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RPG 영웅전설 : 가가브 트릴로지(이하 '가가브')'는 영웅전설 2기로 분류되는 '가가브 트릴로지'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재해석하면서 캐릭터 수집형 RPG 요소를 더한 타이틀입니다.
때문에 게임 시작에 앞서 어떤 영웅에 투자하면 좋은지에 대한 고민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게임 시작에 앞서 알아두면 좋은 무과금, 혹은 소과금 유저들을 위한 추천 영웅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이 정보는 게임사 공식 정보는 아니며 지난 소프트론칭 기간과 오픈하고 지금까지 직접 플레이한 경험, 그리고 커뮤니티 반응을 토대로 제작된 내용이라 실제 체감 성능은 다를 수 있음을 명시합니다.
[ 2성 추천 영웅 - 기본 어빈, 콘로드]
먼저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애들로, 2성 영웅 중 '기본 어빈'과 '콘로드'를 추천합니다.
기본 어빈은 딜탱형 영웅으로, 현재 이벤트로 가장 성장이 빠른 영웅에 속하고, 일찍 진급과 초월을 할 수 있다는, 최대 강점이 있습니다. 일단 끝까지 성장만 시킬 수 있다면 이벤트 보상만으로도 전용 기원 무기 '에류시온'까지 확정으로 얻을 수 있고, 이때 탈 2성급 딜량을 자랑합니다.
'콘로드'는 무, 소과금의 든든한 탱커 역할을 해주는 친구입니다. 아군 보호, 셀프 힐, 도발 펫 소환 등 이게 한 영웅의 스킬이 맞나- 싶은 걸 다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초반이라 탱커가 굳이 필요한가 싶은 분들이라도 꼭 한 번 써보고 결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얻기는 쉽지는 않겠으나, 그래도 목표 삼고 키우기 좋은 애들을 포지션 별로 설명하겠습니다.
[탱커 - 가웨인(3성)]
지난 방송에서 이종주 디렉터 공인, 탱커는 다 좋다-는 언급이 있었다고 하는데, 일단 3성 탱커인 '가웨인'은 현재로서는 얻고 나서 성장만 시킬 수 있다면 대체 불가능한 탱커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른 탱커들에 비해 보다 공격적인 유틸을 지녔는데 다른 것보다도 자체 생존 스킬을 보유한데다가 타깃 공격력 디버프에 확정 기절을 뿌리고 다녀 상대 근접 딜러 및 탱커를 묶어두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힐러/서포터 - 아이멜, 섀넌]
서포터 계열에서는 '아이멜'과 '섀넌'입니다.
'아이멜'은 '부활 힐러', '마나 리젠'이라는 특장점으로 파티 전체의 안정성을 올려주는 메인 힐러로 평가됩니다. 또한, 현재 첫 픽업 영웅이라 초월하기 좋은 타이밍이란 강점이 있죠. 가가브는 스토리 3별 조건으로 영웅 생존 조건이 있는데 사고를 막아주는 역할도 쏠쏠합니다.
'섀넌'은 메인 딜러에 집중하는 공격 능력 버퍼로서의 능력이 보다 더 탁월하고, 순간적인 마나 회복 능력 덕분에 딜러가 스킬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특히, '섀넌'과 광역 딜러인 '미첼' 조합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딜러 - 사라, 미첼, 레이첼]
사실 딜러가 좋다는 이유에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없겠죠.
'사라', '미첼', '레이첼'은 모두 원거리 딜러로, 이들은 앞서 1탱, 1어빈 정도로 앞 열을 단단히 할 경우 메인 딜러급 활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들 3인의 특징은 단순한 딜 스킬 외에 파티 전투, 혹은 전황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유용한 '유틸리티'를 하나씩 더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사라(독 대미지, 치유 감소)'의 경우에는 '매혹'을, '레이첼(물리 대미지, 단일 극딜)'의 경우에는 '응원'을, 미첼(광역 딜러)은 '범위 제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미첼'은 선택지가 별로 없는 광역 범위 딜러로써, 앞서 '아이멜'과 마찬가지로 현재 픽업 중이므로, 초월 작업을 하기에 좋습니다.
일단 게임을 시작하면, '기본 어빈'과 '콘로드'에 투자하시면서 모이는 재화로, 하나씩 3성 영웅을 노려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