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5월 31일(금) 송파구 서울지원에서 올바른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대학생 디지털 홍보대사(이하
[서울=서울미디어뉴스] 최민정 기자 =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지난 31일 송파구 서울지원에서 올바른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대학생 디지털 홍보대사(이하 '디지털 홍보대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홍보대사 활동은 한국소비자업무협회*와 협업으로 진행되며, 전국 소비자 관련 학과 대학생이 참여한다. 이번 홍보대사는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약 한 달간의 모집 기간을 거쳐 최종 10개 팀 28명이 선정됐다.
소비자 관련 전공자들로 구성된 디지털 홍보대사는 6월부터 8월까지 총 3개월에 걸쳐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소비자 의식개선 활동을 진행한다. 올해는 배달 문화가 확산되며 사회적 이슈가 된 `별점 테러`, `리뷰 테러` 등 가짜 이용 후기(리뷰)에 대한 폐해를 알리고, 올바른 이용 후기 문화 조성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올바른 이용 후기 문화와 성숙한 시민의식, 소비자24의 소비생활정보 활용법 등 홍보대사 활동을 위한 다양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홍보대사들은 앞으로 청년세대의 문법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확산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디지털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온라인 플랫폼을 둘러싼 소비자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바탕으로 더욱 성숙한 온라인 소비문화가 자리 잡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