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월드 오브 워쉽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타 갤러리 월드 오브 워쉽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싱글벙글 늑대인간?.manhwa 고구마깡
- 오늘 동덕여대 징계위원회 열린대 ㅇㅇ
- 싱글벙글 용산역에서 노숙하는 이유.jpg 최강한화이글스
- [금주의 신상] 1월 3주차 신제품 먹거리 모음.jpg dd
- 서부지법 난입 51%가 20∼30대, 유튜버도 3명…66명 구속영장 부갤러
- 같은학교 여자애한테 세 명이 고백하는 만화.manhwa 격망
- 험하게 굴려지는 아동애니 남캐 Dao
- 경축))삼성 갤럭시 백도어 걸린 중국이 개발한다 ㅇㅇ
- 탄원서 써달라는 블랙리스트 류모씨 가족, 소름 돋는 유사사건 의갤러
- 오징어게임을 1위에서 끌어내린 드라마 근황 척추뽑아
- 장원영의 최애 음식이 소고기가 된 이유 ㅇㅇ
- 싱글벙글 삼성바이오로직스 복지촌 니지카엘
- 수입차 국내 판매 순위 TOP10 또또장금이
- 싱글벙글 30만원 주문제작 케이크 내가 이상한거야?.jpg 최강한화이글스
- 카카오 “카톡 검열 불가능” 진짜대통령1이
커브로 다녀온 겨울바다(feat.혹시 바튜매하시나요??)
동해바다 쿨타임이 돌아서 바다보러 경주감 늘 얼버기로 출발하지만... 해올라오기전엔 내몸이 추워서 닭발 밟다가 네발이 시동켤꺼 같아서리 9시 넘어서 슬금슬금 나감 가던중에 앞차에서 사진찍는것 같은 느낌을 받았는데... 사실 평소 핑크커브 타고 댕기다보면 생각보다 어그로(?)를 많이 끌다보니... 아 그런갑다 생각했었음... 운문댐 망향정 가기전에 거의 들리는 공중변소가 있는데 대충 주차하고 볼일보던 중 클락션 공격을 받음... 주차장에 차도 없는데 뭔 클락션이고 싶어서 "와예~" 하고 나가는데 왠 아재가 꾸벅 인사를 하심.. 뭐지?? 신종사긴가?? 했는데 매주 운문댐가서 사진찍는 사람인데 아까 제차 뒤에 서있으실때 한컷 찍었다며 추운데 운문가시나봐요~~ 하더라... 아.. 바튜매 작가분이시구나 싶었음.. 그래서 저도 사진찍으러 경주간다니까 작가님이시냐고 되묻더라... 아.. 저... 그... 아입니다 했는데 혹시 바튜매 하시냐길래 아...저...그... 바갤합니다 해줌 ㅋㅋ 그뒤로 조용히 담배를 태우시더ㄹ.... 바디 어디꺼 쓰시냐는 질문엔 네... 필름쓰고 캐논바디 좋아라 하는데 미러리스는 안타깝게 소닙니다 해주고 평소 사진 많이 찍냐는 질문엔 대부분 가족 찍어주고 가끔 아는 놈들 사진찍어줍니다 하면서 슬라이드필름으로 만든 키링 보여주니까 부러운 눈으로 쳐다보시더라... 아 대단해 보이지만 간단한겁니다 라고 설명해줬는데 뒤에 망향정 변소 들린다고 드가니까 같은 일행분하고 우르르와서 또 키링 구경하고 감... 저... 코닥 엑타크롬 한롤사서 작동되는 필카만 있음 만들수 있습니다... 안어려워요 시전해드리고 간만에 온 망향정 구경함... 그 약간의 관심이 불러온 덕택에(?) 조리개 겁나 쪼아두고 커브 찍음... 아 보케 어디갔냐고... 뭔가가 이상하긴 하드라 대충 쉬고 인사만 수십번하고 망향정 탈출함 지나친 관심은 아싸에겐 부담이 됩... ㅋㅋㅋ 경주와서 바다보기 전에 항상 들리는 곳이 여기임 두부를 좋아하진 않지만 이집 순두부는 가끔 생각남 점심피크 지나고 와서 긍가 한가하게 점심을 즐길수 있었음 식당 뒤쪽이 바로 항구라 소화도 시킬꼄 카메라 메고 산책함 배들이 줄지어 정박해있는 모습이 흔하게 보는 광경이 아니다보니 신선했음 갈매기 친구들이 많아서 새우깡이라도 있었음 불러보는건데 그냥 근처가서 도촬만 함 날개짓 사진찍을려고 별짓을 다했는데 제대로 담기는게 없다... 많이 늙은(?)동네 풍경도 담아보고 바붕이 친구들 말리는 것도 찍어봄... 과매기 철이라드만 군데군데 생선 걸어둔데가 많았다 따신 햇살 느끼며 해안도로 타고 해수욕장 입갤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 보내는거 보면서 무지성으로 셔터눌림 꽤 먼거리라 누가누군지 모르는 상태니까 아주좋은 피사체들이 되어주신거 같음 바다랑 모래사장만 보고있어도 힐링이 되는 아주 좋은 뷰였다... 복커는 역시나 중간에 해가지고 말았고... 낮엔 따셨어도 해떨어지니 본격 추위더라는... 산을 한 세개 넘으니 제정신이 아니였.. 무튼 무복하고 뜨신물로 조지고 저녁먹고 나니깐 다시 노곤노곤 해짐... 오래간만에 좀 길게탄 바리라 긍가 몸은 피곤해도 마음은 편하다 스트레스를 많이 날린거 같아 기분이 좋음 이제 한주만 더 고생하면 명절연휴니 연휴때 놀거리 생각하면서 한주를 버텨야겠... 바붕이들도 남은 일요일 잘보내시길~~ 설연휴때 합토서 봐요잉~
작성자 : 1ton-azossi고정닉
싱글벙글 '세계 최대의 순환선을 만들어보자' 는 인천
다들 아시겠지만 인천 교통에 대해'1시간 30분' 이라는 밈이 있습니다해당 밈의 요지는 '인천 내에서 이동해도 1시간 30분씩 걸린다' 며인천 내 교통망이 부실하다는 점을 지적하는 내용이었지요실제로 인천의 면적은 전국의 광역시와 특별시 중가장 넓은 면적을 자랑했는데,구도심 같은 경우 내비게이션이 없으면 길을 찾기 힘들 정도로길이 상당히 얽히고 설켜 있습니다문제는 이런 상황에서 도시가 팽창하게 되면서도시 내부의 교통망을 정비하지 못한 상황이라는 거였습니다그래서 맨 위의 '인천 내에서 이동해도 1시간 30분이 걸린다' 는 소리가 나온 거였지요인천이 팽창을 했지만 내부적으로는 정비가 미쳐 덜 되었다는 상황을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가 '동구' 의 위치입니다인천이 인천항 위주였던 시절 인천항보다 동쪽에 있다고 동구로 지정했는데지금 동구의 위치는 인천 본토 기준으로 서쪽 끝에 있어서인천 서구청이 인천 동구청보다 동쪽에 있는 웃지 못할 상황입니다이러한 상황 때문에 동인천역은 역명에 '동' 자가 붙었음에도공항철도 노선을 제외하면 대한민국 전철역 중 세 번째로 서쪽에 있는 역이라는기이한 타이틀을 얻었지요이렇게 내부적으로 교통망이 정비가 되지 않은 상황이라인천이 외형적으로는 인구가 300만이 넘었지만인천 각 지역간 유대감은 매우 희박한 상황입니다그도 그럴 것이청라는 인천 중심지인 구월동보다는 홍대 가는 게 더 편하고 빠를 지경이었고인천항 주변의 구도심은 기존부터 자신들의 생활권이 구축되어 있었으며송도는 애초에 자급자족을 위해 개발된 곳이었기에 어지간하면 나오질 않았고부평 같은 곳은 구월동과 거리는 가까웠지만 독자적인 생활권을 갖춘 곳이었으니까요이러다보니 같은 인천이긴 했지만 따로 국밥으로 노는 상황이 비일비재 했습니다인천시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노력해 보았지만각 지역간을 원활하게 이동하는 게 쉽지 않다보니 생각대로 잘 되지 않았습니다이에 인천시에서는 이를 타개할 방법으로'그러면 저 지역들을 하나로 묶는 전철 노선을 지으면 되잖아?' 라는 결론을 내립니다바로 이렇게요청라와 구도심, 송도, 남동권역, 부평권역을 모두 이어주는참으로 커다란 대순환선을 구상한 것이지요참고로 세계에서 가장 긴 순환선 타이틀을 쥐었던서울 2호선의 순환구간 연장이 49km 였는데인천시가 구상한 대순환선은 그 길이가 60km 로서건설이 된다면 세계에서 가장 긴 순환선 타이틀을 가져갈 게 뻔했지요다만, 인천시로서도 당시 기준으로 5조원에 달하는 건설비를 마련할 자신이 없었습니다참고로 이게 거의 15년 된 자료니, 지금 착공한다면 건설비가 10조원대 초반 정도 들겠죠그래서 인천시가 내건 게'부천아, 너 나랑 같이 일 하나 하자' 라고전체 구간의 2% 를 부천에 걸쳐놓은 거였습니다사실 부천이나 인천이나 같은 032 지역번호를 쓰기도 했고부천 송내 남부역 같은 경우 부천보다는 인천 시민들이 더 많이 이용했을 정도로해당 대순환선이 송내역을 지난다는 게 이상할 거 까진 아니지만,이게 건설비를 아끼기 위해 도시철도가 아니라 광역철도로 지정받기 위한일종의 꼼수였거든요그러니까 어차피 저 구간들이 인천광역시만 지나면해당 구간들은 도시철도로 지정될 수 밖에 없지만'경기도' 부천시 구간이 들어가 있으면시도를 넘나드는 철도라는 명목으로 광역철도로 건설이 가능했기에 부천 구간 2%를 넣어버린 것이지요어차피 인천시청에서 부천 구간 들어간다고 해도인천시청 반경 50km는 커녕 5km 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곳이라광역철도 지정 요건은 충분히 가능했기에 노린 꼼수였습니다그렇다면 광역철도로 지정되면 뭐가 좋으냐?광역철도로 지정이 되면 일단 표정 속도 제한 때문에일단 역 간격들을 좀 띄엄띄엄 지어야 하는 문제가 있긴 해도도시철도로 건설하면 지자체가 건설비의 40%를 부담해야 하지만광역철도로 건설하면 지자체가 부담해야 할 부담이 25%로 줄어들거든요인천시 입장에선 해당 구간을 광역철도로 지정받고 삽 뜨면자기네가 부담할 비용을 1조원 남짓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니부천을 끌여들여서라도 진행을 하려고 했던 거였습니다대순환선이 부천을 지나가게 되면서 정작 인천에 있던 삼산지구가 버려졌지만아무래도 인천 입장에선 광역철도로 지정받으면 1조원 이상을 절약할 수 있었기에부천을 버리고 삼산으로 지나가기에는 너무나 많은 돈이었지요하지만 문제가 워낙 스케일이 큰 사업이다 보니예비타당성을 검토해 보니 B/C 값이 0.3에도 미치지 못하다보니경제성이 없어서 결국 흐지부지 되었었지요그러다가 작년에 시장님께서'내가 이거 한 번 진행해 보려고 하는데 불만 있는 사람?' 이라고 선언한 걸 보면아무래도 다시 한 번 추진을 하게 될 거 같은데인천을 한바퀴 빙글빙글 도는 60km 순환선이라니스케일 하나는 볼 만 할 거 같고해당 구간을 이어주는 전철망이 놓여진다면인천 각 지역간의 유기적인 통합에도 아주 긍정적인 효과를 내겠지만저게 과연 감당 가능할지는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작성자 : 이거보여주려고어그로끔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