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는 온도가 급격히 상승하면서 도로와 차량에 다양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타이어는 급격한 온도 상승으로 타이어에 가해지는 스트레스가 커지며, 이로 인해 타이어의 성능과 안전성이 크게 영향을 받는다.
여름철에는 타이어 공기압이 상승하는데, 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타이어의 마모가 불균형하게 진행되거나, 심지어 타이어가 폭발할 위험도 있다. 이번 시간에는 여름철 타이어의 공기압 유지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하고 원활한 운전을 위한 타이어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여름철 타이어 공기압 적정 수치와 유지 방법
일반적으로 차량 제조사에 따르면 타이어 공기압을 30~35 psi (파운드 per 스퀘어 인치)로 권장하고 있다. 이 수치는 차량의 사용자 매뉴얼이나 운전석 문 옆의 스티커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공기압이 너무 높거나 낮은 경우, 타이어의 접지력이 불안정해지고, 이는 제동 성능 저하나 핸들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공기압을 정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공기압을 체크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공기압 측정은 되도록이면 차량의 온도가 낮은 아침, 즉 주행 전 상태에서 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셀프 보충도 가능 크게 두 가지 방법 있다
공기압을 직접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자동차 트렁크에 기본적으로 구비되어 있는 컴프레셔를 사용하자. 평평한 곳에 차량을 주차하고, 컴프레셔 전원을 시거잭에 연결해야 한 후, 컴프레셔의 호스를 밸브에 연결 후 공기압을 확인한다. 공기압이 낮을 경우엔 공기를 주입하고 높을 경우엔 공기를 빼주면 된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