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경제=박흥서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 글로벌정경대학 무역학부가 주관하는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GTEP; Global Trade Experts Incubationg Program)’은 바이오 분야의 무역전문가 양성을 위해 ‘셀트리온(CELLTRION)’글로벌재무1팀에 재직 중인 무역학부 김다예 졸업생을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했다
셀트리온 재직 졸업생 특강
지난 9일. 인천대학교 글로벌정경대학에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는 GTEP 18기 참가 학생들과 무역학부 정규 교과목 ‘디지털 무역론(담당교수:고보민)’수강생 약 5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 회사 취업 후기’에 대한 주제로, 현업에서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다예 졸업생은 이번 강연을 통해 자신이 겪은 취업 과정과 노하우를 설명하며, 해당 바이오 업계와 회사에 대한 이해를 높였고,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한 동기부여를 얻는 데 도움을 주었다.
(주)셀트리온은 인천 송도 소재의 바이오 제약 회사로, 뛰어난 R&D 기술력과 연구인력으로 의약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며 글로벌 유통망을 통해 미국과 유럽을 포함한 100여 개국에 공급하고 있다. 본 회사는 지속적으로 글로벌 전역 직판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감으로써 국내 바이오시밀러 생산 및 수출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인천대학교 GTEP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무역인력양성사업으로, 중동무역과 바이오, 의료기기 분야의 무역에 특화된 청년무역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인천, 경기 지역 내의 관련 기업들과 산학협력 체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