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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NC, 구글과 인앱결제 담합…7800억 뒷돈받아 ”
결국 터져버린..항상 순위권 고정인 이유가 있었음2018년부터 해왔다는데 이 나라는 하여간 문제있다사기조작 선동없으면 돌아가질 않음- “넷마블·NC, 구글과 인앱결제 담합…7800억 뒷돈받아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8/0002716934?sid=105게임·시민단체, 공정위 고발 예정엔씨(NC)소프트·넷마블·펄어비스·컴투스 등 국내 주요 게임사 4곳이 뒷돈을 받고 모바일 게임 매출액의 30%를 ‘통행세’로 떼는 구글의 인앱 결제 강제 행위에 담합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시민·게임소비자 단체들은 이들 게임사가 구글의 불공정 행위에 협력하고 그 수익을 공유했다며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하기로 했다.■ “엔씨·넷마블, 소비자 배신하고 약 8천억원 이윤”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과 한국게임이용자협회, 한국게임소비자협회는 19일 2019년 8월께부터 구글 앱장터 ‘구글플레이’에 모바일 게임 앱을 출시하는 대가로 구글에서 리베이트(수익 배분액)와 앱 피처링(노출) 광고비 등을 지원받은 의혹이 있다며 국내 게임사 4곳과 구글을 21일 공정위에 고발한다고 밝혔다.경실련 등은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의 개발사 에픽게임즈가 구글을 상대로 제기한 반독점 소송에서 증거로 제출된 구글의 내부 문건과 현지 매체 보도 등을 근거로 이들 4개 게임사가 구글로부터 모두 5억6400만달러(약 7850억원)의 경제적 이윤을 얻었다고 주장한다.실제 2019년 8월 구글이 작성한 문건에는 국내 게임사 4곳을 포함해 글로벌 20개 게임업체가 받은 수익 배분액과 앱 피처링 광고비 등의 액수가 담겨 있다. 국내 게임사 4곳 가운데 구글과의 거래에서 가장 많은 경제적 혜택을 받은 건 엔씨소프트(2억7천만달러)였으며, 넷마블(1억4800만달러), 컴투스(8200만달러), 펄어비스(6400만달러)가 그 뒤를 이었다.자사 모바일 게임 매출액의 30%를 구글에 수수료로 내면서도, 이 가운데 일정 부분을 수익 배분과 광고비 등의 형태로 돌려받은 정황인 셈이다. 경실련 등은 국내 게임사 4곳의 이런 행태가 구글의 과도한 수수료 정책에 대한 게임업계의 부정 여론 확산을 차단하는 데 기여했다고 본다.■ 2018년 공정위 조사 뒤 ‘불법행위’ 참여앞서 공정위는 구글이 2016년 출시된 국내 토종 앱장터 ‘원스토어’를 견제하려는 목적으로 미국 본사까지 나서 국내 게임사들이 원스토어에 게임을 출시하지 못하도록 압박했다고 보고 지난해 4월 과징금 421억원을 부과했다. 공정위 조사 결과, 2016년부터 2018년 4월까지 진행된 구글의 ‘갑질’로 원스토어의 국내 앱장터 점유율은 15~20%에서 5~10%까지 하락했다.이들 4개 업체는 2018년 공정위 조사가 시작돼 구글의 행위가 불법일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인지했음에도, 2019년 구글이 자사 정책에 반기를 들 것 같은 게임사를 포섭하려는 정책인 일명 ‘프로젝트 허그’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구글의 지원을 받으며 경쟁사와 불공정 경쟁을 벌였다는 게 고발 단체들의 주장이다. 미국 아이티(IT) 매체 ‘더 버지’는 푸니마 코치카 구글플레이 파트너십 부사장이 지난해 11월 에픽게임즈와의 소송에서 프로젝트 허그와 관련해 “(구글의 광고 크레디트는) 게임사들이 3달러를 쓸 때마다 1달러를 쓰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구글이 사실상 특정 게임사에 대한 불공정 지원을 인정한 것으로 볼 수 있는 대목이다.■ 공정위, 구글 등 별도 제재해야이번 공정위 고발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연방법원이 구글의 인앱 결제 강제 행위를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에서 벌어진 반독점법 위반 행위로 판정한 배심 판결에 따라, 지난달 구글에 경쟁사 앱장터 입점을 막기 위한 일체의 수익 제공을 금지하는 ‘영구적 금지 명령’을 내리면서 이뤄지게 됐다. 미 법원은 각국의 주권을 고려해 이 명령을 미국에서만 적용하도록 했는데, 국내에선 공정위가 구글 등에 별도 제재 조처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업계에선 최근 4년간(2020~2023년) 구글과 애플의 과도한 인앱 결제 수수료로 인한 국내 업체들의 피해액이 9조원 이상 발생한 것으로 추정한다.이철우 한국게임이용자협회 회장(변호사)은 “특정 대형 게임사들이 문제를 제기해 인앱 결제 수수료를 낮추는 것이 아니라 (뒷돈을 받고) 구글에 협조하는 식으로 경쟁사들보다 유리한 지위에서 영업을 이어나갔다. 이런 행위는 국내 게임계의 발전은 물론 소비자 후생을 저해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한편 엔씨소프트와 넷마블 등은 실제 구글로부터 지원금을 받았는지 여부를 묻는 한겨레 질의에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개고기개고기 미친새끼들뭐 이런 새끼들이 다있냐?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8/0002716934?sid=105 “NC·넷마블, 구글과 인앱결제 담합…뒷돈 받아 7800억 이윤 챙겨”엔씨(NC)소프트·넷마블·펄어비스·컴투스 등 국내 주요 게임사 4곳이 뒷돈을 받고 모바일 게임 매출액의 30%를 ‘통행세’로 떼는 구글의 인앱 결제 강제 행위에 담합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시민·게임소비자 단체들은 n.news.naver.com
작성자 : 몸파는낙태한녀고정닉
본격 미소녀들이 좀비랑 이러쿵저러쿵하는 게임
올 7월부터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이번 게임은 아래 키워드를 조합하기로 했습니다.미소녀 서브컬쳐 : 이전에 만들던 게임들이 공통적으로 캐릭터 네러티브가 괜찮았고, 개발자들이 씹덕이라 이제 그냥 다 풀어놓고 씹덕게임 만들자좀비 디스토피아 : 좀비 때려잡다보면 미소녀 옷도 좀 찢어질 수 있잖아디펜스 : 직관적이고 컨트롤은 적게 들어가는데 전투는 웅장하게자연스러운 스토리 진행 : 인게임 플레이랑 스토리가 따로 놀지 않고, 플레이 도중에 자연스럽게 캐릭터 간 스토리를 보여줄 방법을 찾아보자엔진은 언리얼5를 사용했고, 무자본에 소규모 개발이기때문에 AI 기술도 연구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메인 클라 개발자가 작년 1년 내내 AI에 눈 뒤집혀서 가지고 놀고 있었기 때문에, 기대 이상으로 효율적인 개발을 할 수 있었습니다.개발 컨셉을 정한 다음에는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만들었습니다.보통 디펜스는 정해진 경로로 적이 이동하는게 많은데, 좀비 떼가 방벽 두들기는 느낌으로 해보면 어떨까 해서 위와 같이 만들었습니다.매 웨이브 단순한 길에서 좀비떼들이 몰려오고, 각 특성에 맞는 캐릭터를 소환해서 바리케이드를 지키는 게임이었습니다.일러스트는 아직 미소녀를 넣지 않았지만, 그림체 컨셉을 잡고 AI로 러닝을 돌려 각 캐릭터들을 만들었습니다.캐릭터는 블록 형태로 만들었고, 아직 에셋이 부족해서 몬스터도 인간을 집어 넣었습니다.아직 좀비물이라기 보단, 경찰들이 폭도들을 제압하는 모습입니다. 하필 폭도들 피부가 좀 어두워서 PC주의 형님들한테 다소 불편할..거 같았습니다.캐릭터를 블록에서 8등신으로 변경했습니다.본격적으로 씹덕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컨셉 원화를 학습시키고, 그걸로 다양한 캐릭터들을 뽑아냈습니다.일러스트만 AI로 만든게 아니고, 각 캐릭터 모델링 또한 AI로 뽑아냈습니다.좀비를 물리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생존자를 만든 다음딥러닝을 열심히 시키고 그걸로 T자 포즈 이미지를 뽑아내고,그 T자 포즈 이미지를 또 AI로 돌려서 3D 모델링을 만들어냈습니다.처음에는 모델링 퀄리티가 잘 안나와서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프로그래머가 제로콜라만 가지고 연명하며 어떻게든.. 퀄리티를 올려내고여러가지 눈속임을 통해 대충 게임에 굴러갈만한 오브제를 뽑아냈습니다.액티브한 3D 애니메이션들을 만들고, 각종 지형지물의 높낮이에 따라 파쿠르하면서 이동할 수 있도록했구요.A->B 지점으로 이동할 때 그냥 걷고 뛰는 것이 아닌, 뛰어넘고 올라타고 다이나믹하게 움직이도록 하였습니다.어느정도 기술 기반이 갖춰진 뒤로는 본격적으로 "게임화"를 하고 있습니다.캐릭터 별 공격방식과 특성을 만들고,필살기 연출(섬멸을 선멸로 오타낸건 ㅈㅅ)을 만들고,배치된 캐릭터들과 무전기로 교신해서 이벤트를 발생시키고,피부색 어두운 폭도들도 좀비로 만든 다음 타입에 따라 기고 걷고 뛰게 했습니다.https://youtu.be/7sqc0_GQquQ현재까지 다듬은 내용들로 1차 트레일러를 만들어 봤습니다.아직 3-4개월밖에 안 된 프로젝트라 만들건 산더미긴 하지만, 게임 방향과 재미도 가다듬어지고 있어서첫 공개를 한번 해봅니다.캐릭터 일러스트, 3D 모델링, BGM 등 AI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서무자본 소인원으로도 그럴싸한 규모의 게임을 1년 이내에 완성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그리고 씹덕게임이기때문에 세계관 설정이나 캐릭터 디자인도 미리미리 공개하면서 개발하려고 하구요.https://discord.gg/EGbaHnbu6x CrazyDiamond Discord 서버에 가입하세요! Discord에서 CrazyDiamond 커뮤니티를 확인하세요. 10명과 어울리며 무료 음성 및 텍스트 채팅을 즐기세요.discord.gg관심 있으신 분들은 디코 와서 저희랑 같이 놀아주세요.
작성자 : NAK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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