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8티어 구축함 Eskimo
HMS Eskimo는 트라이벌급 구축함으로 1938년에 취역하였습니다. 2차 나르빅 전투, 북아프리카 침공, 그리고 영불 해협과 극동에서의 작전에 참가하였습니다.
Cossack의 자매함으로서 Eskimo는 동일한 120mm 연장포 4기, 그리고 1기의 4연장 어뢰발사관과 함께 강력한 피탐지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통점은 여기서 끝입니다. Cossack은 재장전 시간이 짧은 주함포와 인상적인 분당 피해량을 가지고 있지만, 반대로 Eskimo는 재장전 시간은 느리지만 강력한 일제사를 자랑합니다. 일반적으로 영국 순양함과 전함에서 찾아볼 수 있는 높은 관통력과 피해량을 가진 고폭탄을 사용하며, 소모품 구성 역시 Cossack과 다릅니다. 연막 생성기, 엔진 부스트, 그리고 단거리 음파 탐지기 대신 Daring에서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성능의 군함 수리반을 사용합니다.
전투에서 Eskimo는 주로 화력이 대단한 고폭탄을 통해 대형함에게 피해를 입힐 것입니다. 훌륭한 피탐지 덕에 적 구축함에게 깜짝놀랄 일제사를 넣는 것이 가능하겠지만, 적 포격 구축함과의 싸움은 피해야 합니다. 게다가 연막이 없기 때문에 교전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체력 – 15200. 외부 장갑 - 19 mm.
주함포 - 4x2 120 mm. 최대 사거리 - 12.1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2300. 고폭탄 관통력 - 30 mm. 화재확률 – 12%. 고폭탄 포구초속 - 808 m/s.
철갑탄 최대 피해량 - 2100. 철갑탄 포구초속 - 808 m/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6.0 s. 180' 회전 시간 - 9.0 s. 최대 분산도 - 106 m. 시그마 – 2.00.
폭뢰 투하:
최대 피해량 - 5000.0. 사용 횟수 - 2. 투하되는 폭뢰 개수 - 4.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40.0 s.
어뢰 발사관 - 1x4 533 mm.
최대 피해량 - 16767. 사거리 - 12.0 km. 속력 - 62 kt.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66 s. 어뢰 발사관 180' 회전 시간 – 7.2 s. 어뢰 피탐지 범위 - 1.3 km.
어뢰 단발 발사 가능
대공포: 2x4 12.7 mm., 1x4 40.0 mm., 2x1 7.7 mm.
근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 피해량 - 32, 명중률 - 95 %, 작동 범위 - 1.5 km;
중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 피해량 - 42, 명중률 - 100 %, 작동 범위 - 2.5 km;
최대 속력 - 36.0 kt. 선회 반경 - 610 m. 조타 시간 – 3.6 s. 대함 피탐지 범위 – 6.8 km. 대공 피탐지 범위 – 3.2 km. 연막 포격 패널티 – 2.5 km.
사용 소모품:
1 슬롯 - 피해 복구반 (지속 시간 5 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40 s; 사용 횟수 무제한)
2 슬롯 - 군함 수리반 (지속 시간 10 s; 초당 회복량 152.0;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80 s; 사용 횟수 2)
범아메리카 9티어 전함 Valparaiso
1950년대 후반, 영국과 칠레 정부간에 영국 최후의 전함, HMS Vanguard 매각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만약 이 논의가 성공적으로 이어졌다면, 칠레 해군은 칠레 해군 역사상 가장 강력한 함선을 보유하게 됐을 것입니다.
현대화 개장을 거친 Vanguard의 선체를 기반으로, Valparaiso는 4기의 381mm 연장포탑을 장착하여, 동급 전함과 비교하면 비교적 가벼운 무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경이 작고 함포 수가 적으며, 여기에 명중률도 낮음에도 불구하고, 이 전함은 강력한 펀치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빠른 재장전 시간과 철갑탄의 훌륭한 도탄각 보정으로 이 주함포는 무시할 수 없는 화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부함포 역시 전면적인 개장을 거쳐, 현측 127mm/54 연장포 4기를 장착하였습니다. 부함포의 짧은 장전 시간과 훌륭한 명중률로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게 가능합니다. 또한 향상된 가속을 통해 기동성의 우위를 제공하며, 짧은 지속 시간을 가진 전문 수리반을 통해 생존성을 극대화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Vanguard와 비교하여 중앙 갑판과 측면 장갑이 두껍기 때문에, 고폭탄에 대한 내성이 늘어났습니다. 부함포를 통해 천천히 게이지를 채우거나, 아니면 적 함선을 격침 시킴으로서 한번에 채울 수 있는 전투 태세는 소모품 재사용 대기시간을 굉장히 줄여줍니다.
전투에서 Valparaiso는 부함포를 활용하기 위해 근접 교전을 펼쳐야합니다. 다른 전함과 마찬가지로 적절한 타이밍을 고르는게 중요하며, 전투 지시는 생존성을 크게 높여줄 것입니다.
체력 – 71600. 외부 장갑 - 32 mm.
어뢰 방호 - 25 %.
주함포 - 4x2 381 mm. 최대 사거리 - 18.7 km.
철갑탄 최대 피해량 - 11750. 철갑탄 포구초속 - 804 m/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25.0 s. 180' 회전 시간 - 30.0 s. 최대 분산도 - 247 m. 시그마 – 1.70.
공습 (폭뢰):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30.0 s. 사용 가능 함재기 - 2. 공격 편대 내 함재기 수 - 1. 최대 사거리 - 10.0 km. 폭탄 적재량 - 2. 폭탄 최대 공격력 - 4200.0.
부무장:
8x2 127.0 mm, 사거리 - 8.0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1800. 화재확률 – 9%. 고폭탄 포구초속 - 808 m/s. 고폭탄 관통력 - 21 mm.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4.0 s.
대공포: 1x2 40.0 mm., 11x1 40.0 mm., 10x2 76.2 mm., 8x2 127.0 mm.
중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 피해량 - 515, 명중률 - 75 %, 작동 범위 - 4.0 km;
장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 피해량 - 144, 명중률 - 75 %, 작동 범위 - 6.0 km;
대공포 일제사 폭발 개수 - 6, 대공포 일제사 폭발 피해량 - 1610, 작동 범위 3.5 - 6.0 km.
최대 속력 - 30.0 kt. 선회 반경 - 850 m. 조타 시간 – 9.7 s. 대함 피탐지 범위 – 15.6 km. 대공 피탐지 범위 – 11.0 km. 연막 포격 패널티 – 14.7 km.
전투 지시:
부함포 명중 당 진행도 증가 - 4%
적 함선 격침 당 진행도 증가 - 100%
게이지 감소에 필요한 시간 - 50.0 s.
초당 게이지 감소량 - 5.0 %.
효과: 소모품 준비 및 재사용 대기시간 -95%
지속 시간 5.0 s
사용 소모품:
1 슬롯 - 피해 복구반 (지속 시간 15 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80 s; 사용 횟수 무제한)
2 슬롯 - 군함 수리반 (지속 시간 7 s; 초당 회복량 1432.0;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80 s; 사용 횟수 6)
유럽 10티어 잠수함 Seal
1939년 영국 해군에 취역한 대형 기뢰부설 잠수함입니다. 제 2차 세계대전에서 HMS Seal은 아덴에서부터 핼리팩스까지 여러 지역에서 작전을 수행하였고, 1940년 5월 카테가트 해협에서 피해를 입은 이 잠수함은 독일 항공기에게 항복하였습니다.
533mm 어뢰 발사관 6문으로 무장한 Seal은 잠수함 플레이에 다양한 변화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대부분의 다른 영국 잠수함과 마찬가지로 속력이 빠른 유도 어뢰만 사용하지만 어뢰 피해량이 높고 사거리가 길며, 핑 속도가 빨라 장거리에서 공격하기 수월합니다. 하지만 종말 유도 거리가 비교적 길어 표적이 회피 기동을 할 시간이 더 길고, 재장전 시간도 긴 편입니다. 어뢰 유도가 종료되는 거리는 전함의 경우 3km, 항공모함은 1.7km, 순양함은 2km, 구축함은 680m, 그리고 잠수함은 240m입니다. 이 외에는 충전 속도가 느리지만 잠수력이 높은 편이고, 체력도 높은 편입니다.
전투에서 Seal은 일반적인 잠수함과 어뢰정의 중간에 있는 게임 플레이가 적합합니다. 움직임이 제한된 대상을 향해 장거리 공격을 하는데 적합하고, 섬 근처에 위치한 적 순양함이나 전함, 또는 공해에 있는 기동성이 낮은 전함을 선택해야 합니다.
체력 – 19200. 외부 장갑 - 19 mm.
잠수력 300 . 잠수력 감소 초당 1 . 잠수력 회복 초당 0.4
주함포 - 1x1 102 mm. 최대 사거리 - 6.0 km.
반철갑탄 최대 피해량 - 2250. 반철갑탄 관통력 - 30 mm. 반철갑탄 포구초속 - 850 m/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5.0 s. 180' 회전 시간 - 18.0 s. 최대 분산도 - 36 m. 시그마 – 2.00.
소나: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9.0 s; 파장 지속 시간 - 35.0 s, 2회 명중 파장 지속 시간 - 75.0 s; 핑 속력 800; 최대 사거리 13.0 km
어뢰 발사관 - 6x1 533 mm.
최대 피해량 - 12033. 사거리 - 13.0 km. 속력 - 90 kt.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90 s. 어뢰 발사관 180' 회전 시간 – 15.0 s. 어뢰 피탐지 범위 - 2.5 km.
함수 장전수 3.
최대 속력 - 27.0 kt. 선회 반경 - 490 m. 조타 시간 – 7.0 s. 대함 피탐지 범위 – 6.6 km. 대공 피탐지 범위 – 2.4 km. 연막 포격 패널티 – 2.1 km.
사용 소모품:
1 슬롯 - 피해 복구반 (지속 시간 15 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60 s; 사용 횟수 3)
2 슬롯 - 수중 청음기 (지속 시간 1 s; 군함 위치 탐지 6.0 km; 적 위치 탐지 6 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30 s; 사용 횟수 6)
3 슬롯 - 잠수함 수색 장치 (지속 시간 60 s; 최대 심도 잠수함 탐지 범위 6.0 km; 소모품 사용 준비 시간 330 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120 s; 사용 횟수 무제한)
4 슬롯 - 예비 배터리 (지속 시간 30 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90 s; 사용 횟수 2)
신규 함선 컨셉 세부 사항
이전 개발자 블로그에서 공개했던 신규 함선 컨셉에서 공개한 신규 함선 3척에 대한 상세 정보 역시 공유드립니다.
프랑스 8티어 순양함 Metz (Toulon 기반)
최대 체력 – 42500. 전투 시작 시 체력 - 17000.
외부장갑 - 25 mm. 화재 지속시간: 60 s.
어뢰 방호 - 25 %.
Fight or Flight
함선의 체력이 줄어들 때 마다 주함포 재장전 및 명중률이 증가하며, 최소 유효 체력 한계에 도달할 때 까지 감소합니다.. 이 최소 한계 이하는 보너스를 더 제공하지 않습니다.
최소 유효 체력: 10625
최소 한계 보너스: 주함포 재장전 시간: -15%
주함포 최대 분산도: -23%
주함포 - 2x4 305 mm. 최대 사거리 - 18.8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4050. 고폭탄 관통력 - 51 mm. 화재확률 – 17%. 고폭탄 포구초속 - 905 m/s.
철갑탄 최대 피해량 - 8000. 철갑탄 포구초속 - 850 m/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27.0 s. 180' 회전 시간 - 25.7 s. 최대 분산도 - 245 m. 시그마 – 1.80.
주함포 명중률 증가 및 최대 사거리 증가 강화 장치 장착 불가능.
제한된 철갑탄:
탄도, 관통력, 도탄각, 신관이 강화된 철갑탄
포탄 사용 횟수 - 80 (포탑 당 점사 1회마다 8발 사용)
철갑탄 최대 피해량 - 8000;
도탄 시작 각도 - 55 ';
도탄 확정 발생 각도 - 65 ';
포구 초속 - 940 m/s.
점사: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36.0 s. 점사 간격 - 1.7 с. 점사 사격 횟수 2. 최대 사거리: -33.3%
공습 (폭뢰):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30.0 s. 사용 가능 함재기 - 2. 공격 편대 내 함재기 수 - 1. 최대 사거리 - 7.0 km. 폭탄 적재량 - 2. 폭탄 최대 공격력 - 4200.0.
부무장:
2x3 155.0 mm, 사거리 - 7.6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2200. 화재확률 – 11%. 고폭탄 포구초속 - 870 m/s
6x2 100.0 mm, 사거리 - 7.6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1400. 화재확률 – 6%. 고폭탄 포구초속 - 780 m/s
대공포: 18x2 25.0 mm., 6x2 100.0 mm., 8x2 37.0 mm.
근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 피해량 - 238, 명중률 - 85 %, 작동 범위 - 2.5 km;
중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 피해량 - 35, 명중률 - 90 %, 작동 범위 - 3.0 km;
장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 피해량 - 56, 명중률 - 90 %, 작동 범위 - 5.8 km;
대공포 일제사 폭발 개수 - 2, 대공포 일제사 폭발 피해량 - 1120, 작동 범위 3.5 - 5.8 km.
최대 속력 - 30.0 kt. 선회 반경 - 710 m. 조타 시간 – 11.5 s. 대함 피탐지 범위 – 13.7 km. 대공 피탐지 범위 – 9.6 km. 연막 포격 패널티 – 10.9 km.
사용 소모품:
1 슬롯 - 피해 복구반 (지속 시간 5 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60 s; 사용 횟수 무제한)
2 슬롯 - 전문 군함 수리반 (지속 시간 20 s; 초당 회복량 637.5;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60 s; 사용 횟수 5; 소모품 사용 준비 시간 200s)
3 슬롯 - 엔진 가속기 (지속 시간 180 s; 최대 속력 +15%;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120 s; 사용 횟수 3)
4 슬롯 - 음파 탐지 (지속 시간 100 s; 어뢰 탐지 범위 3.5 km; 함선 탐지 범위 5.0 km;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120 s; 사용 횟수 3)
4 슬롯 - 대공 방어 사격 (지속 시간 40 s; 대공 DPS +50%; 대공포 일제사 폭발 피해량 300%;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80 s; 사용 횟수 3)
5 슬롯 - 전투기 (지속 시간 60 s; 전투기 수 3; 작동 범위 3 km;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90 s; 사용 횟수 3)
소련 9티어 순양함 Vyazma (Borodino 기반)
체력 – 64200. 전투 시작 시 체력 - 25680.
외부장갑 - 25 mm. 화재 지속시간: 60 s.
어뢰 방호 - 24 %.
Fight or Flight
함선의 체력이 줄어들 때 마다 주함포 재장전 및 명중률이 증가하며, 최소 유효 체력 한계에 도달할 때 까지 감소합니다.. 이 최소 한계 이하는 보너스를 더 제공하지 않습니다.
최소 유효 체력: 16050
최소 한계 보너스: 주함포 재장전 시간: -15%
주함포 최대 분산도: -25%
주함포 - 2x3 406 mm. 최대 사거리 - 20.9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5800. 고폭탄 관통력 - 68 mm. 화재확률 – 40%. 고폭탄 포구초속 - 830 m/s.
철갑탄 최대 피해량 - 13250. 철갑탄 포구초속 - 830 m/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29.0 s. 180' 회전 시간 - 25.7 s. 최대 분산도 - 267 m. 시그마 – 1.80.
주함포 명중률 증가 및 최대 사거리 증가 강화 장치 장착 불가능.
제한된 철갑탄:
탄도, 관통력, 도탄각, 신관이 강화된 철갑탄
포탄 사용 횟수 - 60 (점사 expends 6 shells per turret)
철갑탄 최대 피해량 - 13250;
도탄 시작 각도 - 55 ';
도탄 확정 발생 각도 - 65 ';
포구 초속 - 900 m/s.
점사: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40.0 s. 점사 간격 - 1.7 с. 점사 사격 횟수 2. 최대 사거리: -37.9%
공습 (폭뢰):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30.0 s. 사용 가능 함재기 - 2. 공격 편대 내 함재기 수 - 1. 최대 사거리 - 7.0 km. 폭탄 적재량 - 2. 폭탄 최대 공격력 - 4200.0.
부무장:
2x2 180.0 mm, 사거리 - 7.0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2500. 화재확률 – 13%. 고폭탄 포구초속 - 1000 m/s
대공포: 12x4 25.0 mm., 12x2 57.0 mm., 2x2 180.0 mm.
근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 피해량 - 203, 명중률 - 70 %, 작동 범위 - 3.1 km;
중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 피해량 - 357, 명중률 - 75 %, 작동 범위 - 4.0 km;
장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 피해량 - 42, 명중률 - 75 %, 작동 범위 - 5.8 km;
대공포 일제사 폭발 개수 - 2, 대공포 일제사 폭발 피해량 - 1820, 작동 범위 3.5 - 5.8 km.
최대 속력 - 31.6 kt. 선회 반경 - 1060 m. 조타 시간 – 12.8 s. 대함 피탐지 범위 – 16.9 km. 대공 피탐지 범위 – 11.8 km. 연막 포격 패널티 – 17.0 km.
사용 소모품:
1 슬롯 - 피해 복구반 (지속 시간 5 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60 s; 사용 횟수 무제한)
2 슬롯 - 전문 군함 수리반 (지속 시간 20 s; 초당 회복량 963.0;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60 s; 사용 횟수 5; 소모품 사용 준비 시간 200s)
3 슬롯 - 엔진 가속기 (지속 시간 180 s; 최대 속력 +15%;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120 s; 사용 횟수 3)
4 슬롯 - 음파 탐지 (지속 시간 100 s; 어뢰 탐지 범위 3.5 km; 함선 탐지 범위 5.0 km;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120 s; 사용 횟수 3)
4 슬롯 - 대공 방어 사격 (지속 시간 40 s; 대공 DPS +50%; 대공포 일제사 폭발 피해량 300%;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80 s; 사용 횟수 3)
미국 10티어 전함 Oregon (Georgia 기반)
체력 – 74100. 전투 시작 시 체력 - 29640.
외부장갑 - 32 mm.
어뢰 방호 - 26 %.
Fight or Flight
함선의 체력이 줄어들 때 마다 주함포 재장전 및 명중률이 증가하며, 최소 유효 체력 한계에 도달할 때 까지 감소합니다.. 이 최소 한계 이하는 보너스를 더 제공하지 않습니다.
최소 유효 체력: 18525
최소 한계 보너스: 주함포 재장전 시간: -15%.
주함포 최대 분산도: -27%,
주함포 - 3x2 457 mm. 최대 사거리 - 23.5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6450. 고폭탄 관통력 - 77 mm. 화재확률 – 43%. 고폭탄 포구초속 - 800 m/s.
철갑탄 최대 피해량 - 15750. 철갑탄 포구초속 - 732 m/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25.0 s. 180' 회전 시간 - 36.0 s. 최대 분산도 - 293 m. 시그마 – 1.80.
주함포 명중률 증가 및 최대 사거리 증가 강화 장치 장착 불가능.
제한된 철갑탄:
탄도, 관통력, 도탄각, 신관이 강화된 철갑탄
포탄 사용 횟수 - 72 (점사 expends 4 shells per turret)
철갑탄 최대 피해량 - 13250;
도탄 시작 각도 - 55 ';
도탄 확정 발생 각도 - 65 ';
포구 초속 - 832 m/s.
점사: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35.0 s. 점사 간격 - 1.7 с. 점사 사격 횟수 2. 최대 사거리: -42,6%
공습 (폭뢰):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30.0 s. 사용 가능 함재기 - 2. 공격 편대 내 함재기 수 - 1. 최대 사거리 - 11.0 km. 폭탄 적재량 - 2. 폭탄 최대 공격력 - 4900.0.
부무장:
10x2 127.0 mm, 사거리 - 7.3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1800. 화재확률 – 5%. 고폭탄 포구초속 - 792 m/s
대공포: 10x2 127.0 mm., 16x4 40.0 mm., 40x1 20.0 mm.
근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 피해량 - 280, 명중률 - 70 %, 작동 범위 - 2.0 km;
중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 피해량 - 413, 명중률 - 75 %, 작동 범위 - 3.5 km;
장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 피해량 - 172, 명중률 - 75 %, 작동 범위 - 5.8 km;
대공포 일제사 폭발 개수 - 8, 대공포 일제사 폭발 피해량 - 1610, 작동 범위 3.5 - 5.8 km.
최대 속력 - 33.0 kt. 선회 반경 - 890 m. 조타 시간 – 16.5 s. 대함 피탐지 범위 – 16.4 km. 대공 피탐지 범위 – 11.3 km. 연막 포격 패널티 – 18.0 km.
사용 소모품:
1 슬롯 - 피해 복구반 (지속 시간 20 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80 s; 사용 횟수 무제한)
2 슬롯 - 전문 군함 수리반 (지속 시간 20 s; 초당 회복량 1111.5;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60 s; 사용 횟수 5; 소모품 사용 준비 시간 200s)
3 슬롯 - 엔진 가속기 (지속 시간 180 s; 최대 속력 +15%;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120 s; 사용 횟수 3)
4 슬롯 - 전투기 (지속 시간 60 s; 전투기 수 4; 작동 범위 3 km;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90 s; 사용 횟수 3)
All stats are listed without crew and upgrade modifiers. The stats are subject to change during the testing.
제한된 포탄 메커니즘에 대한 최초 발표 이후, 여러분들 중 일부가 이 목적, 그리고 미래에 대해 우려를 표하였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우려 사항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제한된 포탄은 독립적인 메커니즘이며, 프리미엄 포탄 (골탄)의 테스트베드가 아닙니다. 이 메커니즘은 특정 함선에 묶여있으며, Conde, Edgar, Zorkiy와 같은 함선에서 사용하는 점사 모드와 같은 기존 게임플레이 메커니즘과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이 함선들의 점사는 동일하게 강화된 포탄을 사용합니다.
제한된 철갑탄은 소모품과 비슷하게 전투 종료 후 자동으로 재보급 되며, 각 전투 후 일반적인 함선 정비 비용의 일부로 구매하는 것을 제외하면 어떠한 자원으로도 구매할 수 없습니다. 위에 언급된 세 척의 함선은 이벤트 기간동안만 사용할 수 있게 계획되어 있으며 이후 게임에서 삭제됩니다. 연구 계통도 함선, 프리미엄 함선을 포함하여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함선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함선은 전반적인 게임 밸런스에 맞는지 확인하기 위한 정기적인 라이브 테스트 과정을 거칠 것임을 강조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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