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 및 어빌리티에 관한 조정
1. 제니스 어빌리티 추가
웨폰마스터 - 크리티컬 확률UP[지금까지 「약점공격시 드물게 데미지UP」효과가 크리티컬로 변경된 것]
홀리세이버 - 자신의 방어UP(중첩가능)
비숍 - 아군전체에 배리어 효과
허밋- 아군전체의 일반공격을 전체화
호크아이 - 적의 강화효과를 1개 무효화하여, 그 효과에 따른 강화효과를 얻음
다크펜서 - 통상공격시의 데미지에 따라 회복
오거 - 자신에게 적대심 부여 / 카운터가 발동해있을 때 반격횟수UP(2회)
사이드와인더 - 자신과 서브멤버의 1명을 바꿈
슈퍼스타 - 아군전체의 모드게이지 감소량 UP
발큐리아 - 자신의 공격UP (중첩가능)
알케미스트 - 3턴 후에 아군전체의 공격UP(대)
닌자 - 5턴 후에 적 전체에게 자속성 데미지
사무라이 - 적의 모든 공격을 회피
2. 제니스파크의 강화횟수 상한을 끌어올림[상세수치는 생략. 간단하게 제니스 클래스 올릴수록 제니스효과 많이 찍을 수 있게 됨]
3. +99 미만의 보너스 리셋을 행할 경우 필요루피 삭감
- 원래는 1부터 99까지 전부 3만루피가 필요했지만, +1이면 500루피, +2이면 900, 그 다음부턴 300씩 오르도록 수정
99는 그대로 3만루피
4. 사무라이의 어빌리티 조정
- 1스킬 조정. 효과중 더블어택 확정, 트리플어택 확률UP[원래는 오의게이지에 영향받고 피뎀시 효과없어지거나 했는데 다 뺌]
- 2스킬에 「자신의 약체효과를 전부 제거」하는 효과를 추가[오의게이지 30 소비하고 공격력 UP, 약점공격시 드물게 데미지 UP하는 스킬]
- 3스킬 「확률로 공격을 회피」효과를 「자신에게 환영효과(1회)」로 변경(환영은 반드시 회피). 공격력 DOWN의 효과턴과 감소치 내림
5. 캐릭터 레피에가 가진 어빌리티 조정
- 1스킬의 반격데미지를 1~7배로 랜덤발생하도록 바꿈
- 3스킬 회복량의 상한을 400에서 500으로, 사용간격을 12턴에서 10턴으로 단축
6. 캐릭터 소피아가 가진 어빌리티 조정
- 부활에 실패했을 시, 2턴 후에 재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7. 「약점공격시 드물게 데미지 UP」의 효과명을 「크리티컬 확률UP」으로 변경[후일 효과발생시 알 수 있도록 표시확장할 예정]
<2> 스킬에 관한 조정
8. 수호에 의한 HP상승치 증가
9. 종족 불명(不明)이 모든 종족판정을 받도록 변경-> 주인공이 모든 종족판정을 받음
<3> 배틀에 관한 조정
10. 멀티배틀에서 모두에게 구원요청할 시 올포션 1개 입수[채팅으로 얻는 건 기존과 동일]
11. 각 캐릭터의 어빌리티 데미지 조정[예시로 든게 란슬롯 스킬이던데 딱히 중요하진 않아보였음]
12. 통상공격 1타가 30만 이상의 데미지 발생시 보정이 가해지도록 변경[브레이크 어새신은 평타랑은 다르게 오의랑 같은 보정이 들어간다함]
13. 미스 표기가 분류
- 비(非)명중 : MISS , 무효 : GUARD , 덧씌우기 불가 : NO EFFECT
14. 적이 특수행동을 일으켰을 때 챠지턴이 리셋되도록 변경
- 슈바마그의 이지스모드와 이지스 해제, 세레마그의 안개, 프로토 바하무트의 라그나로크 필드 등과 공투퀘스트 몹의 특수행동이 포함됨
15. 멀티배틀에서 적에게 같은 약체효과를 계속해서 명중시킬 경우, 적이 그 효과에 대해 일시적으로 내성을 얻도록 변경
- 공격력 DOWN등의 경우는 수십회 명중하면 명중률이 10% 저하, 마비같은 강력한 효과는 몇회만 명중해도 명중률이 30% 저하
16. 모드게이지 감소, 흡수를 가진 어빌리티 효과 조정
- 지금까진 적이나 체력에 관계없이 수치가 고정되어있었다면, 적의 체력이 높을수록 모드게이지 감소량에 제한이 걸리는등의 변경
17. 일부 적(프로토 바하무트, 마큐라, 메두사)의 공격력을 조정
- 배틀 개시시의 공격력은 저하시키고, 일정턴이 지날수록 공격력이 상승
단 모든 플레이어 적용이 아니라 각 플레이어의 턴수에 맞게 적용
18. 턴 진행중에 부여되는 강화효과와 약체효과가 즉시반영되도록 변경
- 일부 예외를 제외하고 다음턴부터 발휘되도록 되던걸 그 턴에 즉시 반영
독, 재생과 같은 턴 진행에 영향받는 효과같은 경우는 명중 및 발동한 턴 종료시에 효과가 발휘되도록 변경
<4> 그 외 오류 조정
19. 무기 「육붕권·진」과 그에 파생하는 무기들의 오의발동시의 추가효과 조정
- 자신에게 카운터 효과(3회)였던 것이 아군 전체로 변경.
20. 일부 화면에서 캐릭터명과 장비명이 삐져나오는 표기를 수정
21. 「드물게 강화효과제거」의 효과를 가진 무기오의 혹은 소환석의 효과가 반드시 명중하는 오류를 수정
- 슈발리에 마그나 및 슈바마그와 세레마그의 무기가 포함됨
22. 체인 버스트의 데미지에 대하여 특정조건에서 증감하는 경우가 있는 오류를 수정
23. 그 외 자잘한 오류
- 리플렉트의 강화효과가 효과가 낮은 스킬로도 덧씌워지는 오류를 수정
- 캐릭터 「클루니」의 어빌리티 「인핸스 다이스」 사용간격 오류 수정
- 아군에게 환영효과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적이 특수기를 사용했을 때 공격을 받지 않았는데도 환영효과가 사라지는 오류 수정
- 소환석 풀돌 카벙클 가넷에 한해 소환효과 화속성 공격업에 퍼시발의 서포트 어빌리티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 수정
- 기공단 탈단시 나오는 팝업에서 HELP의 다른 항목으로 들어가지는 오류 수정
- 특정단말에서 기공단이나 기공정의 상세 페이지에서 화면에 불필요한 문자가 표시되는 경우를 수정
대강 번역해놓고 보니 그렇게 중요한 것도 아닌데 왜 이렇게 열심히 했는진 모르겠지만 어쨌든 끝났음
개인적으로 중요하다 생각하는 건 줄로 표시하긴 했는데 제니스 어빌리티는 진짜 어떻게 판단해야 할지 모르겠다
솔직히 5어빌칸이 생기지 않는이상 몇개 빼곤 쓰지도 않을거 같은데.. 제니스 어빌은 솔직히 따로 어빌칸 만들어줘야 하는거 아닌지..
그리고 이 정도면 대규모 밸런스 패치일텐데 점검시간 없이 슥 하고 끝내버리다니 대단한건지 이상한건지 ㄷㄷ
여튼 스타레전드 다들 대박나시라용 난 수속이 없어서 내일 질러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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