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김수현 기자] 경남 마산합포구에 위치한 자연한방병원에서는 체계적인 암치료를 위해 고주파온열암치료기로 네오써모스를 도입하여 사용 중에 있다고 밝혔다.
네오써모스는 고주파 온열을 이용한 암 치료기기로, 심부온도추정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치료 부위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함으로써, 피부의 과열을 방지할 수 있고, 심부 온도의 변화를 모니터링하며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전자파, 전기, 기계적 안전에 관한 시험과 성능 테스트를 완료한 치료 기기로, KIST, 고려대 산학협력단(안암병원, 조치원캠퍼스), 국민대 산학협력단, IDnComm 등이 네오써모스 개발에 참여했으며 식약처로부터 직접적인 암 치료 장비로 승인을 받았다.
마산 자연한방병원에서는 "암 환자분들의 치료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정상 세포는 보호하면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암세포를 괴사시키는 원리를 이용한 고주파온열암치료기기 네오써모스를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다" 라며 "환자별 에너지 값 조절을 통한 맞춤형 치료 뿐아니라,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장비로 환자의 만족도를 높여 주고 있다"고 전했다.
네오써모스는 나이가 많거나 기타 질환으로 인한 체력 저하로 암 수술이 어렵거나 항암치료가 힘든 환자에게도 적용이 가능하며, 대학병원의 표준치료와 병행치료도 가능하므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의 효과를 보다 높일 수 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