Co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