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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8년, 한 이탈리안의 마지막 레이스
https://youtu.be/2yDbOmEofpM쉬지않고 브레시아와 로마 사이를 잇는 500마일 길이의 코스를 왕복해야 하는 험난한 레이스참가자 중에는 연신 기침을 해대며 출발 신호를 기다리던 56세의 노인이 있었다.곧 출발 신호가 켜졌고,노인은 그의 오랜 벗이 만든 첫 레이스카를 타고 출발선을 지나 터닝 포인트인 로마로 향했다.이제 눈은 잘 보이지 않고 기침할 때마다 피가 섞여나왔지만첫번째 체크포인트인 페스카라에서 그는 선두를 잡았다.그리고 그는 그 누구보다 12분 빠른 기록으로 로마에 도착했다.하지만 그는 아직 500마일을 더 달려야 했고, 도로는 매우 좁고 험난했다.늦은 밤 로마의 시골길을 질주하던 그는 보닛에서 덜그덕거리는 소리를 들었다.얼마 안가 후드는 처참하게 뜯겨 그의 머리 위로 날라가버렸다.하지만 그는 옆에서 공포에 질린 라이딩 메케닉을 이렇게 위로하곤 다시 페달을 밟았다."잘됐다, 이제 과열로 고장날 일은 없겠네."그는 멈추지 않았다.피렌체에선 험난한 도로를 버티지 못하고 시트를 고정하던 볼트가 떨어져 나갔다.헐거워진 시트는 심한 멀미를 동반했고, 가만히 두고 볼 수 없었던 그는 과감하게 시트를 때어낸 뒤 그 자리에 오렌지 봉지를 깔았다.그는 멈추지 않았다.모데나에서 그는 범퍼를 잃었다.이제 그의 벗도 레이스를 멈추라고 설득했다.하지만 그는 아직도 29분 앞서있었다.그는 멈추지 않았다.설득에 실패한 친구는 울면서 그를 지켜볼 수 밖에 없었다.그의 우승을 기원하던 이탈리아 국민들도 라디오만 쳐다볼 수 밖에 없었다.그리고 파르마에서 모든 브레이크가 고장났다.후륜 판 스프링마저 부셔졌다.여전히 그는 멈추지 않았다하지만 차는 그의 속도를 버티지 못했다.결국 그는 빌라 오스피지오에서 멈춰야 했다.만신창이인 몸 상태 덕분에 그 자리에서 쓰러진 노인을 주민들은 지역 사제의 침대로 옮겼다.소식을 들은 그의 벗도 사제의 집에 찾아와 이렇게 위로했다."타지오, 내년에 이 레이스는 네 것이 될거야."하지만 그는 이렇게 답했다."엔초, 우리 나이에 이런 날은 많지 않을거야. 할 수 있을 때 즐겨야 해."1948년 밀레밀리아는 타지오 누볼라리의 마지막 레이스가 되었다.그리고 누볼라리는 남은 여생을 요양하며 보내다 1953년 61세의 나이로 숨을 거뒀다.
작성자 : ㅇㅇ고정닉
서울시, 지상철도 전 구간 지하화 계획 발표
https://www.seoul.go.kr/news/news_report.do#view/421400 - dc official App- [단독] 서울·경기·부산 등 철도 지하화 선도사업 '도전장'https://naver.me/GI3ZqXZT [단독]"지상철, 지하로 옮긴다"…서울·경기·부산 등 선도사업 '도전장'지상 철도를 지하로 옮겨 상부공간을 고밀·개발하는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사업'이 본격화한다. 주무 부처인 국토교통부는 이번주 선도사업 신청 접수를 마치고, 대상지 선정 작업에 본격 착수한다. 국토부는 오는 25일 오naver.me- 서울 지상철도 68km 지하화…'제2의 연트럴파크' 만든다서울 서남권에서 동북권을 잇는 약 68㎞ 지상철도 구간 곳곳에 '제2의 연트럴파크'가 조성된다.지상철도 전 구간을 지하화해 대규모 녹지공원을 만들고, 영등포역이나 신촌 기차역 등 역사는 문화·상업시설로 개발해 신(新) 경제거점으로 키운다.서울시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계획'을 23일 공개했다.현재 서울 시내를 가로지르는 철도 지상구간은 6개 노선(약 71.6㎞)으로 15개 자치구에 걸쳐있다.한때 철도는 도시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기반 시설로 서울역, 영등포역과 같이 주요 역사가 위치한 지역은 서울 대표 중심지로 성장해왔다.하지만 소음과 진동 문제, 중심지와 생활권 단절, 주변지역 노후화 등의 부작용 탓에 도시발전의 걸림돌로 전락했다고 시는 지하화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시는 시내 지상철도 구간의 94%인 67.6㎞에 달하는 선로를 지하화해 연트럴파크와 같은 대규모 녹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면적은 122만㎡에 달하며 역사는 39개다.연트럴파크는 효창공원앞역∼가좌역 약 6.3㎞ 구간에 조성된 공원으로, 경의선철도 지하화 이후 조성됐다. 노선별 지하화 추진 구간은 서빙고역을 중심으로 크게 경부선 일대(34.7㎞)와 경원선 일대(32.9㎞)로 나뉜다.세부적으로 경부선은 서울역∼석수역, 경인선은 구로역∼오류동역, 경의선은 가좌역∼서울역 구간이다. 효창공원역∼서빙고역을 잇는 경원선 일부 노선도 위치상의 이유로 경부선 일대 구간에 포함됐다.또 경원선(서빙고역∼도봉산역), 중앙선(청량리역∼양원역), 경춘선(망우역∼신내역)도 지하화를 추진한다.철도를 지하화하는 대신 선로 부지는 녹지로 조성한다는 구상이다.시는 지하화 사업비를 총 25조6천억원으로 추산했다. 경부선 일대 15조원, 경원선 일대 10조6천억원이다.면적 71.5만㎡에 달하는 역사는 매각을 전제로 업무·상업·문화시설로 개발하며 이를 토대로 사업비를 조달한다. 예컨대 영등포역이나 신촌 기차역의 기존 역사를 없애고 대형 고층 빌딩을 짓는 식이다.향후 국토교통부 선도사업으로 선정돼 이 계획을 추진하게 될 경우, 사업성을 확보하기 위해 용도지역 상향도 함께 검토하기로 했다.역사 상부공간 개발 이익은 31조원에 달할 것으로 시는 예상했다. 개발이익만으로도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는 것이다.철도 지하화는 오세훈 서울시장 선거 공약 중 하나였고 지난해 2월 시가 발표한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에도 들어가 있다.지하화 요구가 커지던 가운데 지난 1월 철도 지하화 및 철도 용지 통합개발 특별법이 제정되면서 논의에 탄력이 붙었다.국토부는 철도 지하화 사업 추진을 위해 오는 25일까지 지자체의 제안을 받고 있는데, 시는 선도사업지 선정을 위해 이번 계획을 국토부에 제안할 계획이다.선도사업으로 선정되면 2027년부터 사업 시행이 가능할 전망이다.오 시장은 "서울은 그 어느 지역보다 철도 지하화에 대한 시민 염원이 크고, 지하화에 따른 변화와 발전으로 도시경쟁력이 크게 높아질 수 있는 도시"라며 "시민 생활을 개선하고 서울의 도시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국토부와 협의해 철도 지하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5000632?cds=news_edit 서울 지상철도 68km 지하화…'제2의 연트럴파크' 만든다서울시, 철도 지하화 계획 발표…6개 노선 39개 역사 대상 녹지공간·역사부지로 복합개발…영등포·신촌기차역 등 매각 추진 서울 서남권에서 동북권을 잇는 약 68㎞ 지상철도 구간 곳곳에 '제2의 연트럴파크'가 조성된다n.news.naver.com
작성자 : 프로입털러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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