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구만의 매력을 알릴 짧은 영상(숏폼) 공모전 두근두근 강동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작품은 11월 8일까지 접수한다 ⓒ강동구청
[서울=서울미디어뉴스] 김영미 기자 =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구만의 매력을 알릴 짧은 영상(숏폼) 공모전 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작품은 11월 8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강동일상(일상 속 강동구 정책‧복지‧혜택 등), 강동명소(추천하고 싶은 '핫플'), 강동문화생활(강동구 축제와 각종 행사의 소개 및 후기)로, 강동구만의 매력을 나타낼 수 있는 콘텐츠를 브이로그, 챌린지, 드라마 등 자유 형식의 1분에서 1분 30초 길이의 영상으로 담아 제출하면 된다.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11월 8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강동구청 누리집(홈페이지)-고시/공고-'2024 강동구 숏폼 콘텐츠 공모전 개최' 게시글에서 제출서류를 확인하고, 제작한 영상 원본을 서류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siosul2669@gd.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공모전 출품작 가운데 내부 심사와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9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수상자에게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대상 1명 200만 원, 우수상 3명 50만 원, 장려상 5명 30만 원으로 각 수상작은 향후 구 홍보 매체(유튜브, 인스타그램, 전광판, 미디어보드 등)에 게시되며, 주제와 시기에 따라 구정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구는 특히 이번 공모전에 다양하고 개성 있는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해 공모전보다 공모 기간과 주제를 대폭 확대했다. 작년에는 강동선사문화축제를 주제로 총 15일간 공모전이 개최한 반면, 올해는 강동구 관련 자유주제로 75일간 공모전을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강동구청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강동구청 홍보과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