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는 지난해 연간 매출 1,450억 원, 영업이익 445억 원, 당기순이익 307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대비 8.4%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87.8%, 52.5%씩 대폭 늘어났다. 또 4분기 실적은 매출 375억 원, 영업이익 116억 원, 당기순이익 51억 원으로 나타났다.
컴투스홀딩스
이러한 호실적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MLB 퍼펙트 이닝 2021’ 등 게임 사업 부문의 매출 성과와 함께 주요 자회사 및 ‘코인원’ 등 관계기업 투자이익 증가에 힘입은 결과로 분석된다.
C2X 플랫폼은 웹 3.0 기반의 탈 중앙화된 ‘참여형 오픈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컴투스플랫폼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NFT 거래소도 1분기 중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C2X 생태계 참여자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도 탄탄하다. 자체 개발작으로는 내달 출시 예정인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를 필두로 캐주얼한 게임성을 갖춘 '마블 레이스(가칭)', '크리쳐', 그리고 글로벌 누적 7천만 다운로드의 성과를 거둔 대표 IP '게임빌프로야구'도 블록체인 기술에 NFT를 접목하여 글로벌 시장을 향한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는 퍼블리싱 게임들로는 수집형 모바일 RPG '안녕엘라', '프로젝트 알케미스트(가칭)', 워킹데드 IP를 활용한 '더 워킹 데드: 올스타즈(가칭)', 글로벌 누적 63백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제노니아' 시리즈 IP 기반의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월드 오브 제노니아'도 올해 출시될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의 한 관계자는 "블록체인, 메타버스를 아우르는 종합 콘텐츠 및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하는 컴투스홀딩스는 블록체인 게임을 비롯해 미래 콘텐츠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웹3.0 철학에 기반한 콘텐츠 공급자는 물론 이용자 모두가 편의성, 투명성, 효용성을 공유하는 패러다임 변화의 선도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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