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朱异라는 발음을 찾다가..

잇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8.08.29 06:09:59
조회 156 추천 0 댓글 6

헤이케 모노가타라 내가 수업 받은 본문을 타자로 치고 있는데 안 쳐저서 좀 찾아보다가 이런것을 발견.
http://foldurl.com/46575 보니까 내가 가지고 있는 본문이 맞더라고.

진작 알았으면 이거 시험 볼 때 도움 됬을텐데라는 생각부터 들었음.

아무튼 이거 시험 공부하면서 유일하게 나눠준 전문을 해석한 한 놈.
참고로 내가 해석한 것은 다음과 같음. 당시로 시작되는 부분부터 시험문제에 나온 부분.

지금 보니 아주 엉망이구나.

 기원정사의 무상당의 종소리는 제행무상의 가타를 울리며 석가입성시 흰색으로 변한다고 하는 사라쌍무의 꽃은 성자필쇠의 도리를 보이고 있다. 사치를 우쭐거리는 자도 그 사치는 오래 이어지지 못한다. 다시 봄밤의 꿈처럼 덧없는 것이다. 크게 번창한 자도 결국에는 사라져 버린다. 오로지 바람 앞의 하찮은 것 정도 무른 것이다.

 
멀리 다른 나라에 예를 들자면 진나라의 ‘조고’, 한나라의 ‘왕망’, 양나라의 ‘주이(?)’, 당나라의 ‘녹산’ 등 이것들은 모두 옛 주군과 선제의 정사를 따르지 않고 천하가 어지러울 때를 깨닫지 아니하고 인민의 근심과 걱정을 소홀히 하였기 때문에 머지않아 멸망한 자들이다.

 
가까운 우리나라를 예로 들자면 승평때의 ‘다이라노 마사카도’, 천경때 ‘후지와라노 스미토모’, 강화때 ‘미나모토 기신’ 평치 때 ‘후지와라노 노부요리’ 등 이것들은 사치를 우쭐거림도 또 크게 번창했음도 모두 제각각 이다.<o:p></o:p>

 그러나 임박함을 육바라의 입도와 전 태정대신 ‘다이라노 아손 기요모리’공이 말하신 사람의 상태를 전해 들은 만큼 상상을 초월하는 필설로도 다하기 어려운 인물은 아닌 것이다.

 저 선조를 조사해 보니 기요모리 공은 환무천황의 제 15황자의 후예에 해당되는 사누키 장관 \'다이라노 마사모리\'의 자손이며 \'다다모리\'의 아들이다. 기요모리는 천하를 손바닥 안에 쥘 수 있으므로 세간의 비난도 상관하지 않고 사람의 조소도 염려치 않고 발칙한 일을 하셨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일이다.

 당시 수도에서 유명한 \'시라뵤시\'의 명수 \'기왕(기오)\'과 \'기여(기죠)\'라고 하는 자매가 있었다. 언니는 기오을 기요모리가 매우 총해하셔셔 동생인 기죠조차도 세상 사람들이 매우 찬양하는 일은 보통 정도가 아니였다.

 최초의 일본에서 시라뵤시라고 하는 것이 시작 된 것은 도바 천황의 치세에 \'섬의 천세, 와카의 전\'이라고 하는 무녀가 있었는데 이 두 사람이 춤의 시작인 것이다. 당초에는 \'오토코마이\'라고 했다. 그런데 도중에 \'스이칸\'만을 착용했다. 그래서 하얀 옷차림 때문에 명명 된 것이다.

 교토안의 시라뵤코들은 기온의 행운인 휼륭한 모습을 듣고 부러워 하는 자도 있었고 질투하는 자도 있었다. 부러워 하는 자들은 \'저처럼 휼륭하신 기오님의 어전의 행운이어요. 같이 유녀가 되겠어요\'라고 말하거나 \'누구도 모두 이처럼 되고 싶어요. 꼭 이것을 \'기\'라는 글자를 붙히기 때문에 저토록 행운인 것이에요. 자 우리들도 붙혀보아요\' 라고 어떤 사람들은 기이치라고 붙히고 기니라고 붙히고 혹은 기후쿠나 기도쿠등과 같은 사람도 있었다. 한편 샘하는 자들은 어째서 이름과 글자에 의한것인가, 행운은 그저 전생으로부터 천성에 의한 것이다라고 하며 \'기\'자를 붙이지 않는자도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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