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정원욱 기자]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가수 지드래곤의 출국금지 조치가 한 달 만에 해제됐다.
27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지난 25일쯤 만료된 지드래곤의 출국금지 기간을 연장하지 않기로 했다. 경찰은 '출국금지 연장 요청서'를 법무부에 보내지 않았고, 전날 지드래곤 측에 해제 사실을 통보했다.
지드래곤의 출국금지 해제는 지난달 26일 이후 한 달 만이다.
반면, 경찰은 마약류 관리법상 대마·향정 혐의로 수사 중인 배우 이선균에 대한 출국금지는 최근 법무부에 연장 요청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결정을 두고 경찰이 지드래곤에 대해서는 별다른 정황 증거가 없고 국과수 정밀 감정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은 만큼, 추가 소환 없이 불송치로 사건이 마무리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온다.
반면, 유흥업소 실장 A씨와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 등 정황 증거가 있는 이선균의 경우 경찰이 계속 수사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지난 6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상 마약 혐의를 받는 지드래곤을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했다. 간이 시약 검사 및 국과수 모발, 손발톱 정밀검사에서도 음성이 나왔다. 지드래곤은 마약 투약 혐의가 불거졌을 당시부터 수 차례 "마약 투약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해왔다. 자진 출석을 요청했고, 모발과 손톱, 발톱까지 임의 제출했다.
지드래곤의 손톱·발톱 검사 결과까지 음성이 나오면서 경찰의 혐의 입증이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 일각에서는 경찰이 이선균과 지드래곤의 마약 투약 의혹 수사에 있어 무리하게 진행하는 게 아니냐는 비판론이 나오고 있다.
경찰은 서울 강남에 있는 유흥업소 실장 A 씨의 진술을 토대로 지드래곤이 지난해 12월 해당 유흥주점에서 마약을 투약한 것으로 의심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