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 니케'가 신규 SSR 니케, '아인(Ein)'의 스킬 제원을 공개했습니다.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방어 무시 대미지' 파츠이자 방어 무시 덱의 중간 계투, 혹은 메인 화력 딜러로서의 면모가 엿보이는 것이 특징으로, 자신의 드론 '니어 페더'를 이용해 대상에게 방어력 무시 공격을 가하고, 소환된 니어 페더 수에 따라 공격의 빈도가 증가하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 아인(Ein) 사격 및 스킬 모션
개인적으로 '아인'의 드론, 니어 페더가 리얼 로봇물의 대표 무장, '핀 판넬'처럼 생겨서 비슷한 형태의 공격을 해주길 바랐는데 역시나 버스트 발동 시 올레인지 공격으로 로망을 채워줍니다.
'아인'은 '3버스트', '화력형'에 '저격소총(SR)'을 사용하는 '전격' 코드 니케입니다.
1스킬 '페더 스탠바이'는 전투 시작 시 니어 페더 4기를 우선 소환하고, 버스트 3단계 진입 시 자신에게 공격력 70.12% (10초 유지) 효과를 줍니다.
일단 첫 번째 스킬부터 버스트에서 진정한 화력을 보여주마-란 마음가짐이 느껴집니다.
2스킬 '페더 샷'은 니어 페더가 소환된 상태라면 니어 페더가 무작위 적 1기에게 최종 공격력 90.81% 방어력 무시 대미지를 주고, 풀 차지 공격 시 자신에게 차지 대미지 80% 증가(1발 유지) 효과를 줍니다.
요즘 저격은 짧게 끊어 치는 일명 '톡톡이' 사격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대부분 풀 차지 기믹을 가지고 나오기 때문에 예상은 했지만 기본적으로 '아인' 자기 자신은 풀 차지 저격을 해야 하고, 드론으로 무작위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형태의 딜 메커니즘을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영상만 봤을 때 니어 페더가 몇 초에 한 번씩 공격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버스트 사용 전에는 생각보다 공격 텀이 길어 보입니다. 평상시에는 자체 딜을 보충하는 형태밖에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버스트 스킬 '페더 올레인지'는 니어 페더 6기를 소환하고, 방어력 무시 대미지 55.3% 증가 (10초 유지) 효과와 함께
차지 대미지 140.68% (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또한, 방어력이 가장 높은 적 10기에게 최종 공격력 300.02% 방어력 무시 대미지를 줍니다.
영상만 봐도 버스트를 사용하면 현란하게 마구 집중 난사하는 분위기인데 이 시점의 기대 딜량이 사실상 '아인'의 평가로 직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정작 영상하고 제원만 공개된 '아인'은 '방어 무시 대미지' 기믹을 가진 본격적인 화력형 니케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현재로서는 그 외 다른 분석이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바로 가장 큰 특징인 니어 페더의 공격 메커니즘을 전혀 알 수 없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니어 페더가 평소에는 어떻게 공격하고, 버스트 때는 또 어떻게 공격하는지에 따라서 화력 기대치가 크게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확실한 점이 있다면 현재 '방어 무시 대미지' 버퍼로는 얼마 전 출시됐던 '클레이'가 2버스트 지원형으로 등장한 바 있고, 거기 맞춰 사용하던 화력형 딜러는 '애장품 라플라스'가 있었음에도 실상 방어 무시 대미지의 의존 비중이 낮아 때문에 아직 미완의 덱이란 평가가 있었는데 이참에 '아인'이 방어 무시 대미지 덱의 방향성을 보여줄 수 있을지가 기대되네요.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