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이 최근 발표한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치킨이 외식 메뉴 중 가장 인기 있는 선택으로 나타났다 (사진=크리에이트립)
[서울=서울미디어뉴스] 최민정 기자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이 최근 발표한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치킨이 외식 메뉴 중 가장 인기 있는 선택으로 나타났다. 이 데이터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외식 메뉴 거래 건수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 치킨은 국적을 불문하고 거래 건수에서 1위를 차지했다.
크리에이트립은 이러한 현상이 한국어에 능통하지 않은 관광객들도 쉽게 온라인으로 배달 주문을 할 수 있으며, 또한 다수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특히, 중화권 여행객들 사이에서는 간장게장, 고기구이, 분식 등의 메뉴가 인기를 끌었다. 간장게장 거래 건수의 87%, 고기구이 전문점과 분식의 거래 건수는 각각 77%, 60%가 중화권 여행객들에 의해 이루어졌다.
일본에서 온 관광객들은 정갈한 한정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정식 거래 건수 중 일본인이 차지하는 비율은 80%에 달했다. 서양권 및 싱가포르에서 온 여행객들은 디저트, 특히 빙수, 토스트, 도넛과 같은 간식류를 선호했다. 빙수는 거래 건수 기준으로 상위 3위 안에 드는 인기 메뉴였다.
지난해 크리에이트립을 통한 외식 메뉴 거래 건수는 2019년 대비 11배 증가했으며, 거래액은 무려 57배나 성장했다. 이는 대만, 일본, 홍콩, 서양권 국가, 그리고 싱가포르 순으로 거래 규모가 큰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특히 대만은 전체 거래액의 약 50%를 차지하는 주요 시장으로 부상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