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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벙글 어제 한국출시 공개했던 BYD 아토3 실내외 리뷰
일단 쇼케이스 시작에 앞서 U9 을 선보임. U9은 아직 국내 출시 계획은 없음 가격대가 있는차라 우리나라처럼 중국차 인식 안좋은 나라에서 저런 비싼차를 팔아봤자 안팔릴거 알기에 안팔계획인듯 그냥 BYD 사장이 보여주기로 타고 등장한듯? 그리고 국내에 첫 판매 시작할 아토3 등장 보조금 받으면 2천만원 후반에 구매가 가능한 전기차 3150만원짜리 트림과 3330만원짜리 트림이 있는데 회사같은데서 살때는 싼트림으로 살거같고 일반인이 산다면 비싼트림으로 살거같음 ev3 보다는 차가 큼. 니로ev랑 비슷한 사이즈 비슷한 옵션으로 비교해보면 니로ev보다 1800만원이 저렴함 니로ev같은 국산 배터리를 사용한 차량은 보조금이 많이나와서 서울시 기준 약 700만원대 보조금을 받을수 있는데 아토3 같은경우 중국산 배터리라 보조금을 200만원정도만 받을수 있음. 보조금만 500만원 차이가 남 그래서 차값은 1800만원 차이가 나지만 보조금 받고나면 1000만원 초반대 차이가 남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아이온 타이어가 들어감 초기 판매 물량이 정해진게 아니라 무제한 구입 가능하다고함. 어차피 한국이랑 중국이 가까워서 그런지 주문하면 그때그때 바로 배에 태워서 평택항에 입고시켜주는듯 일단 아토3는 저렴한 차라 전체적으로 저렴하게 만들어진 차 충전구는 저렇게 우측 휀다쪽에 들어감. ev3 충전구 위치랑 같음 트렁크는 소형suv답게 그리 크진않음 그래도 전동 트렁크도어는 들어감 대신 아래에 공간이 더있어서 2단으로 쓸수도 있고 아니면 바닥을 아예 낮춰서 깊게 쓸수도있음. 또 국내 전기차들에 들어가는 V2L 기능도 있음. 전기차 주행용 배터리에서 전기를 뽑아서 일반 고출력 가전제품들을 사용할수있는 기능 앞뒤 방향지시등 뒷좌석 착석 썬스크린과 파노라마 썬루프가 들어가있음 뒷좌석 usb a타입과 c타입 존재 엠비언트 라이트는 반사식 전체적으로 차량가격에 비해서는 실내 감촉이 좋다고함 국산차가 저 가격이면 대부분 플라스틱인거에 비해서는 좋다는듯 뒷좌석 폴딩은 평범하게 되고 안전벨트 위치가 좀 독특함 실내 디자인은 불호라고함. 제발 뭔가 디자인적으로 하려고 하지말라고 외치고싶은 디자인이라고함 평소에 쓰게될 센터 디스플레이 영상을 보거나 할때 필요에 의해서 저렇게 가로모드로 놓고 볼수있음. BYD 차량은 대부분 저렇게 되는듯 어라운드뷰도 나쁘지않게 들어가있음 룸미러 센터 디스플레이는 좋지만 계기판은 상당히 저렴한 느낌 그런데 계기판에 타이어 공기압 뿐만 아니라 타이어 온도까지 표시해주는건 국산차에선 잘 못본 기능인듯 센터콘솔쪽 버튼디자인은 좋지만 저 기어스틱 디자인이 너무 보기싫다고함. 뽑아버리고 싶은 수준 그리고 또 핸들디자인이 너무 촌스러움 핸들 열선부터 시트 열선, 통풍시트까지 센터 디스플레이로 컨트롤 가능 그리고 미세먼지의 나라 중국 답게 실외 미세먼지 수치, 실내 미세먼지 수치를 각각 보여주고있음 본넷은 공압 스프링이 들어가진 않고 저렴한 차들에 들어가는 작대기 형식이고 프렁크는 없음. 그래도 기본적인 오토크루즈 (반자율주행) 기능까진 기본으로 들어가있는듯 경쟁 모델인 니로ev 이고 5120 만원은 트림가격이고 저기에 추가로 옵션을 넣어야함. 풀옵션은 많이 비싸지만 아토3 에 들어가있는 옵션들로 대충 맞춰보니 대략 5300 정도 나오네 아토3 의 경우는 수입차라 옵션선택이 없고 저 3330만원 트림에 전시차 옵션들이 다 들어가있는 상태라 이렇게보니 또 대략 2000만원 차이이긴 하네 보조금이 니로ev 대비 500정도 덜받으니 대충 실구매가 차이는 1000초중반 정도 될듯 동급차 경쟁으로는 니로 ev 이지만 출력은 아토3가 니로ev 랑 같지만 배터리 용량과 주행거리가 차이나서 니로 ev는 400키로 아토3는 300키로 주행거리인게 차이있다고 보면됨 가격대의 경쟁 차종으로는 캐스퍼ev 가 있음. 출력은 캐스퍼ev 보다 아토3가 더 잘나오고 주행거리는 아토3랑 캐스퍼랑 비슷함. 아토3 옵션들을 캐스퍼ev에도 추가해보니 캐스퍼ev 가격이 아토3 보다 비싼 3600 만원대가 나옴. 캐스퍼ev 는 경차고 아토3 는 소형 suv 한마디로 경차인 캐스퍼ev 살 가격으로 니로급 소형suv 아토3를 살수있어서 일반인들은 많이 구매안하겠지만 법인용으로 회사나 자영업자들은 많이 사지않을까 싶음.
작성자 : ㅇㅇ고정닉
온라인 광고는 사실상 경제적 해자다
슈카가 17년도부터 늘 했던말이 있음 '구글은 광고회사다'근데 그 전에 왜 구글 혹은 메타만 이렇게 광고비중이 매출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지를 생각해야해구글의 가장 큰 힘은 '안드로이드'와 '크롬'이야크롬 그냥 아무생각없이 설치하면광고개인화가 켜져있고안드로이드도 광고 ID 설정이 디폴트임 그리고 이 광고ID로 평소의 사용자 패턴을미친듯이 학습함 그래서 구글이랑 메타가 머신러닝에 목숨거는거야CUDA 수요가 제일 많은 텐서플로우도 구글꺼고 ㅇㅇA사이트 유저가 B사이트로 가더라도 사용자 ID는 똑같으니까 구글이 제공하는 광고플랫폼을쓰면새롭게 트래픽이 유입된 사이트도 사용자하테 최적화된 광고를 보여줄 수 있음이거 아니꼬아하는 두 그룹이 있는데첫번째는 남아공하테도 IT 밀리는 유럽이야 유럽 최대의 IT회사 SAP도 요즘은 주피터,R 때문에 망해가는중이고독일의 최대 IT회사는 배민이지 ㅋㅋㅋㅋㅋㅋ유럽은 법적으로 사용자 ID 수집을 막아가지고 사용자가 맨날 쿠키설정을 해줘야해서 유럽에서 비즈니스하는 글로벌 웹사이트들은 이걸 다 띄워 참고로 유럽지역에서 앱쓰면 앱에서도 이거 물어본다근데 오히려 광고로 먹고사는 사이트들이 유럽시장에서는 광고효율도가 낮아서 오히려 유럽에서 IT 회사들 나올 기회를 더 망치는 중 왜냐면 광고BM으로 나올 수 있는스타트업이 없거든 이제 광고BM으로만 먹고사는 기업이 있을까 생각하면 나무위키 디시같은거 생각하면 되지다음은 애플이야 애플은 물론 서비스 매출이 있긴하지만 아이폰이나 다른 매출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낮아 ㅇㅇ그래서 구글, 페이스북 죽이기용으로 모든 앱에 사용자에게 물어보도록 되어있음애플이 프라이버시 울부짓는건 그냥 지들이 이걸로 돈 못벌어서 그런거야 그럼 메타는 안드로이드같은 OS가 없는데 어떻게 돈을 버느냐인데?그래서 인스타랑 페이스북 그리고 왓츠앱같은 메신저로 최대한 사용자 정보를 최적화시키기위해 미쳐있어특히 메타가 관련되어있던 케임브릿지 애널리티카 청문회 정보도 재밌는데그래서 AI가 발달할수록 메타의 매출은 계속 늘어 그러니까 HBM 주요 고객사로 꼭 메타랑 구글이 크게 들어가는거고구글은 아이에 자체칩으로 계속 넘어가고싶어하고구글과 애플의 광고에 대한 다른 행보때문에 애플에선 주로 인앱결제 앱들이 많고 구글은 광고 ㅈㄴ 띄우는 앱들이 많은거야그리고 이제 SNS나 OS를 먹지않고는 사용자 데이터를 최적화시키기 힘들기때문에 사실상의 경제적해자야결론: 구글은 단순한 광고팔이가 아닌 AI플랫폼 이게 핵심임
작성자 : 거시팀김씨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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