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씹스압) 항공참사 사건키운 원인은 둔덕feat항공갤
https://youtu.be/w1r8dl4RqMw?si=PzYNrdd97jVmWTQi Pilot Blog | Airline Pilot about Crash of Jeju B737 at Muan | No gear | Bird Skrike | Concrete wallHere I just the know fact and only my opinion about the Crash. There are many questions that could not be answered at this point so we need more data and inv...youtu.be벽돌로된 외벽에 박았으면 생존율올라감 . 그뒤로 뚫고지나가도 어느정도 쓸려나갈 평면한지대라 생존율 올라갔음 둔덕도 존나높은대 거기다가 두껍게 콘크리트까지쳐버림 오버런이 존재하지않을거라는 세상에서 지은 안전불감증임 참고로 활주로는 양쪽으로 다 운전가능해야됨 - dc official App- 이번 사고가 ”무안참사“가 맞는 이유(feat.둔덕)지금 민주당이랑 언론은 무안공항참사라는 말을 안 쓰려고 함https://youtu.be/w1r8dl4RqMw?si=pVeCvuTZ7UK4EvYk Pilot Blog | Airline Pilot about Crash of Jeju B737 at Muan | No gear | Bird Skrike | Concrete wallHere I just the know fact and only my opinion about the Crash. There are many questions that could not be answered at this point so we need more data and inv...youtu.be사고 기종과 같은 보잉 737-800 기장이였던 사람이 분석한 영상 내용 중 일부https://www.dogdrip.net/604853614 항공사 파일럿이 본 제주 B737 무안 공항 추락사고 - DogDrip.Net 개드립https://youtu.be/w1r8dl4RqMw 사고 기종과 같은 보잉 737-800 기장이였다고 함. 1. 컨트롤 타워가 비행기의 왼쪽인 걸 보면, 비행 방향인 남쪽(런웨이01)이 아닌, 북쪽(런웨이09)에서 착륙 시도한 것으로 보임 2. 착...www.dogdrip.net이게 다들 몇번씩 봤을 사고 장면이고 언론에서는 외벽에 부딪혔다, 담벼락에 부딪혔다는 식으로 보도됐는데 사실이 아님활주로 끝에 세워둔 공항설비에 부딪혀서 폭발한 거임비상착륙시 항공기가 무너뜨리고 가기 쉽게 낮고 부드럽게 지어놔야되는 안테나벽을무안공항에서는 무슨 공구리까지 치면서 산성급으로 지어놨음무안산성임 아주여기에 박으니까 항공기가 박살나고 터진 거지외벽? 담벼락?이건 그냥 벽돌벽이라서 여기에만 박았으면 벽 무너뜨리면서 공항 너머로 조금 더 미끄러지고 멈추고 끝났을 거임그렇게 되면 사람이 죽지 않았을 가능성이 매우 높음게다가 버드스크라이크는 자연재해이긴 한데애초에 그 자연재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조차 하지 않았음2.8km나 되는 활주로를 가지면서도 새 쫓는 사람이 오전 근무자 한 명이 끝임버드스크라이크? 이건 솔직히 일어날 수도 있는 일임동체착륙? 이것도 그렇게 드물지도 않고 실력 있는 기장이면 처리할 수 있음이번 기장도 동체착륙 스무스하게 잘 했음정상적으로 안전규칙을 지켜 지어진 공항이었다면 항공기가 폐기될 수는 있어도 사망자는 발생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큼그런데 무안산성???????이번 이백명에 가까운 사망자가 난 사고는 무안공항이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일어난 참사임무안공항은 국제 공항인데도 이런 일이 일어나버림앞으로도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무안참사라고 부르면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야 하는 것이 맞다무안공항 자체의 문제이기 때문에 민주당과 좌파 언론들이 기를 쓰고 제주공항 참사 등으로 몰아가는 거임- 박은거 공항 울타리가 아니라 유도등임원래 신호기랑 유도등은 이렇게 규정상 부서지기 쉬운 물체로 해야됨 세부에서 대한항공 오버런할때 다 부수고 갔음, 전혀문제없음 근데 무안공항은 왠지 모르겠는데 공구리로 장벽을 올리고 흙으로 덮은 다음에 그 위에 유도등이랑 안테나를 올림, 이게 여수공항도 이럼 당연히 여기에 오버런으로 박으면 사는게 기적임, 트랩 수준이야 - dc official App- 싱글벙글 보잉 737-800 파일럿의 이번 사고 분석1.랜딩기어는 커녕 랜딩기어 해치도 열리지않은것이 의아하다 2.역추진장치는 작동중인것으로 보인다 3.카메라로보기에는 플랩이 전혀 펼쳐지지않을것으로보인다 4.플랩도 펼치지않았고 랜딩기어도 내리지않았는데 그대로 로컬라이저 안테나에 충돌한것으로보인다 5,그런데 이공항은 빌어먹을 안테나를 왜 견고하게만들었는지 이해가안간다 6.내가 공항구조물에 대한 전문가는아니지만 이런것 종류의 로컬라이저는 처음본다7.보통 위사진과 로컬라이저는 위와같은 형태를 지닌다 이것들은 콘크리트벽따위보다 항공기에게 피해를 감소시킨다 8.버드스트라이크 장면을 보면 엔진 압축기정지로도 판단할수있다 이것은 조사를 해봐야안다 9.보잉 737 좌석옆에는 랜딩기어 작동장치가있다 이것을 작동시키면 랜딩기어가 중력에의해 내려온다 충분한시간이 필요하지만도어해치는 가볍게 열려야한다 사고영상을 보면 도어해치조차 열리지않았다 11.737에는 세개의 유압시스템이있다 시스템A.B 그리고 대기(백업)시스템이있다 이때 대기시스템을 사용하면 역추진장치 A.B모두를 공급할수있다 느리긴하겠지만 하지만 영상을 보기에 오른쪽 엔진은 역추진상태가 작동하지만 왼쪽은 작동하지않은것으로보인다 즉 B는 작동하였지만 A는 맛탱이가 간것으로 보인다 12.랜딩기어 수축및 확장은 A에서 담당한다 랜딩기어 전송유닛이 있지만 이떄 B에서는 랜딩기어를 수축하기위해서지 확장을 위한것이아니다 시스템A를 잃게된다면 랜딩기어잠금을 해제하기위해 수동으로 오픈해야한다 이때랜딩기어는 떨어지고 내려와야한다 근데 왜 동체착륙을 했느냐? 내가보기에는 접근시 플랩이 없었던걸 기억해보자 아마도 이때 시스템B에겐 플랩을 확장할 유압장치가 없었을것이다 왜냐하면 시스템B는 꼬리날개플랩에 공급하기때문이다 13.매우이상한상황이다 유압장치가 역추진장치를 사용하기위해 작동하였지만 랜딩기어와 플랩이 작동하지않았고 이에대비한 수동기어 확장장치도 도움이 되지않았던거같다 면밀한 조사를 통해서만 이 이유를 알수있을것이다 나는 이비행기의 파일럿으로써 매우 이상하다고 느낀다 14,버드스트라이크 일수있지만 조사만이 우리에게 진실을 가져다줄수있을것이다 15.비행기 데이터가남아있고 승무원 2명이남아있으니 그들에게 더많은 정보를 획득할수있을것이다 16.충돌한 구조물은 정말 거대하고 누가 설계했는지 모르겠지만 이게 왜 활주로 바로 뒤에 있어야하는지 모르겠다이어지는 담벼락은 그저 벽돌이고 비ㅇ행기가 이정도에 산산조각 나지않는다 17.이어지는곳에 주택이있지만 활주로 AIS에서 약간벗어났고 비행기가 활주로에 떨어져나가면 즉시 저항이 발생하기에 민가까지 다가가기 힘들어보인다 18.이 안테나구조물이 이렇게 있어야하는지 누가설명좀해달라 위와같은 공항에는 무안공항과 같은 구조물이없다 보통로컬라이저는 저런방식으로있다 + 댓글반응 은퇴한 호주 ATC가 적은댓글모든 ILS 및 관련 항해 시설은 ICAO 표준에 따라 설계되어야 하며 이는 활주로 안전 구역 내부에서 부서지기 쉬워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장애물이 차량이나 항공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나는 활주로 안전 구역 내에서 제방과 기타 콘크리트 형태의 건설을 보고 소름이 끼쳤습니다(이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조종사들은 조향 제어 없이도 항공기를 중앙선에 최대한 맞춰 정렬하는 훌륭하고 용감한 일을 해냈습니다.잘못 설계된 활주로 인프라가 없었다면 이는 대부분 생존 가능한 사고였을 것입니다.현직 737-300/400및 800 파일럿현재 737-300/400 및 -800 조종사로서 나 자신도 수동 기어 확장*이 부족하고 플랩이 최소 15(전기 구동 대체 시스템을 사용하는 최대 권장 사항)로 설정된 부족( 가능성 없음) A 및 B 유압 시스템의 손실이 가정되었습니다(배치된 #1 추력 역전 장치는 최소한 대체 유압 장치가 작동했음을 의미합니다). 더 나아가 대체 플랩 확장 시스템은 대체 유압 펌프 압력을 사용하여 토글 스위치를 처음 탭할 때 앞쪽 가장자리 장치를 완전히 확장하도록 구동합니다. 엔진에 심각한 조류 충돌이 발생하더라도 기체의 유압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엔진이 완전히 물리적으로 손실되더라도 랜딩 기어가 접혀 있고 대체 플랩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 상태로 유지되지는 않습니다. 대신 3개의 파일론 부착 전단 볼트가 부러지도록 설계되어 치명적인 팬 고착이 발생할 경우 엔진을 버립니다. 날개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두 엔진 구동 대용량 유압 펌프는 각각의 저장소와 함께 주 랜딩 기어 우물에 위치한 각각의 저용량(그러나 적절한) 전기 모터 구동 펌프에 의해 백업됩니다. 엔진에서 분리; 같은 위치에는 2개의 엔진 구동 펌프 외에 총 3개의 전기 구동 유압 펌프를 위한 대체 유압 펌프가 있습니다. 여기서 뭔가 암시하는 것 같은데... 12/25 EMB190 충돌과 함께 CVR과 FDR이 무엇을 드러내는지 알고 싶습니다.*한 번은 앵커리지에 접근하던 어느 날 밤 시스템 A 유압 결함으로 인해 은퇴한 737-200의 핸들 케이블을 당겨야 했던 적이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며 각 기어 어셈블리가 몇 초 내에 떨어지고 고정됩니다.전직해병대 파일럿생존한 승무원 2명도 새가 첫 번째 엔진을 쳤다고 밝혔으나 랜딩기어가 전개되지 않은 이유는 아직 설명되지 않고 있다. 이것은 내가 본 가장 이상한 활주로 디자인 중 하나임에 틀림없으며 나는 여러 차례에 걸쳐 한국을 드나들곤 했습니다.이외 여러의견들을 가져와봄 너무 많은 위험 신호, 최대 출력의 엔진, 후진 1개, 플랩 없음, 기어 없음, 슬랫 없음, 상승 엘리베이터 없음, 감속 없음. 하지만 이 항공기는 활주로에 정렬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무도 어떻게 설명할 수 없습니다.이 사고는 파키스탄 국제항공 8303편과 유사하게 들린다. 부조종사는 우회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비행기를 조종하던 기장은 착륙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부조종사는 착륙 장치를 집어넣고 선회한 후 조종사는 착륙 장치를 위로 올린 채 착륙을 시도했습니다. 이는 조종실의 통신 오류로 인해 조종사와 부조종사가 같은 페이지에 있지 않게 되었습니다.- (팩트체크같이보자) 시멘트 둔덕과 비행기 폭발은 상관 없다고?응 아니야 원래 충격완화용으로 쓸려면 모래밭이나 충격흡수하는 구조물이 설치되어야 하지만흙더미도 일반 흙더미가 아니라 내부에는 딴딴한 시멘트로 공구리 쳤다..해외 충격흡수 로컬라이저 = 비행기와 충돌후 부서지면서 충돌에너지를 분산시킨다무안 로컬라이저 = 비행기와 충돌후 굳건히 자리를 지키면서 충돌에너지를 고스란히 비행기에게 전가한다
작성자 : GPT4-o3고정닉
피해 키운 2~3m 둔덕...무안공항 ‘경사’ 때문에 세웠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421328?sid=102 [단독] 피해 키운 2~3m 둔덕...무안공항 ‘경사’ 때문에 세웠다‘오버런’하면 콘크리트 구조물에 정면충돌 인천공항은 지상 7.5cm에 구조물 위치해 2016년 오버런 사태 때 인명피해 없었다 무안국제공항에서 탑승객 181명을 태운 제주항공 여객기는 착륙 도중 로컬라이저(착륙 유도n.news.naver.com- dc official App- 둔덕이 원인 아니리고 울고불고 난리친 놈들 있었나 보네https://www.millardtowers.com/blog/miramar INSTALLATION SPOTLIGHT - MCAS Miramar: 3m ILS LLZ Catwalk — Millard Towers Ltd.Our latest installation brings us to the perennially sunny location of San Diego, California, USA. Marine Corps Air Station (MCAS) Miramar recently underwent an ILS Localizer (LLZ) upgrade. As part of the upgrade, an earthen berm supporting the LLZ antennas was removed in order to meet runway end sawww.millardtowers.com미국 캘리포니아의 해병항공대 활주로가 딱 저런 형태였는데 지들이 봐도 '이건 아닌가벼' 하면서 바꿔버림 교체전 교체후 여기는 뭐 바보들이라서 저렇게 바꾼간가? 응? 아 이건 크레용이나 삶아먹는 미국 개병대가 한 짓이라서 못믿겠다 거릴려나?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이번 사건현장의 둔덕 높이 수준이 구급차 1대 높이보다도 쫌더 높고 폭도 넓은 수준으로 지어 놓아서 위 사진의 활주로 보다 훨씬 더 심한 수준임 - dc official App- <<무안참사에 옹벽 전문가가 설명한 영상 (공군 댓글 중요)>><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PfkWm-q7R8o?si=3ZhpRg358zdhc2rq" title="YouTube video player" frameborder="0" allow="accelerometer; autoplay; clipboard-write;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web-share" referrerpolicy="strict-origin-when-cross-origin" allowfullscreen></iframe>- 김성회 "무안공항 참사가 맞다. 콘크리트구조물이 주요 원인" 민주당 x 국힘x 겜튜버 x 대통령실 전 비서관O- [팩트체크] 무안공항 참사 원인에 대해서전 연방항공청(FAA) 안전 검사관인 데이비드 수시는 29일 CNN에 출연해 무안공항 참사 사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분석했다.https://youtu.be/GPsw68aPVhw?si=sSBHc8vBs5-IS9am&t=330 (5분 30초~)"제게 있어 가장 큰 의문은, 왜 활주로에 그런 장비가 배치되어 있냐는 점입니다. 공항은 착륙장비 없이 착륙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하며, 비행기가 활주로에서 벗어나 잔디로 미끄러지더라도 이런 종류의 장애물이나 장벽이 활주로 근처에 있어서는 안 됩니다.이번 경우에는 그 콘크리트로 된 조명시설(lighting facility)이 정확히 그 자리에 위치했는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그것이 거기에 있어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따라서 제가 다음으로 묻고 싶은 질문은, 해당 공항이 국제공항으로서의 설계 기준을 충족하는가 하는 점입니다. 이런 부분들은 조사관들이 매우 면밀히 검토할 것입니다."항공갤러들은 이미 알겠지만 데이비드 수시가 지적했던 '장애물' 관련 규정은 이미 우리나라에도 있다.지난 2007년 「장애물관리업무 매뉴얼」이 최초로 제정됐고, 현재는 「항공장애물 관리 세부지침」에서 규정하고 있다.https://www.law.go.kr/행정규칙/항공장애물 관리 세부지침[시행 2024. 1. 11.] [국토교통부예규 제377호, 2024. 1. 11., 일부개정]제23조(도입)③ 공공항부지에 있고 장애물로 간주되는 모든 장비나 설치물은 실중량과 높이를 최소로 유지하고 항공기에 대한 위험이 최소가 되는 장소에 설치해야 한다. 또한, 이와 같은 장비나 설치물은 부러지기 쉬운 받침대에 장착해야 한다(제24조 참조).https://www.law.go.kr/행정규칙/장애물관리업무 매뉴얼/(877,20081120)[시행 2008. 11. 20.] [국토해양부예규 제877호, 2008. 11. 20., 일부개정]2007년에 제정됐던 「장애물관리업무 매뉴얼」은 위의 링크를 클릭 후 '닫기' 버튼을 누르고, 상단에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문서파일로 첨부된 해당 매뉴얼을 확인할 수 있다.어제 사고가 발생한 항공기는 콘크리트로 구성된 로컬라이저 안테나와 충돌한 것으로 알려진 만큼, "(공공항부지에 있고 장애물로 간주되는) 장비나 설치물은 부러지기 쉬운 받침대에 장착해야 된다"는 규정을 위반한 것으로도 볼 수 있겠다.미국에서도 관련 구조물이 있는데, 무안공항의 구조물과 상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airways&no=20995 미국에서도 저런 흙 둔덕이 존재했음 - 항공 마이너 갤러리근데 RUNWAY END SAFETY AREA 활주로 안전구역 요구사항에 위배되는 구조물이라 3M 높이의 부서지기 쉬운 구조물인 아래처럼 바꾼거임..무안도 이런방식으로 만약에 바꿨다면..gall.dcinside.com아무쪼록 이번 안타까운 참사로 희생된 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하며, 국토교통부와 관계 당국이 철저한 조사를 통해 하루속히 진상을 규명할 수 있길 바란다.- 인천에도 덕둔이 있는데 왜 무안 덕둔이 문제냐인천 로컬라이저에도 덕둔은 있음 그런데 무안처럼 무식하게 쌓아놓지는 않음2016년에 UPS MD-11 화물기가 이륙중 랜딩기어 손상으로 이륙포기, 오버런 한 사건이 있었음당시 항공사고조사 보고서 일부이고 지금 제주 사고랑 비슷한 경로로 이탈, 로컬라이저 충돌 후 멈춤물론 항공기는 스크됐지만 승무원은 경상에 그침당시 사고 현장 로컬라이저 모습인데 딱 봐도 덕둔이 높아보이지 않아 보이는걸 알 수 있고실제로 30cm의 비교적 낮은 높이로 다져놓음이번 사고의 무안 덕둔은 어떻게 생겼냐면족히 2미터는 넘어보이는 토벽에다 그 위에 공구리질을 쳐놨으니 이걸 어떤 쇳덩어리가 버티냐?- 베테랑 파일럿 유튜버 : "무안공항 설계잘못"활주로 끝단에 설치된 로컬라이징 표지는 원래 잘 부서지도록 설치되어야 함.근데 무안공항은 로컬라이징 표지 높이를 높이려고 높이 2m의 둔덕을 공구리 쳐버림.이 둔덕은 공항 외벽이랑 다름. 활주로 끝에 있는 시설물.즉, 애초에 설계와 시공이 잘못됨.https://youtube.com/v/w1r8dl4RqMw?si=46l7CohZM7BL4zBd Pilot Blog | Airline Pilot about Crash of Jeju B737 at Muan | No gear | Bird Skrike | Concrete wallHere I just the know fact and only my opinion about the Crash. There are many questions that could not be answered at this point so we need more data and inv...youtube.com- 제주항공 참사키운게 콘 구조물때문이라는 우크라이나 장갑차 연구원https://t.me/btvt2019/17091?single - 새로 생긴 신조어 "둔덕맘"둔덕얘기만 하면 발작하며 피의 쉴드를 치는 사람들을 뜻함 - dc official App- [단독] 전라남도 무안공항 대참사 원인으로 지목된 둔덕 설치 시기 알아냄1. 다음 지도 로드뷰로 현재하고 과거 사진을 비교해 볼수 있음오른쪽이 빨간 박스 친것을 보면 알수 있듯이 2022년 1월 최신 사진임전라도 무안공항 참사 사건의 결정적 원인으로 외국 언론들이 모두 지적하는 저 둔덕의 모습을 확실히 볼수 있음2. 그럼 과거에는 어땠을까? 사진 왼쪽을 보면 2010년 4월 로드뷰임방벽이 없는 것이 확연하게 보임. 방벽이 없는 그냥 평지임3. 다음 로드뷰로 확인할수 있는 다음 과거 사진은 2014년2월 로드뷰임방벽이 세워진것이 보임!!!!그렇다면 2010년 4월 부터 2014년 2월 사이에 저 방벽이 세워졌단 소리임!!하지만 4년의 갭은 너무 길지. 이걸 어떻게 줄일수 있을까?4. 네이버 로드뷰 과거 사진을 살펴봤더니 2011년10월 로드뷰에 둔덕이 세워진것이 확실하게 보임!!!즉 전라남도 무안공항 대참사 사건의 원흉으로 외국 언론들이 지적하는저 방벽이 세워진 시기는 2010년 4월 이후에서 2011년10월 전으로 1년 으로 그 간격이 좁혀짐!!저 시기에 전라남도에서 저런걸 지시할수 있을만한 위치에 있었던 더불어 민주당 출신 정치인들이 누구인지 찾으면 책임을 물을 수 있을듯?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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