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와 저런 차를 누가 사냐 충격적인 미니 전기차 주행거리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01.21 10:19:46
조회 810 추천 0 댓글 4
														



BMW의 계열사 미니도 대세가 된 전기차 시장에 합류했다. 생산은 2019년 시작되었고, 국내에는 2020년 출시 예정이었지만 일정이 연기되어 지난 11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3월에 정식 출시한다. 예약은 미니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트림, 컬러, 딜러사, 지점을 선택할 수 있다.


미니가 처음 선보이는 전기차이지만 주행거리는 불과 159km밖에 되지 않는다. 크기가 작다지만 주행거리 200km가 안되는 데다 가격도 4,600만 원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미니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이 차를 살 이유가 없다고 말한다. 현재 사전 예약 중인 미니 일렉트릭에 대한 정보를 살펴봤다.



디자인은 내연기관 모델과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

미니 일렉트릭의 디자인을 살펴보았다. 전체적으로 내연기관 모델과 크게 차이는 나지 않는 모습이다. 전면은 그릴 위쪽에 뚫려있던 구멍이 막혀 있는 부분을 제외하면 내연기관 모델과 동일하다. 정식 차명은 쿠퍼 SE이지만 디자인은 쿠퍼 S의 디자인이 아닌 중간 트림인 쿠퍼(국내에서는 기본 트림)의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쿠퍼 S는 범퍼 부분의 디자인이 더 과감하게 되어 있다. 다만 보닛 부분에는 쿠퍼 S에 존재하는 공기 흡입구가 존재한다.


측면은 내연기관 모델과 큰 차이 없다. 플랫폼이 바뀌거나 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미니 특유의 3도어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사이드미러에 그린 색상이 적용되고 전기차에 최적화된 휠 디자인이 적용된 것 정도의 차이점만 있다. 휠의 경우 클래식 트림을 선택하면 내연 기관 모델에 적용되어 있는 것과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된다.


도로에서 볼 수 있는 경찰차의 종류에 대해 살펴보려면 클릭!

후면도 내연기관 모델과 디자인 차이가 거의 없으며, 내연기관 쿠퍼 S의 디자인이 아닌 쿠퍼의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유니언 잭 테일램프가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으며, 범퍼 디자인은 약간 다듬었는데, 리플렉터가 새로 추가되었다. 전기차이기 때문에 머플러는 없다.


실내 디자인 역시 내연 기관 모델과 큰 차이는 없다. 자그마한 디지털 계기판을 비롯해 중앙 디스플레이, 센터패시아, 센터콘솔 등 디자인 등 동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다만 세세한 부분에서 어느 정도 차이점은 보이고 있지만 기존에 미니를 타봤던 사람이라면 큰 문제 없이 조작이 가능하다.

크기 제원은 내연기관 모델과

약간 차이가 있다

미니 일렉트릭의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3,850mm, 전폭 1,725mm, 전고 1,430mm, 휠베이스 2,495mm이다. 내연기관 모델인 쿠퍼 S의 크기 전장 3,875mm, 전폭 1,725mm, 전고 1,415mm, 휠베이스 2,495mm와 약간 차이가 있다.


전장은 25mm 짧아지고 전고는 15mm 증가했다. 전폭과 휠베이스는 동일하다. 사실 내연기관 모델도 쿠퍼, 쿠퍼S, JCW 모두 크기 제원이 조금씩 다르다.

성능 제원

살펴보기

전기모터 성능을 살펴보면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7.5kg.m을 발휘한다. 쿠퍼 S의 192마력, 28.6kg.m보다 약간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배터리는 32.6kWh의 용량이 탑재되었으며, 국내 인증 주행거리는 159km이다. 복합전비 4.5km/kWh이며, 급속 충전 시 35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완속 충전 시 4시간이 조금 넘는다.

트림별 옵션 사양

살펴보기

현재 미니 홈페이지에서는 트림별 일부 옵션 사양만 안내하고 있다. 하위 트림인 클래식 모델에는 내연기관에도 동일하게 적용된 17인치 시저 스포크 휠이 있으며, LED 헤드램프 및 테일램프, 인조가죽 시트, 애플 카플레이, 앰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어 있다.


상위 트림인 일렉트릭 트림에는 전기차 전용 17인치 휠 디자인이 적용되며, 가죽 크로스 펀치 시트, 열선 기능이 포함된 나파가죽 스티어링 휠,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비상 브레이크와 하이빔 어시스트가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트, 주차를 도와주는 파킹 어시스트, 내비게이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추가된다.

가격 및

사전 예약 혜택 살펴보기

가격은 현재 4,600~5,100만 원으로 안내되어 있으며, 별도의 추가 옵션 선택이 없는 것으로 보아 클래식 트림이 4,600만 원, 일렉트릭 트림이 5,100만 원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모두 5,500만 원 이하이기 때문에 보조금 100% 받을 수 있다. 아직 보조금이 얼마로 책정되었는지는 안내되지 않은 상태다.

미니 일렉트릭을 사전예약하면 2가지 중 한 가지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첫 번째는 미니 트래블러 패키지로 240시간 미니 컨트리맨 시승권을 제공한다. 24시간 단위로 자유롭게 신청 및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미니 드레스업 패키지다. 100만 원 상당 드레스업 바우처를 제공하며, 데칼, PPF, 래핑 필름 등 미니에서 공식 제공하는 드레스업 기능을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적용할 수 있다. 이 역시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


차가 작다지만

152km는 너무했다

미니 일렉트릭 국내 출시 소식에 대한 반응은 그다지 좋지 않다. 그 이유는 짧은 주행거리와 높은 가격 때문이다. 주행거리는 위에서 언급한 대로 152km인데, 초소형 전기차를 제외하면 현재 국내에서 시판 중인 전기차 중에서 주행거리가 가장 짧다.


이 정도 주행거리 면 정말 시내 주행용으로만 활용해야 될 정도다. 근거리 여행을 갈 때도 목적지에 전기차 충전소가 있는 곳이 아니라면 가기 어렵다. 장거리는 꿈도 꾸기 어려운데, 서울에서 부산을 갈 때도 기본 2번은 충전해야 하며, 상황에 따라 3번을 충전해야 할 수도 있다.

크기가 작아서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같은 소형 해치백 전기차인 푸조 e208과 비교해도 차이가 너무 많이 난다. 크기 차이는 그렇게 많이 나지 않는데(캐스퍼와 베뉴 크기 차이보다 적다), 배터리 용량은 1.5배 정도 차이난다.


e208의 크기 제원은 전장 4,055mm, 전폭 1,745mm, 전고 1,435mm, 휠베이스 2,540mm이며, 배터리 용량은 50kWh이다. 그리고 주행거리는 244km이다. 미니 일렉트릭을 보다 푸조 e208을 보니 주행거리가 정말 길어 보인다.


또다시 발생한 코나 일렉트릭 화재 사건을 보려면 클릭!

가격도 꽤

비싼 편이다

주행거리가 짧으면 가격이라도 저렴해야 그나마 구매할 만한 메리트가 생기는데, 미니 일렉트릭은 그것도 아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4,600~5,100만 원에 책정되어 있다. 앞에서 언급한 푸조 e208이 4,140만 원~4,640만 원이 주행거리는 더 길면서 가격은 더 저렴하다.


심지어 이 가격대면 국산차긴 하지만 크기는 더 크고, SUV라서 공간 활용성이 매우 높으며, 옵션 사양이 풍부하고, 성능도 높고, 주행거리는 3배 가까이 긴 아이오닉 5 롱 레인지를 구매할 수 있다. 아이오닉 5 롱 레인지 기본 가격은 4,980만 원이다. 주행거리가 짧고 성능이 약간 낮지만 그래도 옵션은 큰 차이 없으며, 주행거리도 미니 일렉트릭의 2배 이상은 긴 스탠다드 모델도 4,695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즉 미니를 좋아하는 마니아가 아니라면 미니 일렉트릭을 구매할 만한 메리트는 없는 셈이다.


오토포스트 주요뉴스

➜ 역시 현대기아는 불패신화, 풀옵션 거의 4천만 원 찍은 니로가 벌써 완판이라고?


➜ GV70 독주 막는다, 요즘 한국에서 판매량 떡상한 렉서스가 이갈고 준비 중인 신차


➜ “면허 하루만에 따게 해드려요” 은밀하게 영업중인 짝퉁 학원까지 등장하기 시작했다


추천 비추천

0

고정닉 0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손해 보기 싫어서 피해 입으면 반드시 되갚아 줄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11/18 - -
5216 “스포티지 씹어 먹겠네’.. 하이브리드 끝판왕 SUV ‘이 모델’ 뭐길래?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48 0
5215 ‘아빠들 괜히 샀다 후회!’.. 투싼 하이브리드, 돈 낭비라는 진짜 ‘이유’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52 0
5214 ‘제네시스? 미국에 넘겨라’.. 트럼프 ‘폭탄선언’에 한국 비상 터졌다 [9]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1887 8
5213 무려 ‘1천만 원’ 까준다! 논란의 벤츠.. E 클래스 파격 결단 내린 상황 [1]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526 0
5212 ‘싼타페 솔직히 괜히 샀다’.. 아빠들 ‘쏘렌토’ 타는 이유 분명했다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46 0
5211 ‘강남 싼타페 부활?’.. 돈 있는 아빠들 무조건 산다는 SUV ‘이 차’ 정체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39 0
5210 실구매가 ‘3천만 원대’.. 가성비 甲 수입 SUV ‘이 차’ 드디어 한국 온다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1 35 0
5209 실물 ‘충격적’이다.. 아우디 ‘Q6 e-tron’ 역대급 디자인 말 나온 이유 [2]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949 2
5208 한국 상륙한 아우디 ‘이 차’.. 그 정체에 벤츠 BMW ‘난리’ 난 이유 [2]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1886 1
5207 아반떼 보다 싸다.. 단돈 ‘2천만 원’ 미니밴, 아빠들 패밀리카 고민 끝! [8]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2127 3
5206 ‘1천만 원’이면 충분.. 쏘렌토 하이브리드, 이렇게 사면 100% 이득?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98 0
5205 중형 SUV 고민 이걸로 ‘종결’.. 유지비 미쳤다는 ‘이 차’ 대체 뭐길래?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103 0
5204 ’20만 원 인상’.. 가격 또 오른 투싼, 아빠들 ‘이것’ 하나에 오히려 환호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83 0
5203 ‘2천만 원대’면 충분.. 역대급 할인 시작한 현대차 ‘이 차’ 뭐길래?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84 0
5202 연비 무려 ’16km/L’.. 효율 미쳤다는 KGM 하이브리드 ‘신차’ 뭐길래? [2]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0 119 0
5201 역대급 디자인 실화? 제네시스 신형 G80, 실물 유출에 아빠들 깜짝!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147 0
5200 일본 수준 처참.. 결함 숨긴 토요타, 결국 차주들 ‘참교육’ 나선 상황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121 0
5199 ‘연비 미쳤다!’.. 신형 팰리세이드, ‘이것’ 탑재 소식에 아빠들 환호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124 0
5198 ‘코나 차주들 복통 호소’.. 신형 셀토스 역대급 디자인에 제대로 ‘난리’ [5]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1134 1
5197 ‘가격 미친 수준!’.. 2천만 원 파격 인하 결정한 렉서스 ‘이 차’ 뭐길래?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124 0
5196 ‘중국이 그럼 그렇지’.. 호들갑 떨던 샤오미 전기차, 수준 처참하네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106 0
5195 ‘초대박 터진 르노’.. 바닥만 치더니 ‘이 차’ 하나로 대박 터뜨린 상황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112 0
5194 “100만 원 손해 봤다!” 중고차, 그냥 폐차하면 돈 날린다는 ‘이유’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712 0
5193 ‘죽을까봐 못 타겠다’.. 전기차 화재에 정부 결국 ‘이것’까지 선언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91 0
5192 ‘졸음운전 걱정 끝’.. 국산차 역대급 기능 ‘이것’ 탑재에 아빠들 환호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827 2
5191 ‘목숨까지 위협받아’.. 논란 터진 현대차 ‘이 차’, 차주들 결국 비상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91 0
5190 ‘전기차? 너나 타라’.. 역대급 하이브리드 SUV ‘이 차’ 놀라운 정체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9 93 0
5189 그랜저 아빠들 ‘멘붕’.. 렉서스 신차 싹 다 유출, 달라진 수준 ‘놀랍네’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216 0
5188 “입 X쳐 머스크”.. 트럼프 지지한 테슬라, 결국 최악의 상황 맞았다 [35]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4461 4
5187 모델 Y 보다 싸다? 폴스타 4 보조금 확정.. 가격 본 아빠들 ‘깜짝’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150 0
5186 신차 쏟아지기 시작.. 초대박 SUV 신차 3종, 아빠들 ‘행복 고민’ 폭발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138 0
5185 아반떼 괜히 샀다 난리.. 일본 혼다, 역대급 세단 등장에 현대차 ‘긴장’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176 0
5184 일본서 등장한 경차 끝판왕 ‘이 차’.. 부활 소식에 열도 뒤집진 상황 [10]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2665 5
5183 쏘렌토 값 빼준다..? 작심한 아우디, 무려 ‘4천만 원’ 폭탄 할인 선언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142 0
5182 렉스턴 차주들 X 됐다.. 기아 타스만, 무려 ‘이 모델’까지 출시 예고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122 0
5181 “현대차 따라했네”.. 테슬라 신형 모델 Y, 디자인 유출에 아빠들 탄식! [7]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2460 3
5180 전국 테슬람들 ‘멘붕’.. 한국 오는 BYD, 출시 라인업 “진짜 미쳤네요”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130 0
5179 “차이나머니 달달해”.. 돈 맛 본 람보르기니, 중국 위해 ‘이런 차’까지? [2]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2470 3
5178 이거 모름 ‘차알못’.. 겨울철 ‘하이브리드’ 관리, 이것만 하면 충분!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8 116 0
5177 화재 또 터진 ‘벤츠 전기차’.. 밝혀진 원인 확인하니 ‘충격 그 자체’ [3]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378 0
5176 BMW ‘무릎 꿇렸다’.. 역대급 스펙으로 등장한 아우디 ‘이 차’ 뭐길래? [1]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1910 0
5175 ‘벌써 논란 터져’.. 한국에 팔겠다는 중국산 ‘이 차’ 드러난 수준 충격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212 0
5174 “타본 사람만 안다” 신형 캐스퍼.. 달라진 ‘이것’에 구형 차주들 멘붕!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215 0
5173 딜러들 알면 난리 나는 ‘리스 장기렌트’ 업계 비밀.. 싹 파헤치니 대박!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1608 0
5172 “K5 표절 아닌가?” 실물 드러난 렉서스 신차.. 디자인에 아빠들 ‘한숨’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266 0
5171 중국산 싫다더니.. 포터 잡는 BYD 트럭, ‘판매량’ 난리 난 상황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190 0
5170 제네시스 ‘비상’이네.. 역대급 디자인 기아 신차 ‘이 차’, 정체 뭐길래? [1]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286 0
5169 충전 1번에 ‘서울-부산 3번 왕복’.. 미친 주행거리 ‘이 차’ 드디어 떴다 [1]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1790 0
5168 단돈 ‘3천만 원’대 선언!.. 현대차 파격 결단에 아빠들 줄 서기 시작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5 183 0
5167 ‘목숨 날아갈 판’.. 자동차 사고 주범, 밝혀진 ‘이것’에 운전자들 깜짝 [3] auto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910 2
뉴스 [포토] 이승기, 멋진 올블랙 패션 디시트렌드 11.21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