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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벙글 참혹한 전투에서 혼자 살아남은 러시아인
전투에서 혼자살아남은 러시아 군인...우크라이나군은 드론으로혼자 살아남은 그를 추격하며 공격함..그렇게 한참을 도망가던 러시아 군인은갑자기 멈춰서서 드론을 보며 살려달라고 빔ㅠㅠ자기말에 드론 불빛 1개면 ok2개면 no로 대답해달라함저를 죽이지않으실건가요?드론 대답: ㅇㅇ가는길목에 터지는 폭탄을 피해간게 더신기..드론을 따라가서 적군 기지에 당도가는길목에 터지는 폭탄을 피해간게 더신기..드론을 따라가서 적군 기지에 당도투항..어차피 넌 수감이야...하자그냥 당장 여기서 벗어나고싶고가족들품으로가고싶다 함
작성자 : 수인갤러리고정닉
등린이 일본 북알프스 종주 3부
[시리즈] 등린이 일본 북알프스 종주 · 등린이 일본 북알프스 종주 2부 (스압주의) · 등린이 일본 북알프스 종주 1부 영원히 나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3부가 나왔다알바가 돌아버려서 시리즈 완결나면 실베 한번만 보내면 되는걸 시리즈 1편 올릴때마다 실베 끌어치기 해버리는데 이게 맞는거냐???앞으로 나도 모든 념글에 실베추 누르기로 했다. 달게 받아라<지난이야기>2박3일 북알프스 40 km 종주에서 무려 첫날에 절반에 해당하는 20km 를 끝마친데다 오르막길 다 끝내버렸으니 기분좋게 첫날을 술로 달려버린 등린이이번이 북알 2회차인 토토로 닮은 아재가 마셔보라고 하이볼도 사줌. 개꿀~ 하이볼이랑 맥주 마시고 방에 들어가서 쿨쿨 자면 되는데 긴장이 덜풀렸는지 꼼지락 거리다가 12시가 되어서야 잠에 들었음...꿀잠자야하는데 새벽 4시에 눈이 떠져버렸다...심심해서 나와보니 5시 15분 일출 보겠다고 벌써부터 야리를 올라가는 사람들이 보인다.먼길을 떠나려는건지 아침밥도 안먹고 신발장에서 등산화 신는 사람들도 제법 있었음.우리팀은 아침 배식이 5시라서 아쉽지만 야리가다케 일출구경은 포기했음8월의 여름인데도 해발 3000m 능선의 아침 바람이 제법 차갑다대충 동트는거 구경하다가 다시 산장으로 들어감 신발장이랑 현관 왔다갔다 할때마다 점점 밝아오는 아침복도로 돌아오니 다들 잠에서 안깼는지 아직 조용한 산장복도곧 있으면 모두 기상해서 짐싸고 밥먹으러 로비로 내려가야한다5시 칼 배식 시작벌써부터 줄서는 배고픈 사람들5시에 산장 투숙객 전원 밥을 주려나보다엄청난 인파가 몰렸음한끼 만오천원반찬 개부실하네 진짜;;마법가루 팍팍 넣어서 밥을 먹음다행히 밥과 국은 무한리필이 된다완전히 떠오른 태양이제 떠날시간이 다가온다ㅗㅜㅑ 눈뽕 씹;;2일차 일정은 야리가다케 산장에서 호다카다케 산장까지 10 km 산행을 하면 된다.잉 첫날이 20 km 인데 그 절반밖에 안됨? 할 수도있는데 여기가 북알의 핵심 개꿀 능선임당해보니 정신을 못차리겠더라.점점 멀어지는 야리가다케와 산장오늘도 비소식이 예정되어있는데날씨 요정이 돕는지 둘쨋날도 하늘이 끝내줬다중간마다 뭔가 포토존이 있어서 한번씩 찍어줌날씨 굿귀떼기 청봉같은 빡센 너덜길은 아니지만 여기도 한 돌무더기 하는 너덜길이 많았다.야라기다케 배경 사진이 잘나옴좀 걷다보니 미나미다케 산장이 나옴여기까지오면 벌써 오늘 일정의 절반인 5 km를 온거임와 진짜 개꿀 산행이었네 미나미다케 산장 축대에서 바라본 능선날이 맑아서 멀리 후지산이 보인다확대해보면 버섯구름 아래에 후지산 윤곽이 보임교차검증 다 해본거임 반박시 무릎연골 한달 압수날씨 조옷타~이제 여기서부터 그 유명한 다이키렛토 진입구간이라 스틱 넣고 헬멧을 착용해야 한다대충 일본에서 공룡능선? Y 계곡? 포지션을 담당하고있다 매년 죽는사람도 꾸준히 나오는 살인 능선임이곳에서 한국인도 여럿 죽었다대충 이런식으로 30분 내려가다보면슬슬 다이키렛토 바닥에 내려왔다앞으로 가야할 오르막길이 보기 싫어짐 길이 없는것 같은데 저게 다 길이다사진 확대해보면 저 앞에 있는 능선에 기타호다카 산장이 보이는데저기가 점심먹을 장소임 ㅋㅋ뒤돌아보니 내려온 다이키렛토 길이 보인다 어케 내려왔누?확대하면 내려오는 후발대 사람 보임해발 2600 m 가 넘어가면 수목한계선이라고해서 나무가 잘못자란단다사진에 잡초만 보이는 이유룸메가 찍은 사진들 나는 뚜껑에 캠이 달려서 그런지 사진을 잘 안찍었다.요기는 쇠사슬, 철봉, 쇠못 밣으며 통과해야한다. 떨어지면 사망 or 실종임그래도 이곳에서 다들 긴장해서 그런지 사고는 잘 안난다.칼바위 지나는데 맞은편에서 박배낭 맨 일본산악회 10명이 지나침북알은 쌍방통행이기때문에 한쪽에서 사람이 오면 다른 한쪽은 무조건 양보해야한다한국에서처럼 서로 가겠다고 비비면 둘다 지하세계로 떨어짐 대체로 일본인들이 양보를 잘해서 좋더라 이런건 본받자뒤에 칼바위 능선에 사람 매달려서 줄줄이 가는중불행히도 후발대는 일본 산악회를 마주쳐서 서로 양보하느라 선두와 점점 멀어지는중임북알 오려면 손가락 있는 두터운 장갑 준비하는게 좋다.여기는 직벽과 사다리가 많아서 거의 4족보행 써야함 후위사람들 기다릴겸 중간중간 바위틈에서 쉬어야한다 체력이 진짜 빨리 닳음이게 길이냐 ㅋㅋ기타 호다카 산장에서 먹는 도시락아침에 야리가다케 산장에서 받아왔는데 생각보다 맛이 별로다이럴줄 알았으면 마법가루 1병 훔쳐올걸...후회되네사진은 없지만 요번에 설대 같이 뛴 아재랑 토토로 아재는 벌써 산장에서 생맥시켜서 한잔 하고있다부럽지만 황새 따라가다 가랑이 찢어지니까 참음사실 기타호다카까지 죽을고생해서 올라간게 끝이 아니라 호다카 산장까지 고비가 하나 더 남아있다.갑자기 운해가 몰려오고 배터리도 맛이가서 사진은 많이 못찍었는데개인적으로 다이키렛토보다 이 구간이 길이 험하고 더 무서웠음어쨋든 앞사람 따라서 낙오 안되고 꾸준히 걸어감멀리서 보이는 헬기장과 산장 근처 특유의 디젤 발전기 소리가오늘 산행의 끝을 알림호다카산장에 도착아침 5시 30분에 출발해서오후 2시 46분에 도착함10 km 가는데 거의 9시간 걸린거 북알 중에서 오늘이 제일 힘들었음넓고 쾌적한 호다카 산장 실내뭔가 분위기가 아늑했음900엔 비루...달려야겠지?환복하고 물티슈 샤워 하고 맥주 한캔하니까 세상 부러울게 없음후발대는 거의 5시 반이 되서야 도착했는데 이때는 이미 비가 조금씩 내리고있었음다들 고생해서 한 맺힌걸 술로 푸는지 저녁먹고 자연스럽게 술판이 벌어짐술마시면서 아재들하고 많이 친해졌음나는 토토로 아재가 가져온 고구마 소주로 쏘맥 만들어먹다가 필름이 끊겼다.이날 900엔 맥주 계속 먹다보니까 6만원 사라짐;; 체력이 된다면 토토로 아재처럼 산 밑에서 소주 사들고오는게 훨씬 저렴하다.웃긴게 한국사람이라면 거의 팩소주가 가방에서 자연스럽게 나옴 ㅋㅋ이날은 술먹고 기절해서 푹 잘 수 있었음 - 4부에서 계속 -
작성자 : ZENO고정닉
1년에 단 하루, 기후현 히다 후루카와의 '산테라마이리' 방문기
2022년 12월 홋카이도 여행에서 마주한 생경한 풍경은 남부지방에서 나고 자란 나에게 새로운 환상이었다. 세상 모두에 켜켜이 쌓아 올려진 하얀 눈과 그 위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은 눈이란 겨울 중 찾아오는 질척하고 귀찮은 이벤트에 불과했던 나에게 일본의 설국에 대한 환상을 심어주기에 더할 나위 없이 완벽했다.그 후 1년여가 지나 다시 일본을 여행하게 되었을 때, 나는 당연하게도 또다시 눈으로 덮인 세상을 보고 싶었고 9박 10일간의 여행 동안 나고야에서 렌트카로 출발해 시라카와고-다카야마-스와-후지를 거쳐 도쿄로 향하는 일정을 계획했다. 일정에 대한 여러 정보를 수집하던 중, 다카야마에서 차로 30분여가 걸리는 시골 마을 히다현 후루카와에서 1년에 단 한번, 매년 1월 15일 밤에 개최되는 산테라마이리라는 독특한 연래행사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눈보라가 휘몰아치는 밤중 동행한 친구 넷과 히다 후루카와 역 주차장에 도착했다.그런데 사람과 차가 쓰러지지 않을 정도로만 제설이 된 주차장에서 겨우 빠져나와 큰 거리로 향해보니, 축제 분위기는커녕 오가는 사람 하나 보이지 않았다. 잘못된 정보를 보고 내 고집으로 친구들을 데려온 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함이 엄습했고 각종 짜증과 비난이 시작되었다. 그 와중 일본 촌 동네의 칼바람은 계속해서 패딩을 찢고 들어왔고, 오전엔 시라카와고, 오후엔 다카야마를 관광한 피로는 아스팔트 빙판길을 감당하지 못했다.각종 비난이 인신공격으로 바뀌어 갈 때쯤 다행히 너의 이름은 성지순례로도 유명한 히다 후루카와 역의 모습이 보였고, 역사 앞에 장식돼 있던 두 거대한 촛불의 모습은 그래도 뭔가가 이곳에서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었다.어딘가로 향해 걸어가는 사람들의 모습도 점점 보이기 시작했고, 사람들은 이내 인파로 변했으며 길 중간에 일정한 간격을 두고 불꽃을 태우는 거대한 눈 촛불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았다.산테라마이리는 2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후루카와의 연래 행사로, 그 본질은 마을에 위치한 3개의 영험한 절을 하룻밤 만에 모두 참배하는 것이다. 역에서 가장 가까운 첫 번째 절 엔코우지부터 본격적으로 행사장이 조성되어 있었으며, 우리 또한 엔코우지를 방문하는 것으로 행사를 본격적으로 즐기기 시작했다. 몹시 추운 날씨와 칼바람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자신의 기도 순서를 기다리고 있었고, 마을 전체의 뜨거운 축제 분위기는 어릴떄의 명절 분위기를 떠올리게 해주었다.곳곳에서 나무로 불을 피우며 손을 녹일 수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그 옆에서 마을 사람들이 직접 만든 모주와 찹쌀떡을 매우 싼 가격에 판매하고 계셔 복을 나눠 받기 위해 얼릉 사먹었다. 한잔에 100엔 정도의 원가만 받는 가격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분명 마을 청년회 같은 곳에서 부스를 운영하고 있었는데, 모두가 하나같이 웃고 있는 모습이 참 정겨웠다.따뜻한 모주는 마치 뜨거운 막걸리 찌꺼기와 술빵의 맛이 났는데, 날씨가 너무 추워 따뜻한 게 목구멍으로 들어오니 그저 맛이 좋았다. 찹쌀떡 또한 평범한 맛이었으나, 나와는 전혀 관련이 없는 장소에서 소망을 이어가고, 나누기 위해 힘쓰는 사람들 사이에 섞여 있다는 기분이 정말 신비로웠다.마을 중간을 가로지르는 개울에서는 산테라마이리의 상징이자 하이라이트라고 하는 풍경이 펼쳐졌다. 수많은 사진사가 모여 기모노를 입은 기도하는 여인 무리를 촬영하고 있었는데, 원체 유명한 광경이라 마을에서 고용한 일종의 모델들이라는 말을 들었다.작은 개울을 따라 저마다의 소망을 담고 따뜻하게 눈을 비추고 있는 붉은 촛불들의 모습은 인간에게 바람과 믿음이 어떤 의미인지를 조금이나마 가늠케 해주었다.촛불을 따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며 걸어가다 보니 다른 두절, 혼코우지와 신슈우지에 자연스럽게 도착했고 막바지에 이른 행사의 열기가 서서히 사그라드는 모습을 조용히 지켜보았다. 불앞에 모여 추운 날씨를 이겨내며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들의 모습은 왁자지껄 하기보단 마냥 따뜻했다.어쨌든 우리는 행사를 그저 관광하러 온 이방인이었고, 날씨도 너무 추웠기에 현지인들과 함께 줄을 서서 참배하지는 않았으나, 남녀노소 모두가 이 추운 날 속에서 무언가를 기도하고, 즐거움을 나누고 있는 모습은 이 전통이 오랜 시간 동안 마을에서 지켜져 온 이유를 가늠하게 해주었다.그렇게 행사 구경을 모두 마치고 다시 추운 빙판길을 걸어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동안, 아까 촛불을 발견하기 전까지 마냥 춥고 쓸쓸하게만 보였던 겨울밤 후루카와 마을의 풍경이 새롭게 보였다. 이렇게 집과 상점의 불이 모두 꺼져있는 이유는 아마도 마을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모두 모이는 큰 행사가 열리고 있기 때문일 것이고, 그곳에서 사람들은 누구보다 즐겁게 새로운 한 해의 다짐과 소망을 쌓아 올리고 있을 것이다.또 언제 이렇게 아름다운 눈보라 속의 일본 마을 풍경을 볼 수 있을까 싶어 가져간 오래된 필름 카메라로도 사진을 많이 찍었다.여행 기간, 일정 속 우연히 그 시간이 겹쳐 방문한 한 시골 마을의 아름다운 행사 덕분에 새로운 한해에 대한 다짐과 소망을 작게나마 마음속에 간직하고 한 해를 시작할 수 있었다.벌써 3개월밖에 남지 않은 올해를 되돌아보며, 지나간 시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본다. 만약 내가 먼 훗날 후루카와의 산테라마이리에 또 방문한다면 그때는 어떤 소망을 비는 사람이 되어 있을까. 그때의 나는 마을 사람들의 소망에 부끄럽지 않을 수 있을까.
작성자 : 톨레도와함께춤을춰요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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