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안경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타 갤러리 안경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스압 / 뉴비의 4박 5일 교토-오사카 여행기 - 2일차 지젼
- 펌) 착륙할때마다 위험해서 생명수당 붙는다는 우리나라 공항 ㅇㅇ
- 싱글벙글 업소 에이스녀와 결혼한 포주 따아아아악
- [재업] 빽다방 매뉴얼 팩트.fact ㅇㅇ
- 인스티즈에서 보는 동덕여대 묘냥이
- 여행 브리핑 다 했는데 차 타고 갑자기 안간다는 엄마 ㅇㅇ
- '유퀴즈 출연' 저속노화 교수도 백기... "결국 휴직" ㅇㅇ
- 지하철 기싸움 레전드 ㅇㅇ
- 아니 한국만 성능충이였냐??? 인터네코
- 필로폰 100회분 먹여서 전여친 살해했는데 징역 9년 ㅇㅇ
- 싱글벙글 모든 연예인에게 좋은 댓글만 다는 사람촌 길호철
- “軍부대 우리 지역에” 173m 상소문… 화장장 유치 9개 마을 경쟁 묘냥이
- 가정폭력하는 아빠를 죽인 엄마를 미워하는 딸.blind ㅇㅇ
- 노로 바이러스 유행으로 난리 난 일본의 상황 ㅇㅇ
- 의대 신입생 할머니의 절규 "선배들이 실명으로 복귀 찬반 물어" ㅇㅇ
충격과 공포의 ㅈ소기업 업무스타일 1
바베큐 축제를 준비하는 더본코 뿌대표돼지고기를 매달 받침대뿌선생님이 돼지고기를 이렇게 눕혀서 매달건데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게 만들어달라 부탁함몸소 돼기고기가 어떻게 매달릴 건지 시범도 보여줌도면 없고 고기가 몇gr+- 정도인지 말 안해줌 대충 반마리그리고 대충 얇고 가볍게 만들어라 달라함근데 만들긴 했음뭐 하고 있냐면 뿌선생님이 "불위치가 여기쯤 오면 고기가 탈거 같으니 불을 요기쯤 놓고"말 하면서 고기 높이 불 위치 눈대중으로 계산중자막은 불위치 디테일ㅋ그리고 하는 말이 "일단 해봐야지"한 번 대봐야지이이잉~~~ㅋ고기에 대보더니 대뜸없이 PD한테 굽는 거 밤새워 찍어보자 함.Pd는 예정에 없던 일인지 당황지경쨩은 이런 일이 익숙한지 웃음그리고는 뿌선생님은 일본 출장있다며 가는데 가면서 PD한테 일단 찍어보라함상상 초월할 장작의 양을 밤새워 넣고있음밤새워 일하는 직원들의 대화장작패다 결국 현타옴 ㅠㅠ개 고생하긴 하더라 ㅠㅠ출장 마치고 돌아온 뿌대표님 등장!무아부장님이 장작값이 더 들어갈거라 보고함여러 문제로 저거 사용 못함그럼 직원들은 지금까지 뭘한건가...하지만 뿌대표님은 이것도 노하우라 함ㅋ어케할까 고민중 직원들 생고생 시키고 이제서야 생각중갑자기 번득이는 아이디어!그림을 그려 새로운 장비 구상함철공소 아재들이 뚝딱 만들어줌도면도 안주고 대충 그림 그린걸로 설명해줬는데 눈썰미로 뚝딱 만들어준 철공소 아재들 리스펙~근데 왜 계속 도면 안만들고 말로만 설명하면서 만드는 거야?????왜냐면 오랜 경력에서 나오는 눈대중 주먹구구 스킬이 있어서 그랬쥐~~~~~ㅋ중세시대 고문 바베큐가 SNS보고 생각한 거구나 누구 아이디어인가 궁금했네철공소 아재들한테 도면이 아니라 영상보여주고 만들어 달라함그리고 만들어 줬음여기서 소시지 걸이랑 닭꽂는 파이프 추가하자고 함아니 처음부터 구체적으로 구상하고 도면 만들면 되잖아 왜 두번 세번 일하게 만들어???추가해서 만들어줌
작성자 : 백갤러고정닉
왜 요근래 게임은 쉽게 느껴지는가?.reason
요새 게임들 레벨 벨런싱이 얼마나 어려운지고민좀 해보다가 써봤음어느정도 퀄리티있는 자료만 썼지만 그래도 재미로만 보샘산업계는 사람을 돈으로 굴리는 곳이라여러 재밌는 통계가 많음사람을 돈으로 봐서 정부나 언론이 얘기하길 꺼리는 주제에 대해서도 많이 다루는데그중에서 PIAAC(Programme for the International Assessment of Adult Competencies)를 가지고 주제를 다루려함특히 이번 2025년 3월에는 방금나온 흥미로운 논문이랑 통계가 한가득임OECD 에서 만든 PIAAC 는국제성인역량조사 라는 역량비교평가를 국가별로 진행하는 IQ테스트보다 더 성인역량에 중점을 둔 주제임한국에서는 산업인력공단에서 관리하고있고, 정말 이놈이 얼마나 뽑아놓으면 퍼포먼스가 날수있나? 의 통계 목적이 있음문제해결능력, 수학능력, 언어능력을 전체적으로 평가함문제의 예시는 아래와 같음이렇게 중붕이들도 쉽게 풀만한 문제도 있고좀 더 잘푼다 싶으면 이정도가이런 스타일의 문제도 나옴정답이랑 시간을 같이 체크하는 방식이고, 알고리즘에 따라 문제가 쉬프트되는거라 확실히 문제 푸는 사람의 퀄리티 평가에 좋고 회사들 역량평가에서도 서로 참고하고있음겜 얘기 안하고왜 개뜬금 성인 역량평가 타령인가하면전세계인구가 엄청나게 늙고 있는데,노화가 점수에 주는 영향이 엄청나기 때문임수치만 차이나지, 점수는 비슷한거 아니야 할 수 있는데1 수준 미만이면 매우 단순한 문제만 겨우 해결할 수 있다.2수준(평균 30%)이면 간단한 문제를 여러 절차를 걸쳐 해결해야할 수 있다정도로 갭이 큼이게 언론들이 이 통계를 다루기 싫어하는 이유인데나이를 먹으면 현저하게 점수가 내려가는게 눈에 띄기 때문.정치인도 말하면 욕먹기 딱 좋은 소재임문제는 이건 정치/경제 색션일때 논쟁이고게임 레벨링은 이 문제를 해결해야 돈이 됌특정 팬층을 타게팅 할게 아니라면AAA급 게임 등 더 대중적일수록 더 많은 대상을 포용해야 수익을 내는데,저 범주가 지나치게 크고, 다들 늙어버렸다는거..위가 전세계 인구 연령 추이인데,딱봐도 늙어가는게 눈에 띔한국도 올 해 평균연령이 45.2세를 돌파함그래서 저 연령추계만 맞춰서 겜의 난이도를 만들면 되나?할 수 있는데 난제가 하나 더있음다시 PIAAC 통계로 돌아오면요근래 흥미로운 논문이 나왔는데, 나이를 먹을수록 더 열심히 책/수학을 하고 안하고의 차이가극단적으로 갈린다는 것임.요새는 직장도 화이트 컬러 블루 컬러가 명확해지는 것처럼게임도 나이만으로 타게팅하기 어려운 시장이라는 것심지어 한달 한 권도 안 읽는게 통계로 잡힌 독서도 저럴진데하루에 최소 두시간씩 게이밍하는 사람이랑 전혀 안하던 사람이얼마나 큰 차이가 날지 상상해보면 난이도가 얼마나 어려운지 알수있음..그러면 그냥 케주얼 게임이나 만들면 되지 잘되지 않을까 싶지만게임도 점점 하이퍼 케주얼 시장으로 2020년 초에 밀어줬다가, 코로나도 끝나고, 하이퍼케주얼 유저들 이탈속도가 제일 빨랐던건 그 게임 자체에서 그만큼의 재미를 못느낄 정도의 게임의 이해가 완성되어서도 있음하이퍼캐주얼이 대세 어쩌구 하면서 투자 받던 애들도 죄다 시장바닥에서 갑자기 사라진 이유가 있다그렇다고 유동적으로 난이도를 조절하는 기능을 넣자니숫자만으로 장난쳐야되는 경우가 개발 공수상 어쩔 수 없고,겨우 이런 해결 방식은 게임의 원초적인 기믹의 해결 즐거움이나 성장의 즐거움이 게임의 난이도에 따라 유저가 느끼는 바가 엄청나게 달라질 수 있음..게임의 재미는 분명AAA BB CC 콤보로 화려하게 잡는 것과 거기에 묶인 연출에 재미를 만들어 놨는데, 난이도를 낮춰서 체력이 낮아지면 그냥 스킵이 되고열심히 이것저것 무기 방어구를 잘 갖춰서 이기면서 성취를 느껴야하는데, 난이도가 그걸 낮춤그럼 게임의 재미가 소멸하는것임..한국겜 특유의 영수증시스템이 한계가 있는 이유기도 함그래서 일부 게임은 그 재미를 희생하지 않으려고욕을 먹더라도난이도 조절이란 기능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 많고요근래의 몬스터 헌터처럼슬금슬금 새로운 시스템, 기능으로 난이도 / 집중해야하는 시간을 떨구는게임도 존재함결론 : 글로벌이 전체적으로 늙어가는건 어쩔수 없는 추세임게임도 결국에는 위의 몬헌 모바일짤처럼 유저한테 기존 IP로 더 늙어가는만큼 더 쉽게 내려고 할거고,일부 게임들은 특정 유저층만 타게팅해서 매콤하게 나올거점점 대중적인 게임의 난이도는 넓게 타겟팅 해야하니 병맛 같아질꺼.. 이건 이제 어쩔 수 없음그런 암울한 결론이지만, 그 게임들을 더 다양하고 다 재밌게 즐기는 유일한 방법이 있음그건 니 머리가 최대한 덜 늙게 하는 방법 뿐이고뇌빼고 사는게 아니라 꾸준한 학습과 이해가 그걸 해결해줄거라 요 1달 새에 쏟아지는 많은 논문과 통계가 말해주고있음.세 줄 요약 :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더 늙어가고 있고, 게임은 점점 루즈해진다.그와중에 많은 겜을 다양하고 재밌게하려면 니가 머리를 얼마나 썻냐에 따라 달라진다.니가 더 늙었을때 게임이 재미있으려면, 평소에 머리를 많이 써야한다.참고 문헌 : 한국직업능력연구원(KRIVET).- 2025. 03. 14. 지난 10년간 한국인의 역량은 어떻게 변화했는가?(https://krivet3.krivet.re.kr/ht/file/piaac_down02.pdf)사이언스Advances - 2025. 03. 05. Age and cognitive skills: Use it or lose it (https://www.science.org/doi/10.1126/sciadv.ads1560)PIAAC 2024 report(이건 DBpia에서 가져온거라 링크 생략)
작성자 : 푸하하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