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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종원이 왜 요식업계 1인자인지 보여줬다고 생각하는 장면
- 백종원 짬통 뒤지면서 맛보는 거 보고 진짜 대단하다고 느낌진짜 식욕이 대단하다구나 생각함- 에드워드 리가 왜 고기로 억까당한건지 설명해줌 (feat.마장동씹새들)고기의 부위 구분이 한국이랑 미국이 다름ㅇㅇ 문제는 마장동 비롯해서 한우 파는 쪽 카르텔의 상술 가득한 의도에서 시작돼서 법으로 까지 굳어져버린 한국식 부위 구분이 고기의 활용도와 무관하게 붙어있는 살을 한번에 엮어서 파는 경향이 강하다는거임. 특히 한국식 부위 구분의 가장 심각한 문제점을 내포하는 부위가 바로 등심임. 미국식 스테이크용 고기 구분은 (척롤&척아이롤)- 잘 쓰지 않음. 립아이 쇼트로인= T본 설로인 텐더 이정도로 나눔 근데 얘네를 한국식 부위구분을 하게 되면 굉장히 이상한 일이 벌어지게 됨. 텐더를 제외한 모든 부위를 등심으로 묶어서 팔 수 있게 되거든. (텐더는 안심, 안심은 비싸지만 그나마 가장 상술 걱정 없는 부위임) 척롤과 척아이롤은 목심+윗등심 립아이는 꽃등심,아랫등심 설로인은 채끝등심 이런식으로 윗등심,꽃등심,아랫등심,채끝등심 그 외에도 알등심, 목등심, 등심덧살 등 "등심" 이라는 이름으로 온갖 부위를 혼용해서 팔고 있음ㅇㅇ 이 때문에 에드워드 리 역시 의도했던 부위와 다른 고기를 고르게 됐을 확률이 높음. 특히 가장 의심스러운 부분을 근거로 추측해보면 에드워드가 원했던건 미국식으로 손질된 립아이 즉, 위 사진 중 첫번째 사진에 해당하는 질긴 양지덧살을 제거한 채 나오는 꽃등심이었을 확률이 높음. 그런데 문제는 한국에서는 소고기를 저렇게 팔지 않는다는거임. 모두가 흔히 아는 꽃등심/아랫등심으로만 묶어서 팔아버리는데 이러면 각각 꽃등심은 두번째 사진 아랫등심은 세번째 사진이 돼버려서 각자의 문제점이 생김. 일단 꽃등심은 불필요한 양지덧살이 부드러운 새우살과 육향을 살리는 등심에 붙어서 나오게 됨. 이 양지덧살은 사실상 국거리로나 먹어야 되는 부위로, 미국에서는 플레이트라는 구분으로 빼버려서 립의 소비자가 불필요한 질긴 고기를 사는 일을 막아줌. 그러나 한국식 꽃등심은 그것까지 붙여서 팔아버림. 아마 이 글을 읽는 네가 꽃등심을 제대로 조리해서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창렬고기라고 생각했다면, 이 양지덧살에서 불쾌함을 느꼈을 확률이 굉장히 높음. 아랫등심도 아랫등심대로 문제가 있음. 립아이를 소비하는 가장 큰 이유는 새우살임. 립 아이 캡, 즉 미국에서는 립아이의 대빵으로 부르는 이 부위가 사실상 립아이 스테이크를 즐기는 가장 큰 이유라고 봐도 무방한데 대부분의 아랫등심은 이 새우살을 매우 창렬하게 붙여줌. 이러면 오직 알등심만 남게 되는데 이건 스테이크로 먹으면, 못 먹을 정도는 절대 아니지만 맛이 굉장히 단순하고 심심함. 그래서 립아이라는 명칭의 핵심은 사실 알등심이 아님. 미국에서는 주로 저 알등심만 따로 뗀, 한국의 아랫등심에 해당하는 부위는 로스트비프로나 해먹지, 스테이크로는 잘 먹지 않는 비선호 부위임. (물론 취향에 맞는 사람들은 저것만 먹기도 하지만 흔치않음) 즉, 에드워드는 미국식 립아이 = 불필요한 양지덧살이 없고 새우살이 충분히 붙은 등심 을 사려고 했지만 한국식 꽃등심 = 새우살은 충분하지만 불필요한 양지덧살이 붙은 등심 또는 한국식 아랫등심 =불필요한 덧살은 없지만 새우살이 충분치 않은 등심 을 구매하게 됐을 확률이 높음. 개인적으로는 1. 에드워드가 오븐조리를 해야하는 고기라고 언급한 점 2. 에드워드가 양지덧살을 눈으로 구분하지 못할리는 없다는 점 때문에 아마 아랫등심을 구매하게 된건 아닐까 싶음. 그래서 사실 개인적으로는 에드워드가 처음부터 립아이가 아니라 텐더나 쇼트로인을 노렸으면 어땠을까 싶음. 텐더=안심은, 비록 비싸긴 하지만 한국에서 가장 상술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부위고 쇼트로인=T본 (L본, 포터를 포함)은 처음부터 레스토랑을 위해 정형해서 취급하기 때문에 아마 한국식 상술에 당하지 않았을거라고 생각함. 다들, 미국에 나가면 스테이크하우스만 가지 말고 정육점을 한번 눈으로라도 훑어보고 오는걸 추천함. 마장동 비롯해서 한국 한우 카르텔 백정놈들이 얼마나 사기를 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음ㅋㅋ 미국은 소비자의 편의를 위한 정육을 하지만 한국은 지들 취급의 편의와 매출 마진 남기기를 위한 정육을 하고 있음
작성자 : 흑갤러고정닉
에드워드 리가 비빔밥 비비라고 안한 이유...jpg
메뉴 이름 : 비빔밥 근데 갑자기 "이걸 비벼서 먹음?" (??? 비빔밥인데 왜 쳐 물어보는거지? 아 설마....) (생각해보니 얘도 나랑 같은 미국 출신이니까 그런가 보네...) ㄴㄴ 그냥 님은 잘라 먹으셈 "그럼 비빔 없잖아?" (???) (이새끼는 메뉴가 고기쌈인데 '이거 싸서 먹는건가요?' 이러고 물어보고 먹나...) 정작 백종원은 그냥 비벼 먹으니까 "97점" "비빔"밥인데 안 비벼먹고 82점이면.... (...........) - 현직 요리하는 입장에서 본 안성재가 애드워드리 비빔밥 불호평 한 이유나는 미국, 일본 프렌치 베이스 다이닝에서 요리 배우고 지금은 한국 프렌치 비스트로에서 일 하고 있음흑백요리사 10화를 보고 안성재의 애드워드리 비빔밥 요리에 대해 평한 걸 보고 요리에 대한 관점, 특히 2024년 현재 미식/다이닝의 트렌드가 아주 잘 드러난 부분이라 생각해서 이유를 추측해봄일단 현재 미식/다이닝의 핵심 트렌드는 팜투테이블을 비롯해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가장 핵심은 '정체성'이고, '대체할 수 없는 경험'이라고 요악할 수 있음뭐냐면, 어떤 요리를 만들면 그 요리에 사용한 재료, 그리고 그 요리가 바탕에 두고 있는 아이디어가 곧바로 드러날 수 있어야 됨안성재가 계속 '의도'를 찾는 이유가 있음. 어떤 재료를 사용하고, 어떤 아이디어를 가져와서 요리를 구현해냈으면 그 재료의 맛이 의도한대로 드러나야 하고, 그 아이디어도 의도한대로 드러나야 함. 그리고 그 음식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특성, 온갖 눈속임을 써도 대체할 수 없는 특유한 경험이 분명하게 드러나야 좋은 요리인 것임.예를 들어 어떤 요리사가 타코라는 멕시칸 푸드에서 아이디어를 가지고 와 요리를 한다고 하면 다른 무엇보다 '타코쉘'이라는 것을 배제할 수는 없음이게 타코의 근본이고 기초가 되는, 대체할 수 없는 재료이자 경험임. 그래서 타코쉘을 토대로 핑거푸드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함그리고 맛 측면에서 보자면, 소스에 들어가는 '산미'임. 고기를 올리든 해산물을 올리든 할 수 있지만 그 재료와 함께하는 소스에는 무조건 '산미'가 있어야 함이쯤되면 생각나지 않음? 모수 시그니처 중 하나인 전복 타코가 정확하게 이런 방식으로 재해석된 타코임.애드워드리 비빔밥으로 돌아오면, 안성재는 '비빔밥은 비벼야 비빔 아닌가요'라고 물어봄안성재는 비빔밥이라는 요리의 정체성이자 대체할 수 없는 경험은, 바로 '육류/해산물, 야채 등 식재료와 곡물을 비비는 것'임. 개인적으로도 100% 동의함.또 맛적인 측면에서는 어떨까. 매운 소스? 물론 매운 고추장 베이스 소스가 비빔밥의 핵심이기도 하지만 우리나라에선 '헛제사밥'이라고 해서 간장과 소금만을 이용한 전통적인 비빔밥이 있기도 함. 이건 내 생각인데 비빔밥의 맛의 핵심은 참기름임. 고추장 베이스 소스를 넣던, 간장 베이스 소스를 넣던 참기름을 한 바퀴 두르는 마무리를 하지 않으면 비빔밥이라 하기 좀 애매하지 않나?실제 지금 뉴욕에서 한식을 베이스로 한 다이닝에서 비빔밥을 베이스로 한 요리를 내면, 거의 예외 없이 '식재료와 곡물을 비벼서 먹도록' 내고 있고, 참기름을 더해줌.얘는 현재 뉴욕에서 가장 핫한 2스타 한식 다이닝 아토믹스에서 하는 '나로'의 튜나 비빔밥임. 튜나, 채소, 김 등 해조류, 밥을 비벼먹는 것을 볼 수 있고 참기름이 들어감얘는 나로 테이스팅 코스에서 나오는 튜나 비빔밥. 역시나 비벼서 먹게 나오고 있고 참기름을 부어줌.얘는 뉴욕 한식의 원조집인 뉴욕 정식당 성게 비빔밥.구성물에 어떤 변주를 주던 간에 우니, 야채 등 식재료, 곡물을 비벼먹도록 하고 있음.얘는 같은 뉴욕 정식의 명란 비빔밥.비벼먹는다 + 참기름은 절대 빠지지 않음.이것들처럼 더 이상 비빔밥을 해외에 소개한답시고 '비벼먹는 행위'를 감추는 방식은 택하지 않음.비빔밥의 정체성이자 대체할 수 없는 경험은 '비벼먹는 행위'이고, 이런 것을 드러내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 2024년 현재 요리의 트렌드임비벼먹으려면 포크와 나이프로 될까? 전혀 아님.이제 식기도 바꿈. 서양인들을 위해 포크와 나이프로 먹을 수 있는 비빔밥을 만드는게 아니라 그들이 비벼먹는데 적합한 식기를 사용하도록 제시함이 측면에서 보면 애드워드리의 비빔밥은 매우 어색한 시도라고 볼 수 밖에 없음.일단 '비벼먹는 행위'를 없앰. 그리고 가열하지 않은 참기름을 가볍게 두르는 터치로 마무리 하지 않음. 그리고 숫가락이 아닌 포크와 나이프를 사용하게 함여기에 비빔밥의 정체성과 대체할 수 없는 경험이 남아 있을까? 내가 느끼기에 애드워드리의 비빔밥은, 국밥을 만들면서 밥이 말아져 있는 국물을 젤라틴화 한 다음 편육처럼 썰어 내는 것같이 어색한 시도라고 느껴짐.국밥은 국물에 말아져 있는 밥을 떠먹는게 핵심 아님?물론 내가 트렌드라고 소개하긴 했지만 이것도 어디까지나 관점의 차이일 것임아마 시간이 지나면 이런 트렌드도 올드한 게 될꺼고 바뀔 수 있음그러나 2024년에 안성재가 저런 평을 한 것에는 이런 배경이 있다는 걸 알면 더 재밌을듯- 에드워드리의 비빔밥에 숨겨진 의미...에드워드리의 비빔밥은 한국계 미국인 교포들의 인생을 그대로 보여줬음..방송에서 언급한 여러가지 문화의 뒤섞임, 정체성의 혼란 말고도비빔밥인데도 맘대로 비벼먹지 못하는 비주류국 이민자의 삶.한국음식인데도 포크와 나이프를 쓰며 살아가야 하는 아웃사이더의 삶을 그대로 보여줌애드워드리가 이민했을 당시 동아시아인의 주류는 일본인이었음한국인들이 미국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일본인인척, 일식당을 차렸어야 했음.그래서 비빔밥의 외형은 일본의 오니기리, 겉모습은 붉은 일장기의 형태를 띄고 있음.그러나 서양 문물의 상징인 포크와 칼로 참치를 갈라보면잘 비벼진 한국인의 비빔밥이 나옴.튀김옷처럼 단단하여 부서지지 않는...미국 사회속에서 살아가야 하는 현실 때문에 비빔밥답게 비벼 먹지는 못함참치에 와사비까지 올라간 일본음식같이 생긴 요리를 포크와 칼로 힘들게 집어입에 넣어 씹으며 '그래도 나의 뿌리는 한국인이다' 라고 조용히 느끼며 살 수밖에 없음.안성재 셰프는 요리의 정체성이 중요하다고 하지만에드워드의 요리는 그 차원을 넘어 방대한 스토리를 담고 있음.비벼먹지 않는데 비빔밥이 맞냐? (동양인처럼 생겨놓고 미국인이 맞냐?)글쎄요.. 저도 잘 모르겠어요..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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