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쌍용 토레스를 시승하면서 다양한 감정을 느꼈다. “쌍용이 부족한 부분이 많긴 해도 정말 차 열심히 만들었구나”라는 것이 물씬 느껴지는 토레스였기에 만감이 교차한 듯하다. 아무쪼록 빠른 시일 내로 경영 정상화가 이루어져 SUV 명가 타이틀을 다시 가져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래서 오늘은 쌍용차를 탈 때마다 느끼는 꿀 기능에 대해 소개해 보려 한다. 이 기능은 우리가 자주 접하는 현대기아차엔 없는 쌍용차 만의 편의 사양이다. 실제 운전자들의 사용 후기도 매우 좋은 편인 ‘이 기능’은 무엇일까?
글 박준영 편집장
방향지시등 레버에 숨은 기능
오토 비상등 스위치
버튼 누르면 비상등 점멸
그 기능은 다름 아닌, 오토 비상등 스위치다. 일반적인 자동차는 보통 센터패시아 주변에 비상등 스위치가 위치하는데, 쌍용차는 등화장치를 컨트롤하는 레버에 비상등 스위치를 하나 더 추가해 놓았다.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듯이, 대부분 쌍용차는 방향지시등의 끝부분에 버튼 하나가 존재하는데, 이를 누르면 비상등이 점멸된다.
보통 운전자들은 운전 중 상대 차에게 고맙다는 표시로 비상등을 잠깐 사용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이 버튼을 사용하면 상당히 편리하다.
짧게 누르면 3회
길게 누르면 10회
실생활에 유용한 기능
실제로 쌍용차를 타는 대부분 사람들은 이 기능을 잘 사용하고 있으며, 비상등을 자주 쓰는 한국 문화에 최적화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런데 이 기능을 쓰는 많은 사람들이 비상등 3회 점멸 기능만 알고 있는데, 길게 누르면 10회 점멸이 되니 참고하자.
이 기능을 처음 보는 사람들은 “저걸 실제로 쓰긴 하나?”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 사용자들의 후기를 보면 “이건 정말 좋은 기능이다”, “저거 진짜 편해요, 다른 차 타도 버릇처럼 저기 누르게 된다”, “처음에 이게 뭐냐 했는데 너무 잘 사용하고 있다”라는 반응들이 많다.
한국의 SUV 명가
타이틀을 다시 가져가길
최근 쌍용차의 행보를 보면, 토레스 출시 이후 어떻게든 회사를 살려보려는 최대한의 노력을 하고 있음이 느껴진다. “조금 더 빠르게 움직였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도 들지만, 지금이라도 변화하려는 모습을 보이는 쌍용차를 응원한다.
토레스의 성공을 발판 삼아 내년 출시 예정인 KR10도 좋은 성적을 이어가길 바라는 마음이다. 오토포스트는 그간 꾸준히 쌍용차가 걸어가야 할 길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2022년 현재, 쌍용차가 만들어야 하는 차는 기술적으로 매우 뛰어나 오프로드를 잘 달릴 수 있는 차가아닌, 현대기아차는 시도하지 않는 쌍용차만의 아이덴티티를 가진, 오프로드 감성이 물씬 녹아있는 자동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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