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촉식은 12월 12일 주한캐나다대사관에서 열렸다. 1963년 외교관계를 수립한 한국과 캐나다 양국은 2023년에 수교 60주년을 맞는다.
타라마 모휘니 주한 캐나다 대사대리는 서신을 통해 "캐나다가 품은 다양한 매력과 면모를 한국에 알릴 수 있는 기회이기에, 세계적인 피겨스케이팅의 전설이 된 업적과 캐나다에서 보낸 오랜 시간, 수많은 소녀와 여성들에게 용기와 영감을 주는 김연아가 캐나다 명예대사 역할을 해준다면 많은 캐나다인들이 영광으로 생각할 것"이라며 명예대사직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김연아는 "캐나다는 인연이 깊은 곳이다. 선수시절 오랜 시간 훈련을 한 곳이기도 하고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한 곳도 바로 캐나다이다. 2010 밴쿠버 올림픽 당시에 캐나다분들로부터 큰 응원을 받은 기억이 있다. 수교 6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인연을 가진 명예대사로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연아는 향후 1년간 명예대사로서 캐나다와 한국이 60년 간 맺어온 우정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모휘니 대사대리는 "명예대사직을 수락해준 '얼음 위의 여왕(Queen on Ice)' 김연아에게 감사드린다. 양국 수교 60주년이라는 특별한 여정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60주년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주캐나다대한민국대사관은 수교 60주년 홍보대사로 윤진희 한국계 캐나다 배우를 위촉했다. 윤진희 배우는 캐나다 인기 시트콤 에서 주인공인 '엄마'역을 맡았다. '2022 캐나다 스크린 어워드'의 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