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타임스=윤지상(수시로) 기자] 우리 삶에서 강은 중요한 인프라였다. 오죽하면 생명줄이라고 불리기까지 했을까? 그런 소중한 강에 우리는 4대강 사업이라는 명분으로 보를 쌓아 강물의 흐름을 막았다. 많은 사람이 반대했지만 아쉽게도 우리 강산 곳곳의 강에는 그 흔적이 상처처럼 남았다. 남한강에도 당연히 그 사업의 결과물이 남아 있다.
여주에 있는 남한강 이포보
동그란 모형은 황새의 알을 상징
인공 보는 경기도 여주에만 세 곳이 있다. 이포보와 여주보 그리고 강천보. 모두 관리가 잘되고 있으니 그나마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 대형 공원과 자전거 길이 조성되어 있고 강변에는 산책로와 캠핑장이 갖춰져 있다. 이번에 찾아간 이포보 아래 당남리섬은 곳곳에 보라색 수레국화가 만개했고, 유채꽃도 제주도 못지않게 피어 있다. 아쉽게 유채꽃은 방문 시기가 조금 늦어 많이 졌지만, 대신 금계국이 연신 손을 흔들며 사람을 반긴다.
당남리섬 입구에 있는 수레국화밭
여주 이포보 부근 당남리섬
자연친화적인 이포부 부근 당남리섬
최근에 피었다가 지는 중인 유채꽃밭
이포보 전망대 강건너편 자전거길
이포보를 즐기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먼저 이포보 한쪽 끝에 있는 전망대를 가거나 그 반대편에 있는 편의점을 가는 것이다. 전망대는 시설도 좋고 많이 알려져 패스하고, 여기서는 그 반대편에 있는 편의점을 소개할까 한다. 이마트24 편의점인데 편의점 안과 밖에 의자와 테이블이 있어 쉬면서 경치를 감상하기 좋다. 주로 자전거 동호인이 많은데 컵라면이 아닌 즉석라면도 있어서 한강을 내려다보며 라면 먹는 맛이 그만이다.
이마트24 여주이포보점
즉석라면조리기로 끓인 라면을 한강보며 먹기
라면 먹으며 바라보는 남한강 풍경
편의점 쪽에서 바라본 이포보
학의 알을 연상해서 만들었다는 보 위 조형물
이마트24 여주이포보점 앞에는 주차장도 있어 접근성이 좋다. 편의점 바로 앞 주차장에는 주차면이 부족하고, 이포보 가기 전에 있는 주차장(이포보 주차장 / 경기도 여주시 금사면 이포리 7-1)은 넓고 주차면도 많다. 이곳에 주차하고 걸어서 이동하는 것이 수월하다.
이제 곧 봄이 지나면 들꽃은 모두 지겠지만 자연 속에 있는 느낌이 그립다면 힐링 스팟 당남리섬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지금은 정비 중인 느낌이 있는데 너무 개발하지 말고 깨끗하게 지금처럼 운영되면 더 좋겠다. 단 하나 불편한 것은 당남리섬 안으로 들어가면 화장실이 없으니 볼 일은 사전에 해결하시길 권한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