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개념글 리스트
1/3
- 일본 여행을 20000퍼센트 즐기는법(스압) 치즈_버거
- 페이커가 쇼메이커를 절대 리스펙 하지않는 이유 ㅇㅇ
- 배민, 배달 상태 불량하면 직접 '주문취소'한다 포만한
- 피부피부 피부에 나쁜 음식들 ㅇㅇ
- 커뮤의 "그들" 카갤러
노르웨이, 유럽 가스공급을 장악하다.
전쟁이전 유럽에 가스를 거의 50%가까이 독점공급했던 러시아. 이제는 15%이하로 쪼그라들었다. 이제 노르웨이는 러시아를 완벽하게 대체했고, PNG,LNG 모두 유럽의 최대 가스공급국이 되었고, 유럽에 무려 30%이상의 가스를 공급하고있다. 노르웨이는 이미 부자가 되었으며 노르웨이가 국가적으로 굴리는 자산은 이제 2500조원을 넘어섰다. 노르웨이는 자신들이 누리는 행복을 두고 죄책감을 느낀다고 한다. 그럼에도 노르웨이는 올해 해상석유와 가스를 더 펌프질하겠다고 하고있다. 그러나 이것도 부족하다고 생각한 유럽은 아프리카에서 더 많은 가스를 공급받겠답시고 아프리카 전체에 빨대를 꽂기 시작했다. 나이지리아에서 유럽으로 가스를 연결하는 초거대 프로젝트 계획이 시작되었다. 이 계획은 유럽 기업과 자본으로부터 주도되어 나이지리아산 가스를 4000km 길이의 파이프라인으로 연결시키는것이다. 유럽연합은 2024년 글로벌 게이트웨이 대외정책을 발표했다. 이 글로벌 게이트웨이는 쉽게말해 유럽판 일대일로라고 보면 이해하기 쉽다. 유럽의 통합된 금융 화폐와 항공, 해상운송, 그리고 통합된 자본을 통해 유럽 밖 지역의 산업인프라와 기업 지분에 5000억유로, 한화 740조원을 투자하는 프로젝트이다. 2024년부터 유럽은 해저케이블로 아프리카와 중동을 자기들과 연결하는 건설 프로젝트를 진행시키고 있다. 아프리카의 통신 기반이 서유럽에 종속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EU는 2024년 11월 현재 아프리카 대륙의 11개 전략적 운송 회랑 통로를 선정하여 뚫어놓은 상태다. 지금부터 이 지역들의 도로, 철도 및 트랙, 공상, 수로 및 항구는 유럽 자본에 의해 통제된다. 유럽에서는 이른바 교통 동맹이라고 땜빵을 치고있다. 한편 유럽으로부터 차단된 러시아는 이제 중국이 큰손으로 떠오르고있다. 그러나 중국은 경제규모가 워낙 크다보니 중국에서 러시아의 영향력은 거의 미미하다. 수입,수출 둘다 마찬가지다. 반면 러시아는 중국의 비중이 압도적이다. 러시아 경제를 지배하는 주인은 더이상 유럽이 아니라 중국이다. 러시아는 공작기계, 마이크로전자제품, 반도체 등 고급기술은 이제 모두 중국에 의존하고있다. 게다가 중국은 급한것이 없다. 중국은 러시아외에도 호주, 카타르 등 다른 에너지공급 대안이 있다. 반면 러시아는 유럽과 미국을 대체할만한 국가가 중국외에 없으며, 러시아 2위부자인 블라디미르 포타닌은 러시아는 차라리 중국에 통합되는것이 더 낫다고 주장하고있다.이미 균형의 추가 무너졌다고 서방은 분석하고있으며, 러시아는 스스로를 중국의 속국으로 만들고있다고 평가했다. 이미 양국의 관계는 동등하지않다는것을 통계가 증명하고있다. 중국은 전쟁을 일으키지 않았으니 글로벌 공급망이 살아있지만 러시아는 그렇지않다. 이미 일방적으로 중국만 이득보고있다. 실제로 중국은 2023년 블라디로스톡 항구 사용권을 되찾았고, 이제는 아예 블라디보스톡의 완전 반환을 요구하고있다. 이런 상황에서 미국은 러시아의 석유가스뿐만 아니라 광물조차 제재하겠다고 옥죄고있다. 모든것이 들이닥친 이후 현재 러시아는 심각한 경제난을 겪고있다. 바보같은 러시아 왜그랬어...... - dc official App
작성자 : 러갤러고정닉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