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여드름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추가한 갤러리가 없습니다.
0/0
타 갤러리 여드름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명태균, 민주당에 ‘황금폰 특검’ 요청 세티르
- 650년 된 천종산삼 아파트 4채 값주고 사먹은 정주영 회장 감돌
- 싱글벙글 세균박사가 권장하는 샤워 횟수 레이퀀스뱅큐어
- 데드하다 부상 입은 헬창유튜버의 한방병원 치료후기 ㅇㅇ
- 싱글벙글 도둑보고 경찰서 가라고 하는 사람들 ㅇㅇ
- 김종국 통풍걸리기 전 식단수준 ㅇㅇ
- 근본과 가성비를 모두 챙기고픈 욕심쟁이들에게-빨갱이 시계 -양복노예-
- 맨날 아들과 싸우는 남편이 고민인 와이프 감돌
- 펌) 신이 만들다 귀찮아서 대충 만든 동물 ㅇㅇ
- 시미켄 근황 ㅇㅇ
- 스타 셰프 안성재 근황 . JPG 슈마게이
- 5개월 딸 엉덩이 들썩거리자 남편'xx 잘하겠네'말에 이혼 덕후몬
- XB-70 발키리: 마하 3을 향한 똥꼬쇼 우희힝
- 야노시호가 보고 빡칠만했던 추성훈의 집 공개 ㅇㅇ
- 뉴럴링크 이식 환자 3명 근황 수직
2000여년 전 로스트미디어 복구 목전에 두다
그것은 바로 폼페이 파피루스임. 와! 파피루스!잘 알다시피 폼페이는 화산폭발로 인해 주민들을 포함한 도시 전체가 로스트되었는데,15분만에 이루어진 너무나 갑작스러운 화산폭발로 인해 거주민들은 도망칠 새도 없이 실사 해병문학마냥 인간화석이 되고 말았다(잔인할 여지가 있어 짤방은 우마무스메로 대체)그리고 개중에는 미디어(원시)도 포함된다파피루스(였던것)이다. 개뼈다구 아니다화산폭발로 인해 바싹 타버려서 열어볼수조차 없게 되어버렸는데,우리의 19세기 과학자들은 아니나다를까 이 파피루스 내용이 궁금해 미칠지경이었다그래서 일단 X레이로 조져봄. CRT마냥 사진 여러장 겹쳐가지고 3D 모델링을 만들수있을거심 ㅇㅇ근데 당대에는 3D 개념ㅇㄴ 있어도 실용화된 3D 모델링 개념 따윈 존재하지 않았고 따라서 연구는 좀처ㅓㅁ 요원해보였다ChatGPT가 뜨기 전까지는("파피루스를 해독하고 있는 미쳤습니까, 휴먼", AI 생성)편의상 ChatGPT라곤 했지만 어쩄든 생성형 AI가 등장하며 연구는 급격히 진척되기 시작하는데,이번엔 입자가속기를 조져서 보다 뚜렷한 3D상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함3D로 본을 따봐도 낮은 해상도 + 뭐라 씨부렁거리는지 알수업는 꼬부랑 글씨체로 인해 해석이 좀처럼 쉽지 않았는데생성형 AI의 이미지 업스케일링 보정 + 진보된 OCR 기능을 통해 드디어 일부 단어들의 해석이 가능해졌다이것이 공개된 파피루스 복원본인데, 당장 위의 이미지에서도 반복되는 그리스어 단어(추정) 몇가지ㅏ가 한눈에 보일것이다좋아해할지 아쉬워할지 알수없으나, (적어도 과학자들은 좋아할거심) 요즘것들은 버릇이 없다같은 낙서나 고대 그리스인들의 야설같은건 아녔고,혼란, 동요, 혐오 등이 적혀있는 심오한 철학서 내용으로 추정된다고 한다. 다만 아직 단어 몇개만 해석된거라 어쩌면 고대 피폐물 소설일수도 있음 ㅇㅇ(위짤은 숙취해소에 대해 쓰여있는 다른 2000여년전 파피루스)이 파피루스 해석에는 상금 70만 딸라가 걸려있다. 현재 모든 텍스트를 복원하기 위해서는 AI의 추가개선이필요하다고 함그러나 방법은 찾은ㄴ만큼 ㅣㅇ제 ㄹㅇ 시간문제다게다가 텍스트는 90%만 복원하면 의미변형 생까고 나머지는 유추정도는 가능해짐희망이 보인다끼야아아악!! 특이점이 온다!!!!!
작성자 : 근육질푸키고정닉
"어디든 가겠다" 절반 넘겼다…팍팍한 현실에 '절박'.jpg
오늘은 구직과 이직 관련한 이야기 들고 나오셨네요. 취업 준비생들은 자신이 가고 싶은 목표 기업을 정해놓고 준비하기 마련인데 올해는 그런 경향이 흐려졌다고요?취업준비생에게 목표하는 기업 형태가 뭐냐, 그러니까 어떤 기업에 들어가고 싶냐고 했더니 절반이 넘는 55.2%가 취업만 되면 어디든 관계없다고 답했습니다.지금 취업하기가 얼마나 팍팍한지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그 뒤를 잇따르는 순위를 봐도, 마치 순위가 뒤바뀐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15.1%로 2위를 차지했고요.중견기업이 3위, 공기업 공공기관이 4위 대기업 외국계기업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지금 가장 절박한 마음을 보여주는 게 합격만 하면 어디든 다니겠다는 게 절반이 넘게 나왔다는 거잖아요.경기 불황으로 취업난이 계속되면서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는 목표기업을 설정하기보다 합격하면 어디든 다니겠다는 추세가 확산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이렇게 기업 형태와 무관하게 취업하고 싶은 이유에 대해서는 복수응답으로 '빨리 취업해야 해서'가 역시나 절반 이상으로 가장 많았고요.'길어지는 구직활동에 지쳐서', '남들보다 스펙 등 강점이 부족해서', '경기가 좋지 않아 채용이 줄어들어서' 등이 높은 비율로 응답이 나왔습니다.이외에도 '목표기업에 들어가기 힘들 것 같아서', '기업 형태보다 다른 조건이 더 중요해서', '일단 취업 후에 이직할 계획이라서'라는 답변도 있었습니다.한 기자가 소개해주신 답변들 중에서 저는 일단 취업에 먼저 성공을 하고 나중에 이직을 하면 된다. 이 답변이 좀 눈에 띄는데요. 올해도 이직하시고 싶어 하시는 분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고요?경기 침체로 이직 시장이 얼어붙은 상황에서도 직장인 10명 중 7명이 올해 이직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습니다.이직의 이유는 역시 돈이었습니다.복수응답으로 받았는데요.'더 많은 급여를 받기 위해서'가 56%로 가장 많았고요.'회사의 비전이 없고 성장이 정체돼서'와 '업무역량의 성장을 기대할 수 없어서'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직급별로는 대리급이 76%가 넘어 가장 높았고 그 뒤를 부장급, 과장급, 사원급이 이었고요.임원급이 이직 의향이 가장 낮았습니다.하지만 계획만 원대했을까요, 올해 이직을 계획한 직장인 10명 중 4명은 이직에 성공할 자신이 없다고 답했는데요.이직에 자신이 없는 이유로는 상황적인 요인이 많았습니다.가장 많은 답변이 '경기침체가 이어질 것 같아서'가 71.6%로 1위를 차지했고요.'실제 입사 지원할 만한 채용이 적을 것 같아서'가 58%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이 외에도 커리어 스펙이 부족하고 경쟁자들의 실력이 향상돼서 평준화되어 있고, 또 국제 정세 등의 불확실성이 크다는 답변도 나왔습니다.반대로 올해 이직할 생각이 없다고 답한 직장인도 경기가 안 좋고 불확실성이 크다는 걸 가장 많은 이유로 꼽았습니다.그렇군요. 올해 이직 준비하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조금 주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직 그러니까 경력직 채용과 관련한 정보 가지고 오셨다고요?지난해 경력직 채용이 가장 활발했던 직무는 개발·데이터로 나타났고요.합격자들은 평균 8년 차에 이직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지난해 채용수요가 많은 직무는 개발·데이터 말고도, 마케팅·광고와 영업, 엔지니어링, 디자인이 뒤를 이었습니다.산업별로 보면 역시 개발·데이터 쪽이 많은 IT·정보통신업이 35%로 가장 높았습니다.경쟁이 높았던 데는 어딜까요?개발·데이터가 영업과 함께 가장 높았습니다.디자인과 마케팅·광고·MD가 3, 4위를 차지했고 회계 세무가 그다음이었습니다.개발·데이터는 공고와 지원자가 모두 많아 지난해 가장 이직이 활발한 직무라고 할 수 있겠죠.이직에 성공한 합격자 평균 경력은 앞서 말했듯이 8년 차였는데요.숙련되면서도 한창 일 할 수 있는 실무자, 또 중간관리자가 합격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경력 8년 차면 30대라고 할 수 있죠.30대 취업자 수가 전년 대비 9만 명 늘어나는 등 실제 취업과 이직이 많은 것으로 한국노동연구원 보고서는 분석하고 있습니다.
작성자 : 빌애크먼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